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42][하시은 결혼] 배우 하시은이 결혼했다.
하시은은 2일 모처에서 일반인 남자친구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하시은은 지난해 1월 결혼한 비와 김태희 부부의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결혼 보도 이후 하시은의 소속사 케이스타엔터테인먼트는 "하시은이 9월 일반인 연인과 결혼한다"고 밝혔다.


[02/42][데헤아 조현우]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한국의 데 헤아로 불리는 조현우(대구FC)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축하하는 댓글을 달아 눈길을 모았다.
데 헤아는 박수 이모티콘과 함께 "조현우와 모든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의 2018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축하한다(Congratulations Cho and all the Korean team for the golden metal in the #AsianGames2018)"고 말했다.


[03/42][아시안게임 폐막식] '한류 스타' 슈퍼주니어가 아시아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폐막식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지난 2일 저녁 7시(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폐막식 메인 무대에 오른 슈퍼주니어는 글로벌 적인 히트곡 '쏘리쏘리(Sorry, Sorry)', '미스터 심플(Mr. Simple)', '미인아(Bonamana)' 세 곡을 선사했으며 현장에서 지켜본 6만여 관객들은 한국어 가사를 막힘 없이 따라 부르며 열광함은 물론 슈퍼주니어의 단독 콘서트를 방불케 할 정도로 뜨겁게 호응해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다.


[04/42][대북특사단 발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문재인 정부 두 번째 특별사절단을 이끌고 모레(5일) 방북합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어제(2일) 브리핑에서 정의용 실장을 비롯해 서훈 국가정보원장, 천해성 통일부 차관, 김상균 국정원 2차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등 5명의 특사단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특사단이 5일 아침 서해 직항로를 이용해 방북하고 임무를 바친 뒤 당일 돌아올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05/42][투명치과 할부금] '투명치과' 피해자들이 남은 진료비 할부금을 내지 않게 됐다.
앞서 서울 압구정동에 있는 투명치과는 수용 능력을 초과해 환자를 받았다가 인력 부족 및 교정법 부작용 등으로 지난 5월 치료를 사실상 중단하면서 무더기 피해자가 생겼다.


[06/42][나은 엘사] '슈퍼맨이 돌아왔다' 나은이의 반전매력이 폭발한다.
너무 사랑스러운 넘나블리 나은이의 모습이 TV 앞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흥나은의 모습은 시청자에게 얼마나 큰 재미를 선사할까. 한편 '추노', '겨울왕국' 주인공들과 완벽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나은이의 모습은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241회 9월 2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KBS 2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07/42][런닝맨 이시아] 배우 이주연과 이시아가 '런닝맨'에서 반전 매력을 뽐냈다.
2일 저녁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서는 그룹 빅뱅의 승리와 아이콘의 바비와 비와이, 가수 선미, 배우 이시아와 이엘리야, 이주연, 코미디언 김지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시아와 이주연은 이날 '런닝맨'에서 반전 매력으로 시선을 끌었다. 이윽고 이시아가 등장한 순간 '런닝맨' 멤버들은 그가 최근 출연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배우 이병헌의 친모 역할로 등장했던 점을 조명하며 관심을 보였다.


[08/42][미우새 이승기] '국민 아들' 이승기가 '미운 우리 새끼' 어머님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
어머님들은 이승기가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던, 무려 10년전에 방송됐던 드라마 '찬란한 유산'을 언급하며 "정말 재밌게 봤다. 하나도 안 빼놓고 다 봤다. 이승기 인기 짱이었다"고 말했고, 이어 "군대 가기 전에도 인기 짱이었고, 다녀와서도 인기가 짱이다. 우리한테 최고의 인기다. 이런 막내 아들이 있으면 얼마나 좋겠냐"라며 쉴새없이 이승기 칭찬을 이어나갔다.


[09/42][왓포드 토트넘]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왓포드 파란의 중심 호세 홀라베스가 프리미어리그 파워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왓포드는 3일 자정(한국 시간) 홈인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토트넘전에서 극적인 2-1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랭킹에서 단 한 명도 5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맨유는 번리전 2-0 승리에 힘입어 로멜루 루카쿠가 10위에 올랐다.


[10/42][인터넷 공문서] 행정안전부는 내일부터 인터넷으로 관공서에 공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문서 24' 서비스를 모든 행정업무 분야에서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단체에서 개인용 컴퓨터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관공서에 공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민·관 전자문서유통 서비스입니다. 이를 '문서 24'로 대체하면 매년 천 3백여억 원의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행안부는 전망했습니다.


[11/42][다음검색 이벤트] 파인디지털이 '파인드라이브 몬스터 7 트럭' 출시를 앞두고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파인드라이브 몬스터 7 트럭'은 파인디지털이 다음달 공식 출시 예정인 트럭 전용 내비게이션으로, 업계 최초로 맵퍼스의 최신 화물차 전용 지도인 '아틀란 트럭2'를 탑재했다. '파인드라이브 몬스터 7 트럭' 예약판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인드라이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42][박항서 금의환향] 아시안게임 사상 첫 4강 진출 신화를 쓴 박항서 호는 베트남 하노이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박항서 호는 베트남 국경일인 2일 특별기를 타고 베트남 수도 하노이로 금의환향했다. 공항과 하노이 시내로 연결되는 도로 곳곳에는 박항서 호의 귀국을 축하하기 위한 수만 명의 팬들이 몰리는 장관을 이뤘다.


[13/42][임원희 이혼고백] 임원희는 지난 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이혼 후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임원희는 "내 착각일 수도 있지만 내게 호감 있어 하는 거 같은데 나이 차이가 많이 날 경우 그냥 흘러가게 두면 되는데 내가 초를 친다. 이에 같은 아픔이 있는 서장훈은 "우리나라에 내가 처해 있는 조건이 스스로 그렇게 크게 자신 없으니 자꾸 한 번 이렇게 물어보게 되는 거다.


[14/42][정재형 발언사과] 가수이자 작곡가인 정재형(위 사진 오른쪽)이 대중탕 발언을 사과했다.
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독특한 매력을 자랑하는 정재형이 등장해 꾸밈없는 일상을 공개했다. "저 거지 같은 대중탕"이라고 불만을 쏟아낸 정재형에 토니 어머님은 "저 환경에서는 곡이 나올 것 같지 않다"며 안타까워했다.


[15/42][폐막식 공연 실신] 아시안게임 폐막식 공연에서 한 관객이 실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일 오후 7시(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폐막식이 진행됐다. 이날 폐막식 공연에는 한국 대표로 아이콘과 슈퍼주니어가 무대를 꾸몄다.


[16/42][박원순 휠체어] 박원순 "하루 동안 휠체어로 서울교통 체험".
진보 차기주자… 박원순>이낙연>심상정>김경수. ※자세한 내용은 정치데스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7/42][고성 교통사고] 이날 사고는 통영에서 창원 방향으로 향하던 모하비 차량이 중앙선을 넘어 마주 오던 소렌토 차량과 충돌하면서 일어났다.
경찰은 "피해자들의 신원을 확인하고 있고 차량 운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상 중"이라고 밝혔다. 현행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중앙선 침범 교통사고는 11대 중과실 사고로 규정돼 있어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형사처벌 대상이다.


[18/42][고원희 이하율 결별] 배우 표예진과 현우가 3일 열애 소식을 알린 가운데, 고원희와 이하율은 이날 결별 소식을 전해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고원희의 소속사 샛별엔터테인먼트와 이하율의 소속사 엘엔컴퍼니 측은 3일 "두 사람이 결별한 게 맞다. 각자의 길을 걷는 동료로 남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이 전해지기 직전인 3일 오전에는 배우 표예진과 현우가 공개 커플이 됐다.


[19/42][김건모 맞선녀] 김건모 맞선녀 김은아 씨의 방송 출연을 회사 대표 김태욱도 사전에 인지하지 못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김건모 소개팅녀의 방송 출연이 회사 홍보를 위한 것 아니냐"는 일각의 의혹에 선을 그은 것. 다만 김건모 맞선녀 방송 분과 관련해 김태욱 대표가 아닌 회사 차원의 온라인 홍보는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이를 종합해 보면 김태욱 대표가 회사 홍보 차원에서 김은아 씨의 방송 출연을 주도하지는 않았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20/42][현우 표예진 열애] 배우 표예진(26), 현우(33)가 열애 사실을 인정하며, 선념선녀 커플에 누리꾼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3일 표예진, 현우 열애에 대해 양 소속사는 쿨하게, 빠르게 인정했다. 현우 관계자 역시 "배우에게 확인한 결과 현우 씨와 표예진 씨가 열애 중이다. 예쁘게 봐 달라"고 밝혔다. 이날 현우, 표예진이 열애를 인정하면서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2호 커플이 됐다.


[21/42][김학범 일장기] 김학범 감독이 일본과의 연장전을 앞두고 "일장기가 우리 태극기 위에 올라가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학범 감독은 3일 인천공항 입국 직후 인터뷰에서 금메달의 공을 선수들에게 돌린 뒤 축구팬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 감독은 "한일전 연장전을 앞두고 선수들에게 일장기가 태극기 위로 올라가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두 눈 뜨고 그 꼴은 못 본다며, 태극기가 위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22/42][김남희 결혼] '명품 조연' 배우 김남희(32·사진 왼쪽 세번째)가 결혼한다.
3일 한 매체는 "김남희가 이달 29일 토요일 서울 모처에서 오랜 기간 교제해온 연인과 결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김남희 소속사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측은 결혼 사실을 인정하며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인이 워낙 조용히 결혼식을 치르길 원했던 터라 외부에 거의 알리지 않았다"고 했다.


[23/42][김희철 신정환 저격] 김희철이 신정환 저격 발언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김희철은 채리나 작명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신정환에게 "형은 영어 이름 없지"라고 물었다. 이에 신정환은 자기소개서에 '왕깔이' '애아빠'라는 별명을 적어 놨다. 이를 본 김희철은 "타짜 안봤냐. 전라도에 아귀, 경상도 짝귀가 있지 않냐. 필리핀에 뎅귀 어떠냐"라고 신정환을 저격했다.


[24/42][제천 여고생 투신] 제천의 한 고교에 재학 중인 여고생이 투신 사망했다.
지난 2일 오후 2시께 충북 제천시 청천동 한 5층 건물옥상에서 여고생 A양이 투신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A양의 사고를 목격한 선배 B양이 119에 신고했으며 B양은 "A양이 건물 옥상에서 뛰어내리려 해 계속 말렸으나 밀치고 투신했다"고 전했다. 또 B양은 A양이 "평소 학교 생활에 부담이 많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25/42][유연석 김태리] 2일 방송된 tvN '미스터 션샤인'에서는 혼란의 조선에서 고애신(김태리 분)을 보호하기 위해 나선 구동매(유연석 분)와 유진 초이(이병헌)의 모습이 그려졌다.
애신의 집에 말을 타고 들어온 일본군 대좌 모리 타카시(김남희)는 고애신(김태리 분)이 다니는 학당의 선생이 밀정으로 체포돼 학당 학생들까지 전수 조사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애신의 위험을 직감한 동매는 애신을 지키기 위해 칼을 빼들고 애신의 앞을 막아섰다.


[26/42][민지혁 폭로] 배우 민지혁(41)이 영화 ‘님의 침묵’ 제작사가 오디션 참가자들에게 일정 비용을 받았다고 폭로한 가운데 제작사 측과 감독은 법정 대응을 예고했다.
이어 “오디션을 본다고 다 작품을 하는 것도 아닌데 2차 오디션을 보려면 1만원이라는 금액을 받아야만 하는 것인가”라며 “시간이 지나 5000원으로 할인하는 건 선심을 쓰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제작사 측 역시 “오디션에 기자를 불렀다는 주장은 명백한 거짓말”이라며 “한명구 감독이 민지혁을 무고죄와 명예훼손죄로 고소하는 방안도 염두하고 있다”고 밝혔다.


[27/42][샛강역 난동] 샛강역에서 난동을 부린 혐의로 30대 여성이 불구속 입건됐다.
영등포 경찰서에 따르면, A(35)씨는 지난달 29일 새벽 0시 50분쯤 서울 지하철 9호선 샛강역에서 막차를 놓쳤다는 이유로 스크린도어를 발로 걷어차고 역무원을 우산으로 때리는 등 난동을 부린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당시 술에 취한 상태였으며, 막차를 놓쳐 화가 나서 그랬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28/42][실종 경찰관 사망] 수색 활동 중 숨진 대구청 과학수사계 소속 체취증거견 '래리'.
실종 등 중요 사건 현장에 투입돼 활약한 체취증거견이 수색 활동을 하다 숨져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래리는 지난 2012년 8월부터 대구지방경찰청 과학수사계 체취증거견으로 활동하면서 전국 중요 사건 현장 수색 업무에 투입돼 사건 해결에 기여했다.


[29/42][켐리 차주 임금체불] 해당 글을 올린 작성자는 송도 불법주차 켐리 차주인 A씨가 송도에서 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들 여러 명에게 임금을 제대로 주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작성자는 A씨로부터 “하루 9시간씩 22일 일하고 15만원 받았다”라며 “노동부 조사가 시작되자 A씨는 ‘네일 미용 시술한 것과 미용 재료 구매분을 뺀 금액을 입금한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앞서 A씨는 인천 송도의 한 아파트 단지 내 자신의 켐리 차량을 불법 주차하며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30/42][설악산 토왕성폭포] 최근 연일 이어진 폭우로 설악산의 최고 절경인 토왕성 폭포가 모습을 드러냈다.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최근 내린 많은 비로 형성된 설악산 국립공원 토왕성 폭포의 모습을 공개했다. 토왕성 폭포 전망대 탐방로는 설악산 소공원에서 시작하며 길이 2.1km로 편도 1시간 30분이 걸린다. 김종완 국립공원관리공단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장은 "정규 탐방로와 전망대에서 안전하게 토왕성 폭포를 감상하거나 사진을 촬영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31/42][인천 차량난동] 인천 한 공원 인근 도로에서 SUV 승용차가 주차된 다른 승용차와 담장을 들이받은 뒤 달아나 경찰에 추적에 나섰습니다.
오늘 (3일) 인천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쯤 인천시 중구 자유공원 인근 도로에서 쏘렌토 승용차가 주차된 다른 승용차를 들이받았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중 쏘렌토 승용차에서 떨어진 번호판 등을 토대로 운전자를 특정했다"며 "거주지는 아무도 없는 상태다.


[32/42][자유공원 차량난동] 인천 중부경찰서는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 등으로 53살 김 모 씨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김 씨는 어제 오후 5시 반쯤 인천시 중구 자유공원에서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는 일방통행길을 역주행하며 도주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에 대해 도주 경위 등을 조사한 뒤 뺑소니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33/42][전소민 몸무게] 전소민이 몸무게를 속이다 결국 실토했다.
지석진, 유재석, 이광수, 송지효, 전소민이 2명, 3명으로 나누어 시소 양쪽에 앉아야하는 상황인 가운데 이들은 양쪽 무게균형을 맞추기 위해 자신의 몸무게를 이야기했다. 몸무게 합을 고려해 유재석, 송지효, 전소민이 한 쪽에, 지석진, 이광수가 반대편에 앉았다. 이때 전소민은 "저 54kg"라며 실제 몸무게를 털어놔 폭소를 안겼다.


[34/42][에이미 사진논란] 에이미가 과도한 보정 논란에 휩싸였다.
에이미는 지난달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체중을 90kg까지 늘렸음을 밝히며 화장품 사업을 위한 셀프 실험이라고 전했다. 이어 에이미는 3일 "85㎏. 관종이 아닌 도전. 셀프실험"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운동에 열중하고 있는 사진들을 게재했다. 에이미는 일주일 만에 5kg을 감량했음을 밝혔지만 공개된 사진이 과도한 보정이 된 것이 아니냐는 누리꾼들의 의혹이 제기됐다.


[35/42][최불암 공로상] 배우 최불암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날 공로상을 수상한 최불암은 "감사하다. 어떤 말씀을 드려야할지 모르겠다"라고 운을 뗐다. 최불암은 "저는 별 활약이 없다. 뒤에서 일하시는 분들 대신 내가 받는 다는 생각으로 그분들과 함께 하겠다"라며 "또 '한국인의 밥상'에서 맛있는 상을 차려주시는 전국 어머니들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설명했다.


[36/42][김준 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배우 김준이 딸 소이를 공개했다.
지난 2일 오후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서는 김준이 출연, 딸 소이의 깜찍 케미가 시청자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윌리엄-벤틀리 형제는 김준, 소이 부녀와 만났다. '꽃보다 남자' F4 김준이 아빠가 됐다는 사실은 시청자를 깜짝 놀라게 했다.


[37/42][유재석 기부] [Dispatch=구민지기자] "나는 우토로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기억합니다" (유재석).
'아름다운재단' 측은 "우토로 평화기념관은 기억 투쟁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일본인들에게도 우토로의 아픈 역사를 알리려 한다"고 캠페인 취지를 전했다. 지난 2015년에는 MBC-TV '무한도전' 배달의 민족편을 통해 우토로 마을에 대한 관심을 불러모았다.


[38/42][판빙빙 미국망명설] 지난 2일(현지시간) 대만 뉴스비저는 판빙빙이 미국 LA에서 정치적 망명을 요청했다고 로스엔젤리스 월드저널을 인용해 보도했는데요.
판빙빙의 탈세설은 지난 5월 중국 관영방송 CCTV 유명 사회자 출신 추이융위앤이 “판빙빙이 영화를 찍고 6000만위안(약 100억원)을 받았지만 이중계약서로 이를 숨기고 세금을 탈루했다”고 폭로하면서 불거졌습니다. 판빙빙이 중국에서 영향력 있다 보니 중국공산당에서도 쉬쉬하는 것 같다.


[39/42][태풍 제비]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현재 태풍 제비는 일본 오키나와 북동쪽 약 500㎞ 부근 해상에서 북진하고 있다.
지난 28일 발생 초기에는 소형급이던 태풍 ‘제비’는 차츰 덩치를 키워 매우 강한 중형급으로 발달했다. 다만 기상청 관계자는 "태풍 제비가 북상하면서 기압골이 변화해 현재 우리나라에 비를 뿌리고 있는 강수대(강수 구역) 이동 속도가 느려져 강수량이 늘어날 것"이라고 했다.


[40/42][퇴계이황 친필출토] 3일 한국국학진흥원에 따르면 이 만장은 지난해 퇴계 선생의 처삼촌인 안동권씨 가일문중 권광의 묘를 453년 만에 이장하면서 발견됐다.
만장 또는 만사(輓詞)라고 불리는 이 유물은 죽은 사람을 애도해 지은 글 또는 그 글을 명주나 종이에 적어 기(旗)처럼 만든 것이다. 한국국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유물은 퇴계 선생 등 당대의 대학자 선비들이 남긴 친필 만장이고 내용이 문집이나 다른 문헌에 전해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학술적 가치가 높다”며 “보존처리를 거쳐 올 연말쯤 공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41/42][현우 표예진] 두 사람은 앞서 탄생한 이동건·조윤희 커플에 이어 KBS 2TV 주말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두 번째 커플이 됐다.
두 사람은 지난해 2월 종영한 KBS 2TV 주말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로 인연이 닿았다. 배우 현우가 서울 영등포구 아모리스 타임스퀘어점에서 진행된 KBS 2TV 주말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42/42][고원희 이하율] 배우 고원희와 이하율이 연애 2년 10개월 만에 결별했다.
그간 방송과 SNS을 통해 서로에 대한 마음을 거리낌 없이 공개해온 이들은, 결별 후 함께 찍은 사진을 삭제하고 SNS를 비공개로 전환하며 열애 흔적 지우기에 나섰다. 이들의 열애 공개는 고원희가 2016년 6월 KBS2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이하율과 8개월째 사귀고 있다고 직접 고백하며 알려졌다. 당당했던 공개연애지만, 결별 후 더 큰 상처로 남았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