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28][다음검색 이벤트] G마켓과 옥션은 다음 달 1~4일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2018 Forever High-five Of Teenagers' 콘서트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100원 응모딜'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 응모권은 10월 13·14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High-five Of Teenagers' 단독 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달 1일부터 G마켓과 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을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다.


[02/28][F-35 추락] 미국의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인 F-35가 비행 12년만에 처음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미국의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인 해병대용 F-35가 훈련 중에 추락한 겁니다. F-35는 그동안 엔진 화재 등의 사고가 있었지만 추락한 것은 2006년 첫 비행 이후 처음입니다.


[03/28][강정호 안타] 음주 운전 적발과 비자 발급 거부로 2년에 가까운 시간을 날렸던 강정호의 선발 출전은 2016년 10월 3일 세인트루이스전 이후 무려 727일 만이다.
피츠버그는 2015년 맺은 ‘4+1 계약’에 따라 2019시즌 강정호와 연봉 550만 달러에 1년 계약을 연장하거나 25만 달러에 계약을 해지한 뒤 새로운 조건으로 계약할 수 있다. 그러나 시즌 막판 메이저리그에 강정호를 불러올린 것을 보면 강정호에 대한 기대가 여전한 것으로 보여 새로운 조건으로 재계약 작업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에 무게가 실린다.


[04/28][낙태죄 폐지 시위] 낙태죄 폐지 촉구 퍼포먼스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서울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단을 위한 국제 행동의 날 기념 '269명이 만드는 형법 제269조 폐지'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낙태죄 폐지를 요구하는 여성들이 주말 도심 곳곳에서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지를 위한 국제 행동의 날(28일)'을 기념한 행사를 진행했다.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단을 위해'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서울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단을 위한 국제 행동의 날 기념 '269명이 만드는 형법 제269조 폐지'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05/28][류현진 7승] ‘빅게임 피처’ 류현진(31·LA다저스)이 빼어난 위기관리 능력을 앞세워 지구 라이벌 샌프란시스코전 승리를 이끌며 현지 언론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류현진은 29일 오전 11시 15분(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원정 경기서 선발로 나와 6이닝 4피안타(1피홈런) 2볼넷 3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7승(3패) 달성에 성공했다. 경기 직후 LA 지역 매체 ‘오렌지 카운티 레지스터’는 “류현진이 빅게임 피처의 면모를 이어갔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06/28][박나래 실수] [MBN스타 김솔지 기자] 박나래가 역대급 실수로 징벌방 위기에 직면한다.
극찬을 받았던 박나래는 멤버들의 취향을 저격한 완벽한 일정으로 일본에서의 첫 우승을 노린다. ‘허경환과 문세윤의 님을 위한 투어’라는 일명 ‘허님문’ 투어는 쟁쟁한 라이벌 정준영과 박나래를 꺾기 위한 철저한 사전 조사로 자신감 넘치는 여행을 예고한다.


[07/28][설악산 단풍]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설악산 단풍이 시작된 이후 첫 휴일을 맞은 30일 산행에서 나선 등산객들이 단풍이 물든 서북능선 구간을 오르고 있다.


[08/28][아는형님 씨름대회] 출연진 중 박미선은 2017년 ‘아는 형님’ 추석특집으로 진행된 ‘아내들의 씨름대결’에도 참여한 바 있다.
특히 ‘아는 형님’의 열혈 팬으로 알려진 초대 가수는 “오늘 지방행사가 있었음에도 끝나자마자 달려왔다”고 밝혀 형님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흥 넘치는 공연으로 ‘부부 동반 체육대회’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준 초대 가수의 정체는 29일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 확인할 수 있다.


[09/28][제주관함식 욱일기] 다음달 제주에서 열릴 대한민국 해군 국제관함식에 참가하는 일본 해상자위대 함선의 욱일승천기(旭日昇天旗·욱일기) 게양 논란이 증폭하고 있습니다.
우리 해군은 최근 국제관함식 해상사열에 참가하는 일본 등 15개국에 공문을 보내 사열 참가 함선에는 자국 국기와 태극기만을 달아 달라고 요청한 바 있습니다. 앞서 '2016 서태평양 잠수함 탈출 및 구조훈련' 때 일본 자위함이 욱일기를 달고 제주기지에 들어와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10/28][첼시 리버풀] 첼시와 리버풀은 3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8-20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 경기에서 한 골씩을 주고 받으며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실점을 허용한 리버풀은 전반 32분 살라가 드리블 돌파 이후 위협적인 슈팅을 날렸다. 리버풀은 후반 13분 마네가 드리블 돌파 이후 슈팅 찬스를 잡았으나 상대 선방에 무산됐다.


[11/28][간사이 공항 폐쇄] 초속 60m의 최대 순간풍속을 기록하고 있는 ‘매우 강력한 태풍’인 24호 ‘짜미’가 일본 열도로 따라 북동진하며 일본에 또 한번 커다란 피해를 안기고 있다.
태풍 짜미는 30일 시코쿠 남부를 통해 일본 본토에 상륙한 뒤 일본 혼슈를 북동쪽으로 훑고 올라가며 1일 도쿄 등 일본 수도권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태풍 북상 길목에 자리 잡은 일본 혼슈 남쪽 지역의 해수 온도가 예년보다 2~3도나 높아 태풍이 위력을 유지한 점도 피해가 커진 중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12/28][김예림 은메달] 피겨 여자 싱글 기대주 김예림(도장중)이 한국 여자 싱글 주니어 최고점을 또다시 경신하면서 2018-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에서 두 대회 연속 메달을 따냈습니다.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 준우승으로 자신의 생애 첫 메달을 은색을 물들였던 김예림은 두 대회 연속 은메달의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43점 챙기며 기분 좋게 연기를 시작한 김예림은 이어진 더블 악셀-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기본점 7.


[13/28][리용호 연설] 바른미래당은 30일 리용호 북한 외무상의 유엔 총회 연설에 대해 “비핵화 의지를 의심케 하는 아쉬운 대목”이라고 밝혔다.
앞서 리용호 외무상은 29일(현지시간) 뉴욕 유엔본부에서 제73차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미국에 대한 신뢰 없이 우리 국가의 안전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없으며 우리가 일방적으로 먼저 핵무장을 해제하는 일은 절대로 있을 수 없다”라며 “비핵화에 대한 우리의 의지는 확고하지만 이는 미국이 우리에게 신뢰감을 갖게 해야만 실현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비핵화가 선조치가 되어야 함을 수용하며 그에 상응하는 이익을 추구해야지 ‘비핵화 과정’으로 너무 많은 것을 추구한다면.


[14/28][이제니 친오빠] 29일 오후 방송된 TV CHOSUN ‘꿈꾸는 사람들이 떠난 도시 - 라라랜드’(이하 ‘라라랜드’)에서 이제니의 집을 찾아온 남자의 정체가 공개됐다.
앞서 이제니는 누군가를 기다리며 ‘아주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 ‘남자’라는 힌트를 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제니 오빠 제이슨 리는 “주말 되면 제니 집에 와서 같이 시간도 보내고 밥도 먹고 한다.


[15/28][인요한 북한] 어제(29일) 방송된 KBS2 '대화의 희열'에 결핵 퇴치를 위해 북한에 총 29번 방문한 인요한 교수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인요한은 교수는 "한국 의사 시험에 합격한 최초의 서양인이자 한국형 앰뷸런스를 최초로 만들었다. 한편 인요한 교수는 1980년 광주 민주화 운동 당시 시민군과 외신기자들 사이에서 통역을 했고 김대중 대통령과도 독대한 바 있습니다.


[16/28][차태현 임원희] 차태현은 랜덤 통화 상대로 배우 임원희가 걸린 가운데 "너나 잘하세요"라는 대답을 들어야 했다.
옆에서 듣고 있던 데프콘은 "쎈 거 하나 가"라고 말하며 차태현에게 등 떠밀었고 이에 차태현은 "형님 좀 똑바로 사십시오"라고 말해 다시 한 번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임원희는 "나한테 욕 정도는 해야 그런 소리 나온다"라고 말하며 다시 한 번 좌중을 폭소케 했다.


[17/28][크러쉬 손흥민] 크러쉬는 손흥민과 친해진 계기에 대해 “(손흥민이)런던에서 선수생활 하다 외로울 때 제 음악이 많은 위로가 됐다고 한다”면서 “2년 전 유럽 투어 당시 보러 왔었다.
다시 이어준 사람이 크러쉬”라면서 “아버지가 매니저라는 직업에 대해 안좋게 생각해 ‘올라갈 거면 알아서 하고 너에 대한 지원을 아예 안하고 인연도 끊겠다. 여행을 마친 매니저는 크러쉬에게 “ 효섭아 우리가 같이 일한 지가 4년이 다 돼 가는데 가족처럼 나를 대해줘서 고마웠고.


[18/28][한국 2분기 성장률] 2분기 들어 한국과 미국의 실업률 격차는 0.
30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주요 20개국(G20)의 올해 2분기 평균 GDP 증가율은 전 분기보다 0. 미국 경제가 1%대의 분기 성장률을 기록하기는 2014년 3분기 이후 15분기 만에 처음이다.


[19/28][호날두 2도움] 유벤투스는 30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나폴리와의 2018-2019시즌 이탈리아프로축구 세리에A 7라운드 홈 경기에서 호날두의 2도움과 마리오 만주키치의 멀티골로 3대1 역전 드라마를 연출했다.
호날두는 후반 31분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했고 이 공을 잡은 레오나르도 보누치가 쐐기 골로 꽂으면서 호날두는 경기 두 번째이자 시즌 4호 도움(3골)을 기록했다. 레알은 직전 세비야 원정에서 0대3 완패를 당한데 이어 2경기 연속 무득점과 무승에 그쳤고 이날 홈 팬들은 후반전 도중 ‘호날두’를 연호하기도 했다.


[20/28][1인가구 순자산] 우리나라 1인 가구는 평균 1억2.
000여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이들의 순 자산은 평균 1억2. 또 1인 가구의 희망 은퇴자금은 평균 2억8.


[21/28][김정은 풍산개] 청와대는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18∼20일 개최된 남북정상회담 시 북측으로부터 풍산개 암수 한 쌍을 선물로 받았다"며 "동물검역절차를 마치고 판문점을 통해 27일에 인수했다"고 전했습니다.
풍산개 선물은 문재인 대통령의 방북 일정 첫날인 18일 목란관에서 개최된 환영만찬 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부부가 문 대통령 부부에게 풍산개 한 쌍의 사진을 보여주며 선물하겠다고 한 약속을 이행한 것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당시 북측은 5월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열린 2차 남북정상회담 때 백두산 그림을 배경으로 찍었던 사진을 유화로 그린 그림과 함께 풍산개 사진을 선물한 바 있습니다.


[22/28][노홍철 집 공개] '미식의 끝을 보고 싶다' 등 다양한 이유로 24시간 공복 후 한끼를 먹는 것에 동의한 공복자들이 각각의 일상생활을 보내며 수 많은 유혹을 이겨내고 '공복의 신세계'를 영접하는 모습이 담긴다.
노홍철은 스케줄이 없을 때 여는 자신의 책방에서 끊임 없이 간식 먹방을 한 뒤 집으로 가 자율 공복의 시작을 알렸다. "게스트 하우스 같다"는 '공복자들'의 말에 노홍철은 "낯선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한다"며 "낯선 새람을 재워준다.


[23/28][뇌질환 MRI] 뇌전증 등 뇌질환이 의심될 때 MRI 검사를 하더라도 중증 뇌질환으로 진단되는 환자만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 진단 결과 중증 뇌질환이 발견되지 않아도 신경학적 이상 증상이나 검사상 이상 소견이 있으면 뇌·뇌혈관 MRI를 찍더라도 모두 건강보험을 적용받게 된다. 진단 후 경과를 충분히 관찰할 수 있도록 중증 뇌질환 환자에 대한 MRI 검사 건강보험 적용 기간과 횟수도 늘어난다.


[24/28][미스터션샤인 종영소감] 오랜만에 드라마 촬영 현장으로 돌아온 ‘미스터 션샤인’은 설렘과 긴장감의 연속이었던 것 같다”며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재미있게 시청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조선 최고 명문가의 ‘애기씨’이자 결연한 의병으로 거듭난 고애신 역으로 데뷔 후 첫 드라마에 도전했던 김태리는 “추억거리가 산더미 같이 쌓였는데 어느덧 24회 대장정을 끝마치는 시기가 오게 되니 묘한 기분이 든다”면서 “촬영하는 기간 내내 정말 즐겁고 행복하게 촬영에 임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다. 조선 최고 갑부집 도련님 김희성 역으로 생동감 넘치는 열연을 선보인 변요한은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잊지 말아야 할 분들이 계셨다는 것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며 “그동안 김희성과 ‘미스터 션샤인’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5/28][신서유기5 첫방] 이날 첫 방송을 앞두고 ‘신서유기5’의 제작진이 이번 시즌의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매 시즌 시청자들의 인증욕을 자극했던 게임들은 이번 시즌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 뿐만 아니라 이번 시즌 귀신에 이어 과일로도 분하게 되는 멤버들의 모습 또한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26/28][유소연 우승] ▲ JLPGA 투어 메이저 대회 일본여자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유소연 ⓒ Gettyimages.
유소연은 미국 여자 프로 골프(LPGA) 투어 메이저 대회에서 두 번 우승했다. 이번 대회를 마친 유소연은 다음 달 4일부터 나흘간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에서 진행되는 여자 골프 국가 대항전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에 출전한다.


[27/28][이용찬 완투승] 지형준 기자] 두산 베어스가 LG 트윈스를 상대로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두산은 3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팀 간 15차전에서 7-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두산은 2연승과 함께 시즌 89승(48패) 째를 거뒀다.


[28/28][전소민 고백] [스포츠한국 이솔 기자] '런닝맨' 전소민이 그룹 갓세븐 진영을 향한 팬심을 고백했다.
전소민은 최근 '런닝맨'에 출연한 갓세븐을 보자마자 "7명의 남자 게스트는 처음 본다"며 감탄한데 이어 주저앉기까지 해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나는 갓세븐 진영을 부르면 되겠다"라고 말하자 하하는 "그럼 JYP 박진영 형까지 불러서 우리 '진영 레이스' 특집 하자"고 제안해 웃음을 자아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