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0][7중 추돌사고] 【 앵커멘트 】 8월의 첫 주말인 오늘 전국의 고속도로는 휴가를 떠나는 차량과 돌아오는 차량들로 양방향 모두 극심한 정체를 빚었습니다.
▶ 인터뷰 : 오영걸 / 경기 성남시 - "휴가 복귀 중인데 햇볕도 너무 강하고 도로에 차도 많아서 빨리 여기(졸음 쉼터)에서 쉬었다가…. ▶ 스탠딩 : 윤길환 / 기자 - "이런 가운데 조금 더 빨리 목적지에 가려는 차량 때문에 7중 추돌사고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02/30][드루킹 소환조사] 이 후보는 자신의 경선 캠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 지사는 야당의 특검 도입에 우리 당이 반대할 때 특검을 수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고 조사에 성실히 응해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했다"며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은 애초 특검을 할 정도의 사안이 아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검찰 조사로도 충분히 사실관계를 밝힐 수 있었지만 민주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야당의 요구를 수용했다"며 "드루킹 특검은 오직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데 매진하고 정치적 공방과 갈등을 불러일으키는 정치특검의 오명을 쓰지 않기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당내선거 과정에서 당내 핵심세력의 지지표가 필요해서 한 일이라 하더라도 특검에 출석을 하루 앞둔 시점에서 김경수 지사를 옹호하는 것은 특검의 수사를 정치화하여 무력화시킬 우려가 있는 문제 발언이라 아니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03/30][박성광 매니저]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성광 매니저 사진=‘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캡처.
[MBN스타 김솔지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성광이 매니저의 칭찬에 미소 지었다. 4일 오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박성광이 매니저의 칭찬에 좋아했다.


[04/30][손승락 세이브] 롯데 자이언츠의 '수호신' 손승락이 역대 3번째 개인 통산 250세이브 대기록에 1개 차로 다가섰다.
15세이브를 기록 중인 손승락은 남은 시즌 5세이브만 추가하면 2012년부터 7년 연속 20세이브 이상 행진을 이어가게 된다. 위력을 되찾은 마무리 손승락이 5일 삼성전에서 통산 250세이브 대기록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


[05/30][아이린 하바나] 아이린은 4일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 레드벨벳과 일일 전학생으로 찾아온다.
아이린이 '꽃미모'를 뽐내는 해당 장면은 포털 사이트에 올라 온 '아는 형님'의 공식 클립 영상 중 현재까지도 누적 조회 수 7위를 지키고 있다. 형님들은 아이린을 '이슈메이커'라고 추켜세우며 최근 콘서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하바나 댄스'를 부탁했다.


[06/30][오타니 연타석 홈런] 오타니는 4일(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의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원정경기에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1회와 3회 연이어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1회초 1사 1루 상황에서 첫 타석에 들어선 오타니는 상대 선발 마이크 클레빈저의 시속 154km 직구를 받아쳐 좌중간 담장을 넘기는 선제 투런포를 기록했다. 2-3으로 뒤진 3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두 번재 타석에 들어선 오타니는 이번에도 클레빈저의 시속 151km 빠른 직구를 공략해 우중월 솔로포를 터뜨렸다.


[07/30][추신수 멀티출루] 추신수는 4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홈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1볼넷 1타점 1득점을 올렸다.
추신수는 1회말 첫 타석에서 상대 선발 데이비드 헤스를 상대로 잘 맞은 타구를 외야에 보냈으나 공이 좌익수 정면으로 향했다. 6회말 유격수 땅볼로 물러난 추신수는 10-3으로 앞선 8회말 2사 2루에서 볼티모어의 우완 불펜 마이크 라이트 시속 152km 직구를 받아쳐 우중간에 떨어지는 적시타를 기록했다.


[08/30][통일축구 발대식] 다음 주말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남북 노동자 통일축구대회를 앞두고 서울시민 150여 명이 응원 행사를 열었습니다.
서울겨레하나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통일축구 서울시민 서포터즈'는 오늘(4일) 서울시청광장에서 발대식을 열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습니다. 이번 통일축구는 지난 4월 판문점 선언 이후 열리는 첫 남북 민간교류 행사로.


[09/30][투명 스피커] 사람의 피부에 붙여서 소리를 출력할 수 있는 '투명한 스피커'와 성대 진동을 감지해 인식하는 '투명한 마이크로폰'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고현협 교수팀은 최근 신체를 비롯해 다양한 사물에 부착이 가능한 스피커와 마이크로폰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를 음향소자에 응용하는 방식으로 '초박막형 투명 스피커'와 마찰 전기를 이용해 배터리 없이 자가 구동하는 '웨어러블 마이크로폰'을 개발하게 됐다는 것이 고 교수팀의 설명이다.


[10/30][트리플H 스케줄 취소] 음악중심'에 이어 5일 '인기가요'까지 예정된 출연 스케줄을 취소하며 활동을 급마무리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현아와 이던의 열애 공개 직후 오른 KBS 2TV '뮤직뱅크' 무대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호의적이지 않자 급히 취소한 것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2일 현아와 이던의 열애설이 불거지자 "사실무근"이라며 부인했다.


[11/30][고노 리용호] 【싱가포르=뉴시스】배훈식 기자 = 2018 아세안외교안보포럼(ARF) 일정을 마친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4일 오후 대표단 숙소인 소피텔 싱가포르 시티센터 호텔로 들어가고 있다.
【서울=뉴시스】 이현미 기자 = 리용호 북한 외무상은 북한 비핵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상 창구가 아니라 "평양의 메신저"에 지나지 않는다고 아사히 신문이 5일 보도했다. 고노 외무상과 리 외무상이 지난 3일 ARF 환영 만찬 중 잠깐 만남을 가진 데 대해 북한 대표단 관계자가 "7개국과 회담을 했고 일본과는 접촉을 했을 뿐"이라고 말했다는 언론 보도했다.


[12/30][딜라쇼 가브란트] 챔피언 딜라쇼는 5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UFC 227 밴텀급 타이틀전에서 코디 가브란트(26.
지난해 11월 첫 번째 맞대결(UFC 217)에서 2라운드 TKO승하며 당시 챔피언이던 가브란트의 벨트를 빼앗은 바 있다. 딜라쇼는 근접전에서 라이트 훅으로 다운을 얻어낸 직후 니킥과 펀치 좌우 연타를 퍼부어 심판으로부터 경기 중단 선언을 이끌어냈다.


[13/30][민주평화당 전당대회] 민주평화당 전당대회 중 신원미상 남성 단상에 뛰어들어 난동/사진=연합뉴스.
오늘(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전당대회에서 정인화 전준위원장의 개회선언 도중 한 당원이 단상에 뛰어들어 단상을 넘어뜨리는 등 난동을 부렸습니다. 행사 시작 후 정인화 전당대회준비위원장이 대회사를 낭독하던 중 신원 미상의 남성이 단상에 뛰어올랐습니다.


[14/30][손흥민 75분] 토트넘은 4일 밤(현지시각) 스페인 지로나 에스타디몬틸리비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1대4로 완패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으로서는 쓸만한 선수가 많지 않았다. 지난 시즌 주전 선수 가운데 이날 경기에 나선 선수는 손흥민과 벤 데이비스.


[15/30][유스케 서인영] 서인영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희열의스케치북 대기실 준비 중"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서인영이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대기실에서 준비가 한창인 모습이다. 서인영은 이날 방송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다양한 무대를 꾸몄다.


[16/30][이강인 연속출전] '한국 축구의 미래' 이강인(17)이 발렌시아(스페인) 1군 경기에 첫 발을 내디뎠다.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발렌시아 1군 감독은 구단에 왼쪽 공격수 영입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페인 발렌시아의 지역지 수페르데포르테는 4일 '이강인은 토랄 감독이 주문한대로 적응하고.


[17/30][이상민 신용등급] 4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 이수근은 커피를 마시며 가장 늦게 교실에 나타났다.
특히 그는 "제가 오늘 너무 귀한 분한테 커피를 대접 받았다"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상민은 "신용등급이 10등급에서 6등급으로 회복됐다"고 설명했다.


[18/30][이영자 조언] 4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이영자는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됐다.
이영자는 자신을 있게 해준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내며 송팀장에게도 조언을 건넸다. 그는 이영자가 ’산삼 두 뿌리 줄게‘라며 가상 산삼을 건네자 그것을 받아드는 시늉을 해 이영자를 흐뭇하게 했다.


[19/30][전국 폭염] 전국에 폭염경보가 내려져 있는 가운데 오늘도 굉장히 뜨거운 날씨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천 역시 39도를 기록하며 사람 체온보다 높은 극심한 폭염이 예상됩니다. 다음 주는 기온이 조금 내려갑니다만 여전히 35도 안팎을 보이면서 폭염경보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20/30][히딩크 중국] 중국 언론 톈진일보는 4일(한국시간) "중국축구협회가 도쿄올림픽에서 뛰는 21세 이하(U-21) 축구대표팀 감독직을 두고 히딩크 감독과 협상 중"이라고 보도했다.
올림픽에 23세 연령 제한이 생긴 뒤 2008 베이징올림픽 외에는 출전 경험이 없는 중국으로서는 2002 한일월드컵 때 한국의 4강 신화를 이끌어낸 히딩크 감독이 적절한 카드로 보였을 수 있다. 2016년 EPL 첼시 임시 사령탑을 맡은 뒤 휴식을 취하고 있는 히딩크 감독이 중국 제안을 수용한다면 커리어의 마지막 도전이 될 수 있다.


[21/30][딜라쇼 TKO] TJ 딜라쇼(미국)는 8월 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UFC 227' 메인카드 밴텀급 타이틀 매치에서 코디 가브란트(미국)에 1라운드 TKO 승을 거뒀다.
1라운드 초반 탐색전이 끝난 후 1라운드 중반 가브란트가 라이트를 강하게 얻어맞으며 흔들렸다. TJ 딜라쇼는 두 번째 챔피언에 오른 후 첫 방어전에서 전 챔피언 가브란트를 꺾으며 장기 집권 체제를 다졌다.


[22/30][몰카 안심지대] 여성들이 지하철이나 휴게소 등 대중교통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가 디지털 성범죄인 ‘불법촬영(몰카)’ 대책을 마련했다.
우선 몰카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까지 대중교통시설에 몰카 탐지장비를 구비하는 등 점검과 단속을 의무화한다. 또 관리자 책임을 강화해 지하철 사업자나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자 등이 몰카 점검 의무를 위반할 경우 행정처분과 징계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23/30][무더위 쉼터] 인천시가 마련한 송림체육관 무더위쉼터에는 5일 주민 200여 명이 찾아 더위를 식혔다.
주민 최모(63·여)씨는 "집에 에어컨이 없어서 선풍기를 쓰고 있지만 아무리 선풍기를 돌려도 더위가 가시지 않아 쉼터에 나왔다"며 "동네 이웃들도 적지 않아 시원한 곳에서 심심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시는 또 송림체육관처럼 24시간 운영하는 무더위쉼터를 군·구별로 1곳 이상씩 지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24/30][베네수엘라 드론폭탄]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연설하는 도중 인근에서 드론에 실린 폭발물이 터져 큰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이번 폭발을 대통령에 대한 공격으로 규정했는데 사건 당시 순간을 김민혜 기자가 전합니다. 호르헤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정보부장관은 대통령 연설 도중 인근에서 폭발물을 실은 드론 여러 대가 폭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5/30][손흥민 팬 난입] 4일 스페인 지로나 에스타디몬틸리비에서의 손흥민(토트넘)이었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벤 데이비스 정도만을 제외하고는 벤치 멤버 혹은 2군. 토트넘의 경기가 끝난 뒤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최대한 많이 사인을 해주려고 한다.


[26/30][슈돌 안현수]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봉태규와 안현수의 특별한 인연이 소개됐다.
봉태규는 안현수와의 인연에 대해 "지인을 통해서 밥을 먹게 됐다. 아이들이 태어난 시기가 비슷해 친구가 될 수 있을 것 같았고 마침 한국에 왔다고 해서 계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7/30][신지애 준우승] 신지애는 5일 일본 홋카이도의 삿포로 국제 컨트리클럽(파72·6493야드)에서 열린 2018 JLPGA투어 홋카이도메이지컵(총상금 9000만엔·약 9억원) 최종 3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를 기록했다.
신지애는 대회 첫날인 지난 3일 3타 차 단독선두였고 둘째날에도 2타를 줄였지만 후쿠다가 첫날 3언더파. 신지애는 2014년 홋카이도메이지컵에서 우승하고 지난해에도 홋카이도 오타루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니토리레이디스골프토너먼트에서 우승하는 등 그동안 홋카이도와 좋은 인연을 이어갔다.


[28/30][영화관 비상구] 소방청은 기록적인 폭염의 여파로 피서지로 백화점과 대형 영화관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화재로 인한 대형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에 비상구 폐쇄·훼손.
소방청 점검 결과 영화관 등이 있는 서울의 A 대형복합건축물은 3곳에서 방화문 잠금과 소방시설 차단폐쇄 등이 적발돼 조치명령을 받았다. 소방청은 비상구 폐쇄 또는 소방시설 잠금·차단으로 사망사고를 낸 경우 10년 이하 징역이나 1억원 이하 벌금을 물릴 수 있는 내용의 소방시설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으며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도입도 추진 중이다.


[29/30][카드사 포인트 현금화] 오는 10월부터 모든 카드사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게된다.
지금까지는 일부 카드사만 포인트를 자유롭게 현금화할 수 있게 했으나 이번 표준약관 개정으로 전 카드사가 포인트 현금화에 나서게 됐다. 개정된 약관은 포인트를 회원의 카드대금 출금계좌로 입금해 회원이 현금화할 수 있게 하거나 카드 해지 시 미상환 카드대금을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게 명시했다.


[30/30][화사 곱창케이크] 하하와 송지효는 8관왕 연예인을 찾다가 2016년 '넌 is 뭔들'로 8관왕을 한 마마무 섭외에 성공했다.
마마무에게 가는 중 그날이 바로 화사의 생일임을 알게된 하하와 송지효는 급하게 곱창집을 들러 곱창 케이크를 직접 만들었다. 하지만 눈치빠른 마마무가 곱창을 제외한 야채만 입에 한가득 주면서 히든 미션에는 실패해 웃음을 안겼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