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9][전두환 알츠하이머] 또 "90세를 바라보는 고령 때문에 근간에는 인지 능력이 현저히 저하가 되어가지고 방금 전의 일도 기억 못하는 지경이 됐다" 또 "이 나라의 대통령이었던 사람이 동문서답하는 모습을 국민들도 보기를 원치 않을 것이다"라면서 굳이 안해도 되는 걱정까지 해가면서 법원 불출석의 불가피성을 역설한 것이죠.
바로 제가 말씀드린 이런 점 때문에 일각에서는 "재판을 안나가려고 맞춤형 발병을 한것 아니냐" 의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성들에 둘러싸여 무언가 하고 있는 사진 두 장을 올려놓고 "쑈를 하다하다 이런 것까지 베끼냐?" 힐난한 것입니다.


[02/39][데헤아 조현우] 아시아게임축구 대표팀에 와일드카드로 합류한 '팔공산 데헤아' 조현우(27·대구)가 '원조 데헤아’로부터 응원 메시지를 받았다.
26일 조현우의 후원사 아디다스와 축구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는 조현우와 데헤아가 주고받은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조현우는 데헤아에게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함께 경기하지 못해 정말 아쉽다"며 "다음 월드컵에서 꼭 한 번 같이 경기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03/39][방용국 심경] 그 의미라고 생각해달라”며 "앞으로도 계속 제가 제일 아끼는 B.
P의 방용국이 지난 2018년 8월 19일 전속계약이 종료됐음을 알려드린다"며 "당사는 방용국 본인 및 멤버들과 오랜 시간 상의한 끝에 본인의 선택을 존중하여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게 됐다"며 "그동안 함께 해 온 방용국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향후 행보에 진심 어린 응원을 보낼 것"이라 밝혔다. 돌이켜보면 난 참 작고 부족한 사람이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나를 크고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하게 만들어준 멤버들과 팬들에게 난 큰 빚을 진 기분입니다.


[04/39][유재석 애처가] 해외 촬영 당시 이동 때마다 아내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를 묻는 모습을 많이 봤다고 밝힌 전소민은 “경은아~ 나 지금 출발 전이야”라며 다정한 호칭과 함께 달콤한 통화 상황을 재연 했다.
이에 전세가 역전됐음에도 불구하고 ‘불나방’ 전소민은 더 확실한 증언을 위해 굳이 거짓말 탐지기를 다시 소환해 촬영장을 폭소케 했다. 강제로 두 번째 ‘거짓말 탐지기’ 심판을 받게 된 유재석의 진실은 과연 무엇일지.


[05/39][이산가족 상봉종료] [경향신문] 북한조선중앙통신은 27일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 종료 사실을 논평없이 짧게 보도했다.
친척 상봉이 26일에 끝났다”며 “24일부터 진행된 2차상봉에서 북과 남의 상봉자들은 민족분열의 오랜 세월 보고 싶었던 혈육들을 만난 기쁨과 격정 속에 지나온 나날들을 감회깊이 돌이켜보았다”고 전했다. 앞서 1차 이산가족 상봉이 종료된 지난 23일에도 조선중앙통신과 조선중앙방송은 1차 상봉 진행 사실과 2차 상봉 계획을 보도했으나.


[06/39][카누 단일팀 금메달] 남자 남북단일팀 최초로 아시안게임 동메달을 목에 건 카누 용선 1000m 남북단일팀 '코리아' 선수들이 가슴 벅찬 소감을 밝혔다.
카누 남자 남북 단일팀은 27일 오후(한국시각) 인도네시아 팔렘방 자카바링 스포츠시티 조정 카누 레가타 코스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카누 용선1000m 결선에서 값진 동메달을 따냈다. 이어 값진 동메달을 목에 건 남북단일팀 선수단 한명 한명의 이름을 호명한 후 기자회견을 마쳤다.


[07/39][기내 휴대폰 연기] 부인인 이순자씨가 오늘로 잡혀있는 광주지법 재판에 출석할 수없다 하면서 전 전 대통령의 알츠하이버 투병 사실을 밝혔는데요.
이씨는 전직 대통령이 공개된 장소에서 앞뒤가 맞지 않는 말을 되풀이하거나 동문서답하는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카누 단일팀 외에도 '허들 공주' 정혜림 선수의 금메달 소식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습니다.


[08/39][김정현 하차] 이로인해 제작발표회 도중 '기분'에 대한 질문까지 받았던 김정현은 "매 순간 천수호로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원인을 과몰입으로 돌렸다.
당시 오앤엔터테인먼트는 김정현의 태도에 대해 "하루하루 죽음이 다가오는 극 중 시한부 역할에 고민하고 몰입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컨디션조절이 힘들어서 의도치않게 실수를 했다"며 "김정현 본인도 많이 당황스러워하고 다른 배우분들을 비롯해 관련된 분들 모두에게 죄송스러워하고 있다"고 사과했던 바 있다. 체력적인 휴식이 필요하다는 담당의의 진단에 따라 제작진과 수차례 논의한 끝에 결국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며 "드라마 '시간'을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과 제작진 그리고 함께 출연한 배우 분들께 본의 아니게 누를 끼치게 되어 배우 본인도 매우 상심이 큰 상태다.


[09/39][자이언티 김건모] 자이언티는 26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5'에서 같이 작업하고 싶은 사람으로 김건모를 꼽았다.
이날 "그동안 많은 가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많이 했는데 함께 하고 싶은 가수가 있냐"고 묻는 MC 전현무의 질문에 자이언티는 "김건모 선배님과 함께 하고 싶다. 바람이 새는 듯 날카롭고 쿨한 특유의 목소리가 일품인 자이언티는 '양화대교' '꺼내 먹어요' 등 곡을 발표할 때마다 음원차트를 집어삼키며 '음원깡패' '천재뮤지션' 등의 수식어를 얻게 됐다.


[10/39][한국 대만] 한국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26일(한국시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B조 예선 1차전 대만과의 경기에서 1대 2로 패한 뒤 낙담하고 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전승 우승을 목표로 잡았던 한국 야구 대표팀이 대만과의 예선 첫 경기에서 패하면서 험난한 가시밭길을 걷게 됐다. 이번 대회는 조별리그 성적이 끝까지 가기 때문에 사실상 슈퍼라운드에서 A조 두 팀에 전승해야 결승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11/39][김부선 반박] 참고인 무시 경찰 수상하다’ ‘싱가폴 노트북 있다고 함’ ‘8월 15일 처음부터 들어볼 것’ 등 적혀있다.
내 딸답다”라며 “미소가 어떤 기자에게 이재명 사진 삭제하지 않았고 2010년에 맡긴 노트북은 현재 싱가포르에 있다고 한다. 하지만 경기 분당경찰서는 김부선의 주장에 “이재명 지사의 사진이 저장된 노트북이 싱가포르에 있다고 형사가 말했다'는 김씨의 페이스북 댓글은 사실과 다르다”라고 일축했다.


[12/39][문재인 사진 공방]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여성 비서관들과 찍은 사진을 두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따라한 것이 아니냐며 '표절 공방'이 벌어진 가운데.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 전쟁에서 전사한 미군 유족과 찍은 사진과 이 사진이 비슷하다고 주장하면서 "쇼를 하다 레퍼토리가 떨어지니 이런 것까지 카피를…"이라고 비판했다. 청와대 측은 "최근 여성문제와 관련해 격의 없는 토론과 제안이 이어진 자리가 있었다고 투명하게 공개했을 뿐이다"며 "과거 보기 어려운 사진이라고 해 다른 사진을 베꼈다거나 연출된 것이라고 단정하기보다 우리 정부를 조금 더 믿어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13/39][조성모 아들] 조성모 아들이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깜짝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성모 아들 조봉연 군은 지난 26일 방송된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봉태규가 아들 시하의 절친으로 등장했다. 조성모의 아내 구민지는 지난 1998년 MBC 공채 27기 탤런트 데뷔해 다수의 드라마와 광고에 출연했으나 현재는 연예계 활동을 하고 있지 않다.


[14/39][함승희 데이트 의혹] 경향신문은 27일 국회의원 출신인 함승희 변호사가 강원랜드 사장 재직 당시 3년간 매주 서울 강남 일대에서 30대 여성과 데이트를 즐기며 법인카드를 사용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함승희 변호사는 지난해 10월 임기 종료를 앞두고 취임 후 3년간 법인 카드로 특급 호텔과 식당에서 법인카드로 수십만 원에서 100만 원 이상을 사용하는 등 호화 생활을 해온 사실이 드러나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이미 법인카드를 이용해 호화 생활을 누렸다는 의혹을 받았던 함승희 변호사는 또 한 번 법인카드를 사적인 용도로 사용한 정황이 드러나면서 논란이 점점 커지고 있다.


[15/39][유재석 나경은] 이날 방송에는 전소민이 아내 나경은은 향한 유재석의 애처가 면모를 증명해 눈길을 끌었다.
유재석은 과거 KBS2 ‘해피투게더3’에서 나경은과의 열애 당시를 회상해 화제를 모았다. 이에 유재석은 "그래도 '무한도전' 멤버 중 몇 명에겐 얘길 했다"고 답했고 전현무는 "그 몇 명 중에 박명수는 없냐?"고 궁금해 했다.


[16/39][옥천 일가족 사망] 옥천 일가족 사망 사건과 관련해 숨진 네모녀가 '목졸림' 으로 사망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살의 세 딸이 경부 압박에 의해 질식사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1차 소견을 통보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유력 용의자인 가장 42살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일부를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7/39][김희선 딸] 김희선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훌쩍"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딸 연아 양의 뒷모습을 공개했다.
김희선은 지난 2008년 세살 연상의 사업가 박주영 씨와 결혼해 슬하에 딸 연아 양을 두고 있다. 보통 아기를 보면 '어머' 다음에 무슨 말이 나오게 돼 있는데 어떤 사람은 너무 당혹스러운 나머지 '어머 따뜻해'라고 말한 사람도 있다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18/39][소녀시대 5인조] 윤아가 참여한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 곡 ‘몰랐니(Lil’ Touch)’와 ‘쉼표(Fermata)’ 등 상반된 매력의 신곡 2곡이 수록되어 있어.
멤버들의 여러 조합으로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스타일의 음악과 매력을 선보여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또한 소녀시대-Oh!GG는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 행진을 기록해 전 세계에 걸그룹 열풍을 일으킨 소녀시대의 색다른 면모를 만날 수 있음은 물론.


[19/39][김우빈 이종석] 27일 한 매체는 비인두암 투병 중인 김우빈이 절친 이종석과 하와이로 우정 여행을 떠났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러한 보도에 김우빈 소속사 싸이더스HQ 측은 한 매체에 "김우빈이 최근 휴식차 하와이로 여행을 떠났다"라고 사실을 인정하며 "절친 이종석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번 여행 소식에 '김우빈이 장시간 비행 시간이 가능할 만큼 건강을 회복한 상태가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는 등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20/39][윤재승 욕설논란]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이 직원들에게 상습적으로 폭언과 욕설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7일 YTN은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이 직원과 나눈 대화 녹취록을 입수해 보도했다. 이 녹취록에서 윤재승 회장은 직원에게 "정신병자 XX 아니야.


[21/39][손발톱 암진단] 손발톱에 세로로 생기는 검은 선은 흑색종(암)일 수 있다.
문제호 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팀(제1저자 온정윤 임상강사)은 손발톱에 나타나는 검은 선(흑색조갑증)의 형태와 크기만으로 보다 손쉽게 흑색종을 예측하는 진단방법을 고안했다. 손발톱의 검은 선은 대부분 증상은 없고 양성인 경우 치료가 필요 없다.


[22/39][강산에 아내] 강산에와 강산에의 아내 미에코 씨는 26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했다.
강산에와 그의 아내 미에코 씨는 처음 만났을 때 언어가 통하지 않아 손짓. 이어 강산에는 아내와 술을 마시다 손짓으로 '너 나 좋아하냐'라고 물었고 미에코가 고개를 끄덕여 사귀게 됐다고 전했다.


[23/39][김정현 섭식장애] 배우 김정현이 섭식장애 등 건강상의 이유로 드라마 '시간'에서 중도하차했습니다.
김정현의 소속사 측은 어제(26일) "배우 김정현의 건강 문제로 출연하던 드라마에서 부득이하게 하차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제작진도 배우의 의지를 최대한 수용해 스케쥴 조정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작품을 끝까지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최근 심적.


[24/39][에이미 근황] 에이미가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SNS 복귀에 나선 이유는 다이어트 제품 홍보를 위한 것으로 드러났다.
에이미가 오랜만에 근황을 알린 이유는 자신이 사업에 참여한 바디슬리밍 제품 홍보 때문이었다. 그는 근황 게시물 이후 다른 게시물을 통해 홍보를 위한 제품의 자세한 효능 설명과 가격.


[25/39][광주 침수] 특히 이날 오전 10시경 저지대 백운광장 일원 주변 하수구에선 역류까지 발생해 차량 및 주민들의 통행이 중단됐다.
하수구 부유물 제거 및 모래주머니 쌓기 등 남구청 직원들의 대처로 백운광장 인근 차량 및 주민들의 통행 지체는 오전 10시 40분경 완전 해소됐다. 김병내 구청장은 “기록적인 폭우로 관내에서 침수피해 생채기가 발생했다”면서 “주민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26/39][김경수 드루킹 공모] 드루킹 일당의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해온 특검팀이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김씨와 함께 19대 대선을 겨냥해 댓글조작을 벌였다고 결론내렸습니다.
특검은 최종 수사결과 발표에서 드루킹 일당의 댓글조작이 김경수 경남지사의 지시에 따라 이뤄졌다고 결론내렸습니다. 특검은 또 김 지사가 6·13 지방선거를 도와주는 대가로 드루킹의 측근 도 모 변호사에게 센다이 총영사직을 제안한 사실을 확인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도 적용했습니다.


[27/39][다음검색 이벤트] 경기도는 오늘 고양 킨텍스 일대 209만8천㎡를 국제회의 복합지구로 지정해 고시했습니다.
용인시는 시정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시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오늘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신설‧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달부터 지급되는 경기도 성남시의 아동수당이 '지역사업체 전용 체크카드'로 지급됩니다.


[28/39][연우 조모상] 27일 소속사에 따르면 모모랜드 연우의 친할머니가 이날 새벽 별세했다.
관계자는 "연우는 곧바로 빈소로 향했으며 당분간 예정되어있는 스케줄은 소화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우가 속한 모모랜드는 지난 6월 미니 앨범 '펀 투 더 월드(Fun to the world)'의 타이틀곡 '배엠(BAAM)'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29/39][통계청장 경질] 오늘(27일) 오전 열린 국회 예결위 2017 회계연도 결산심사를 위한 정책질의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기조와 통계청장 교체 인사 배경을 놓고 여야가 충돌했습니다.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소득주도성장의 즉각 폐기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교체. 또 황수경 통계청장 교체 배경과 관련해 한국당 김승희 의원은 "통계청장을 표본 논란으로 교체한 것인지 청와대가 경질한 것인지 국민이 궁금해 한다"고 비판하는 등 야당의 성토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30/39][결혼식 기린] 덕분에 신랑 신부와 하객들도 마음의 긴장을 풀고 기린과 함께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기린은 우리가 편안해졌는지 우리 사진 촬영에 참견하기 좋아했다"면서 "결혼식 날 기린의 사랑을 받는 것은 꽤 놀라운 경험이다. 웨딩사진 작가 스테파니 노먼은 "이전에도 이곳에서 여러 번 사진을 찍은 적이 있었지만 이와 같은 경험은 생전 처음"이라며 "아름답고 온화한 기린과 함께 두 사람의 사진을 찍어주고 싶었다.


[31/39][김태리 이병헌]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출연자 화제성이 상승했다.
27일 TV화제성 조사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8월 4주차 드라마 TV 화제성과 출연자 화제성을 발표했다. tvN 토일극 '미스터 션샤인'과 JTBC 금토극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 4주 연속 1·2위를 지켰다.


[32/39][손발톱 검은선] 최근 서울대병원 피부과 문제호 교수팀은 이런 손발톱에 나타나는 검은선의 형태와 크기만으로 보다 손쉽게 흑색종을 예측할 수 있는 진단방법을 고안했다.
▲흑색조갑 너비가 3mm 이상인 경우 ▲다양한 색조를 띠는 경우 ▲비대칭성을 보이는 경우 ▲경계가 불분명한 경우 ▲주변 색소침착이 있는 경우 등이 흑색종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문제호 교수는 “흑색종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조직검사가 필수적이지만 손∙발톱 조직검사는 통증이 심하며.


[33/39][정혜림 금메달] 정혜림은 2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주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 100m 허들 결선에서 13초20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그는 전날 열린 예선에서 출전 선수 가운데 가장 빠른 13초17의 기록으로 결선에 오르며 금메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해 7월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13초16으로 우승을 차지한 정혜림이지만 정작 아시안게임 금메달은 이번이 처음이다.


[34/39][플로리다 총기난사]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게임대회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4명이 숨졌다.
미국 플로리다 주 잭슨빌의 한 쇼핑몰 안에서 26일(현지시각) 온라인 풋볼 게임 대회 중에 한 남성이 사람들에게 총기를 난사했다. 플로리다 주는 2016년 6월 올랜도 나이트 클럽 총기 난사로 49명이 숨진 바 있다.


[35/39][필리핀 한국인 총격] 외교부에 따르면 27일 필리핀 현지시간으로 26일 오후 6시 17분 세부 소재 프린스코트 모텔 2층 복도에서 20대 한국인 남성이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40대 한국인 남성이 마닐라에서 필리핀 괴한이 쏜 총에 왼쪽 정강이를 맞아 부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2월에는 세부에서 승용차를 운전하고 가던 40대 한국인 남성이 오토바이를 탄 괴한 2명이 쏜 총에 맞아 끝내 숨졌다.


[36/39][한국 대만 야구] 한국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26일(한국시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B조 예선 1차전 대만과의 경기에서 1대 2로 패한 뒤 낙담하고 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전승 우승을 목표로 잡았던 한국 야구 대표팀이 대만과의 예선 첫 경기에서 패하면서 험난한 가시밭길을 걷게 됐다. 이번 대회는 조별리그 성적이 끝까지 가기 때문에 사실상 슈퍼라운드에서 A조 두 팀에 전승해야 결승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37/39][한국 우즈벡] 27일 오후(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의 패트리엇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경기.
27일 오후 6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의 패트리엇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8강전 경기에서 황의조(26·감바 오사카)가 전반 34분 추가골을 넣었다. 이후 한국은 수차례 우즈벡 골문을 위협하며 2-1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38/39][박원순 개발보류] 집값 폭등 예상 못 했나?… 시장 혼란.
"보류한다"에… "가격 실컷 올려놓고 장난질?". ※자세한 내용은 정치데스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9/39][롤 아시안게임] 아시안게임에서 처음으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예선전이 벌어지고 있다.
한국 롤 대표팀은 오늘 오후 12시부터 베트남과 8강 조별 예선을 치른 데 이어 오후 2시 30분부터 라이벌인 중국과 조별 예선 두 번째 경기를 갖고 있다. 롤 생중계는 KBS 공식 모바일 어플 ‘my K'에서 볼 수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