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0][뉴캐슬 토트넘] 기대를 모았던 손흥민(토트넘)과 기성용(뉴캐슬)의 맞대결은 결국 성사되지 않았다.
당초 대표팀 에이스 손흥민과 캡틴 기성용의 맞대결 성사 여부에 관심이 쏠렸지만 끝내 ‘코리안더비’는 무산됐다. 그나마 이날 선발로 나선 디아메가 간간이 후방에서 치명적인 패스 미스를 저지르며 불안감을 노출해 기성용에게도 아직 기회는 있다.


[02/30][미국 태양 탐사선] 미 항공우주국(NASA)은 12일(현지시간) 오전 3시 31분(한국시각 12일 오후 4시 31분) 플로리다 주 케이프커내버럴에서 '파커 태양 탐사선'(Parker Solar Probe)을 발사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이 탐사선은 태양 표면으로부터 약 600만 ㎞ 이내까지 다가가는 등 역사상 태양에 가장 가까이 근접하게 된다. 60년 전 태양풍의 존재를 예측한 유진 파커(91) 박사도 이날 탐사선의 발사를 지켜봤다.


[03/30][박성광 쇼핑메이트] [MBN스타 손진아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성광이 쇼핑메이트를 찾았다.
11일 오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는 개그맨 박성광과 매니저 임송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박성광은 매니저와 가로수길 거리를 걷다가 액세서리 가판대를 발견하고선 발걸음을 멈췄다.


[04/30][부분일식] [ 펜타프레스 - 2018/08/11 ] 8월 11일 오후 부산.
부분일식은 부분적으로 달이 태양을 가리는 천문현상이다. 부분적 일식이 아닌 완전히 태양을 가리는 개기일식은 2035년 9월 2일 강원도 고성에서 관측할 수 있다.


[05/30][웬디 패러글라이딩] [MBN스타 손진아 기자] ‘배틀트립’ 레드벨벳 웬디가 패러글라이딩 도전을 앞두고 걱정을 쏟아냈다.
11일 오후 방송된 KBS2 원조 여행 설계 예능 ‘배틀트립’은 100회 특집 마지막 편으로 걸그룹 레드벨벳 웬디. 웬디와 슬기는 여행에 앞서 계획을 짜며 패러글라이딩을 언급했다.


[06/30][윤호솔 활동정지] KBO는 전자금융거래법(개인 통장 및 체크카드 타인에게 대여)을 위반한 한화이글스 소속 윤호솔을 8월 11일(토) 규약 제152조 제5항에 의거 참가활동정지 조치했다고 밝혔다.
KBO는 향후 사법기관의 처리 결과에 따라 참가활동 허용 또는 참가활동정지 기간 연장 및 제재에 대해 심의할 예정이다. 총재는 제148조〔부정행위〕각 호 또는 제151조〔품위손상행위〕각 호의 사실을 인지한 경우 또는 그에 관한 신고·확인 과정에서 해당 직무의 수행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해당 자에 대하여 제재가 결정될 때까지 참가활동(직무)을 정지할 수 있다.


[07/30][정상훈 상표등록] [MBN스타 손진아 기자] ‘아는형님’ 정상훈이 상표등록을 마친 양꼬치엔 칭따오에 얽힌 비화를 전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는 배우 정상훈과 손담비가 전학생으로 출연했다. 이날 ‘아는형님’ 멤버들은 “정상훈이 자산관리를 엄청 잘한다고 하더라”라고 운을 뗐다.


[08/30][진에어 기체결함] 【 앵커멘트 】 그제(10일) 밤 말레이시아에서 인천으로 오려던 진에어 여객기에 기체 결함이 발생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하루가 넘게 항공편 출발이 지연돼 승객 245명이 현지에서 발이 묶여 불편을 겪었습니다. 늦은 밤 기다리라는 말만 듣고 대체 항공편에 대한 설명은 듣지 못한 승객들은 답답함에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09/30][축구대표팀 출국]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남자 축구대표팀이 결전지 인도네시아로 출국했습니다.
<김학범 /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감독> "(선수들에게) 부담감 가지라고 했습니다. <조현우 /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월드컵은 다 내려놓고 지난 과거이기 때문에 별로 신경 안쓰이고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딸 수 있도록 저부터 한 발 더 뛰고…".


[10/30][택배 폭발] 지난 11일 오전 7시59분쯤 충북 청주시 한 택배회사 집하장에서 택배 상자가 폭발해 노동자 2명이 다쳤다.
지난 11일 오전 7시59분쯤 충북 청주시 한 택배회사 집하장에서 택배 상자가 폭발해 노동자 2명이 다쳤다. 금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폭염으로 기온이 높아 지면서 이황화탄소가 폭발했을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시험이나 연구를 목적으로 밀봉한 소량은 택배로 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11/30][방탄소년단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7월 10일부터 2018년 8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8.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좋아하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10일부터 2018년 8월 1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12/30][보이스2 첫방] [MBN스타 김솔지 기자] ‘보이스2’가 OCN 오리지널 역대 최고 첫 방 시청률을 기록하며 두 번째 골든타임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보이스2’는 첫 회부터 분노와 증오로 가득 찬 살인마가 골든타임팀을 노리고 있다는 충격 전개로 숨 쉴 틈 없는 전개를 펼쳤다. 112 신고센터에서 벌어진 다급한 현장을 새롭게 정비된 골든타임팀이 해결하면서 강권주(이하나 분) 센터장의 귀환을 알렸다.


[13/30][손담비 김희철] 손담비가 김희철이 서로를 '내 남자' '내 여자'라고 부른다고 밝혀 화제다.
이날 강호동은 스스로를 '프로 로맨스 헌터'를 자처하며 손담비와 김희철를 둘러싼 핑크빛 의혹을 파헤치기 시작했다. 강호동은 "내가 예전에 김희철 손담를 길거리에서 몇 번 만난 적이 있다"며 "손담비 눈빛에 희철이에 대한 질투가 있다"고 말했다.


[14/30][수입차 피해구제] 12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5년(2013~2017년)간 품질이나 안전 등 문제로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한 건수가 국산 자동차는 감소했지만 수입자동차는 급증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시장점유율을 고려하면 수입자동차 피해구제 신청비율은 국산 자동차의 3. 지난 5년간 수입자동차 피해구제 신청 총 1267건 가운데 품질 불만이나 수리용 부품이 없는 등 AS 문제가 988건(78.


[15/30][아프리카 콜레라] 랴오닝성 축산수의국 관계자는 "현재 바이러스를 방역선 안에 저지했으나 최소 6주 동안 격리조치를 지속해 바이러스를 제거해야 한다"며 "선베이신구에서 생산한 돼지고기 제품의 외부 반출을 금지했다"고 설명했다.
랴오닝성 축산수의국은 "아프리카돼지콜레라 발병 원인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며 "선양시 정부는 살아있는 돼지와 돼지고기 제품이 시외로 유통되지 않도록 금지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앞서 2014년 1월 유럽연합(EU) 회원국인 리투아니아와 폴란드에서 아프리카돼지콜레라가 발생해 러시아가 같은 해 2월부터 유럽 전역의 돼지고기와 돈육가공품 수입을 중단하자 EU의 주요 축산국가들은 한국.


[16/30][이강인 데뷔골] 이강인은 11일(이하 현지시간) 소속팀의 홈구장인 메스타야에서 열린 바이어 레버쿠젠과의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후반 33분 교체로 경기장에 투입된 데 이어 후반 41분에는 오른쪽 측면에서 날아온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시켜 골을 기록했다.
이강인은 지난 달 24일 FC로상느와의 친선 경기에서 1군 데뷔전을 치른 이후 이번 레버쿠젠과의 경기까지 1군 무대 5경기 연속 출전 기록을 세운데 이어 홈 구장에서 열린 경기에서 득점까지 기록하며 자신의 주가를 한층 상승시켰다. 발렌시아는 구단의 공식 영문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강인의 교체 장면과 더불어 골 장면을 게재했고 "Night night with this beauty (이 밤의 멋진 골)"이라는 설명을 덧붙이면서 이강인의 데뷔골을 극찬했다.


[17/30][최지만 연속장타]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은 11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원정경기에 5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1회초 팀이 1-0으로 앞선 2사 2루 상황에서 첫 타석을 마즌 최지만은 상대 선발 샘 가비글리오와의 맞대결에서 우익수 직선타로 잡혔다. 11일 연달아 홈런포를 터뜨린 최지만은 이날 2루타로 3경기 연속 장타 행진을 이어갔다.


[18/30][태풍 리피] 미국 해군 알라이버키급 순항미사일 구축함 머스틴함이 제15호 태풍 리피(LEEPI)를 피해 12일 부산에 입항했다.
미국 해군 알라이버키급 순항미사일 구축함 머스틴함이 제15호 태풍 리피(LEEPI)를 피해 12일 부산에 입항했다. 주한미군측은 이날 "머스틴함은 한반도 주변 해역에서 북상 중인 태풍을 피해 부산을 방문하고 있다"며 "계획대로 다음 방문지로 운행 재개가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19/30][피케 대표팀 은퇴] 【서울=뉴시스】권혁진 기자 = 스페인의 후방을 든든히 지켰던 수비수 헤라르드 피케(31·FC바르셀로나)가 대표팀을 떠난다.
피케는 11일(한국시간) 기자회견을 갖고 “스페인 대표팀의 성공을 함께 해 행복하다. 피케는 최근 루이스 엔리케 신임 감독과 은퇴를 두고 의견을 교환했지만 자신의 결정을 바꾸진 않았다.


[20/30][하하 특별출연] ‘러블리 호러블리’는 하나의 운명을 나눠 가진 두 남녀가 톱스타와 드라마 작가로 만나면서 일어나는 기이한 일들을 그린 호러맨틱(호러+로맨틱) 코미디다.
하하의 이번 ‘러블리 호러블리’ 특별출연 역시 두 사람의 오랜 인연이 계기가 됐다고. ‘러블리 호러블리’ 제작진은 “송지효와의 인연으로 특별출연에 나선 ‘의리남’ 하하는 특유의 유쾌함과 능청 연기로 웃음 포텐을 터뜨리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라며 “두 사람의 특급 시너지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21/30][김우빈 근황] 12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배우 김우빈의 최근 근황을 담은 게시물이 올라왔다.
김우빈은 지난해 12월 팬카페를 통해 직접 근황을 전한 바 있다. 정신없이 치료받고 몸을 추스르느라 7개월이란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렸다"며 "세 번의 항암치료와 서른 다섯 번의 방사선 치료를 무사히 잘 마쳤다.


[22/30][리버풀 웨스트햄]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유럽 주요 축구 리그 중 가장 먼저 시작하는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에서 리버풀이 웨스트햄을 맞아 안필드에서 홈경기를 치른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를 4위로 마치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치렀던 리버풀이 우승을 목표로 새로운 시즌을 대하는 각오는 남다르다. 프리미어리그의 많은 팀들이 월드컵에서 체력을 소진한 선수들의 컨디션이 아직 회복되지 않아 고민하고 있지만 리버풀의 에이스 살라를 비롯 마네.


[23/30][바다 히든싱어] 12일 방송될 JTBC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 시즌5’(이하 ‘히든싱어5’)에는 가요계 1세대 아이돌 원조 요정이자 뮤지컬 배우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바다 편이 공개된다.
중에서도 바다를 제일 좋아했다”는 한해는 바다의 데뷔 당시 방울 머리를 언급하며 “그게 그렇게 예뻐 보일 수가 없었다. 시즌1부터 출연을 고대하던 바다의 통제 불가 진행으로 울상 짓는 MC 전현무의 모습도 예고를 통해 전파를 탄 후 화제를 모으고 있다.


[24/30][소방관 실종]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경기도 김포소방서 소속 소방관들이 민간인 구조 활동을 벌이던 중 수난구조보트가 전복돼 보트에 타고 있던 소방관 2명이 실종됐다.
12일 오후 1시 33분께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김포대교 아래에서 민간인 보트가 위험 하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구조활동을 벌이던 김포소방소 소속 심 모(37)소방교 등 2명이 실종돼 소방당국이 수색 활동에 나섰다. 사고 보트에는 소방관 4명이 타고 있었지만 2명은 구조됐으며 2명은 급류에 휩쓸리면서 보트가 전복돼 실종됐다.


[25/30][에릭 이민우] 특히 무슨 수를 써서라도 오렌지를 떨어트리지 않겠다는 듯 뜨거운 눈빛을 불태우며 오렌지에게서 한 시도 눈을 떼지 못하는 두 사람의 모습은 승리를 위해 혼신을 다하는 열정을 드러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더욱이 이들과 상반된 김동완의 무념무상 표정이 보는 이들을 폭소하게 하는데 농염한 눈빛을 발산하는 에릭-이민우의 스킨십만으로 ‘1박 2일’에서 펼쳐질 이들의 끈적한 브로케미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소녀 팬들의 심장을 사정없이 두드리게 하는 에릭과 이민우의 농익은 19금 스킨십은 12일 오후 6시 20분 방송되는 ‘1박 2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6/30][제니 양궁실력]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런닝맨' 블랙핑크 제니의 반전 양궁 실력이 공개 된다.
오늘(12일) 방송되는 SBS '런닝맨'에서는 블랙핑크 제니의 반전 양궁 실력이 공개 된다. 이에 제니는 "이번엔 진짜"라며 비장한 모습으로 활을 잡더니 멤버들의 예상을 뒤엎는 뜻밖의 반전 실력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27/30][종신보험 보험료] 가입 후 평생 사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보다 정년까지만 사망을 보장받는 정기보험 가입시 보험료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A씨는 월 보험료가 10만원을 훌쩍 넘는 종신보험보다 보험료 부담이 훨씬 적은 정기보험에 가입하기로 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CI보험은 사망보험금을 미리 지급해 동일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종신보험보다 보험료가 30~40% 비싸다"며 "매우 심각한 질병 진단 또는 수술시에만 사망보험금 일부를 미리 지급해 실손의료보험과 같은 질병보험 보다 보장범위도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


[28/30][태양탐사선 발사] 인류 최초 태양 탐사선 '파커 태양 탐사선'이 12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에서 발사되고 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은 이날 오전 3시 31분(한국시간 12일 오후 4시 31분) '파커 태양 탐사선'이 델타Ⅳ 로켓에 실려 상공으로 쏘아졌다며 오는 11월 태양 궤도에 진입. 7년간 태양 주위를 24차례 근접해 돌며 태양풍을 비롯한 태양대기 탐사 임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29/30][통일대교 도주] 12일 오전 7시 30분쯤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통일대교 남단에서 A씨(35)가 운전하는 QM5 승용차가 우리 군의 검문에 불응한 채 민간인출입통제선(민통선)인 통일대교 남단을 넘어 북쪽으로 도주하다 검거됐다.
경찰 등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2일 중국을 통해 북한으로 불법 입국하다 적발돼 16일간 북한당국에 억류돼 있다가 이달 7일 판문점을 통해 우리나라로 송환된 바 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우리 군의 검문에 불응하고 무단으로 통일대교를 넘은 이유에 대해 아무런 말을 하지 않고 있다"면서 "좀더 시간을 가지고 사고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30/30][페르세우스 유성우] 매년 8월에 지구가 이 잔해 무리를 지나게 되고 대기권에 빨려 들어온 부스러기가 불타면서 밝게 빛나는 별똥별이 됩니다.
가장 많은 별똥별이 떨어지는 유성우 극대기는 월요일 오전 9시 44분으로 시간당 110개 정도이지만 해가 뜬 뒤라 보기는 어렵습니다. 별똥별은 하늘 어디에서나 나타날 수 있지만 주변이 깜깜하고 높은 건물이나 산이 없는 사방이 트여있는 곳으로 가야 잘 보입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