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45][이효리 이상순] 이번 화보는 이효리 남편인 이상순이 직접 포토그래퍼로 나서 둘만의 시크릿한 공간에서 촬영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아무런 촬영 스태프없이 둘만의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이효리가 더욱 여유롭고 편안하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고 그들만의 자유로운 감성과 라이프를 네추럴하게 표현했다는 전언. 특히 이효리와 이상순은 이번 화보에서 둘만이 느낄 수 있는 교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02/45][사유리 태극기] [MBN스타 대중문화부] 사유리가 태극기 사진을 삭제해 화제가 된 가운데.
사유리 태극기 사진 삭제 상태를 본 누리꾼들이 분노하고 있다. 이는 사유리가 8월 15일인 한국의 광복절을 기념해 이 같은 태극기 스티커를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03/45][신지 김종민 주먹] 가수 신지 씨가 함께 활동 중인 코요태 멤버 김종민 씨와 주먹다짐했던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어제(15일) 방송된 MBC 라디오프로그램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한 신지 씨는 김종민 씨와 싸웠던 일화를 공개했습니다. 김종민과 술 마시다 주먹 나가'라는 가사를 봤다"라고 언급하자 털털하게 신지 씨는 "그 내용은 사실이다.


[04/45][이윤미 임신] 이윤미는 SNS를 통해 출연 중이던 홈쇼핑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며 "어제 마지막 방송으로 당분간은 여러분들과 못 만나지만 지난 1년 동안 주부로서도 많이 소통하고 아주 행복한 시간들이었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드라마에서 활발히 연기 활동을 펼치던 이윤미는 자신만의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패셔니스타로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는 지난 2010년 첫째 딸 아라 양을 출산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둘째 라엘 양을 가정에서 출산하며 주목을 받았다.


[05/45][정유라집 괴한 징역] 이 씨는 지난해 11월 25일 정씨가 살던 미승빌딩의 경비원을 위협해 정씨가 거주하는 층까지 올라간 뒤 택배 기사처럼 위장해 집 안에 침입했습니다.
A씨는 정유라 씨의 집을 침입한 이유에 대해 "돈이 많을 것 같아 범행 대상으로 정했다"라고 진술했습니다. 칼로 깊이 찔렀기 때문에 제대로 조치하지 않았다면 사람이 죽었을 것"이라며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이 되는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06/45][한상진 폭로] 16일 오후 방송되는 ‘해피투게더3’에 출연하는 한상진은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사촌누나 노사연이 남편 이무송을 결혼 직전까지 보여주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한상진은 "그렇게 고기 때문에 싸움이 시작됐고 가족들은 '쟤랑 버스 안타'라면서 서울로 가는 버스에 타지 않았다. 결국 서울행 버스는 반이 빈 채 출발했다"고 폭로하며 "그 뒤로 단체 가족여행은 절대 안 간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07/45][100일 아들 폭행] 아들을 병원으로 옮길 당시 A씨는 “모유를 먹고 자던 아들이 토하기 시작하더니 숨졌다”고 경찰에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경찰은 ‘아들이 위독한데 곧바로 병원에 가지 않고 119를 불렀고 이상할 정도로 침착했다’는 점을 수상히 여겨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 부검 이전까지 아들의 돌연사를 주장하던 A씨는 부검 결과 이후 경찰에 범행을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08/45][설정스님 탄핵] [앵커] 그동안 각종 의혹에 휩싸였던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에 대한 불신임안이 어제 중앙종회 의원 투표에서 가결됐습니다.
총무원장 불신임 결의안이 중앙종회에서 가결된 건 조계종단 역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22일 원로회의에서 불신임안이 인준된다면 그날로 설정 총무원장은 해임되고 총무부장이 권한대행을 맡게 됩니다.


[09/45][안희정 아들 논란] 공화당 신동욱 총재가 논란이 되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아들 SNS 글에 일침을 가했습니다.
오늘(16일) 오후 신동욱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안희정 아들이 올린 SNS 글 논란. 안 전 지사의 아들은 "상쾌"라는 말과 함께 "사람은 잘못한 만큼 벌을 받아야 한다.


[10/45][여가부 김지은] 조계종 중앙종회는 어제 재적인원 일흔 다섯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회를 열고 총무원장인 설정스님의 불신임 결의안을 찬성 쉰여섯표로 통과시켰습니다.
학력위조와 재산문제 그리고 숨겨놓은 딸이 있다는 의혹이 수면 위로 올라왔지만 설정스님은 이 문제들에 제대로 된 해명을 내놓지 않아 논란이 됐습니다. 여가부는 이제 1심 재판이 끝난 상황인 만큼 앞으로 진행될 재판을 지켜봐야 한다면서 피해자인 김 씨의 용기와 결단을 끝까지 지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1/45][여성BJ 전기충격기] 남씨는 지난 14일 낮 12시 15분쯤 광주 서구 한 아파트에서 A 씨 목과 허리 부위에 전기충격기를 작동시켜 2주간 치료가 필요한 상처를 입힌 혐의를 받습니다.
서울에 사는 남 씨는 미리 흉기와 전기충격기를 준비해 A씨 거주지인 광주 한 아파트까지 찾아갔고 현관문 앞에서 기다리다 A 씨를 전기충격기로 공격했습니다. A 씨의 신고로 남 씨는 현행범으로 붙잡혔으며 전기충격기를 사용해 자해를 남겨 현재 병원에 입원한 상태입니다.


[12/45][최현우 집공개] 16일 오전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서는 최현우가 출연해 자신의 집을 소개했다.
그는 정갈한 화이트 톤을 기반으로 골드와 민트의 이색 조합을 매치해 아기자기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주었다. 민트는 쉽게 조합을 하지 않는다 싶어서 제가 한번 해보게 됐다”고 라며 세가지 색을 매치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


[13/45][태풍 솔릭] 17일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태풍 '솔릭'은 이날 오후 3시 현재 괌 북북서쪽 약 1150킬로미터 부근 해상에서 북상 중이다.
태풍 '솔릭'은 현재 최대풍속 초속 29미터로 앞선 예보보다 세력이 강해져 강도 역시 '중'으로 격상됐다. 한편 기상청은 태풍 '솔릭'이 오는 22일 오후 제주도 지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파악 중이다.


[14/45][한국 대만] 한국은 17일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열린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예선에서 대만을 상대해 4대0 완승을 차지했다.
겐지의 궁극기에 당해 A거점을 내준 한국은 대만의 돌진 조합을 제대로 틀어막으며 단 1점만을 내줬다. 4세트 1점을 내준 한국은 파라의 궁극기로 4명을 잡아내며 대만을 한 번 밀어냈다.


[15/45][황보라 차현우] 황보라는 "내가 완전 좋아하는 사람하고만 사랑했던 사람이었는데 처음으로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을 만나봤다"며 "오빠 같고 아빠 같고 친구 같은 사람.
MC 김희철이 가장 사랑받는다고 느꼈을 때가 언제냐고 묻자 황보라는 "늘!"이라며 "진짜 6년을 만나면서 단 한 번도 못 느낀 적이 없다"고 말해 주변의 부러움을 샀다. 황보라는 "저도 사실 스캔들 난 이후로 방송에서 남자친구 얘기를 하거나 하정우 선배님 이야기하기를 되게 꺼렸다.


[16/45][노현정 정대선]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 부인인 고(故) 변중석 여사 11주기 제사에 참석.
지난 16일 오후 노 전 아나운서는 남편 정대선 현대BS&C 사장과 함께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자택을 찾았다. 단정하게 올림머리를 한 노 전 아나운서는 환한 웃음을 지으며 정몽구 회장 자택으로 들어갔다.


[17/45][윤정수 논란] [MBN스타 안윤지 기자] 코미디언 윤정수가 ‘도촬’(도둑 촬영) 논란에 휩싸여 사과문을 게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문제의 글을 삭제했다.
지난 16일 윤정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도촬’ 논란이 있는 사진을 수정 후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날 윤정수는 사진을 모두 수정한 뒤에 “아 그리고 본의 아니게 카페가 너무 조용하구 편하다보니 아무 생각 없이 얼굴이 작게라도 나온 여성분께 죄송하단 말씀드리면서 급수정 했습니다.


[18/45][다람쥐 뱀 싸움] 지난 16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다람쥐와 뱀의 싸움이 담긴 약 3분 20여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누룩뱀은 다람쥐를 노리고 공격했으나 다람쥐는 도망치지 않고 뱀을 역공격했다. 다람쥐는 뱀이 천적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다람쥐 뱀 싸움의 의외의 결과에 누리꾼들은 “반전이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19/45][평택 어린이집 학대] 경기도 평택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이 또 다시 발생했다.
평택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던 A씨는 2세 여아 B양을 넘어뜨린 후 엉덩이 부위를 손으로 수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B양의 입술 안쪽에 심한 상처를 입은 것과 관련해 B양 부모 측과 어린이집 측의 주장이 달라 B양의 부모가 어린이집에 CCTV를 보여달라고 요청했으나 어린이집은 이를 거절해 B양의 부모는 경찰에 신고했다.


[20/45][나경원 안희정] 여성의원들이 함께 현행 형법을 개정하기 위한 노력이 바로 그것이다.
- 안희정 판결 관련해 '법원이 지나치게 경직되어 있다'라고 평했다. 위력을 행사할 지위가 있는 경우의 성범죄에 대해서는 예스 룰을 도입하는 게 어떻겠냐는 이야기가 오늘(17일) 간담회에서 나왔다.


[21/45][한은정 김구라] 이날 한은정은 “나는 어떻게 보면 완벽주의다”라며 “귀가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쿠션의 각을 잡는 것이다.
그러자 한은정은 “스탠들이 아니라 같이 방송을 해서 그런 것”이라며 “김구라를 TV에서 볼 때는 말을 거칠게 해 선입견이 있었는데. MC 신동엽이 “여기에 나온다고 한까 김구라는 뭐라고 했느냐”고 묻자 한은정은 “요즘엔 연락을 하지 않는다”고 털어놨다.


[22/45][현상 이현승 결혼] 그룹 오션 출신 트로트 가수 현상과 이현승 MBC 기상캐스터가 결혼한다.
그룹 오션 출신 트로트 가수 현상과 이현승 MBC 기상캐스터가 결혼한다. 이현승은 지난 2010년 MBC에 입사해 8년째 기상캐스터로 근무하고 있다.


[23/45][황보라 6년 열애] 지난 16일 방송된 tvN ‘인생술집’에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신스틸러 황보라.
황보라는 차현우와의 공개 열애에 대해 “스캔들이 나고 남자친구 얘기를 하거나 하정우 선배 이야기를 하기를 꺼렸다. 또 그는 6년째 교제 중인 남자친구 차현우에 대해 “항상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다가 처음으로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을 만났다.


[24/45][김영춘 사망] 북한 김정일 시대 대표적인 군부 실세로 알려진 김영춘(사진) 전 인민무력부장이 사망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노동당 중앙위원회·중앙군사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공동명의로 김영춘 사망에 관한 부고를 발표하고. 김정일 집권 시기 북한의 최고 국가기구인 국방위원회에서 부위원장(2007년 임명)을 맡으며 군을 대표하는 인민무력부장(2009년 임명)을 겸직했다.


[25/45][롯데면세점 난투극] 17일 중국 웨이보 등 SNS에는 중국인 3명이 서울 명동 롯데면세점 화장품 코너에서 난투극을 벌이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게재됐다.
이에 검은 상의를 입은 여성이 넘어지자 옆에 서있던 남성이 넘어진 여성의 머리를 걷어찼다. 이 남성은 흰 상의를 입고 있는 여성의 남편으로 “저 여자가 아내를 무시했다”며 여성의 머리를 걷어찼다.


[26/45][배달기사 갑질] 지난 16일 SBS 보도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한 호텔이 엘리베이터에 ‘승강기 혼잡으로 외부 배달하시는 분은 내려오실 때 계단을 이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라는 안내문을 붙여놨다.
해당 건물은 22층의 고층 건물로 배달기사에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말고 계단을 통해 내려오라고 안내한 것. 이에 대해 호텔 측은 “엘리베이터와 로비가 좁고 음식 냄새를 문제 삼는 투숙객들의 민원이 많았기 때문”이라며 “성수기에 한정된 조치였고 앞으로는 이 같은 사용 제한이 없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27/45][소유진 막내딸] 백종원은 막내딸을 품에 안은 채 첫째 아들의 춤과 애교를 바라보며 흐뭇한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백종원의 품에 안긴 막내딸은 백종원과 똑 닮은 귀여운 외모를 자랑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백종원 소유진 부부는 2013년 1월 결혼해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28/45][대체복무 지뢰제거] 양심적 병역거부자의 대체복무 업무로 지뢰 제거 작업이 포함된 법안이 발의돼 누리꾼들의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앞서 지난 6월 종교 등 신념의 이유로 병역을 거부하는 양심적 병역거부자에 대해 대체복무를 인정하는 판결이 나와 내년 말까지 대체복무와 관련된 법이 개정되어야 하는 상황이다. ”양심적 병대체복무가 악용되지 않으려면 정말 어려운 일을 해야하는 것은 맞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29/45][태진아 옥경이] ‘옥경이’로 인생역전 사진=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화면 캡처.
태진아가 ‘옥경이’로 인생역전한 당시를 회상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트로트 가수 태진아가 출연했다.


[30/45][조영남 무죄] 그림 대작 사건으로 1심에서 유죄가 인정됐던 조영남은 17일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된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
재판부는 무죄 판결 이유에 대해 “피해자가 산 조영남의 작품이 진위 논란이 있는 것이 아니며 화투를 소재로 한 작품의 화법이나 콘셉트. 아이디어 등은 조영남의 의한 것”이라며 “보조자가 함께 작품을 완성했다고 해서 구매자에게 고지 의무를 기망했다고 볼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31/45][골목식당 협찬금]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요리연구가이자 사업가인 백종원이 쇠락해가는 골목상권을 찾아가 조언을 해주면서 상권을 부활시킬 수 있도록 돕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골목식당’이 인기리에 방영 중인 가운데 최근 인천 편을 촬영하는 과정에서 2억원의 협찬급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중구청 역시 “골목식당 프로그램 종료 후 대부분의 상권이 다시 활기를 찾는 등 우리 구의 시책 추진 방향과 부합되는 면이 많아 협약을 맺은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32/45][김인석 삭발]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두시의 데이트' 김인석이 실시간 검색어 1위 공약 실천을 위해 '라이브 삭발식'을 진행했다.
앞서 김인석은 지난주 방송에서 개그맨 윤성호와 함께 출연해 신곡 '진짜라 진짜'를 열혈 홍보했다. 당시 방송에서 김인석은 "포털사이트에서 '진짜라 진짜'가 실검 1위를 찍으면 민머리로 삭발을 하겠다"고 깜짝 1위 공약을 내걸었다.


[33/45][청와대 테러예고]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에 청와대 테러를 예고하는 글이 게시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에 청와대 테러를 예고하는 글이 게시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또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기존 청와대 경비인력 1개 중대 외에 테러담당반 등 경력을 추가 배치했다.


[34/45][노회찬 애도] 지난 16일 방송된 JTBC 시사프로그램 ‘썰전’은 고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 자리를 대신해 원년멤버인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이 진보 논객으로 참여했다.
방송을 시작하기 앞서 MC 김구라는 “썰전의 진보 논객으로 참여해주셨던 노회찬 의원이 안타깝게도 유명을 달리하셔서 3주간 애도의 기간을 가졌다”라고 운을 뗐다. JTBC 시사프로그램 ‘썰전’은 지난달 고 노회찬 의원의 비보 후 3주 간 결방.


[35/45][박원순 반대시위] 관사를 떠나 옥탑방에 거주 중인 박원순 서울시장의 퇴근길에서 일부 시민이 반대 시위를 벌이며 소동을 빚었습니다.
대한애국당 소속 사람들이 어제(16일) 오후 박 시장이 임시 거주 중인 서울 강북구 삼양동 옥탑방 앞에 모여 성명을 내고 "박 시장의 옥탑방 체험은 대선을 준비하기 위한 쇼"라고 주장했습니다. 대한애국당 소속 사람들은 박 시장이 옥탑방으로 들어가자 애국가를 합창한 뒤 해산했습니다.


[36/45][진에어 면허유지] 진에어 측이 제출한 경영문화개선 방안이 이행될 때까지 신규 노선 허가를 해주지 않는 등 사업 확장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진에어 측이 제출한 경영문화 개선대책이 충분히 이행될 때까지 이 같은 사업 확장 제한 조치를 유지하고. 진에어 노동조합은 "직원들의 염원대로 면허 취소처분이 철회됐다"면서도 정부가 모순된 법을 억지로 적용해 직원 생계를 위협하고 불필요한 사회적 논란을 야기 했다고 비판했습니다.


[37/45][16세 애플 해킹] 미국 IT 매체들은 16일(현지시간)호주에 사는 16세 고교생이 애플 서버를 해킹해 90기가바이트에 달하는 보안파일을 다운로드했다고 보도했다.
해킹에는 두 대의 컴퓨터를 이용했으며 해킹을 피하는 여러 가지 백도어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했기 때문에 추적이 어려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킹 동기에 대해 16세 소년은 “애플의 팬이어서 그곳에서 일하고자 하는 희망에서 저지른 일이다”라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38/45][물류센터 감전사고] 물류센터에서 아르바이트하던 20대 청년이 감전돼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어제(16일) 대전 대덕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일 대전 대덕구 한 택배회사 물류센터에서 택배 상·하차 아르바이트를 하던 대학생 A(23)씨가 컨베이어벨트 인근에서 감전돼 의식 불명 상태에 빠졌습니다. A씨 유족은 "물류센터 관계자들이 아르바이트생에게 전기가 흐르는 위험한 부분을 청소하도록 지시를 내려서 사고가 났다"는 취지의 주장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9/45][김기춘 박근혜] 그러니까 이날 회동은 각각 김기춘과 차한성이라는 청와대와 대법원 2인자들이 나선 박근혜 대통령과 양승태 대법원장의 회동과도 다를 바 없었던 겁니다.
박 전 대통령은 이 보고를 받기 불과 며칠 전인 11월 초까지만 해도 일본의 과거사 인식 문제를 비판하면서 한·일 정상회담에 부정적인 뜻을 밝혔고. [박근혜 전 대통령 (제71주년 광복절 경축식) : 한일 관계도 역사를 직시하는 가운데 미래지향적인 관계로 새롭게 만들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40/45][성시경 발냄새] 16일 밤 방송된 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이하 '구내식당')에서는 성시경이 패키지 여행담을 공개했다.
이어 성시경은 "운동화 신고 걸어 다니다가 돌아오는 비행기에 탔는데 보통 신발을 벗지 않냐. 성시경은 "내가 그 정도로 더럽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아마 신발 냄새였을 거다"라고 변명했으나 옆에서 이를 듣던 조우종이 "그것도 발 냄새다"라고 돌직구를 날려 폭소케 했다.


[41/45][이철희 계엄령 문건] 이에 동아대 박형(사진) 교수는 이철희에게 "하나 물어보고 싶은데 그 (기무사의 계엄령 검토) 문건 어디서 받았어요?"라고 물었고.
그러면서 이철희 의원은 "국방부가 공개한 67쪽짜리 문건의 경우 군사비밀 도장이 찍혀있는데 군사비밀문서 접수대장에서는 기록이 없었다. 이에 이철희 의원은 "외부 상급자에게 보고하고 지시 받으며 만든 것"이라며 "기무사가 직접 만들었다면 진짜 쿠데타인데 대한민국엔 그런 배짱을 가진 사람은 없다"고 평했다.


[42/45][벤투 대표팀 감독] 파울루 벤투(49·사진) 전 포르투갈 대표팀 감독이 자신의 포르투갈 코치진 4명을 이끌고 한국축구대표팀 벤치에 앉는다.
17일 김판곤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장은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대표팀 감독 선임 기자회견을 열고 2022년 카타르 월드컵까지 한국을 이끌 새 사령탑으로 파울루 벤투(49) 전 포르투갈 대표팀 감독을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대표팀 감독이 되기 전에는 스포르팅에서 네 시즌 동안 139승 51무 39패로 승률 61%를 기록했다"면서 "FA컵과 슈퍼컵에서 2년 연속 우승해 4개의 트로피를 얻어 '컵대회의 왕자'라는 별명도 얻었다"면서 성적을 보고 뽑았음을 강조했다.


[43/45][아레사 프랭클린 별세] 16일(현지시간) AP통신 등 미언론 보도에 따르면 홍보담당자인 괜돌린 퀸은 가족 성명을 통해 프랭클린이 이날 오전 9시 50분 디트로이트 자택에서 췌장암으로 별세했다고 밝혔다.
프랭클린은 올해 3월 뉴저지와 4월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에서 공연할 예정이었으나 건강이 악화해 스케줄을 모두 취소했다. 아레사 프랭클린은 1960년 데뷔 이후 약 60년 간 전설적인 '소울의 여왕'으로 사랑을 받았다.


[44/45][한국 말레이시아]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대표팀이 17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반둥에 위치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말레이시아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조 2차전을 치른다.
지난 바레인전에서 6-0 대승을 거뒀던 한국은 현재 조 1위에 올라있다. 특히 한국은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조별리그서 말레이시아를 상대한 바 있다.


[45/45][김경수 영장심사] 그러니까 온라인상에서 지금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댓글이 이렇고 반대하는 악플들이 이렇고 정황들에 대해서 어떻게 전략적으로 대응하면 좋겠고 이것을 보고받은 것까지도 인정을 하고 문건을 봤다는 것까지 인정을 하는데 그 문건의 맨 마지막에 킹크랩에 대한 얘기가 나와요.
물론 아까 USB도 중요한 증거입니다마는 USB는 사실은 김경수 지사가 만든 것이 아니라 그 사람들이 나중에 만든 것이고 거기에 또 정황증거에 불과하기 때문에 다만 그런데 텔레그램이라든지 내지는 아까 얘기한 시그널이라든지 이런 데서 주고받은 그런 대화 목록이라든지 내지는 대화 기록이 있다면 이건 사실은 직접증거가 될 여지가 있거든요. 그러면 이건 단순하게 김경수 지사만의 문제가 아니고 경우에 따라서는 전체 정치권으로 그리고 현 정부에까지 불똥이 튈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그래서 여당이고 야당이고 여기에 대해서 지금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이고요.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