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6][골목식당 협찬금]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요리연구가이자 사업가인 백종원이 쇠락해가는 골목상권을 찾아가 조언을 해주면서 상권을 부활시킬 수 있도록 돕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골목식당’이 인기리에 방영 중인 가운데 최근 인천 편을 촬영하는 과정에서 2억원의 협찬급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중구청 역시 “골목식당 프로그램 종료 후 대부분의 상권이 다시 활기를 찾는 등 우리 구의 시책 추진 방향과 부합되는 면이 많아 협약을 맺은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02/36][김영춘 사망] 북한은 김정일 시대 군부 실세였던 김영춘〈사진〉 전 인민무력부장이 사망했으며 국장을 치를 것이라고 밝혔다.
김 전 부장은 김정일의 영구차를 호위한 '군부 4인방' 중 한 명이다.


[03/36][김인석 삭발] 공개된 사진 속에는 삭발을 한 김인석이 선글라스를 낀 채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김인석은 지난 9일 방송된 MBC FM4U '지석진의 두시의 데이트'(이하 ‘두데’)에 개그맨 윤성호와 함께 출연해 신곡 '진짜라 진짜'를 열혈 홍보하다 “초록창 포털사이트에서 ‘진짜라 진짜’가 실검 1위를 찍으면 민머리로 삭발을 하겠다”고 깜짝 1위 공약을 내걸었다. 이날 포털사이트에서는 김인석과 윤성호의 그룹명 '김빡'이 1위를 차지했고.


[04/36][나경원 안희정] 미투 운동이 촉발된 뒤로 국회에는 성범죄 처벌을 강화하는 법안이 봇물 터지듯 쏟아졌습니다.
무엇보다 안 전 지사 재판에서 위력에 의한 간음죄가 인정되지 않은 부분이 보완 입법의 핵심 내용이 될 전망입니다. <나경원 / 자유한국당 의원> "위력에 해당하느냐 안하느냐에 대한 법원의 판단이 매우 소극적인 것 아니냐…이제는 다시 입법적으로 판단을 해야될 때다…".


[05/36][노현정 정대선]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가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 부인인 고(故) 변중석 여사 11주기 제사에 참석.
지난 16일 오후 노 전 아나운서는 남편 정대선 현대BS&C 사장과 함께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자택을 찾았다. 단정하게 올림머리를 한 노 전 아나운서는 환한 웃음을 지으며 정몽구 회장 자택으로 들어갔다.


[06/36][다람쥐 뱀 싸움] 자신의 천적 뱀과의 싸움에서 KO승을 거둔 다람쥐의 영상이 화제입니다.
오늘(17일) MBN은 다람쥐와 뱀의 치열한 사투가 담긴 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에서 촬영된 해당 영상 속 다람쥐는 뱀과 마주치자 먼저 공격을 건넵니다.


[07/36][롯데면세점 난투극] 17일 중국 웨이보 등 SNS에는 중국인 3명이 서울 명동 롯데면세점 화장품 코너에서 난투극을 벌이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게재됐다.
이에 검은 상의를 입은 여성이 넘어지자 옆에 서있던 남성이 넘어진 여성의 머리를 걷어찼다. 이 남성은 흰 상의를 입고 있는 여성의 남편으로 “저 여자가 아내를 무시했다”며 여성의 머리를 걷어찼다.


[08/36][소유진 막내딸] 백종원은 막내딸을 품에 안은 채 첫째 아들의 춤과 애교를 바라보며 흐뭇한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백종원의 품에 안긴 막내딸은 백종원과 똑 닮은 귀여운 외모를 자랑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백종원 소유진 부부는 2013년 1월 결혼해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09/36][윤정수 논란] [MBN스타 안윤지 기자] 코미디언 윤정수가 ‘도촬’(도둑 촬영) 논란에 휩싸여 사과문을 게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문제의 글을 삭제했다.
지난 16일 윤정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도촬’ 논란이 있는 사진을 수정 후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날 윤정수는 사진을 모두 수정한 뒤에 “아 그리고 본의 아니게 카페가 너무 조용하구 편하다보니 아무 생각 없이 얼굴이 작게라도 나온 여성분께 죄송하단 말씀드리면서 급수정 했습니다.


[10/36][이효리 이상순] 이번 화보는 이효리 남편인 이상순이 직접 포토그래퍼로 나서 둘만의 시크릿한 공간에서 촬영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아무런 촬영 스태프없이 둘만의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이효리가 더욱 여유롭고 편안하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고 그들만의 자유로운 감성과 라이프를 네추럴하게 표현했다는 전언. 특히 이효리와 이상순은 이번 화보에서 둘만이 느낄 수 있는 교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11/36][조영남 무죄] 조영남은 단지 돈만 지불하고 대작 작가가 작품 아이디어부터 모든 것을 스스로 했다면 말이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조차 조영남이 ‘그런 방식 자체가 내 예술 아이디어다’라고 한다면 상황이 애매해진다. 이런 것을 보면 조영남이 그림을 그리다가 바빠지니까 아무 생각 없이 대작을 한 것이 아니라.


[12/36][청와대 테러예고] 온라인 커뮤니티 워마드에 '청와대 테러'를 예고하는 글이 올라와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습니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어제(17일) 오후 폭발물 사진과 함께 자신이 청와대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워마드 게시글을 확인하고 내사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청와대 경력을 추가 배치하며 청와대 안팎을 수색하고 있습니다.


[13/36][평택 어린이집 학대] 경기 평택경찰서는 아동학대 혐의로 어린이집 교사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평택 어린이집 학대 사건의 가해자인 A씨는 자신이 근무하던 경기도 평택의 한 어린이집에서 2세 여아 B양을 넘어뜨린 후 엉덩이 부위를 손으로 수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의 폭행에 B양은 얼굴을 부딪쳐 입술 안쪽에 심한 상처를 입었으나 해당 어린이집은 B양이 스스로 입을 찧어 다쳤다고 B양의 부모에 거짓 주장을 했다.


[14/36][한국 말레이시아]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말레이시아와의 경기에서 1-2로 패배한 가운데.
한국 대표팀은 17일 오후 9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반둥 시잘락하루팟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E조 2차전에서 1-2로 패배했다. 황희찬은 경기가 끝난 뒤 중앙선에서 말레이시아 선수들과 악수를 하는 세리머니에 참석하지 않았다.


[15/36][현상 이현승 결혼] 보이그룹 클락비 출신 방송인 김상혁이 현상과 이현승 기상캐스터의 결혼을 축하했다.
화이팅 친구들 83 #현상 #가수현상 그밖에 반가운 브로들 넘 많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김상혁은 현상과 이현승의 결혼식에 참석한 모습이다.


[16/36][남주 목디스크] ‘정글의 법칙’ 에이핑크 김남주가 급성 목디스크로 결국 중도 하차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in 사바’ 편에서는 병만족이 바지선을 타고 바다로 나가 바다 거북과 공감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에이핑크 김남주는 목디스크로 고통을 호소했고 “전날 고통이 심하게 느껴졌다.


[17/36][박나래 기안84] 박나래 기안84 사진= 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캡처.
지난 17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서는 박나래 기안84가 물 따귀 대결을 펼쳤다. 이날 박나래에게 물 따귀 대결을 도전한 기안84는 비장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18/36][밴쯔 체지방률] 지난 17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랜선라이프 크리에이터가 사는 법’에서는 먹방 유튜버 밴쯔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어 MC들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체지방률이 7%로 알려진 사실을 듣고 입을 다물지 못했다. 1인 크리에이터의 일상을 관찰하는 JTBC 예능프로그램 ‘랜선 라이프-크리에이터가 사는 법’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19/36][북한 여자축구 16골] 17일(현지시간) 오후 인도네시아 팔렘방 부미 스리위자야 경기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조별리그 예선 북한과 타지키스탄의 1차전에서 16대0으로 경기를 마친 양팀 선수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오후 인도네시아 팔렘방 부미 스리위자야 경기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조별리그 예선 북한과 타지키스탄의 1차전에서 16대0으로 경기를 이긴 북한 선수들이 경기 직후 마무리 운동을 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오후 인도네시아 팔렘방 부미 스리위자야 경기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조별리그 예선 북한과 타지키스탄의 1차전에서 16대0으로 경기를 이긴 북한 선수들이 경기 직후 마무리 운동을 하고 있다.


[20/36][석현준 데뷔전] 석현준이 후반 교체로 랭스 데뷔전을 치뤘다.
18일(한국시간) 스타드 오퀴스트 드로네에서 열린 프랑스 리그앙 2라운드에서 랭스가 리옹에 1-0으로 승리하며 개막 후 2연승을 달렸다. 이날 석현준은 경기 후반 36분 교체 출전해 랭스로 첫 데뷔전을 치뤘다.


[21/36][아시안게임 개막]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18일 오후 9시(한국 시각)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GBK) 주 경기장에서 개회식을 열고 16일간의 열전에 들어간다.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은 1962년 제4회 자카르타 대회 이후 56년 만이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18일 오후 9시(한국 시각)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GBK) 주 경기장에서 개막한다.


[22/36][조세호 눈물] 조세호는 숙소에 들어오자마자 “카메라 앞에서 주저앉아 있기가 좀 그렇다”며 도망치듯 방에서 나가 룸메이트인 지진희를 놀라게 했다.
한참 고통스러운 신음을 뱉던 조세호는 급기야 눈물을 쏟으며 지진희에게 탐험 내내 꾹꾹 눌러왔던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또한 탐험 내내 유쾌한 모습을 보였던 것 역시 힘든 순간을 잊기 위한 노력이었다고 밝혀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23/36][추신수 지명타자] 추신수는 8월 18일(이하 한국시간)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리는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다.
이날도 공격 선봉에 나선 추신수가 4경기 연속 안타로 타격감을 유지할지 주목된다. 에인절스의 오타니 쇼헤이도 이날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다.


[24/36][태풍 솔릭 경로] 18일 기상청에 따르면 솔릭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1190㎞ 부근 해상에서 북쪽 방향으로 시간당 6㎞로 이동 중인 것으로 관찰됐다.
현재까지 솔릭은 22일 오후 가고시마 북서쪽 해상에서 북동쪽으로 전향해 23일 오전 대한해협을 통과해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향후 태풍이 더 서쪽으로 밀린 뒤에 방향이 바뀔 경우 한반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황을 예의주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25/36][터키 신용등급] 터키 경제가 미국과의 갈등으로 막대한 타격을 입은 가운데 국제신용평가사들이 터키의 국가신용등급을 일제히 강등시켰다.
여기에 터키 법원이 미국인 목사 앤드루 브런슨의 석방 요청을 또다시 기각하면서 양국 간 갈등은 한층 심화할 전망이다. 이미 터키의 국가신용등급을 한 단계 하향 조정한 바 있는 신용평가사 피치는 카타르의 도움이 리라화 하락을 막기엔 역부족이라고 진단했다.


[26/36][승리 반성] 18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tvN ‘짠내투어’에서는 박나래와 승리가 설계한 서로 다른 샤먼 여행이 전격 공개된다.
지난 방송에서 가성비 넘치는 맛집과 아름다운 관광지를 연이어 소개하며 멤버들의 극찬을 받았던 박나래는 융통성 있는 가이드로 다시 한 번 우승을 노린다. 특히 승리는 “투어를 설계하기 위해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스스로 살아온 인생을 반성하게 됐다”며 솔직한 속마음을 밝혀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


[27/36][시진핑 내달 방북] 싱가포르 스트레이츠타임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다음달 9일 열리는 북한 정권수립 7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다고 보도했습니다.
리밍장 난양기술대 국제학 교수는 김 위원장의 세 차례 방중을 고려할 때 시 주석의 다음달 방북이 놀라운 일은 아니라며 중국이 북핵문제. 특히 시 주석의 첫 방북이 평양 남북정상회담 등과 맞물려 다시 숨가쁘게 돌기 시작한 비핵화 협상에도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28/36][이수경 눈물] 세부 도심의 한 건물 위에서 멘탈 붕괴 상태에 이른 이수경과 그의 반전 귀요미 매력에 눈을 떼지 못하는 오나미의 모습이 공개된 것.
오나미는 특별한 전망대로 이수경을 이끌었고 이수경은 "설마 우리가 이걸 타는 건 아니지?"라며 범상치 않은 전망대의 모습에 깜짝 놀랐다고. 오나미는 "언니 풍경 봐봐" "언니가 해달라는 거 다 해줄게요"라고 이수경 달래기에 나서며 엄마 모드로 변신했고 이수경은 눈물을 대롱대롱 매달고는 "나 세상에서 제일 강한 사람처럼 보이고 싶었는데!"라며 반전 귀요미 매력을 발산해 엄마 미소를 유발케 했다는 전언이다.


[29/36][이영자 짝사랑]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가 짝사랑 셰프의 가게를 재방문한다.
18일 방송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전진수 / 연출 안수영) 17회에서는 이영자가 짝사랑 셰프와 재회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돈가스에 몰입한 매니저의 무아지경 먹방은 오늘(18일) 방송되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30/36][이재성 평점 2위]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독일 분데스리가 2부리그 데뷔 후 연일 맹활약을 펼치는 이재성이 독일 스포츠 전문지 키커 평점 전체 2위에 올랐다.
이재성은 여름 이적시장에서 전북 현대를 떠나 독일 2부리그 홀슈타인 킬로 이적했다. 독일 무대에 연착륙한 이재성은 분데스리가 2부리그 전체 선수 평점 2위에 올랐다.


[31/36][이형준 홀인원] 이형준(26)이 18일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통도 파인이스트 골프장에서 벌어진 KPGA 코리안 투어 동아회원권그룹 부산오픈 8번홀에서(190야드)에서 홀인원을 했다.
이형준은 2013년 일본투어에서 첫 홀인원을 했고 지난해 최종전인 ‘카이도 투어챔피언십 with 솔모로CC’ 1라운드에서 두 번째 홀인원을 했다. 이형준은 “홀인원 이후 흥분해서 그런지 바로 다음 홀인 9번홀에서 티샷이 OB가 날 뻔했다.


[32/36][전주 산불]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18일 오후 2시 20분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용복동의 야산에 산불이 일어나자 소방 및 산림청 관계자들이 산불진압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pmkeul@newsis.


[33/36][추신수 연속출루] 미국 프로야구 텍사스의 추신수 선수가 멀티 히트로 9경기 연속 출루를 이어갔습니다.
추신수는 LA에인절스와 홈 경기에 1번 타자로 선발 출전해 2회와 7회말 각각 안타를 때려 4타수 2안타를 기록했습니다. 9경기 연속 출루를 기록한 추신수는 시즌 타율을 2할 8푼 1리로 올렸습니다.


[34/36][팀킴 탈락] 김은정 스킵이 이끈 경북체육회는 18일 진천선수촌 컬링장에서 열린 2018 KB금융 한국컬링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춘천시청에 3-10으로 패했다.
‘팀 킴’을 꺾고 국가대표로 선발된 춘천시청은 3년 연속 주니어 여자컬링 국가대표로 활약했다. 지난 6월 제18회 회장배 전국컬링대회 여자 일반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춘천시청은 오는 9월 열리는 컬링 월드컵서부터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35/36][음식점 폐업비율] 대표적인 서민 창업 업종으로 꼽히는 음식점이 새로 생기는 것과 비슷한 속도로 폐업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세청 국세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음식점을 하다가 사업을 접고 폐업 신고를 한 사례는 16만 6천7백여 건이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새로 사업자 등록을 한 음식점 18만 천4백여 건의 92.


[36/36][음식점 폐점 비율] 이달부터 근로자 300명 이상 사업장에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추가고용에 따른 인건비 부담과 생산성 저하를 호소하는 중견·중소기업들이 늘고 있다.
중견·중소기업계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른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탄력적 근로시간제 단위기간을 확대하고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특별연장근로를 전면 허용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29일 고용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달 1일부터 시행된 300인 이상 사업장과 공공기관의 근로시간 52시간 단축에 대한 단속·처벌을 내년 1월 1일까지 6개월 유예하는 대신 제도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