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3][다음검색리워드] 대한민국 유튜버 중 가장 큰 상징성을 지닌 ‘대도서관(본명 나동현 씨)’의 저서 ‘유튜브의 신’에서도 1인 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한 서술을 볼 수 있다.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영상제작자가 꿈이라는 김다은 씨는 자신이 만드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다가 2013년 처음 유튜브를 접했다. 어느 정도는 수용해야한다고 쳐도 너무 도가 지나친 영상들이 많아서 어느 정도의 제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유튜브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유튜버를 연예인처럼 생각하는 입장에서 그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다.


[02/33][김부선 문자공개] 배우 김부선(사진) 경찰에 재출석 일정을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는 보도에 문자 공개로 대응했다.
김부선은 지난달 22일 '여배우 스캔들'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했으나 "추후 (변호사) 입회하에 고소장 만들어서 정식으로 진술하겠다"면서 30분 만에 귀가했다. 이에 경찰 관계자는 "10일 이전까지 오는 것으로 알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일정을 바꾸겠다고 한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03/33][김의성 1인시위] 배우 김의성 씨가 위안부 피해자 김복동 할머니에 이어 두 번째로 '화해 치유재단 해산'을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에 동참했습니다.
어제 오전 8시 반부터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 앞에서 1시간 동안 시위에 나선 김 씨는 화해와 치유를 이야기할 수 없는 사람들이 화해와 치유를 이야기하는 것은 코미디라며 피해자가 아닌 국가 중심으로 처리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화해와 치유 재단은 지난 2015년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에 따라 일본이 출연한 10억 엔으로 설립됐습니다.


[04/33][대리수술 환자뇌사] 30대 의료기기 영업사원에게 대리수술을 시키고 퇴근하는 의사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의 공분을 사고 있다.
8일 온라인에선 의료기기 영업사원 A 씨(36)가 부산 영도구의 한 정형외과 수술실로 들어가는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이 확산하고 있다. 부산 영도경찰서에 따르면 영업사원 A 씨는 5월 10일 의사 C 씨의 부탁으로 어깨뼈에 이상이 있는 환자 B 씨에 대한 ‘견봉성형술’을 집도했다.


[05/33][버트레이놀즈 사망] 1970년대 미국 할리우드 스타 영화배우 버트 레이놀즈가 82살로 사망했습니다.
레이놀즈는 1997년 개봉 영화 '부기 나이트'로 골든글로브상 남우 조연상을 받았고 아카데미 남우 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여러 히트작의 주요 배역을 제안받았지만 거절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06/33][야근 검사 사망] 7일 오전2시께 충남 천안시 동남구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서 A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대전지검 천안지청 소속 검사인 A씨는 이날 야근을 마친 후 동료 검사들과 간단히 술을 마시고 오전 0시 58분께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탄 것으로 확인됐다. CCTV 영상에서 A씨는 우산으로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고 갑자기 쓰러졌다.


[07/33][이수민 욕설사과] 지난 6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이하 해투3)에서는 이수민은 그동안 자신에게 둘러쌌던 논란들을 사과했다.
한편 이수민은 지난 7월 9일 배구선수 임성진과의 데이트 목격담에 직접 멘트를 달며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해 열애설에 휩싸였다. 이후 이수민은 비공개 계정에 비속어로 일부 네티즌들을 향한 발언을 한 것이 드러나 공식 사과문까지 게재했다.


[08/33][이아름 음주운전]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 같은 체급 은메달을 목에 건 이아름은 지난달 28일 오전 1시 35분쯤 경기 수원시청 인근에서 만취 상태로 자신의 벤츠 승용차를 운전하다 주변에서 음주단속 중이던 경찰에 적발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오늘(7일) KBS에 "42점을 확보한 이아름 선수는 2017년 7월부터 52만 5천 원을 월정금으로 받고 있다"며 "이 선수가 금고형 이상의 형을 받으면 연금 수여자격이 상실된다"고 말했다. 이아름이 금고형 이상의 형을 확정받아 연금수령 자격이 박탈되면 형이 확정된 후 지급된 연금은 모두 환수 조처된다.


[09/33][이영화 아들 돌연사] 이영화가 아들이 돌연사 한 이후의 심경을 전했다.
6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가수 이영화와 조폭 출신 남편 정병하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됐다. 건강한 청년이었어서 더 몰랐다”며 “지하실 방을 얻어 자취를 했는데 담배를 피우고 그런 게 쌓였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10/33][이찬오 정신장애] 법원이 정신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마약을 흡입했다는 이찬오의 주장을 받아들이며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를 선고한 가운데 누리꾼들이 차가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국제우편물을 통해 해시시를 밀반입한 혐의에 대해서는 "지인이 마약을 보낸 주소가 피고인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돼 있단 사실이 공모 사실을 뒷받침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1심처럼 무죄로 봤다. 이찬오는 지난해 10월 대마를 농축한 마약인 해시시를 해외에서 밀수입해 소지하다가 세 차례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됐다.


[11/33][인천 화재] 인천소방본부는 어제(7일) 오후 8시 14분쯤 인천 모 도색전문업체의 2층짜리 창고(660㎡)에서 난 화재를 완전히 진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어제 오후 3시 14분쯤 이 창고에서 불이 나 인근 커튼 창고(6천611㎡)와 가구 창고(661㎡) 등 8개 업체의 공장과 창고 9개 동으로 불이 옮겨붙었습니다. 최초 화재가 발생한 창고를 포함해 불이 붙은 전체 건물 10개 동 중 9개 동이 완전히 탔습니다.


[12/33][지성 딸] 지성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요즘 저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없답니다.
지성의 딸은 아빠의 품이 편안한 듯 잠에 푹 빠져있는 모습. 지성은 모자와 마스크로 무장한 와중에도 딸이 귀여운 듯 마스크 위로 눈웃음을 지으며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13/33][판빙빙 감금의혹] 중국 스타 판빙빙(37)의 행방이 3개월째 묘연한 가운데 미국 망명설에 이어 감금 의혹이 불거져 의혹을 키우고 있다.
또한 봉황망은 최근 중국 공영방송 CCTV 관계자로 보이는 계정이 SNS를 통해 “판빙빙이 모델인 광고는 전면 금지될 것”이라고 주장해 파문이 일었다고 말했다. 또한 판빙빙이 탈세 혐의 외에도 한 은행의 대출 관련 부패 사건에도 연루됐으며 관련 기관의 조사를 거쳐 곧 사법처리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라져 더욱 의심을 증폭시킨 상황.


[14/33][풀무원 공식사과] 풀무원 관계자 : (OEM 방식으로 제조하는 관리 업체가 몇 곳이나 되요?)"그게 파악이 안 돼요.
식중독 원인이 납품 업체의 제조 과정에서 발생했다 해도 풀무원 측이 관리 소홀 책임을 피할 수 없습니다.


[15/33][한국 코스타리카] SBS 최용수 위원이 손흥민 선수의 실축이 사실은 작전이라고 말해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SBS는 어제(7일) 오후 7시 50분부터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새로운 사령탑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과 코스타리카와의 A매치 평가전 경기를 최용수 위원. 이른 놓칠세라 최 위원은 "손흥민 선수의 패스 같아요"라면서 아시안게임에 이어 이번에도 손흥민을 향한 센스 넘치는 극찬을 보냈습니다.


[16/33][VJ특공대 종영] KBS2 ‘VJ특공대’는 7일 방송을 끝으로 방송된지 18년 만에 막을 내렸다.
그동안 ‘VJ특공대’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 시청자를 찾아가는 신개념 다큐멘터리였다. 아나운서 이현주의 톡톡 튀는 멘트와 현장감 넘치는 영상이 어우러진‘ VJ 특공대’는 매주 생생한 현장을 카메라에 담아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17/33][김정은 친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7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보낸 친서가 현재 오는 중이며.
지난 7월 폼페이오 장관의 빈손 방북 논란 당시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의 친서를 공개하며 대화의 동력을 이어갔습니다. 북미간 비핵화 협상이 제자리를 멤도는 가운데 북미 정상이 친서를 통한 '직접 소통'에 다시 나서면서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 재추진 등 비핵화 협상에 물꼬가 트일 지 주목됩니다.


[18/33][나달 기권] '디펜딩 챔피언' 라파엘 나달(세계 1위·스페인)이 무릎 부상으로 US오픈 테니스대회(총상금 5300만 달러·약 590억원) 준결승서 경기 도중 기권했다.
나달은 8일(한국시각) 미국 뉴욕의 빌리 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대회 12일째 남자단식 4강전 후안 마르틴 델 포트로(3위·아르헨티나)와 경기서 2세트를 마친 뒤 기권을 선언했다. 나달은 이번 대회 2연패와 개인 통산 18번째 메이저 대회 우승을 노렸으나 부상으로 아쉽게 다음 시즌을 기약하게 됐다.


[19/33][벤투 기성용] [MBN스타 대중문화부] 벤투 감독이 기성용을 언급했다.
이날 경기에는 이재성(전반 35분)과 남태희(후반 33분)의 연속 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벤투 감독은 2018 러시아 월드컵 후 국가대표 은퇴를 시시한 기성용을 중용할 의사를 피력하며 “기성용은 기술력이 상당히 우수한 선수”라고 말했다.


[20/33][소프 삼겹살] 7일 방송된 JTBC ‘랜선라이프’에서는 쿡방 진행하는 6년차 1인 크리에이터 소프가 등장했다.
소프만의 인기 콘텐츠 ‘업소용 재료로 요리 만들기’가 종료 됐으나 많은 분의 요청으로 시즌2가 기획됐다. 그는 고기를 올린 쌈을 크게 한 입 먹은 뒤 “이건 진짜 먹어봐야 아는데”라고 말했다.


[21/33][유노윤호 조카] ‘나 혼자 산다’ 유노윤호가 조카 바보로 변신했다.
‘나 혼자 산다’를 찾은 유노윤호는 조카 바보로 변신했다. 처음 만나는 조카의 모습에 어쩔 줄 몰라하다가도 동생의 지도로 꽤 능숙하게 육아(?)를 해내며 무한한 애정을 드러내 흐뭇한 미소를 짓게 했다.


[22/33][이민우 상어]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민우가 상어 잡이에 성공했다.
7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in 사바’에서는 에릭과 이민우. 이날 바다 사냥에 나선 이민우는 뜰채로 고기 잡기에 나섰다.


[23/33][절기 백로] 이번 주말 동안 맑은 날씨가 예상돼 나들이 계획 세워보셔도 좋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아침 최저 기온 15. 이른 아침까지 짙었던 안개는 기온이 오르면서 점차 해소됐습니다.


[24/33][트럼프 추가 관세] 000억 달러어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초대형 관세폭탄 투하 준비를 마친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는 또 다른 수천억 달러짜리 관세폭탄 카드를 테이블 위에 올렸습니다.
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대규모 추가 관세폭탄 부과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우리 돈 300조원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가 예고됐습니다.


[25/33][K5 화재] 8일 서울 중부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30분께 서울 중구 서울역 인근 도로에서 숭례문 방향으로 달리던 K5 승용차에 불이 나 약 10분 만에 꺼졌다.
엔진을 비롯해 보닛 쪽이 완전히 불에 타 1000여만원 상당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운전자는 “주행 중에 갑자기 시동이 꺼져서 다시 켜려고 시도했더니 연기가 나면서 불까지 났다”며 119에 신고했다.


[26/33][김숙 게임중독]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대화의 희열'에서 개그우먼 김숙이 20년 공백기를 고백했다.
게임에 중독됐던 이유를 묻자 김숙은 "사실은 그때 일이 없어서 시작한 거였다"고 허심탄회하게 말했다. 1995년 대학개그제 은상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던 김숙은 2016년 같은 곳에서 KBS 연예대상 최우수상을 받으며 전성기를 다시 열었다.


[27/33][김예림 은메달] 김예림은 8일(한국시간) 리투아니아 카우나스에서 열린 2018~2019 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30.
총점 모두 개인 최고점을 세운 김예림은 지난해 10월 2017~2018 주니어 그랑프리 7차 대회에서 세운 개인 최고점(167. 대회를 마친 김예림은 전지훈련지인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로 돌아가 휴시을 취한 뒤 이달 12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리는 US 인터내셔널 피겨스케이팅 클래식 대회와 26일 체코 오스트라바에서 개최되는 주니어 그랑프리 5차 대회에 나선다.


[28/33][마윈회장 사퇴 의사] 사퇴 의사 밝혀 -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54) 회장이 회장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최고의 부자인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54) 회장이 회장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마윈 회장은 다른 17명과 함께 1999년 중국 저장성 동부의 항저우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에서 알리바바를 창업했다.


[29/33][오타니 신기록] 일본이 자랑하는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24·LA 에인절스)가 메이저리그(MLB) 역대 아시아 선수 데뷔 시즌 최다 홈런 신기록을 세웠다.
오타니는 8일(한국 시각) 미국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원정에 5번 지명 타자로 나와 4타수 1안타 1볼넷 3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오타니는 2006년 시애틀에서 뛴 조지마 겐지(일본)가 세운 아시아 선수 MLB 데뷔 시즌 최다 홈런 기록(18개)을 뛰어넘었다.


[30/33][유라 펀치대결] 최근 진행된 ‘아는 형님’ 녹화에서 유라는 ‘펀치 대결’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날 의문의 펀치 실력자가 등장해 강호동을 비롯해 형님들을 한껏 긴장시켰다. 강호동이 위기감을 느낀 펀치 실력자의 정체는 금일(8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 확인할 수 있다.


[31/33][전참시 선미] ‘전지적 참견 시점’ 선미가 오늘(8일) 매니저와 드디어 첫 등장 한다.
오늘(8일) 방송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 19회에서는 선미와 매니저가 스케줄 중 환상적인 호흡을 뽐내는 모습이 공개된다. 스케줄 현장에서도 환상 케미를 선보인 선미와 매니저의 모습은 오늘(8일) 방송되는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2/33][제주 어선 충돌] 제주 해상에서 어선끼리 충돌해 한 척이 침몰했지만.
어젯밤 11시 50분쯤 제주 차귀도 남서쪽 약 15km 해상에서 서귀포선적 31톤급 연승어선과 제주선적 6톤급 어선이 충돌했습니다. 사고 직후 6톤급 어선 선원 5명은 다른 어선이 구조해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6톤급 어선은 침몰했습니다.


[33/33][주거취약가구 증가] 안정된 주거 공간 없이 여관이나 찜질방 등을 전전하거나 판잣집·상가 등에서 사는 가구가 지난해 50만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늘어나는데 그쳐 주거 취약가구가 주택 거주 가구보다 4배 이상 빠른 속도로 늘어났습니다. 최근 여관이나 고시원 등에서 생활하는 청년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점도 주거 취약가구의 빠른 상승세를 부추기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