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28]다음검색리워드


[02/28][K5 화재] 주행 중이던 K5 승용차 화재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어제(8일) 서울 중부소방서에 따르면 7일 오후 11시 30분께 서울 중구 서울역 인근 도로에서 숭례문 방향으로 달리던 K5 승용차에 불이 나 약 10분 만에 꺼졌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엔진을 비롯해 보닛 쪽이 완전히 불에 타 1천여만원 상당 재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운전자는 "주행 중에 갑자기 시동이 꺼져서 다시 켜려고 시도했더니 연기가 나면서 불까지 났다"며 119에 신고했습니다.


[03/28][김숙 게임중독] 여자 코미디언 김숙이 심각한 게임중독에 걸려 20년간 커리어에 치명적인 위기를 겪었다고 고백했다.
지난 8일 밤에 첫 방송된 KBS 2TV '대화의 희열'에서는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강원국 씨등이 출연한 가운데 1회 게스트로 개그우먼 김숙이 출연해 게임중독으로 겪은 위기에 대해 털어놨다. MC 유희열을 필두로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강원국과 소설가 김중혁 그리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패널로 합류해 1인 게스트의 삶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04/28][김예림 은메달] 피겨스케이팅 김예림이 은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김예림은 8일(한국시간) 리투아니아 카우나스에서 열린 2018-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한국 여자 싱글 주니어 최고점을 경신하며 생애 첫 주니어 그랑프리 메달을 따냈습니다. 올해가 주니어 세 번째 시즌인 김예림은 생애 첫 주니어 그랑프리 메달을 은빛으로 물들였습니다.


[05/28][마윈회장 사퇴 의사]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 회장이 회장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고 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마 회장은 만 54세 생일이 되는 10일, 교육 등 사회 공헌 활동에 매진하기 위해 회장직에서 물러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 회장은 "자신의 54번째 생일인 10일 회장직에서 물러날 계획이며, 한 시대의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앞으로 자신의 시간과 재산을 교육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6/28][오타니 신기록] 팔꿈치 부상을 안고도 타자 출전을 강행 중인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아시아 메이저리거 데뷔 시즌 최다 홈런 신기록을 세웠다.
2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오타니는 화이트삭스 선발 투수 카를로스 로돈의 3구째 94마일짜리 직구를 받아쳐 중월 스리런포로 연결했다. 이날 홈런으로 오타니는 아시아 출신 선수 중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친 선수가 됐다.


[07/28][유라 펀치대결] 앞서 진행한 녹화에서 유라는 이날 ‘펀치 대결’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유라는 "남자들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유라의 말을 검증하기 위해 녹화 현장에 실제 오락실 펀치 기계가 등장했고.


[08/28][전참시 선미] 신현준과 또 다른 이상적인 매니저 관계를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8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서는 선미와 6년 동고동락한 이해주 매니저가 출연해 하루 일과를 공개했다. 선미와 선미 매니저 이해주 씨는 '전참시' 출연 매니저와는 또 다른.


[09/28][제주 어선 충돌] 7일 오후 11시 50분께 제주시 한경면 차귀도 남서쪽 약 15㎞ 해상에서 서귀포선적 연승어선 K호(31t)와 제주선적 연안복합어선 Y호(6t)가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Y호가 전복돼 승선원 5명이 모두 바다에 빠졌으나 K호로 모두 옮겨 타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신고를 받은 즉시 경비함정과 한림파출소 연안구조정 등 6척을 사고 현장에 급파해 전복된 Y호를 예인하려고 했으나 침수 속도가 빨라 예인선을 절단했고, Y호는 결국 침몰했습니다.


[10/28][주거취약가구 증가] 안정된 주거 공간 없이 여관이나 찜질방 등을 전전하거나 판잣집·상가 등에서 사는 가구가 지난해 50만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오피스텔을 제외한 '주택 이외 거처' 거주 가구가 지난해보다 5.6% 증가한 50만 6천250가구에 달했습니다. 반면 주택에 사는 가구는 1천922만 가구로 1.3% 늘어나는데 그쳐 주거 취약가구가 주택 거주 가구보다 4배 이상 빠른 속도로 늘어났습니다.


[11/28][로드리고 골] 로드리고는 9일 잉글랜드 축구의 성지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와의 2018-19 UEFA 네이션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에서 2-1을 만드는 결승골을 터뜨렸다.
로드리고의 골에 힘입은 스페인은 전반 11분 마커스 래쉬포드의 선제골을 극복하며 적지에서 귀중한 승점 3점을 따냈다. 1994년 브라질월드컵에서 우승을 경험한 마지뉴(베베투 요람 세리머니를 함께 했다)와 청소년 대표 출신 아달베르투는 각각 파우메이라스와 플라멩구 소속으로 1990년대 초반 같은 시기에 브라질에서 활동했다.


[12/28][메르스 중동지역] 메르스는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환자가 발생해 ‘중동호흡기증후군’이라 불리는 질병으로 뚜렷한 치료제가 없어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
지난 2015년 중동지역 출장을 다녀온 60대 남성이 최초로 국내 메르스 환자로 확정됐을 당시 초기 대응에 미흡해 감염자들이 속출했으며. 더군다나 3년 만에 나타난 메르스 환자 역시 잠복 기간이 길어 인천공항 검역시스템에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져 불안감이 급증했다.


[13/28][비아이 자작시] [SBS funE | 김지혜 기자] SBS ‘런닝맨’에서는 아이콘 비아이의 ‘센스+웃음+감동’ 삼박자를 두루 갖춘 ‘런닝맨을 위한 자작시’가 공개된다.
최근 녹화에서 비아이는 ‘런닝맨’ 출연 소식을 듣고 어머니가 해주신 조언에 영감을 받아 직접 써온 ‘런닝맨 시’를 낭독했다. 천재 프로듀서에서 ‘천재 시인’으로 변신한 비아이의 폭소만발 ‘런닝맨 시’의 정체는 9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되는 ‘런닝맨’에서 확인할 수 있다.


[14/28][상도유치원 철거] 남궁열 / 동작구청 건설안전교통국장 : 필로티 구조물을 철거하는 작업을 15시까지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유치원 측은 오는 14일에는 전체 원생 120여 명이 모두 정상 등원할 수 있도록 수업 공간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5/28][오사카 나오미 우승] 오사카는 9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의 빌리 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US오픈 테니스대회(총상금 5천300만 달러·약 590억원) 13일째 여자단식 결승에서 '테니스 여제' 세리나 윌리엄스(26위·미국)를 2-0(6-2 6-4)으로 물리쳤습니다.
2세트에서는 게임스코어 4-3으로 오사카가 앞선 상황에서 윌리엄스가 심판에게 과도한 항의를 하면서 '게임 페널티'를 받아 5-3으로 벌어졌고 이는 경기 향방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세트 첫 서브 게임을 윌리엄스가 듀스 끝에 지켜냈지만 이후 오사카가 내리 5게임을 따내며 경기 주도권을 틀어쥐었습니다.


[16/28][우체국 비상근무] 우정사업본부는 9일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추석 명절 우편물 특별소통기간’으로 지정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우본은 해당 기간 동안 소포 우편물이 약 1천7백만 개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더불어 살인적인 배송량으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종사자들의 배달 거리를 줄이고 매일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17/28][이영자 조카] 지난 8일 방영된 MBC ‘전지적참견시점’에서는 이영자의 친조카인 16살 박하진 군이 출연해 화제가 됐다.
일일 직업 체험의 일환으로 직접 이영자의 스케줄을 따라 나선 하진 군은 순둥미 넘치는 등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송팀장은 이영자가 자리를 비우 후 하진 군에게 폭풍 질문을 던지며 어색함을 풀려했다.


[18/28][추신수 멀티히트]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가 멀티히트를 기록했음에도 팀이 3연패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9일(한국시간) 추신수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오클랜드-앨러메다 카운티 콜리세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의 경기에 1번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 1회초 첫 타석에서 추신수는 오클랜드 선발 에드윈 잭슨을 상대로 볼넷을 골라 출루했다.


[19/28][효린 텔레뱅킹] ‘아는형님’ 효린이 텔레뱅킹 때문에 회사 직원들에게 손가락질 받은 일화를 공개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날 효린은 “지금 1인 기획사를 운영 중인데 직원들이 나한테 손가락질을 한 적 있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이어 “직원들이 내가 텔레뱅킹을 하는 걸 보고 ‘언제적 걸 하냐’고 너무 놀라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20/28][메르스 위기경보] 3년 3개월만에 국내에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업무 차 쿠웨이트에서 약 3주 간 머물다 귀국한 이 환자는 국가지정병원에 격리될 때까지 국내에서 22명과 밀접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편 오늘 오후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긴급 관계 장관회의'를 갖고 메르스 환자와 밀접 접촉자의 격리 상황.


[21/28][박환희 호소] 메일로 받은 인증번호를 제가 직접 스케치북에 써서 제 얼굴의 다양한 각도로 팔꿈치까지 나온 사진과 함께 회신했습니다"라며 관련 피해 사실을 전했다.
이어 "이 계정에 자동로그인 되어있는 예전 핸드폰을 계속 지니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하고있습니다"라며 "제꺼 해킹해봤자 볼 것도 없는데 그만해주세요"라는 말을 덧붙였다. 한편 박환희는 8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7살 난 아들 사진과 함께 "올여름과 작년 겨울.


[22/28][손흥민 혹사논란] 외신은 손흥민이 최근 너무 많은 경기를 치르고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모레(11일) 열리는 칠레전에 출전하면 지난 5월 28일 온두라스전부터 107일 동안 19경기를 소화하게 되는 것입니다. 손흥민은 지난 5월부터 4개월 동안 영국→한국→오스트리아→러시아→한국→영국→미국→영국→인도네시아→한국→영국으로 이동하는 살인적인 이동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23/28][일본 돼지열병] (기후 교도=연합뉴스)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일본 기후(岐阜)현 기후시의 한 돼지 농가에서 방역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choinal@yna.


[24/28][제주공항 오수] 【제주=뉴시스】배상철 기자 = 제주국제공항 대합실 천장에서 오수가 쏟아지면서 공항을 이용하던 관광객과 도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9일 한국공항공사 제주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40분께 3층 출발대합실 천장에서 10여 분간 오수가 쏟아졌다. 공항공사 관계자들이 1시간가량 청소를 했지만 냄새가 심해 일부 이용객들이 자리를 피하는 등 소란이 벌어졌다.


[25/28][진선규 킹스맨] 9일 오후 방송되는 JTBC ‘패키지로 세계일주-뭉쳐야 뜬다’(이하 ‘뭉쳐야 뜬다’)는 신사의 나라 영국으로 떠난 김용만 외 3명의 이야기를 그린다.
여행에 최적화된 편안한 복장으로 나타난 ‘프로 패키저’ 김용만 외 3명은 진선규와 친구들의 등장에 깜짝 놀랐다. 여행 복장으로는 볼 수 없는 신사정장과 구두까지 차려입고 한껏 멋을 부린 이들의 모습에 아재 4인방은 “특별한 이유가 있냐”고 물었다.


[26/28][체리셰프 도핑조사] 데니스의 도핑 의혹은 그의 아버지인 드미트리 체리셰프가 지난해 러시아의 한 언론과 한 인터뷰 내용으로 확산했습니다.
데니스의 아버지는 당시 러시아 잡지인 스포츠 위켄드와 인터뷰에서 2016년 아들이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아 부상 치료를 원활히 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많은 언론은 월드컵 32개 출전국 가운데 FIFA 랭킹이 70위로 가장 낮은 러시아가 예상을 뒤엎고 최고의 성적을 올렸다며 도핑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27/28][한동민 만루홈런] 2016년 7월 프로야구 퓨처스리그 올스타전에서 만난 한동민은 상무 제대 후 SK 와이번스에 돌아갔을 때 자신의 자리가 없을까 봐 불안해했습니다.
그랬던 한동민은 SK 복귀 후 실질적인 첫 시즌이었던 작년 29홈런으로 데뷔 후 처음으로 20홈런 이상을 쳐냈습니다. 경남고-경성대 졸업 후 2013년 신인 드래프트 9라운드 전체 85순위로 SK 지명을 받은 한동민은 까무잡잡한 피부에 탄탄한 하드웨어로 데뷔 때부터 한동민과 도미니칸의 합성어인 '동미니칸'으로 불렸습니다.


[28/28][힘찬 입건] P 힘찬이 20대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입건됐다.
9일 힘찬의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힘찬이 경찰 조사를 한차례 받았다”고 전했다. P 힘찬이 20대 여성을 강제추행한 혐의로 입건됐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