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1][승리 반성] 18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짠내투어’에서는 중국 샤먼으로 여행을 떠난 박명수.
그는 “이 금액으로 행복할 수 있는데 여태껏 썼던 금액들은 도대체 뭐지 싶었다. 계속해서 “소소한 것들로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데 여태껏 해왔던 씀씀이나 지출방식들에 대해 조금 더 돌이켜보고 반성하게 되고 다양한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02/31][시진핑 내달 방북] 시 주석은 2008년 6월 국가 부주석 취임 후에는 첫 순방국으로 전통에 따라 북한을 방문했으나 국가주석 취임 후에는 2014년 7월 중국 최고 지도자로는 처음으로 한국을 먼저 방문했다.
당시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로 양국 관계가 악화된 상황이었지만 시 주석의 방한이 북·중 관계를 더욱 악화시켰다는 중국 최고 지도부의 평가도 전해진다. 중국 최고 지도자로 13년 만에 방북하는 시 주석이 빈손으로 방북할 수 없는 상황에서 중국의 추가 대북 원조가 비핵화를 방해한다고 미국이 항의할 경우 미·중 관계는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크다.


[03/31][음식점 폐업비율]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대표적인 서민 창업 업종으로 꼽히는 음식점이 새로 생기는 것과 비슷한 속도로 폐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에는 경기 부진 등 영향으로 음식점 사업 신규 신고 대비 폐업 비율이 6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상승했다. 사진은 19일 서울에 위치한 한 건물에 붙은 임대 현수막.


[04/31][이수경 눈물] 특히 이수경은 좀처럼 보기 힘들다는 고래상어를 3마리씩이나 만나게 되자 보는 내내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즐거워하는 하는 이수경의 모습은 경쟁 상대인 소유진마저 웃음짓게 만들었다.
열대 과일 시장을 방문해 과일 먹방을 선보인 것은 물론 머드크랩부터 참치 턱구이 먹방까지 선보이며 이수경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자이언트급 먹방을 선보여 보는 이들을 허기지게 만들었다. ‘비밀의 정원’에 이어 여행 예능까지 섭렵한 이수경은 브라운관을 통해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귀엽고도 재밌는 반전 매력들을 여과없이 드러내며 예능요정다운 케미를 발산했다.


[05/31][이영자 짝사랑] 지난 18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이영자가 평소 호감을 갖고 있던 돈가스 집 셰프와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에 이영자는 셰프에게 잘 보이기 위해 화장을 고치고 향수를 뿌리는 등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여줬다. 셰프의 가게를 찾은 이영자는 "매니저가 돈가스를 안 먹어 봤다고 해서 왔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06/31][이재성 평점 2위] 독일 분데스리가 2부 리그에 진출한 이재성이 스포츠 전문지 키커로부터 평점 전체 2위에 올랐다.
이번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독일 2부리그 홀슈타인 킬로 이적한 이재성은 데뷔전에서 도움 2개를 기록. 홀슈타인은 20일 1860 뮌헨과의 2018-19시즌 독일 DFB 포칼 1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르며 이재성의 선발 출전이 예상된다.


[07/31][이형준 홀인원] [이데일리 골프in 양산(경남)=박태성기자] 19일 경남 양산에 위치한 통도 파인이스트 컨트리클럽(파72/7.
348야드)에서 2018 KPGA 코리안투어의 하반기 시작을 알리는 '동아회원권그룹 부산오픈'(총상금 5억원 우승상금 1억원) 최종라운드가 열린 가운데. 김태훈(33)이 오늘 하루 9언더 13언더파 275타(76-67-69-63)로 코스레코드를 기록하며 1015일 만에 통산 3승을 차지했다.


[08/31][전주 산불]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18일 오후 2시 20분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용복동의 야산에 산불이 일어나자 소방 및 산림청 관계자들이 산불진압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전주=뉴시스】신동석 기자 = 지난 18일 전북 전주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나 인근 마을 주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진 가운데 산불의 원인은 '담배 꽁초'로 추정되고 있다. 19일 전북소방본부와 산림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인 18일 오후 2시9분께 전주시 용복동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났다.


[09/31][팀킴 탈락]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영미’ 열풍을 일으키며 은메달을 차지했던 ‘팀 킴’ 경북체육회 여자 컬링팀이 태극마크를 지키는데 실패했다.
대신 송현고 졸업생들로 구성된 춘천시청이 2018-2019시즌 여자컬링 국가대표로 발탁됐다. 김민지 스킵이 이끄는 춘천시청은 18일 진천선수촌 컬링장에서 열린 2018 KB금융 한국컬링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경북체육회(스킵 김은정)를 10-3으로 눌렀다.


[10/31][아시안게임 개막식]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으로 보이는 라이더가 개회식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남한과 북한 선수들이 손을 잡고 공동입장하고 있다.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남한과 북한 선수들이 손을 잡고 공동입장하고 있다.


[11/31][AG 남북 공동입장] 18일 개막하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회식 때 임영희(38·우리은행)와 한반도기를 함께 들 기수로 북측의 주경철(21)이 발탁됐다.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인포 2018에 소개된 주경철.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회식에서 남측의 임영희(38·우리은행)와 한반도기를 함께 들 북측 기수로 남자 축구의 주경철(21)이 선정됐다.


[12/31][고용쇼크 긴급회의] 고용지표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나자 당·정·청이 오늘(19일) 오후 긴급 회의를 열고 현안을 점검합니다.
당장 급한 불을 꺼야 하는 상황에 휴일에도 긴급 회의에 나선 건데 구체적인 대책이 나올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정부는 지난 6월 "대체복무 없는 병역법이 헌법에 어긋난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에 따라 한 해 500명 이상으로 예상되는 병역 거부자들에 대한 심사와 대체복무 방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3/31][여름철 생활 패턴] SK텔레콤은 자체 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한국인들의 여름철 생활 패턴이 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와 올해 7월 중에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으로 관측된 날을 기준으로 국내 인터넷 뉴스∙블로그∙게시판∙소셜미디어(SNS)로부터 수집한 소셜 빅데이터 131만7420건을 분석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기상청 통계로 평균온도만 1도 오른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올해 7월 11일 이후 한반도에 폭염주의보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무더위가 심했고.


[14/31][오나미 참치턱] 특히 이수경은 좀처럼 보기 힘들다는 고래상어를 3마리씩이나 만나게 되자 보는 내내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즐거워하는 하는 이수경의 모습은 경쟁 상대인 소유진마저 웃음짓게 만들었다.
열대 과일 시장을 방문해 과일 먹방을 선보인 것은 물론 머드크랩부터 참치 턱구이 먹방까지 선보이며 이수경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자이언트급 먹방을 선보여 보는 이들을 허기지게 만들었다. ‘비밀의 정원’에 이어 여행 예능까지 섭렵한 이수경은 브라운관을 통해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귀엽고도 재밌는 반전 매력들을 여과없이 드러내며 예능요정다운 케미를 발산했다.


[15/31][오지호 득남] 둘째 임신 소식은 가족간의 상의로 알리지 못했지만 출산의 기쁨은 여러 사람들에게 축복을 받도록 하는 게 맞는 것 같아 알린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오늘 태어난 지동이를 아주 흐뭇하게 바라보며 미소 짓고 있는 오지호는 서흔이. 지동이(태명) 남매의 아버지로 가정에 최선을 다하면서 배우로서도 차기작으로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한다”고 말하며 오지호의 득남 소식에 축복했다.


[16/31][윤지민 권해성] 지난해 권해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콤 #미녀 #바다 #달콤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윤지민과 권해성은 서로를 껴안고 카메라를 응시한다. 윤지민과 권해성은 권해성·윤지민 부부는 지난 2011년 연극 ‘청혼’에서 연인 역할로 호흡을 맞추며 가까워졌다.


[17/31][이산가족 속초] 내일부터 2박 3일간 이어지는 이산가족 1회차 상봉은 북측 주관하에 우리 측 방문단이 북측 가족을 만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지난 4·27 판문점 선언으로 성사된 이번 이산가족 상봉 행사는 2015년 10월 이후 약 3년 만에 열리는 건데요. 우리 측에서 주관하는 2차 상봉은 1차 방문단이 복귀한 이후인 24일부터 2박 3일 동안 1차와 같은 장소.


[18/31][중소제조업 북한근로자]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생산차질 방지와 준비기간 확보를 위해 외국인근로자 도입인원을 확대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는데 이러한 일환으로 북한 근로자의 활용 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이재원 중기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중소기업의 인력확보에 비상등이 켜짐에 따라 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인근로자 도입 쿼터를 한시적으로 확대하고 이러한 방법의 일환으로 북한근로자를 활용하는 것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이재원 본부장은 "외국인근로자는 생산성에 비해 높은 임금을 지급하고 있음에 따라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하는 중소기업의 인건비 부담이 심화되고 있다"며 "외국인근로자의 최저임금법상 수습기간을 확대하고 감액규모도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하는 등 생산성에 비례한 임금지급과 같은 합리적인 방향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19/31][최무배 TKO승] 최무배는 18일 서울 광진구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샤오미 로드FC 049 인 파라다이스' 무제한급 경기에서 마인딩(22.
당시 로드FC 023에서 13살 어린 루카스 타니를 1라운드 1분 45초 만에 파운딩으로 TKO시켰다. 2개월 뒤 로드FC 024 인 재팬에서는 가와구치 유스케를 일방적으로 몰아붙이며 2라운드 4분 50초 만에 TKO승했다.


[20/31][호날두 평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가 유벤투스 유니폼을 입고 치른 첫 세리에A 경기에서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호날두는 한국 시간으로 19일 새벽 이탈리아 베로나 스타디오 마르칸토니오 벤테고디에서 열린 2018-19 이탈리아 세리에A 1라운드 키에보와 유벤투스의 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공격 포인트가 없었지만 호날두는 유벤투스 선수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21/31][김재중 코빅] [MBN스타 안윤지 기자] 그룹 JYJ 멤버 김재중이 ‘코미디 빅리그’에 출연한다.
19일 오후 방송되는 tvN ‘코미디 빅리그’에서는 JYJ 김재중이 양세형. 이날 방송에서 JYJ 김재중은 ‘메기스터디’의 이국주 첫사랑으로 깜짝 등장해 스튜디오의 여심을 뒤흔들었다는 후문이다.


[22/31][당정청 일자리예산]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정부는 이제라도 소득주도 성장론의 실패를 인정하고 경제라인을 교체할 것을 촉구한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그렇게 강조하는 평화도 우리 경제가 뒷받침될 때만이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 당·정·청의 주요 인사들이 내놓은 대책은 실효성 없는 '세금 퍼주기'"라며 "소득주도성장론에 대한 실패를 인정하고 대통령 주변에서 소득주도성장론자들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 시점에 또 다시 소득주도성장론자들의 권력에 굴복하는 대책을 내놓게 되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들어서 4대강 사업보다도 훨씬 많은 천문학적인 재정투입을 해서 받은 일자리 성적표가 IMF 경제위기 이후 최악의 상황을 맞이했다"며 "(문재인 정부가) 아직도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소득주도성장이 우리 경제를 살리는 것이라는 망상에 사로잡혀 있다"고 규탄했다.


[23/31][롬복 지진] (롬복섬<인도네시아> EPA=연합뉴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19일 오전 4시 10분께(세계표준시 UTC 기준) 인도네시아 롬복섬 동부 벨란팅 지역에서 규모 6.
epa06957819 A handout photo made available by the US Geolocial Survey (USGS) on 19 August 2018 shows an shake map of a 6. The quake comes after an earthquake killed more than 460 people on 05 August 2018.


[24/31][박원순 소감발표] '옥탑방 한달살이'를 정리하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부인 강난희씨와 함께 서울 강북구 삼양동 현장을 나서고 있다.
'옥탑방 한달살이'를 정리하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서울 강북구 삼양동 현장을 떠나며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옥탑방 한달살이'를 정리하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오전 서울 강북구 삼양동 현장을 떠나고 있다.


[25/31][박주호 딸] 19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축구선수 박주호가 아내 없는 48시간을 시작했다.
박주호는 아내에게 아침을 차려주고 애교를 부리는 등 사랑을 과시했다. 본격적으로 아내 없는 48시간이 시작되기 전 박주호는 건후와 함께 아내의 외출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26/31][서민정 우정여행] 이번 북해도 패키지에 합류하게 된 뉴욕댁 서민정은 지난 10년 간 타지에서 결혼생활을 이어왔다.
이에 여행 내내 그 누구보다 ‘자유’를 만끽하며 시종일관 밝은 모습을 보였던 서민정은 첫날 밤 그만 눈물을 쏟고 말았다. 안절부절 못하며 통화를 이어가던 서민정은 연락이 끝난 후에도 한참이나 전화기를 손에서 놓지 못하고 이내 울음을 터뜨렸다.


[27/31][서울대공원 수사] [과천=강근주 기자]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 인근 수풀에서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머리와 몸통 부분이 서로 분리된 채 발견돼 경찰은 이를 토막 살인사건으로 규정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19일 과천경찰서에 따르면 서울대공원 직원은 이날 오전 9시40분께 과천시 서울대공원 장미의언덕 주차장 인근 도로 주변 수풀에 버려진 몸통 시신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 관계자는 "시신이 분리된 채 비닐봉지에 싸여 발견됐기 때문에 토막 살인사건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시신의 신원을 확인되는 대로 수사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28/31][우슈 서희주 기권] [조이뉴스24 김동현 기자] 우슈 종목의 기대주 서희주(25)가 부상으로 아쉽게 기권했다.
서희주는 19일(한국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 B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우슈 여자 검술 창술 부문에 출전할 예정이었다. 마지막 피니쉬 동작의 완성도를 더하기 위해 이날 누구보다 더 많이 착지 연습을 했다.


[29/31][정현 부전승] 세계 랭킹 25위)이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US오픈 전초전인 남자 프로 테니스(ATP) 투어 250시리즈 윈스턴-살렘 오픈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했다.
정현은 이달 초 ATP 투어 시티오픈 2회전에서 바그다티스를 2-1로 이겼다. 정현은 지난 17일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열린 ATP 투어1000시리즈 웨스턴 앤 서던 오픈 2회전에서 세계 랭킹 3위 후안 마르틴 델 포트로(30.


[30/31][한국 몰디브] 윤덕여호가 몰디브에 4-0으로 앞선 채 전반 종료했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대표팀은 19일 오후 5시(한국시간)부터 겔로라 스리위자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A조 2차전에서 몰디브에 4-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기세를 몰아 전반 34분 상대 자책골로 2-0을 만든 한국은 35분엔 손화연이 멋진 헤딩골로 3-0까지 완성시켰다.


[31/31][추신수 연속출루] '추추 트레인' 추신수(36·텍사스)가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와 함께 9경기 연속 출루 행진을 이어갔다.
추신수는 18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 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 첫 타석에서 1루수 땅볼로 물러난 추신수는 이후 타석에서 첫 안타를 날렸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