티스토리 뷰

[01/53][김부선 진단서] 경찰 관계자는 “내달 초 조사를 위해 김씨와 연락을 취했으나 갈비뼈 부상을 얘기하면서 사정이 있다고 해 다시 시점을 조율 중이다”라며 “수사팀 입장에선 김씨가 별다른 근거를 제시하지 않더라도 출석 시점을 연기하고 싶다고 하면 어느 정도 들어줄 수 있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씨가 페북에 올린 진단서 사진에 ‘발병 연월일 2017년 7월 10일. 이어 “김씨가 페북에 올린 진단서 사진에 ‘발병 연월일 2017년 7월 10일.


[02/53][김종국 소원] 이날 런닝맨은 이동미션으로 5초 안에 멤버에 관한 랜덤 질문 세 가지를 답해야 하는 ‘랜덤 5초 토크’ 미션이 주어졌다.
이에 하하가 도전했고 “김종국이 LA에 자주 가는 이유는?”이라는 질문에 하하는 “LA에 숨겨둔 딸이 있어서”라며 재치와 순발력 있게 답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억울한 누명을 쓴 김종국은 멤버들의 예상과는 달리 분노가 아닌 행복한 미소로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03/53][북측선수단 입국]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여자농구·카누 용선·조정 남북단일팀의 북측 선수단이 2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남북 단일팀을 이뤄 출전하는 북측 선수단이 2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여자농구 단일팀의 경우 남측 선수단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고 있는 윌리엄 존스컵 국제대회에 참석하고 있어 다음 달 1일 이후에야 진천선수촌에서 합동 훈련에 돌입 할 예정이다.


[04/53][손흥민 골] 손흥민은 29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로즈볼 스타디움서 열린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바르셀로나전에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
전반부터 수비라인을 끌어올린 바르셀로나의 뒷공간을 노리던 손흥민은 후반 들어 돌파와 중거리슈팅을 시도하며 적극적인 공격에 나섰다. 분위기를 탄 손흥민은 후반 43분 바르셀로나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었지만 결정적 기회는 만들지 못했다.


[05/53][인도네시아 강진] 현지 언론들은 섬 최고봉인 린자니 화산에 외국인 등산객 등 266명이 고립돼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언론들은 린자니 국립공원 소장의 말을 인용해 산 정상 주변 도로가 산사태로 차단돼 구조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은 린자니 화산에 올랐던 한국인 등산객 5명은 무사히 대피했다며 연락이 끊긴 한국인은 아직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습니다.


[06/53][조제알도 TKO] 브라질)는 지난 29일(한국 시간) UFC 온 폭스 30에서 제레미 스티븐스를 TKO로 꺾고 눈물을 펑펑 쏟았다.
다음 상대 적임자가 아직은 없는 알도는 오는 12월 9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릴 UFC 231에 출전하는 것이 어떠냐는 제안에 긍정적으로 답했다. 여기서 알도는 마크 호미닉에게 판정승하고 UFC 첫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07/53][진짜사나이 입소] 배우 강지환 씨와 오윤아 씨를 비롯한 인기스타들이 육군 특전사에 도전합니다.
'몸짱 배우' 강지환 씨와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 씨를 비롯해 걸 그룹 블랙핑크의 리사와 '큰 언니' 오윤아·신지 씨 등 10명의 스타들이 주인공!. 특히 이번 시즌은 군대 체험이 아닌 육군 특전사에 도전한다고 밝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08/53][타이거JK 흑역사] 추(예능 신생아를 추천합니다)’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졌는데 예능 신생아들과 멤버들이 크로스해 저녁 복불복에 이어 새벽 조업 복불복을 벌여 큰 웃음을 선사했다.
새벽 조업은 예능 신생아들이 ‘1박 2일’에서 가장 피하고 싶어 했던 복불복 1위로 예상하지 못한 조업 소식에 모두들 “왜 오늘 돌아왔냐?”며 경악을 금치 못했다. 특히 이번 새벽 조업은 꼴찌팀이 함께 조업을 떠날 다른 팀을 선택하는 룰이었기에 꼴찌팀의 간택을 기다리게 된 멤버들과 예능 신생아들은 심장을 조여 오는 쫄깃한 긴장감에 덜덜 떨 수밖에 없었다.


[09/53][헤일 고열] 경기 전 한용덕 한화 감독은 헤일이 아픈 이유로 방문 팀에 유독 열악한 잠실구장의 환경을 언급했다.
한 감독은 “오전에 38도까지 오른 체온은 내렸지만 몸살로 인한 통증 등이 남아 있어 며칠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며 아쉬운 표정으로 말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롯데에서 두산으로 이적한 뒤 ‘에이스’ 모드를 선보이고 있는 두산 선발 린드블럼과 후반기 휠러를 대신해 한국에 온 뒤 첫 경기서 공 65개로 KIA 타선을 6이닝 무실점으로 봉쇄한 ‘프린스턴대 출신 경제학도’ 헤일의 맞대결은 아쉽게 무산됐다.


[10/53][홍준표 노회찬] 누가 봐도 고 노회찬 의원을 겨냥한 이 글을 두고 여야 할 것 없이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민주당도 노 전 의원을 추모하는 건 상식이라며 '한 번도 약자를 위해 살지 못한 사람의 콤플렉스'일 뿐이라고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또 바른미래당 이준석 전 노원병 지역위원장이 '왜 정치를 하는지 아침마다 5번 복창해 보라'며 홍 전 대표의 불통을 꼬집는 등 비난은 보수 진영에서도 쏟아졌습니다.


[11/53][임지연 결별] 이에 임지연의 결별 소식과 함께 실제 이상형에 대해 밝혔던 인터뷰가 주목받고 있다.
임지연은 데뷔작인 영화 '인간 중독' 토크쇼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나는 강한 남자가 좋다"라고 밝힌 바 있다. 또 임지연은 MBC ‘섹션TV 연예통신’와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함께 작품했던 남자 배우 중 한 명을 이상형으로 꼽으라’는 질문에 “장난스러우면서도 남자다운 면이 있어서 주지훈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12/53][주간 날씨] ▲ 29일 오후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KIA 타이거즈 경기에 선발 출전한 삼성 양창섭이 KIA 타선을 향해 역투하고 있다.
KIA 타이거즈와 18일 경기에 선발 등판한 양창섭은 6⅔이닝 1실점 호투를 펼치며 승리투수가 됐다. 삼성은 지난 주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를 만나 5승 1패를 기록했다.


[13/53][홍진영 성형 고백] 29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5'에서는 원조 가수로 트로트 여신 홍진영이 출연해 가수가 되고 싶어 걸그룹을 준비했던 과거를 공개했다.
결국 2007년 '스완'으로 데뷔한 홍진영은 "회사에 재정 문제가 있어서 두 달 만에 또 진짜 백조가 됐다"고 "어렵게 데뷔한 팀도 해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홍진영은 성형에 관한 질문을 받고 "눈 한 번 매몰법으로 찝고 코 수술 두 번 했다"며 "코를 한 번 했을 때 매부리코로 만들어 놨다.


[14/53][제주실종 공개수사] 제주에서 가족과 함께 캠핑을 하던 30대 여성 최모 씨가 실종돼서 경찰이 공개수사에 들어갔습니다.
경찰과 해경은 최 씨가 실종되기 전에 술을 마신 상태였기 때문에 바다에 빠졌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주변 해역을 수색하고 있는데요. 또 청소나 설거지 등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같이 살던 20대 여성 3명과 10대 여성 1명이 두 달 동안 주먹과 옷걸이 등으로 A씨를 때린겁니다.


[15/53][지코 아이유] (서울=뉴스1) 김주윤 기자 = 지코가 아이유와 함께 작업한 사진을 공개했다.
30일 오후 지코는 자신의 SNS를 통해 된 새 싱글 '소울메이트' 뮤직비디오와 이번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아이유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세상에 하나뿐인 파트너인 '소울메이트'를 주제로 한 곡으로 아이유와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16/53][김기수 봉와직염] 개그맨 겸 뷰티크리에이터 김기수가 봉와직염으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는 가운데 악플에 시달리며 이중고를 겪고 있다.
김기수의 투병 소식이 알려지자 대부분 위로의 메시지가 쏟아졌지만 한 누리꾼의 악플이 문제의 발단이 됐다. 이에 김기수는 "염증 때문에 정신이 헤롱한 상태였는데 정신이 번쩍 든다"는 댓글을 달았고 팬들 역시 김기수를 옹호했다.


[17/53][김보성 건강검진] 30일 밤 9시30분에 방송될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국민 의리남' 김보성의 냉장고가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김보성은 당시 상황에 대해 "나중에 알고 보니 술을 빈속에 먹고 먹어서 온 저혈당 증세였다"며 "설렁탕을 먹고 좀 괜찮아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의리 밖에 모르는 김보성의 '유언 동영상' 에피소드는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확인할 수 있다.


[18/53][고현정 심장병 어린이] 고현정은 “작은 정성이지만 심장병 어린이들의 새 생명 찾기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고현정씨가 적극적으로 독려해 주시고 ‘코이’ 화장품을 기부해 주셔서 심장병 어린이들의 새 생명 찾기 수술비에 쓰일 수 있게 되어 큰 힘을 얻었다. 심장병 어린이들의 새 생명 찾기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9/53][김민정 타짜3] 김민정이 제안 받은 역할은 마돈나 역할로 ‘타짜’ 김혜수.
김민정은 현재 방영 중인 tvN ‘미스터 션샤인’에서 쿠도 히나역으로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이고 있어 마돈나 역할을 어떤 모습으로 소화할지 관심이 쏠린다. ‘타짜3’은 주인공 일출이 사기도박에 휘말려 빚을 지면서 전문 도박 설계사 애꾸와 손잡고 최고의 도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20/53][하연수 해명] 하연수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러시아 여행 사진을 여러 장 올리며 자신의 근황을 알렸다.
원래는 새빨간 색이에요”라고 해명하며 “집중선 모양 자체로 심각한 논란이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라며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하연수는 논란이 되자 자신이 사진을 올리며 생각한 부분 등을 담은 해명 글을 올리며 사건 마무리 지으려 했다.


[21/53][대통령 여름휴가] 청와대는 올해 문 대통령의 여름 휴가를 앞두고 여러 장소를 물색했지만 군 시설 이외 마땅한 곳을 찾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도 지난해 여름 휴가를 떠나기 직전인 7월28일 밤 북한의 미사일 발사 사건을 겪었다. 【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여름휴가를 보내던 7월31일 강원도 평창 오대산에서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한 모습이다.


[22/53][임시일용직 월급] 여전히 상용직의 절반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용노동부가 30일 발표한 '6월 사업체 노동력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임시·일용직 노동자의 월평균 임금 총액은 141만7. 임시·일용직은 고용계약 기간이 1년 미만이거나 하루 단위 급여를 받는 노동자입니다.


[23/53][무더위 쉼터 확대] 최종구 금융위원장(오른쪽 가운데)이 30일 서울 종로구 우리은행 YMCA지점에 설치된 ‘무더위 쉼터’를 찾아 고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최 위원장의 오른쪽은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금융위원회와 은행연합회는 다음 달 31일까지 전국 6000여개 은행지점의 상담실.


[24/53][북극곰 사살 논란] 크루즈 업체는 관광객들을 내리기에 앞서 북극곰이 없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4명의 경호원을 먼저 내보냈다.
사건 이후 크루즈 업체측은 페이스북 공식계정을 통해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승무원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했다. 또 야생 동물 전문가인 제프 코윈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사건은 믿을 수 없는 비극”이라며 “당신은 야생에서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것뿐만이 아니라 북극곰의 야생 활동을 방해하지 않을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25/53][홍준표 막말 논란] 오늘(30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이 대표는 어제(29일) 홍 전 대표의 '자살이 미화되는 세상은 정상적인 사회가 아니다'라는 발언에 대해 "정치가 수십 년 동안 적대적인 언어나 또 상대를 쓰러뜨리기 위해서 인간의 마음조차 무너뜨리는 일들이 많았고.
한방에 날려버리겠다'라며 쓴 글을 특검이 수사를 이어가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특검 본연의 임무인 대선 댓글 조작사건은 실적을 내지 못하고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흘리며 여론몰이하는 것에 대해 무엇을 위한 특검인가 질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대표는 "많은 분들이 노회찬을 잊지 않고 평생 살아온 삶에 큰 마음을 보내주셨던 것에 감사하다"라는 마음을 전했고 故노회찬 의원이 남긴 '당은 앞으로 당당히 나아가라'라는 뜻을 잘 새기겠다는 다짐을 밝혔습니다.


[26/53][노사연 이무송] ‘컬투쇼’ 노사연이 남편 이무송과 멀리 떨어져주는 게 좋은 내조라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했다.
30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노사연이 스페셜 DJ로 출연했다. 그는 과거 이무송과의 데이트에 대해 묻자 “남편이 너무 좋아 하루 전에 약속 장소에 가 있었다”고 말했다.


[27/53][비 김태희 데이트] 가수 비와 배우 김태희 부부가 홍콩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28일 중국 웨이보에는 비와 김태희 부부가 홍콩에서 지인과 함께 길거리를 걷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게재됐다. 김태희는 비와 조금 거리를 둔 채 지인과 함께 나란히 걷고 있다.


[28/53][7월 국내여행] 해외 여행사이트 예약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하고 있다.
착각으로 예약 취소를 할 때 과다한 수수료를 물린다”며 “이런 경우에는 7일 이내 예약취소를 인정하는 국내법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해외 호텔·항공예약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사전에 거래조건을 꼼꼼히 볼 수밖에 없다”고 조언한다.


[29/53][국내여행지추천] 추천 여행지는 강원 춘천 물레길을 비롯해 △충남 태안 안흥유람선 △전북 군산 선유도 △경남 통영 만지도·연대도 유람선 △경기 인천 아라뱃길 크루즈 & 아라 마리나 수상 레저 체험장 등이다.
호반의 도시로 떠나는 '춘천 물레길'에선 이색 체험으로 주목받는 우든 카누를 즐길 수 있다. 고요한 호수 위 카누에 앉으면 수면과 시야가 수평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뭍에서 보는 것과 또 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다.


[30/53][밀크씨슬 효과] 25일 의정부 의정부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338회 맘스클래스에서 대원제약 헬스케어 사업부 PB팀 이중수 박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
철분 등으로 이중수 박사는 "식품으로 모든 걸 다 충족시키기 어려우므로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조를 해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중수 박사는 "아이들은 맛이 없으면 먹지 않기 때문에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에는 합성 착향료 등 화학물질이 많다"며 "임산부나 아이들은 소량의 화학물질에도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


[31/53][방충망 보수] [서울신문]서울 송파구가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기 전 구민들이 각종 해충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방충망 보수 및 교체’ 사업을 추진한다.
송파구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500여 가구를 목표로 방충망을 보수한다”면서 “무더위가 일찍 시작되고 폭우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6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방충망 사업으로 저소득 주민들이 좀더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주거 복지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2/53][비치웨어 스타일]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폭염이 지속된 지난 16~22일 백화점 매출은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며 “7월 말까지 폭염이 예상돼 실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려는 가족 단위 고객의 방문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여름 수영복 트렌드인 ‘모노키니’에 맞춰 전체 물량 중 40%를 모노키니를 비롯해 가디건·재킷·로브 등 모노키니와 함께 스타일링할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고객들은 ‘정관장 지니펫’의 영양제와 홍삼 함유 사료 등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33/53][에어컨리폼] 집의 열린 배치 등 집의 인상을 좌우하는 것부터 사소해 보이는 부분까지 건축주가 생각한 것을 이야기하면 건축가는 최적의 건축적 방안을 제시하고 건축주와 함께 결정하는 식으로 일은 착착 진행되었다.
구조 ▶ 기초 – 철근콘크리트 매트기초 / 지상 – 경량철골조 | 단열재 ▶2중단열 공기층 시스템(우레탄 패널 + 공기층 + 그라스울 24K) | 외부마감재 ▶ 벽 - 스터코 외단열시스템 / 지붕 – 컬러강판 | 창호재 ▶ PVC 이중창호. 5T PVC 바닥재 | 욕실 및 주방 타일 ▶ 대림바스 | 수전 등 욕실기기 ▶ 대림바스 | 주방 가구 ▶ 제작형 싱크대 | 조명 ▶ 더본조명 | 현관문 ▶ 단열도어 + 제작형 | 방문 ▶ ㈜KOS도어 | 데크재 ▶ 화강석 데크.


[34/53][에어컨설치방법] LH는 “에어컨이 없는 경비실에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힘겨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임대아파트 경비 근로자의 건강과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에어컨을 설치하기로 했다”며 “특히 경비원 다수가 고령자인 데다 최근 폭염경보가 발효되고 있어 다음과 같은 조치를 내린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관리사무소에서도 주민들에게 얼마 정도의 전기 요금을 부담해야 하는지 안내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도 “아무래도 전기 요금이 아무리 작아도 입주민들은 에어컨 설치 그 자체에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26일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경비원들이 ‘꼭대기 층 입주민보다 아파트 1층에 위치한 경비실이 덜 덥다’면서 ‘아파트 입주민 대부분이 에어컨이 없는데 경비실에 떡하니 설치하면 마음이 어떻겠냐’며 자발적으로 설치를 거부하셨다”고 말했다.


[35/53][여름캠핑요리] 2박 3일 캠핑에 맞는 간편식 요리 열전.
얼음장 계곡에 발 담궈 시원한 수박을!. 뜨겁게 달궈진 롯지 위에 양갈비와 아스파라거스를 구워 드세요.


[36/53][예쁜여름이불] 다양한 여행지 중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이국적인 모습을 담고 있어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올레길 8번 종점에 위치한 대평리는 각종 영화·드라마 촬영장소로 유명세를 타는 등 수려한 자연환경을 뽐내는 곳이다. 진백림 주연의 영화 '나쁜 놈은 죽는다'의 한 장면에 등장할 만큼 아름다운 뷰와 시설을 자랑한다"며 "제주도가족펜션 이로제주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37/53][심은진 악플러] 베이비복스 출신 탤런트 심은진(사진)이 악플러 고소 진행 상황을 전했다.
앞서 11일 심은진 소속사 이매진아시아는 "당사 아티스트 심은진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유포되고 있는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후 연기자로 변신한 심은진은 2006년 KBS 대하드라마 '대조영'을 시작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연기자로 꾸준히 활동.


[38/53][인천공항 KTX 폐지]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에서 인천공항을 오가는 고속철도(KTX) 노선이 폐지되는 쪽으로 가닥이 잡히면서 내년 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둔 광주시의 수송대책 마련에 비상이 걸렸다.
30일 광주시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최근 코레일로부터 '철도사업계획서 변경 인가 신청서'를 제출받아 지방 대도시와 인천공항 간 직행 KTX 노선의 전면 폐지를 추진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만일 지방과 인천공항 간 KTX가 폐지된다면 인천 등 다른 도시와 연합해 공동대응에 나서겠다"며 "만일 폐지가 확정되면 환승을 위한 여객터미널 신설이나 인천공항과 연계할 수 있는 서울역으로 가는 KTX 증편 등을 요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39/53][차현우 황보라] 배우 하정우(사진)가 황보라와 공개 열애 중인 동생 차현우가 "결혼을 앞두고 있다"고 했다.
또 배우로 활동 중인 동생 차현우를 언급하며 "남동생은 결혼을 앞둔 여자친구가 있다"라고 말했다. 차현우와의 결혼을 염두고 있는 황보라의 발언에 두 사람의 결혼이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40/53][BMW 집단소송] 이번 소송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바른의 하종선 변호사는 “사용이익 침해에 따른 손해와 위자료를 합산해 손해액으로 각 500만원을 청구했다”며 “추후 감정 결과 등에 따라 손해액을 확대할 계획이고 참여자도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차주들은 “차량이 수리될 때까지 운행할 수 없고 리콜이 이뤄지더라도 화재 위험이 완전히 제거될 수 없어 잔존 사용기한의 사용이익을 상실했다”고 주장했다. 하 변호사는 “유럽과 달리 국내 판매 차량에만 국산 EGR 쿨러가 장착됐다는 점에서 화재 원인을 일찍 지목할 수 있었다”면서 “특히 2017년식 차량부터 설계 변경된 제품을 사용한 점을 고려할 때 BMW 측은 예전 제품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이미 알았다는 추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41/53][이하늘 유시민] 이하늘 유시민 사진=JTBC ‘뭉쳐야 뜬다’ 방송화면 캡처.
지난 29일 방송된 JTBC ‘뭉쳐야 뜬다’에서는 유시민과 이하늘. 이를 듣던 MC들은 “방송계 활어다”라며 어디로 튈지 모르는 이하늘의 특징에 대해 설명했다.


[42/53][카메룬 교도소 집단 탈옥] 아프리카 카메룬 북서부 엔돕 지역에서 재소자 160여 명이 집단 탈옥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29일(현지시간) 밤 총기를 소지한 50여 명이 교도소를 향해 사방으로 총격을 가한 뒤 교도소 문을 부수고 교도소 건물 전체에 불을 질렀다. 카메룬 북서부와 남서부 지역에선 프랑스어 사용자들이 소수인 영어 사용자들을 차별·탄압하는 일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43/53][진에어 청문회] 30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에서 진에어 청문회가 열려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굳은 표정으로 앉아 있다.
면허 자문회의 등을 거쳐 진에어에 대한 면허취소 여부를 최종 결정할 방침이다. 진에어는 미국 국적자인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를 불법으로 등기이사로 앉힌 것이 드러나 항공운송사업자 면허취소 위기에 몰렸다.


[44/53][이덕화 사부곡] [MBN스타 안윤지 기자] ‘집사부일체’ 배우 이덕화가 배우이자 그의 아버지 이예춘을 향한 사부곡으로 그리움을 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덕화가 ‘집사부일체’ 멤버들과 함께 파로호로 향했다. 많이 좋아지셨는데 (나의) 교통사고 때문에 괜히 잘 계신 분이 더 안 좋아진 것 같다”고 털어놨다.


[45/53][조현오 경찰 댓글] 조현오(63) 전 경찰청장은 이명박 정부 시절 천안함 사건과 연평도 포격 등 사회 현안에 대해 조직적으로 인터넷 댓글을 쓰라고 지시한 바 있다고 시인했다.
조 전 청장은 29일 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 “집회·시위를 비롯해 경찰 관련 쟁점이나 국가적 사안과 관련해 인터넷에 댓글을 쓰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청 특수수사단은 MB 정부 당시 정부 정책에 반대한 네티즌을 색출하는 군의 ‘블랙펜’(Black Pen) 작전을 지원하고 특정 성향의 인터넷 댓글을 올려 여론 조작과 정치 개입을 하려 한 정황을 포착했다.


[46/53][추신수 4삼진] 추신수는 30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방문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무안타 4삼진에 그쳤다.
추신수가 한 경기에 4개의 삼진을 당한 것은 지난 2015년 7월 23일 콜로라도 로키스전(5타수 1안타 4삼진) 이후 약 3년 만이다. 1회초 첫 타석에서 휴스턴 우완 선발 랜스 매컬러스 주니어와 맞선 추신수는 시속 136km 너클 커브에 루킹 삼진을 당했다.


[47/53][호날두 공식 훈련] ‘축구 천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여름휴가를 모두 마치고 이탈리아 토리노에 도착해 팀 훈련에 합류한다.
이날 유벤투스 클럽 훈련장에 도착해 새로운 동료들과 가볍게 상견례를 하게 되는 호날두는 31일부터는 월드컵에 나섰던 파올로 디발라. 잎서 레알 마드리드의 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달성한 호날두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이달 중순 1억 500만 파운드(약 1565억 원)의 이적료로 유벤투스에 새 둥지를 틀었다.


[48/53][사법농단 문건] ■ 방송 : CBS라디오 [임미현의 아침뉴스] (7월 30일).
▶양승태 대법원장이 자신의 특수활동비를 상고법원 설치를 위한 로비 용도로 썼을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미군 전사자 유해 송환을 계기로 북미 간 협상이 탄력을 받을 지 주목됩니다.


[49/53][임원희 반려견] 임원희는 어제(2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 직접 황태를 바르고 생닭을 삶아 삼계탕을 만들며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생닭 속에 쌀을 넣거나 닭의 다리를 고정시키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등 어딘지 허술해 보이는 상황에 그가 문제없이 만들고 있는지 염려됐던 것. 이처럼 임원희의 색다른 면모로 따뜻한 웃음을 전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5분에 방송된다.


[50/53][심은지 악플러] 심은진은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과 김리우(김기덕)에 대해 수년간 악플을 달고 허위 루머를 유포한 악플러를 경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히며 “선처는 절대 없을 것”이라고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김리우 역시 악플로 인해 겪었던 고충을 밝히며 “법이 왜 존재하는지 똑똑히 알려주겠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그러나 해당 악플러는 심은진과 김리우에게 “여기서 멈출 테니 신고를 하지 말라”며 “사태가 더 커지니까 스톱해”라는 내용의 글로 뻔뻔한 태도를 취해 충격을 자아냈다.


[51/53][계곡있는캠핑장] 류대봉/원주 유기동물 보호관리소장 : "강아지들이 보통 보면 반경 몇 미터에서는 집을 찾아간다고 그러잖아요.
[김별이/경기도 부천시 : "바다에 놀러 가서 사진도 찍고 이렇게 물놀이를 하고 싶은데 강아지 때문에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서 바다는 한 번도 안 가봤어요.


[52/53][바캉스 패밀리룩] 오는 7월 9일 여의도 <세상의 모든 아침>에서 진행되는 이번 스타일링 클래스는 본격적인 여름 바캉스 시즌을 대비해 온 가족이 함께 맞춰 입을 수 있는 ‘패밀리 바캉스룩’을 주제로 개최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스타일링 클래스를 통해 가족 단위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패밀리 바캉스룩을 소개할 예정이다”라며 “패션에 관심이 많거나 올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는 주부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스타일링 클래스에서 선보이는 LG TROMM 스타일러는 분당 약 200회 옷을 좌우로 흔들어 먼지를 털어주는 ‘무빙행어’와 물로 만든 ‘트루스팀’ 기능을 통해 미세먼지 제거와 유해세균 살균효과를 누릴 수 있다.


[53/53][에어컨 설치방법] LH는 “에어컨이 없는 경비실에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힘겨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임대아파트 경비 근로자의 건강과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에어컨을 설치하기로 했다”며 “특히 경비원 다수가 고령자인 데다 최근 폭염경보가 발효되고 있어 다음과 같은 조치를 내린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관리사무소에서도 주민들에게 얼마 정도의 전기 요금을 부담해야 하는지 안내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도 “아무래도 전기 요금이 아무리 작아도 입주민들은 에어컨 설치 그 자체에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26일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경비원들이 ‘꼭대기 층 입주민보다 아파트 1층에 위치한 경비실이 덜 덥다’면서 ‘아파트 입주민 대부분이 에어컨이 없는데 경비실에 떡하니 설치하면 마음이 어떻겠냐’며 자발적으로 설치를 거부하셨다”고 말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