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5][경찰관 머리 총상] 어제(14일) 오전 8시 25분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파출소 탈의실에서 50살 A 경위가 머리에 피를 흘린 채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파출소에 있던 동료 경찰관들은 두 차례 총성을 들은 뒤 탈의실에 쓰러져 있던 A 경위를 발견해 곧바로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동료 직원은 "총소리가 난 탈의실로 가는 길에 총소리가 한 번 더 났고 확인해 보니 A 경위가 바닥에 쓰러져 혼자 피를 흘리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02/35][김부선 사과] 김부선 씨와 이 지사의 스캔들은 지난 2013년 김부선 씨가 SNS에 이 지사를 겨냥하는 듯한 글을 올리며 시작됐습니다.
당시 김부선 씨가 사과 글을 게재해 일단락됐지만 지난 5월 김영환 전 경기도지사 후보가 '여배우 스캔들'을 언급하며 다시 불거졌습니다. 이에 대해 지난 6월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은 김 전 후보와 김부선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했습니다.


[03/35][김아중 사망설] '2004년 SKY CF 모델로 데뷔하고 2006년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 출연해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다는 내용만으로도 그 대상이 누구인지 유추하는 건 어렵지 않았다.
그저 위키백과에 프로필에 배우 이민우와 김서형이 '배우자'로 표기(누군가 단순히 재미삼아 혹은 악의적인 의도를 갖고 그리 바꿔 놓았을 것이다)됐고. 그러나 소속사의 공식입장이 어수선한 분위기를 정리했음에도 언론들은 무슨 대단한 분석이라도 하듯 'OO이슈' 등의 말머리를 단 기사들을 쏟아냈다.


[04/35][김완선 도둑] 김완선은 "세월이 지나도 전혀 늙지를 않아서 무서운 김완선입니다"라며 인사를 해 모두를 웃게 했다.
도둑의 소름 끼치는 과감한 행태에 너무나도 무서워 바로 다음 날 집을 팔았다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완선은 당시 어지러웠던 현장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일을 털어놓아 스튜디오 안에 있는 모두를 소름 끼치게 했다는 후문.


[05/35][김정민 근황] 공개된 사진 속 김정민은 화이트 비키니를 입은 채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평소 운동으로 몸매 관리를 꾸준히 해 온 김정민의 탄탄한 복근이 눈길을 끈다. 김정민은 지난해 2월 전 남자친구인 사업가 A 씨와 법적 다툼을 시작하며 방송을 중단했다.


[06/35][김지은 입장] 자신의 정무비서 였던 김지은 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져긴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1심서 무죄를 선고받자 김지은 씨는 포기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어 변호인을 통해 입장문을 내 "굳건히 살아서 안희정의 범죄 행위를 법적으로 증명할 것"이라며 "권력자의 권력형 성폭력이 법에 따라 정당하게 심판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안 전 지사는 김 씨를 상대로 지난해 7월 29일부터 올해 2월 25일까지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4회·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1회·강제추행 5회를 저지른 혐의로 지난 4월 기소됐습니다.


[07/35][김혜은 딸] 최근 패션 화보 촬영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김혜은은 강한 여사장 캐릭터로 크게 주목받았던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에서는 실제로 자신이 맡은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기 위해 업계에 머물렀던 분들을 만나 조언을 듣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도전'이라던 김혜은은 역할 때문에 상처를 받은 일화에 대해 "딸아이 학교 학부형들끼리 내 배역을 운운하며 안 좋은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다. 김혜은은 "딸이 반대하며 '그건 일부분이고 잘못된 사람들의 생각인데 그것 때문에 엄마가 엄마 인생을 포기하는 건 말이 안된다'고 말하더라.


[08/35][배윤정 열애고백] 15일 오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는 배윤정은 열애 사실을 밝힐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배윤정은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남자친구와 예쁜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윤정은 최근 진행된 ‘라디오스타’ 녹화에서 “연하의 남친이 갑자기 남자로 보였다”고 고백하며 연하 남편의 매력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09/35][사유리 이상민]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출연한 사유리는 이상민과의 결혼에 대해 많은 사람이 물어 고민이 된다고 털어놨다.
사유리와 이상민은 JTBC ‘님과 함께’에서 가상부부 호흡을 맞춘데 이어 SBS ‘미운우리새끼’에서도 남다른 케미를 자랑하며 시청자들로부터 “진짜 사겼으면 좋겠다”는 응원을 받고 있다. 사유리에 대해 이상민은 JTBC ‘님과 함께’ 종영 당시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은 바 있다.


[10/35][설리 일본 악플] 설리의 '기림의 날' 포스터 게재를 놓고 한국 네티즌과 일본 네티즌의 싸움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설리가 올린 '기림의 날' 포스터에는 "올해 처음 국가기념을로 지정되어 천안 국립 망향의 동산에서 정부 공식행사가 열립니다"라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보냅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인 네티즌들은 '기림의 날' 포스터 사진 게재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11/35][스포티지 화재] 오늘 오후 1시 반쯤 서해대교 서울 방향으로 향하던 스포티지 차량에서 불이 났다가 40분 만에 꺼졌습니다.
화재 진화 과정에서 경찰이 서울 방향 3개 차로 가운데 2개 차로를 통제해 교통 체증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운전 중 조수석 아래에서 연기가 시작됐다는 운전자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12/35][안희정 무죄]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성폭행 혐의 무죄를 선고한 1심 재판부를 향해 “국민들의 법감정과 변화된 성의식과 무관하게 처벌기준을 적용해 사법정의와 인권실현이라는 본래의 역할을 잃어버렸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의 젠더폭력특위 위원이기도 한 정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 전 지사 무죄 선고가 “위력에 의한 성폭력 가해자에게 면죄부를 주고. 정 의원은 또 ‘피해자다움’이라는 전형적인 피해자상을 강조한 재판부에게 “죽을 때까지 저항해야만 성폭력 피해로 인정한다는 과거의 잘못된 통념을 그대로 답습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13/35][이미소 이재명] 김부선 씨와 이 지사의 스캔들은 지난 2013년 김부선 씨가 SNS에 이 지사를 겨냥하는 듯한 글을 올리며 시작됐습니다.
당시 김부선 씨가 사과 글을 게재해 일단락됐지만 지난 5월 김영환 전 경기도지사 후보가 '여배우 스캔들'을 언급하며 다시 불거졌습니다. 이에 대해 지난 6월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은 김 전 후보와 김부선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했습니다.


[14/35][이영자 눈물] 여학생은 "영어가 필요한 일에는 자신에게 통역을 시키고 아파서 결석하게 돼도 학교에 전화해 자신이 설명해야 했다"면서 "부모님의 이혼재판에 쓰일 이혼관련 서류까지 자신에게 통역을 시켰다"고 털어놔 MC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소녀의 어머니는 이혼관련 서류는 아이에게 가급적 보여주지 않았지만 당시 급한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통역을 부탁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 생각이 없느냐는 질문에 어머니는 아픈 가족사 후에 다시 한국에서 적응하기도 힘들고 딸이 영국생활에 잘 적응해주고 있다며 자신보다는 딸을 위해 영국에서의 인생을 계속 이어가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15/35][하시은 결혼] 14일 한 매체는 오는 9월 하시은이 일반인 남자친구와 부부의 연을 맺는다고 보도했습니다.
가까운 지인만 초대해 작은 결혼식을 계획 중이며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하시은은 지난해 1월 김태희와 비의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아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16/35][강경헌 밤낚시] 어제(1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출연한 구본승 씨는 촬영 전날 밤낚시를 즐기기 위해 준비했고 김부용 씨가 강경헌 씨도 같이 떠날 것을 제안했습니다.
강경헌 씨는 자다 일어나 의도치 않게 낚시를 떠나게 됐고 "밤중에 남자들이 전화해서 나오라니깐 조금 설레긴 했다"며 수줍게 웃어 보였습니다. 밤낚시를 가며 이동하던 강경헌 씨는 구본승 씨를 쳐다보며 "지난번에 오빠가 세수를 하고 나왔는데 너무 예쁘더라"라고 칭찬하자 구본승 씨는 부끄럽게 웃으며 "너도 예뻐 경헌아"라고 화답했습니다.


[17/35][광복절 태극기]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한 주택가에 태극기 단 두 개가 걸려있다.
이날 오전 본지가 서울·수도권 내 아파트 단지 등을 다니며 세어 본 태극기 수는 전날 서울 광화문 등지에서 시위단체의 손에 들려 펄럭이던 그것보다도 적었다. 인천 한 아파트 입주민 김모씨는 "광복절 등 국가기념일이면 태극기를 게양해야겠다는 생각은 한다"면서도 "그런데 일단 집에 태극기가 없다.


[18/35][김성령 댄스] 이날 방송에서 김성령은 나이를 잊게 하는 관리 비법으로 ‘운동’을 꼽았다.
어떤 곡의 안무인지 알려 달라”고 부탁하자 김성령은 쑥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학생 청중이 무대 위에 올라와 춤을 선보이자 김성령 역시 함께 춤을 췄다.


[19/35][김응수 수영장] 어제(14일) 방송된 KBS 퀴즈프로그램 '1대100'에 출연한 김응수 씨는 "대천 통나무집에 있는 수영장이다"라며 자신이 소유한 수영장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훌륭한 시설이 갖춰진 수영장 이기에 조충현 아나운서가 "저거 돈 받으셔야 되는 거 아니냐"며 관리비를 묻자 김응수 씨는 "제가 짠돌입니까. 김응수 씨는 해당 수영장을 무료로 사용하게 하는 이유에 대해 "우리 집 주위 몇 집이 펜션 개념으로 손님을 받는다.


[20/35][박항서 베트남] 베트남 U-23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박항서 감독은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 치카랑의 위봐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D조 1차전에서 파키스탄을 3-0으로 제압했다.
박항서 감독은 지난해 10월 성인 및 23세 대표팀을 함께하는 감독직을 맡았으며 올초 열린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챔피언십에서 베트남을 결승에 진출시키며 베트남의 국민영웅으로 불리고 있다. 당시 방송에서 베트남을 찾은 멤버들은 박항서 감독과 식사를 하고 길거리고 나섰으나 베트남 시민들이 박항서 감독을 알아보고 사진 촬영을 요청했다.


[21/35][여자농구 단일팀] 【자카르타=뉴시스】박지혁 기자 = 여자농구 단일팀의 막내는 프로 선수보다 월등한 여고생 박지현(18·숭의여고3년·183㎝)이다.
남북 선수들의 훈련과 생활 모습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한국 농구 관점에서 보자면 막내 박지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최근 단일팀의 연습경기를 지켜본 한 관계자도 "고등학교 무대에서는 또래보다 월등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성인들과 섞여서 하는 경기에서도 이렇게 잘할 줄은 몰랐다"며 "공격과 수비 모두 빠지는 게 없는 만능"이라고 극찬했다.


[22/35][이산가족 선발대] 이산가족 선발대는 15일부터 금강산에 머물며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위한 숙소와 행사장 배치.
이산가족 1차 상봉은 오는 20일부터 2박 3일동안 이뤄지며 24일부터 2차 상봉이 진행된다. 1차 상봉은 남쪽 이산가족이 북쪽 가족을 만나며 2차 상봉 때는 북쪽 이산가족이 남쪽 가족을 만나게 된다.


[23/35][정현 역전승] 정현은 14일(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열린 대회 3일째 단식 1회전에서 세계랭킹 20위의 잭 소크(미국)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2-1(2-6 6-1 6-2) 역전승을 거뒀다.
32강에 진출한 정현은 2회전에서 4번 시드이자 세계 랭킹 3위의 강자인 후안 마르틴 델 포트로(아르헨티나)와 만난다.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델 포트로는 신장 198cm의 장신 선수로 지난 2009년 US 오픈을 거머쥔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다.


[24/35][제노바 다리 붕괴] 영국의 구조공학기관의 전 대표 이안 퍼스는 "모란디 다리는 구조적인 결함으로 다른 다리보다 더 많은 보수공사가 필요했을 수 있다"면서도 "치밀한 계획 없이 보수공사를 해 다리가 무너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지적했다.
모란디 다리의 관리 책임을 맡은 이탈리아 고속도로 관리업체 오토스트라데는 2011년 공개한 보고서에서 "매일 러시아워(출퇴근 등으로 교통이 혼잡한 시간대) 때 발생하는 교통체증이 다리 구조를 극심하게 손상시키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BBC는 "이탈리아 당국이 도로 건설·유지 예산을 삭감하면서 모란디 다리도 충분한 점검을 받지 못했을 수 있다"면서도 "다만 대다수 전문가들은 특별 조사 없이는 다리가 붕괴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없다는 데에 동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25/35][태풍 리피] 기상청은 15일 “제34호 열대저압부가 오후 3시 부산 동남동쪽 약 4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0㎞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력이 약해 일본 열도로 상륙하지 못하고 지난 14일 오전 9시 일본 가고시마 동남동쪽 약 460㎞ 부근 해상에서 소멸될 것으로 예상됐다. 제17호 태풍 헥터는 발생 하루 만인 이날 오전 9시 일본 도쿄 동남동쪽 2990㎞ 부근 해상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화됐다.


[26/35][메시 활동중단] 아르헨티나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가 대표팀 활동을 중단했다.
미국 매체 TNT스포츠는 리오넬 메시가 올해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 활동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러시아월드컵에서 16강 탈락해 충격을 받은 메시가 올해 대표팀 활동을 하지 않고 휴식할 예정이다.


[27/35][방탄소년단 골드인증] [MBN스타 안윤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세 번째 ‘골드’ 인증을 받았다.
RIAA)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가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월 ‘MIC Drop’과 ‘DNA’로 두 번의 골드 인증을 받으며 한국 가수 최다 인증 기록을 세운 바 있다.


[28/35][선미 전참시] 15일 오후 선미의 소속사 측은 복수의 매체를 통해 "선미가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다.
'가시나' '주인공' 등 여러 곡을 히트시키며 성공적으로 홀로서기에 성공한 선미는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일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5분 방송되는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니저들의 거침없는 제보로 공개되는 스타들의 일상과 다양한 '참견 고수'들의 시시콜콜한 참견을 그리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29/35][아베 공물료] 2012년 12월 제2차 내각 출범 이후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신사에 공물의 일종인 다마구시(玉串ㆍ물푸레나무 가지에 흰 종이를 단 것) 대금을 6년 연속 납부한 것이다.
아베 총리는 이날 도쿄 부도칸(武道館)에서 열린 전국전몰자추도식에 참석해 “전후 일본은 평화를 중요시하는 나라로서의 길을 걸어왔고 세계를 보다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힘 써왔다”며 “전쟁의 참화를 두 번 다시 반복해서는 안 된다. 한편 내년 4월 30일 퇴임을 앞두고 헤이세이(平成ㆍ일본 연호) 시대 마지막 추도식에 참석한 아키히토(明仁) 일왕은 “전후에 길게 이어지는 평화의 세월을 생각하면서 과거를 돌이켜보며 깊은 반성과 함께 앞으로 전쟁의 참화가 반복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30/35][우도 기름유출] 이 사고로 다친 선원은 없었지만 석유운반선 선체 일부가 부서져 운반 중인 벙커 C유 일부가 바다로 유출됐습니다.
해경은 사고 해역에 방제정 3척을 투입해 사고 발생 10시간여 만에 석유운반선 탱크에 있는 기름과 해수 등 380여 톤을 옮겼습니다. 해경은 방제정과 함정 17척과 헬기 3대를 투입해 유출 기름 대부분을 처리하고 선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31/35][이보영 둘째임신] 이보영의 소속사 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 측은 15일 "이보영이 둘째 아이 임신으로 기뻐하고 있다"고 이보영의 임신을 알렸다.
이보영은 최근 둘째 아이 임신을 확인하고 매우 기뻐하고 있는 중으로 전해졌다. tvN '마더'로 대상 연기력을 증명해냈던 이보영은 행복한 임신 소식으로 당분간 출산 준비에만 전념할 예정.


[32/35][인도 도착비자] [데일리안 = 스팟뉴스팀]인도를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은 오는 10월부터 현지 도착 후에도 공항에서 곧바로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15일(현지시각) 주인도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오는 10월 1일부터 인도를 방문하는 한국인에게 ‘도착비자’ 제도를 적용한다. 신청서 확인 절차를 거친 뒤 비자수수료를 납부하면 입국심사대에서 도착비자가 스탬프 형식으로 발급된다.


[33/35][주호민 정산] 쌍천만 영화 ‘신과 함께’의 원작자인 웹툰 작가 주호민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아직 관련 정산을 못 받았다고 고백했다.
주호민은 대한민국 최초로 시리즈가 연달아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신과 함께’의 원작자다. 주호민은 네이버를 통해 웹툰 ‘신과 함께’를 연재했는데 이를 원작으로 한 영화 ‘신과 함께’는 시리즈 1편인 ‘신과 함께-죄와 벌’이 천만 관객을 넘어선 데 이어.


[34/35][추신수 3안타]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는 8월 15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 백스와 경기에 선발출전했다.
첫 타석에서는 안타를 기록한 추신수는 2번째 타석에서는 삼진을 당했지만 3번째 타석에서 멀티히트를 완성했다. 좌완불펜 앤드류 채핀과 상대한 추신수는 4구 승부 끝에 바깥쪽 패스트볼을 받아쳐 내야안타를 만들어냈다.


[35/35][한국 바레인] 한국 바레인은 15일 오후 9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아시안게임 축구 조별리그 E조 1차전 경기를 펼친다.
양팀의 U-23 대표팀 전적은 한국이 6승 1무로 앞서 있으며 피파 랭킹은 한국이 57위로 113위인 바레인과 많은 차이가 난다. 바레인 축구대표팀은 “한국에는 월드컵 멤버가 4명이나 포함됐지만 우리는 승리나 적어도 무승부가 목표다”고 밝혔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