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43][다음검색 이벤트] 1950년대 후반 북한의 모습을 담은 크리스 마르케의 포토에세이가 오랫동안 머릿속에 각인돼 있었는데 이야기가 이렇게 발전할지 몰랐다.
독자들은 북한에 대해 어떻게 썼는지 보고자 하는 마음이 클 수도 있지만 남한에 있는 북한 사람들의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담았다. ‘북한에서는 이렇게 했다’는 풍습이 남아 있길 바라는 마음이 ‘북한에서는 이렇게 한다’고 정의되는 경향도 있는 것 같다.


[02/43][카카오미니C 판매]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5종 추가 등 신규 악세사리와 함께 출시됐다.
카카오미니C와 함께 충전식 배터리인 포터블팩을 구매하면 무선으로 이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에는 화자 인식(보이스 프로필)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톡 읽어주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03/43][강용석 도도맘] 검찰은 김미나 씨의 남편이 낸 소송을 취하시키기 위해 문서를 위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강용석 변호사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김미나 씨의 남편이 낸 소송을 취하시키기 위해 문서를 위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강용석 변호사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 앞서 도도맘 김미나 씨의 전 남편은 강용석 변호사를 상대로 낸 ‘불륜행위로 인한 혼인파탄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승소한 소식을 전한 바 있다.


[04/43][백종원 사과] 백종원의 아내이자 배우인 소유진은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했을 당시 남편 백종원과의 일화를 언급하며 독특한 사과 방법이 있다고 털어놨다.
당시 방송에서 소유진은 “남편과 싸운 다음날 아침 식탁이 달라진다”며 “제가 좋아하는 음식을 해 놓으면 진짜 미안한 거고. 이어 소유진은 “특히나 정말 미안한 날은 아침부터 육수를 우려낸다”며 백종원의 화해 시그널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05/43][양예원 근황] 이에 소위 '비공개 촬영회'를 담당한 스튜디오 실장 동생이 "죽은 우리 오빠가 재가 돼 뿌려진 곳에서 바다낚시를 하고 있다니.
스튜디오 실장 동생이라고 밝힌 A 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11일 양씨가 남자친구와 배낚시를 다녀왔단 기사를 접하고 너무 화가 나 글을 올린다"며 "양씨가 배낚시를 한 곳은 억울하게 죽은 내 오빠가 재가 돼 뿌려진 곳 근처"라고 말했다. 이어 "오빠 유골은 7월 14일 인천해양장에 뿌렸다"며 "지금 양예원은 오빠가 죽기 전 무고죄 및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상태라 조사를 받아야 되는 걸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06/43][신동엽 분노] 지난 10일 오후 방송된 KBS2 ‘안녕하세요’에서는 첫째 아이와 둘째 아이를 차별하는 아빠의 사연이 공개됐다.
9살 첫째 아들은 지나치게 둘째만 예뻐하는 아빠에게 사랑받고 싶어 하는 모습을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에 신동엽은 “지금 아빠가 모든 방법을 동원해 아이들 사이를 갈라놓고 있다”라며 분노했다.


[07/43][조관우 이혼] 조관우는 지난 11일 방송된 MBC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에서는 조관우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조관우는 두 번째 이혼조정 중임을 밝히며 사기로 인해 신용불량자가된 사연을 고백했다. 또 조관우는 두 번째 결혼도 이혼조정 중임을 밝히며 “생활고로 너무 힘들 때 서로 감싸주지 못했다.


[08/43][김부선 일침] [MBN스타 대중문화부] 김부선 일침 글이 화제다.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부선을 향해 응원 메시지를 담은 댓글을 남겼다. 이에 김부선은 “미친것들은 형법으로 다스려야” “거짓말도 정도껏 해야지요” 등의 분노가 담긴 답글을 남기며 악플러와의 전쟁을 시사했다.


[09/43][박선영 임재욱] 지난 11일 방송한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후발대로 제주도에 도착한 박선영.
이에 박선영은 임재욱이 "누나랑 결혼해야 할 것 같아"라고 언급했다고 전해 청춘들을 한 번 더 놀라게 했다. 한편 '불타는 청춘'은 박선영 임재욱의 아슬아슬한 핑크빛 기류와 새 친구 전유나와 떠나는 '가파도' 여행으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았다.


[10/43][박항서 김경수] ▲ 베트남 축구 박항서 감독이 9월 11일 경남도청을 방문해 김경수 경남지사를 만났다.
박항서 감독은 9월 11일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에 출전한 베트남 선수를 지도하고 있는 박충건 감독을 격려하기 위해 창원을 찾았다가 경남도청과 창원시청을 차례로 방문했다. ▲ 베트남 축구 박항서 감독이 9월 11일 경남도청을 방문해 김경수 경남지사를 만났다.


[11/43][배현진 비난]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지난 10일 배현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원전 포기한 정부가 급기야 삼겹살 구워 전기 쓰자고 한다.
하지만 배현진 대변인이 비판한 바이오중유 발전 사업은 박근혜 정부 시절 새누리당에서 시작됐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산국성규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황인하 석유대체연료팀장은 라디오에 출연해 바이오중유 발전 사업 논의를 시작한 사람이 박근혜 정부 당시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소속이었던 이강후 전 국회의원이었다고 말했다.


[12/43][스쿨어택 불법촬영] 학생들의 리액션 촬영을 위해 학교 측의 협조를 구한 뒤 교내 일부 교실에 거치 카메라를 설치.
일부 촬영이 진행되었으나 심리적 불편을 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해당학교 선생님 참관 하에 교실에 설치되었던 전 카메라의 촬영 본 삭제 작업을 마쳤음을 알려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날 그룹 NCT드림과 촬영을 마치고 교실로 돌아온 학생들은 제작진이 설치해둔 카메라를 발견하고선 자신도 모르는 사이 다양한 모습이 촬영되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13/43][예은 오열] 200억대 사기 이어 '강제추행' 혐의 피소.
박 목사 "복부 등 안마해 달라" 신체 접촉 강요 혐의. 심경고백 "父 사기 혐의…면목 없고 화난다".


[14/43][윤서인 징역1년] 웹툰작가 윤서인이 고(故) 백남기 씨 가족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징역 1년을 구형 받은 가운데 윤서인의 과거 논란이 다시 거론되고 있다.
검찰은 지난 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 최미복 판사 심리로 열린 만화가 윤서인 씨와 김세의 전 MBC 기자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 결심 공판에서 두 사람에게 각각 징역 1년을 구형했다. 두 사람은 2016년 10월 경찰의 물대포 진압으로 백남기 씨가 위독한 상황임에도 딸이 해외 휴양지에서 휴가를 즐겼다는 허위 사실이 담긴 글과 그림을 인터넷 사이트와 SNS 계정에 올린 혐의로 기소된 바 있다.


[15/43][한국 칠레] 한국-칠레 축구 국개대표팀 평가전에서 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과 장현수(FC 도쿄)가 극과 극의 평가를 받게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칠레와 평가전에서 전후반 90분 승부를 펼쳤지만 상대 골문을 열지 못했고. 한국 장현수의 패스 미스로 칠레 디에고 발데스가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맞았다.


[16/43][구청 공무원 투신] 【서울=뉴시스】남빛나라 기자 = 서울 양천구청 소속 공무원이 이 구청 7층 옥상에서 투신해 사망했다.
12일 경찰과 구청에 따르면 구청에서 운전 업무(지방운전주사보)를 담당하던 7급 공무원 A(53)씨는 11일 오후 7시께 투신 뒤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타살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부검은 유가족이 원치 않기 때문에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17/43][조용필 충격] 조용필은 1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한 카페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터뷰 자리에서 빌보드 정상에 두 번 오른 그룹 방탄소년단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이어 "싸이 때 보고도 '이런 일이 또 있을까?'라고 생각했는데 방탄소년단은 무려 두 번이나 오르더라. 조용필은 1980년 정규 1집으로 국내 최초 단일앨범 100만장 판매 기록을 세운 것을 시작으로 누적 음반판매량 최초의 1000만장 돌파.


[18/43][김새론 엄마] 배우 김새론 엄마의 남다른 교육관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새론은 "예고를 다녔고 대학도 연영과를 생각하고 있는데 6~7년을 연기만 공부하니까 고등학교 3년은 언어를 공부하고 싶었다"라면서 "검정고시 준비도 하고 운동을 하거나 배우고 싶은 걸 배운다. 딸의 결정을 믿고 기다림으로 버팀목이 되어 준 엄마의 교육관이 지금의 당차고 소신 있는 김새론을 만들어냈다는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19/43][박지원 여상규 싸움] 박지원/민주평화당 의원 (어제) : 잘못된 것을 지적하는 거예요!].
[여상규/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어제) : (잘못된 것을 지적하는 거예요) 뭐가 잘못됐어요.


[20/43][김인태 별세] 지병으로 별세한 원로배우 故 김인태의 빈소가 12일 경기도 분당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근무력증 등으로 장기간 투병하다 이날 오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한 요양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패션 브랜드 프론트로우가 12일 배우 김태리의 2018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21/43][엄정화 윤혜진] 엄태웅의 아내이자 발레이나인 윤혜진은 엄정화의 소개로 엄태웅과 첫 만남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앞서 엄정화는 SBS '잘 먹고 잘 사는 법-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에 출연했을 당시 엄태웅 윤혜진 부부에 대해 언급했다. 또 엄정화는 엄태웅에 대해 “내게는 나이가 들어도 영원한 막냇동생인데 태웅이가 아빠가 돼는 것을 보면 행복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22/43][장현수 실수] 파울루 벤투 감독이 장현수의 실수 장면 직후 분노한 장면이 포착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장현수는 11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칠레와의 평가전에서 경기 종료 직전 집중력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다. 이를 지켜 본 벤투 감독이 강한 분노를 표출하며 장현수의 수비를 질책하는 장면이 방송 카메라에 고스란히 잡혔다.


[23/43][조관우 이혼조정] 조관우는 지난 11일 방송된 MBC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에서는 조관우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조관우는 두 번째 이혼조정 중임을 밝히며 사기로 인해 신용불량자가된 사연을 고백했다. 또 조관우는 두 번째 결혼도 이혼조정 중임을 밝히며 “생활고로 너무 힘들 때 서로 감싸주지 못했다.


[24/43][양희경 아들] 제작진이 “엄마 하면 떠오르는 말은?”이란 질문을 하자 한원균 씨는 “엄마는 세상에서 제일 예쁘다”고 말해 양희경을 흐뭇하게 했다.
한원균 역시 “어머니가 지방을 가실 때는 미리 몇 끼를 먹어야 하는지를 계산해서 냉장고에 쟁여 놓으셨다”며 어머니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아빠의 역할을 모두 해야 하는데 아무것도 해줄 수 없는 엄마였다”며 “내가 해줄 수 있는 게 뭘까 곰곰이 생각하다 ‘밥 하나는 제대로 해줘야겠다.


[25/43][김지현 시험관시술] 룰라의 김지현(사진)이 4번째 시험관 시술을 한다고 고백했다.
이러한 김지현의 고백에 임신 힘들어 시험관 시술을 시도한다고 고백한 누리꾼들은 큰 공감을 보냈고. 또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도 김지현은 "임신이 자연적으로는 힘드니까 한약의 힘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26/43][길 득남설] [MBN스타 안윤지 기자] 그룹 리쌍 멤버 길이 득남설에 휩싸였다.
지난 11일 한 매체는 길이 혼인신고 6개월 만에 득남을 했다고 보도했다. 길은 지난 1월 서울예대 재학생과 열애설에 휩싸였다.


[27/43][박명수 하차] ‘해피투게더3’ 박명수 하차 소식에 누리꾼들이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해피투게더3’의 터줏대감이었던 박명수의 하차 소식에 대다수 누리꾼들은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박명수의 하차와 더불어 ‘해피투게더’ 포맷 자체를 확 바꿔야 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28/43][구미 어린이집 학대] 12일 구미 경찰에 따르면 구미의 한 어린이집 학부모 2명이 보육교사가 아이를 폭행했다고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 고소장을 제출한 학부모는 “교사가 친구한테 팔을 물린 딸의 입에 손가락을 10여 차례 넣어 흘러내린 침으로 상처 부위를 문지르는 장면도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CCTV영상에는 보육교사가 낮잠 시간에 돌아다니는 아이를 강제로 끌어당겨 다리로 아이를 제압해 강제로 재우는 장면도 있었으며 숟가락 한 개로 여러 아이에게 밥을 먹이는 비위생적인 장면도 담겨 있었다.


[29/43][동두천 조폭 소탕] 경기북부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동두천 식구파 조폭 부두목 최모 씨등 4명을 구속하고 조직폭력배 45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들은 최근까지 동두천 일대에서 총 80회에 달하는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공갈과 상해. 경찰은 지난 2016년 국민신문고에 동두천 조폭으로부터의 피해를 호소한 유흥업소 업주가 글을 올리자 동두천식구파가 보복 폭행하고 600만원을 갈취한 사실을 인지하고 본격적인 수사를 벌였다.


[30/43][정주리 임신] 정주리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 나의 3번째 아가"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정주리는 임신으로 인해 부른 배를 어루만지며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다. 이어 정주리는 "중학교 때부터 엄마가 너는 7명을 낳아야 한다고 하도 말해서 그 말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됐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31/43][조민아 폐업] [MBN스타 신미래 기자]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운영하던 빵집을 폐업했다.
조민아는 “어깨 목 팔 다리 허리 손목 어디하나 성한 곳이 없어서 더 이상 약으로 버티면서 매장을 운영하고 베이킹수업을 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라며 빵집을 폐업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을 그만두고 쉬기 시작하면 그간 참고 정신력으로 버텨왔던 것들이 얼만큼 터져나와 어느 정도나 아플지 상상이 안 되고 겁이 나기도 한다”라면서 “새로운 도전을 위해 시간을 쪼개고 쪼개며 착실하게 준비해온 건 때가 되면 알려드릴게요”라고 덧붙였다.


[32/43][108배 운동] 108배 운동이 전신 근육을 키워주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절을 하면 엎드렸다 일어서는 과정에서 전신 근육을 자극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몸을 구부리고 머리를 숙이는 과정에서 혈액이 머리까지 충분히 공급되는 걸 도와줘 뇌에 충분한 영양소 및 산소 공급으로 머리가 맑아지고 두통이 해소된다.


[33/43][정유미 82년생 김지영] [MBN스타 대중문화부] 배우 정유미가 영화 ‘82년생 김지영’ 출연 확정 소식이 들린 가운데 누리꾼 사이에서 설전이 일었다.
영화 ‘82년생 김지영’의 동명 원작 소설 ‘82년생 김지영’은 2016년 발간되어 지금까지 100만부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올린 최고의 베스트 셀러로 이례적으로 높은 판매 부수 뿐 아니라. ‘82년생 김지영’은 아직까지도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동시에 정유미의 1년 만 스크린 복귀 작이라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34/43][이유영 부상] 오늘(12일) 이유영의 소속사 엘엔컴퍼니 측 관계자는 "(이유영이) 부상 당한 건 사실이다.
앞서 한 매체는 이유영이 어제(11일) 영화 '디바'를 촬영하던 중 사고를 당해 갈비뼈 부근에 부상을 입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유영은 부상 회복 후 '디바'와 SBS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 촬영을 재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35/43][손흥민 개인기]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은 최근 강원일보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손 감독은 '팬들은 손흥민 선수 전성기가 오래 지속되기를 바라고 있는데 감독님 의견은 어떠시냐'라는 질문에 "결혼 같은 경우도 저는 아주 절대 은퇴하고 해라 얘기한다"라고 말했다. 손 감독은 "흥민이를 데리고 해봤지만 선수 하나 만들려면 14~17년 가량이 걸린다"면서 "10년을 가지고는 기본기밖에 못 한다"고 했다.


[36/43][윤서인 입장] 윤서인이 고(故) 백남기 농민의 자녀를 조롱했다는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지만 무죄를 확신한다는 취지의 입장을 전했다.
지난 11일 검찰은 이같이 밝히며 "고인(백남기)의 자녀를 폄하하는 컷툰을 그린 만화가 윤서인과 이를 인터넷에 퍼트린 기자 김세의에게 징역 1년을 구형한다"고 전했다. 이어 윤서인은 "구형이랑 선고의 차이도 모르는 친구들은 지금 윤서인이 감옥 간다고 좋아하고 있다"며 "미안하지만 난 선고에서 무죄가 될 것을 확신한다.


[37/43][최제우 사기] [MBN스타 안윤지 기자] ‘비디오스타’ 최제우가 사기 당했던 일을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제우가 과거 가정형편이 어려워 어린 나이에 못해본 알바가 없다고 말했다. 임금 등을 모두 사장에게 맡겼다고 하며 “일을 하고 회사에 돌아와 보니 제 인감으로 이중 계약이 되어있더라”고 말했다.


[38/43][신보라 출산휴가] 신보라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회의원 중 처음으로 출산휴가를 써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보라 의원은 12일 출산예정일을 앞두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에 따라 출산휴가가 보장되고 있지만 현장에서 여성들이 이를 보장받지 못하는 ㅇㄹ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90일 출산휴가와 산후 최소 45일 휴가를 보장하고 있으나 많은 사업장에서 보장하지 않거나 휴가를 간다는 이유로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많다"며 "채용과정에서도 출산과 육아휴가에 대한 질문을 던져 불이익을 주는 사례가 많은데 반드시 수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39/43][조재범 징역2년] 조재범 전 코치는 지난 1월 16일 훈련 중 심 선수를 주먹으로 수차례 때려 전치 3주의 상처를 입히는 등 2011년부터 올해 1월까지 4명의 선수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12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2단독 여경은 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검찰은 조재범 전 코치가 심석희 선수를 비롯한 선수 4명을 수회 때린 공소사실을 모두 시인했다고 구형 이유를 밝혔다. 이에 대해 조 전 코치의 변호인은 “잘못을 인정하고 피해자들에게 진심 어린 사죄의 마음을 갖고 있다”라며 “선수 경기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려고 한 것이라는 점을 참작해 선처해달라”고 호소했다.


[40/43][민영원 결혼] 두바이 왕자가 정확히 누구인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전용기로 한국을 자주 오가며 지인의 소개로 민영원을 만난 것으로 밝혀졌다.
한 연예계 관계자는 “두바이 왕자가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교제를 하자며 그녀에게 프러포즈를 했지만 확답을 해야할 자리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에 민영원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우연히 알게 돼 친한 사이인 것은 맞지만 깊이 사귀는 사이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41/43][검찰 조사 투신]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광고 대행사에 일감을 몰아주고 10억원 상당의 돈을 챙긴 혐의로 수사를 받던 광동제약 전직 임원 이 씨가 검찰 조사 중 투신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이 씨가 검찰 조사 중 변호사와 함께 식사하고 헤어진 후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를 보냈다고 말했다. 경비원은 이 씨가 바닥에 떨어진 뒤에도 의식을 잃지 않은 상태였다며 살려달라는 이 씨의 말을 들었다고 증언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42/43][최대철 어머니 꿈] ‘볼빨간당신’ 첫 방송에서는 부모님 뒷바라지에 나선 배우 김민준.
이와 함께 눈길을 끈 것은 김민준 부모님의 유쾌한 매력이었다. 그 곳에서 최대철의 어머니는 아들에게 그 동안 자신이 하고 싶었던 것들을 적은 쪽지를 건넸다.


[43/43][길 득남] 12일 브릿지경제는 리쌍 멤버 길의 아내가 서울 영등포 모처에서 득남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길은 지난 3월 11세 연하의 아내와 혼인신고를 마치고 법적 부부가 됐다는 보도가 전해진 바 있다. 한편 길은 세 차례에 걸친 음주운전 적발로 인해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며 자숙하고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