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44][김정은 풍산개] 북측은 지난 2000년 첫 남북정상회담 때도 풍산개 암수 한 쌍을 선물로 보내온 적이 있죠.
첫날 만찬 때 같은 테이블에 앉았던 리선권 위원장이 "옥탑방에서 땀 좀 흘리셨냐"고 물었다며 방북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했습니다. 이렇게 멋진 결단을 내린 장병들은 임무가 종료된 이후인 12월 5일 함께 전역한다고 합니다.


[02/44][노홍철 집 공개] [MBN스타 김솔지 기자] 방송인 노홍철의 집이 공개됐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MBC ‘공복자들’에서는 노홍철의 24시간 자율공복 전후가 그려졌다. 뿐만 아니라 노홍철의 거대한 황금 두상이 놓여 시선을 모았다.


[03/44][뇌질환 MRI] 특수 자기공명영상법(MRI) 검사 ▲ 선천성 대사 이상 선별 검사 등에 국민건강보험 지원이 확대돼 국민 의료비 부담이 줄어든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뇌 질환을 의심할 만한 이상 소견이 없는 경우는 의학적 필요성이 떨어져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다"라며 "이 경우 환자 동의하에 비급여로 검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대부분 신생아가 50여 종 이상의 대사 이상 질환 검사와 2종 난청 검사를 받고 있으나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환자들이 15~20만 원의 진료비를 부담해야 했다.


[04/44][유소연 우승] 달콤커피가 후원하고 있는 프로골퍼 유소연 선수가 일본 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메이저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세계여자 골프랭킹 4위 유소연 선수는 최근 일본 지바 컨트리클럽 노다코스(파72·6677야드)에서 열린 일본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 마지막날 5언더파 67타. 이와 관련 달콤커피 강영석 본부장은 “달콤커피와 후원 계약 이후 유소연 선수는 6월 열린 LPGA 클래식 경기 우승에 이어 일본 메이저 대회에서도 우승함으로써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며 “달콤커피는 앞으로도 골프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많은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05/44][전소민 고백] 배우 전소민이 보이그룹 갓세븐 진영을 향한 팬심을 고백했다.
이후 하하는 김종국에게 “요즘 유독 홍진영과 사이좋던데 도대체 무슨 사이냐”며 추궁했다. 하하는 “그럼 JYP 박진영 형까지 불러서 우리 ‘진영 레이스’ 특집 하자”고 제안해 웃음을 자아냈다.


[06/44][1인가구 순자산] 어제(30일) KB금융경영연구소의 '2018 한국 1인 가구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1인 가구의 순 자산은 평균 1억2천362만원.
1인 가구는 상당 금액을 저축·투자하되 대부분 안정적인 금융상품이나 보험에 묻어두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1인 가구의 절반가량이 한 달에 보험료로 20만원 이상을 납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07/44][다음검색 이벤트]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신세계(004170)아이앤씨(신세계I&C)는 간편결제 서비스SSG페이에서 SSG카드를 신규 등록해 사용하는 이용자에게 인공지능(AI) 스피커 ‘구글 홈 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음달 30일까지 SSG페이 앱에서 SSG카드를 선택해 처음 결제한 이들 전원을 대상으로 정가 5만9000원 상당 구글 홈 미니는 물론 국내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인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사용 쿠폰’도 제공한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플랫폼사업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SSG페이와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 미니’로 스마트한 일상을 경험해보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며.


[08/44][미스터션샤인 종영소감]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가 아쉬운 종영 소감을 전했다.
즐겁게 감상하셨 길 바랍니다”라는 바람을 드러낸 뒤 “애신이라는 얼굴을 김태리라는 사람의 얼굴로 표현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고 행복했습니다. 한편 김태리는 차기작 검토와 함께 충분한 휴식기를 가질 예정이다.


[09/44][신서유기5 첫방] 신효정)가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tvN ‘신서유기5’의 연출을 맡은 신효정PD는 “항상 '신서유기'의 시즌을 기다려주시고 성원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다음 주부터 홍콩에서의 본격적인 멤버들의 활약이 펼쳐지며 더욱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tvN ‘신서유기5’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10/44][이용찬 완투승] [한겨레] 두산 베어스 이용찬(29)이 6년 만에 완투승을 거두며 두산의 엘지(LG) 트위스전 17연승을 이끌었다.
이용찬은 3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케이비오(KBO)리그 엘지와의 경기에서 9이닝 동안 6안타(1홈런) 1실점으로 7-1 승리를 이끌었다. 단일 시즌에서 특정팀 상대로 전승을 거둔 것은 프로야구 원년인 1982년 오비(OB)가 삼미 슈퍼스타즈를 상대로 16전 전승을 거둔 게 유일하다.


[11/44][신애라 딸 입양] 딸을 입양한 신애라를 향한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근데 전 우리 딸들에게 ‘너희를 낳아준 엄마를 만나면 그럼 진짜 고맙다고 너무 자랑스럽다고 얘기할 거야”라고 덧붙였다. 신애라는 “왜냐면 아기를 낳기 어려우면 아기가 세상에 태어나지 않게 할 수도 있어.


[12/44][워너원 매니저 폭행] 폭행으로 구설에 오른 보이그룹 워너원의 매니저가 사과문 개제 후에도 워너원과 공항에 동행한 것으로 알려져 일부 팬들이 반발하고 있다.
이날 한 매니저는 워너원을 보기 위해 나와있던 여성 팬에 욕을 하며 과도하게 밀쳐내는 등 폭행을 가했고 이 과정이 담긴 영상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삽시간에 퍼졌다. 이에 온라인상에서는 해당 매니저의 잘못을 비난하는 글이 봇물을 이뤘고 논란이 커지자 워너원의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는 29일 워너원 공식 SNS에 “현재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영상과 관련하여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면서 “해당 매니저는 영상을 확인하고 과잉대응한 부분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13/44][구하라 상해혐의] [MBN스타 대중문화부] 구하라 상해혐의 적용을 경찰이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일 연합뉴스TV는 구하라와 A씨의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 강남경찰서가 구하라에게 상해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9월 13일 자정 구하라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빌라에서 남자친구 A씨를 폭행했다.


[14/44][심재철 6억] 심재철 의원 지난달 30일 청와대 업무추진비를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한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쪽에서 해명을 요구한 국회 부의장 시절 특활비에 대해 "부의장 활동비가 6억이라고 했는데 절반에 못미치는 액수"라며 "제가 받은 급여를 갖고 정당히 활용했다"고 밝혔다.
이는 청와대 업무추진비는 세금으로 마련된 공금이지만 특활비는 부의장이 마음대로 쓸 수 있는 돈이라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특활비는 영수증 첨부 등을 통해 사용 내역을 증빙할 필요가 없을 뿐 세금으로 나온 것은 마찬가지다.


[15/44][전유성 모욕감] 전유성이 청도를 떠난 이유는 이달 중순 청도에서 열릴 예정인 제4회 청도 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청도 코아페)를 앞두고 군청과 갈등을 빚은 것으로 전해졌다.
매니저 김모씨에 따르면 청도군은 매년 4~5월 열리던 코아페 기획사 선정 설명회를 올해 7월 열면서 지난 3년 동안 행사 조직위원장을 맡았던 전유성에게 통보하지 않았고. 이어 김모씨는 “전유성이 청도를 떠난 만큼 청도군청과 함께 일할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청도에 사는 지인이나 청도와의 인연은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16/44][삼성 사망시각 의혹] 기록지에 따르면 삼성전자 자체 구조대는 지난달 4일 오후 2시 25분 사고현장에 도착했으며 7분 뒤인 오후 2시32분 최초 사망자 A 씨의 이송을 시작했습니다.
이송개시인 14시 32분 현재 상태를 사망으로 판단한 것"이라며 "이는 삼성이 밝힌 최초 사망자의 사망 시각(15시 43분)과 1시간 10분 정도의 차이가 난다"고 지적했습니다. 즉 1인 이상의 사망사고가 발생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바로 관할 기관에 신고해야 한다"면서 "그러나 기록지에 따르면 최소 1시간 이상이 지난 이후에 신고한 것으로 판단된다.


[17/44][김현우 음주운전] 김현우의 음주운전 적발은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 2012년 11월 400만 원.
ha**** 인간적으로 3번 하면 실형으로 집어넣자 살인미수 3번 한 거랑 뭐가 다르냐 저게 hy**** 진짜 방송 이미지랑 다른 사람이구나. 지난 8월에는 김현우의 전 여자친구 A 씨가 김현우에게 금품을 갈취 당했다고 주장하며 1인 시위를 벌인 일도 있었는데요.


[18/44][천등산 추락사] 지난 30일 오후 5시쯤 전북 완주군 운주면 천등산에서 암벽등반을 하던 48살 김 모씨가 약 30m 높이의 바위에서 추락했다.
소방대원들은 신고를 받고 출동해 헬기를 이용해 김 씨를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치료 도중 끝내 숨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김 씨가 암벽에서 발을 헛디뎌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19/44][최진실 이영자] 지난 2008년 10월 세상을 떠난 최진실의 10주기를 추모하기 위해 2일 양평 갑산 공원에서 추도식이 열린다.
생전 최진실과 절친한 사이였던 이영자는 최진실이 떠난 후에도 남은 가족들의 곁을 지켜왔다. 지난 2015년 tvN 예능프로그램 ‘현장 토크쇼 택시’ MC로 활동 당시 이영자는 제일 기억에 남는 게스트를 묻는 질문에 “최진실 씨가 기억에 남아요”라며 “최진실 씨가 그런 마음으로 (택시에) 나왔어요.


[20/44][노홍철 집공개] [MBN스타 김솔지 기자] 방송인 노홍철의 집이 공개됐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MBC ‘공복자들’에서는 노홍철의 24시간 자율공복 전후가 그려졌다. 뿐만 아니라 노홍철의 거대한 황금 두상이 놓여 시선을 모았다.


[21/44][강호동 MC몽] 이수근이 '1박2일 시즌1' 원년멤버 MC몽을 언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30일 첫 방송된 tvN '신서유기 5'에서는 본격적인 촬영을 앞두고 만난 출연진들이 근황 토크를 나눴다. 이수근은 “나 오늘 몽이 만나고 와서 몽이 오는 줄 알았다”며 MC몽을 언급했다.


[22/44][정겨운 아내] 정겨운은 지난해 9월 30일 클래식 피아노를 전공한 음대생 아내와 결혼식을 올린 바 있다.
결혼 후 정겨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내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며 사랑꾼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정겨운은 드레스 차림의 아내와 함께 팔짱을 끼고 다정하게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23/44][김부선 강용석] 김부선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도자의 인성이 비틀어지면 그 고통은 국민 여러분들이 고스란히 겪게 된다”며 “강용석 변호사.
이후 강용석은 김부선의 SNS 게시글에 “사건을 맡고싶다”며 댓글을 남기며 두 사람은 변호사와 의뢰인으로 만나게 됐다. 이후 김부선은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분당경찰서에 출석해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당한 사건의 피고발인으로 조사를 받았다.


[24/44][쇼리 결혼] 쇼리 측 관계자는 1일 "쇼리가 11월 3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약 3년간 교제한 일반인 여성과 화촉을 밝힌다"고 밝혔다.
친구들이 아기를 낳고 그런 것을 보면 왠지 부럽더라"며 "형도 아직 장가를 안 갔는데 부모님이 활동을 열심히 하는 저라도 먼저 가라고 하시더라"며 말했다. 그렇다고 내꺼 되는 순간 마음이 놓이는 게 아니라 감사함에 오히려 마음이 커졌다"며 "이제는 내가 좋아서 따라다니는 여자보다는 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이 좋다"고 덧붙였다.


[25/44][여경 사고대응 논란] 이에 대해 글쓴이는 “현장에 여경 4명이 출동했는데 정작 아무것도 못 하고 구경 중이던 아저씨 혼자서 구출 중”이라며 “이건 좀 아니지 않나요.
해당 사진이 확산되면서 여경들의 사고대응 논란이 불거졌고 논란이 커지자 경찰 측은 입장을 밝혔다. 경찰 측은 “여경 한 명이 운전자가 나올 수 있도록 사고 차량 문을 잡고 있었으며 다른 여경들도 2차 사고를 예방하며 견인 차량을 부르고 119에 인계해 운전자를 병원에 후송하는 등 적극적인 사고 처리를 했다”고 전했다.


[26/44][최명길 김한길 부부] (서울=연합뉴스) 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열린 tvN 예능프로그램 '따로 또 같이'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최명길.
김한길 부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1 [tvN 제공].


[27/44][구준회 혐한논란] [MBN스타 대중문화부] 그룹 아이콘 멤버 구준회가 혐한논란에 이어 대만에서까지 말실수를 했다고 전해져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9월 24일 구준회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토(키타노) 타케시 상 감사합니다. 이에 팬들은 구준회에게 “키타노 타케시는 혐한 논란이 있는 사람이니 지워달라”고 요청했으나 그는 “나에게 이래라 저래라 하지 마라”고 답했다.


[28/44][황민 구속영장] 경찰이 음주운전을 하다 사망사고를 낸 뮤지컬 연출가 황민(45)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1일 경기 구리경찰서는 특가법상 위험운전치사상 혐의로 황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황씨는 지난 8월 27일 오후 11시15분 경기도 구리시 강변북로 남양주 방향 토평나들목 인근에서 만취한 상태로 운전하던 중 갓길에 정차 중이던 25톤 화물차를 들이받았다.


[29/44][박미선 사고근황] 1일 오전 서울 마포구 CJ ENM센터에서는 tvN 새 예능프로그램 ‘따로 또 같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박미선은 지난 9월 19일 오후 11시 45분경 자유로 이삼포IC에서 대화역 사거리로 들어오는 방향에서 신호 대기 정차 중에 사고를 당했다. 음주운전 차량이 들이받은 박미선의 차는 앞선 차량과 충돌해 3중 추돌로 이어졌다.


[30/44][인도네시아 쓰나미] 1일 다수 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난 28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서 발생한 지진 및 쓰나미 당시 21세 청년 안도니우스 구나완 아궁이 시민들을 구하려다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아궁은 인도네시아 지진·쓰나미 피해에 노출된 공항 활주로 위 여객기들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대피가 늦어져 사망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인도네시아 정부에 따르면 28일 발생한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1일 현재까지 844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 중이다.


[31/44][전원책 한국당] 전원책 변호사가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위원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전원책 변호사는 지난 7월부터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내정설에 휩싸인 바 있다. 한편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 당 인적쇄신 작업을 위한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외부위원으로 ‘보수논객’ 전원책 변호사를 낙점한 것에 대해 “본인도 많은 것을 버리고 참여하게 되는 만큼 전례없는 권한과 자율성을 보장하려 한다”고 밝혔다.


[32/44][김태리 고애신] [MBN스타 김솔지 기자]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가 아쉬운 종영 소감을 전했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조선 최고 명문가의 애기씨이자 사대부 영애인 고애신 역으로 안방극장 신고식을 치른 김태리는 매회 캐릭터와의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안정적인 연기력. “애신이라는 얼굴을 김태리라는 사람의 얼굴로 표현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고 행복했습니다.


[33/44][미스터 션샤인 의병] tvN 주말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마지막회에서 그려진 의병 사진 촬영 장면이 시청자에 큰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미스터 션샤인'에서는 작은 나라의 슬픈 상황을 세상에 전해보자는 의병들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외신기자의 사진 촬영 요청에 의병들은 "당신이 본 것을 세계에 전하여 알려달라.


[34/44][이동건 조윤희] 9월 3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이동건이 스페셜MC로 출격해 조윤희와의 결혼 생활과 육아에 대한 이야기를 가감없이 털어놨다.
먼저 이동건은 조윤희와 결혼하게 된 계기에 대해 함께 출연했던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을 언급했다. “드라마가 50부작이다 보니까 안에서 정들고 결혼하고 아이까지 갖고 아이도 낳고 그렇게 함께 했다"며 “그런데 드라마 끝날 때쯤 되니까 '정말 이렇게 헤어져서 못 봐도 괜찮을까'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35/44][김경선 결혼] [MBN스타 안윤지 기자] 뮤지컬 배우 김경선이 ‘비디오스타’에서 결혼 사실을 밝혔다.
1일 MBC에브리원 ‘비디오 스타’(이하 ‘비스’) 측은 “뮤지컬 배우 김경선이 결혼을 고백했다. 김경선은 지원자 몇 백 명의 노래를 들으니 저절로 외워졌다며 천생 뮤지컬 배우의 저력을 뽐냈다.


[36/44][박근혜 구속연장] 1일 대법원에 따르면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기간이 2개월 갱신됐다.
대법원이 박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기간 연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또 대법원은 국정농단 혐의로 구속기소돼 상고심이 진행 중인 박 전 대통령의 변호인으로 국선변호사 3인을 선임했다.


[37/44][문재인 가짜뉴스] 이어 김완 기자는 에스더가 2012년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 선거운동의 일환으로 이른바 ‘인터넷 선교사’를 양성해 문재인 후보에 대한 가짜뉴스를 살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이야기했다.
에스더는 문재인 후보에 대한 가짜뉴스 살포 계획을 박근혜 캠프 외곽조직에 보고하며 ‘박근혜 당선을 위한 인터넷 사역’이라는 명목으로 1년 운영경비 5억5000여만 원을 요청했다고 김완 기자는 밝혔다. 이어 이용희 에스더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겨레신문이 허위사실과 가짜뉴스들을 남발하며 에스더기도운동을 ‘가짜뉴스 공장’이라고 매도했다”면서 “한겨레의 이와 같은 악의적인 기획보도는 동성애 법제화를 막아섰던 선교단체에 대한 종교탄압이며.


[38/44][유은혜 임명] 바른미래당이 1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 강행 독주(獨走)는 결국 독주(毒酒)가 될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수차례 지적했으며 1년짜리 장관 임명으로 교육 현장을 다시 혼란에 빠트려서는 안 된다고 호소해왔다”며 “하지만 야당의 이유 있는 요청에도 후보자의 용퇴나 대통령의 지명 철회는 요원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꼬일 대로 꼬인 협치 실타래는 풀어가는 득(得)을 취하기 바란다”며 “아울러 문 대통령이 이미 협치는 안중에 없고 입법부 위에 군림하려는 태도로 일관하는 것 아니냐는 세간의 아우성이 사실이 아니길 다시 한번 바란다”고 덧붙였다.


[39/44][전주 여중생 성폭행] [서울경제] 전북 전주에서 발생한 여중생 성폭행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가해 학생들의 혐의가 드러나도 처벌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A군 등은 현행 형사 미성년자 기준인 만14세보다 연령이 낮아 성폭행 혐의가 드러나더라도 형사 책임을 물을 수 없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경찰 관계자는 “성범죄 피해자의 2차 피해가 우려되는 사건이기 때문에 자세한 진술이나 경위는 밝히기 어렵다”면서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은 학생들이 형사 미성년자여서 아직 형사 입건을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40/44][김정은 인사] 북한 조선중앙TV는 지난 29일 김책공업종합대학 개교 70주년을 맞아 격려차 방문한 김정은 위원장의 모습을 공개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시민들을 향해 고개를 숙여 인사를 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평양에 방문해 북한 시민들을 향해 90도 인사를 할 때에도 옆에서 박수만 치던 김 위원장이었기에.


[41/44][암수살인 소송취하] 암수 살인의 실제 피해자 유족 측은 지난달 30일 영화 제작사로부터 사과를 받고 가처분 소송을 취하했다고 밝혔다.
영화가 암수살인 범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제고한다는 점에 유족 측이 공감한 것도 가처분 소송 취하의 이유라고 밝혔다. 앞서 유족 측은 영화 '암수살인'이 영화의 모티브가 된 실제 사건을 거의 동일하게 재연하는 등 피해자의 인격권을 침해했다며 상영금지 가처분 소송을 낸 바 있다.


[42/44][양세형 묘비명] [MBN스타 김솔지 기자] 양세형이 자신의 묘비명을 생각하다 눈물을 쏟았다.
양세형은 묘비명을 쓰기도 전에 “피곤한 상태에서 쓰려니 술 먹고 하는 것 같아 완전 몰입된다. 이승기는 “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구석구석 미친 이승기 여기에 잠들다”라고 말해 멤버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43/44][오세훈 송현옥] 송현옥 부부의 이야기는 2일 방송되는 '아내의 맛' 17회분에 10월 특별 패밀리로 합류한다.
평소 '관리의 끝판왕'으로 알려져 있는 오세훈은 아침부터 헬스장을 찾아 운동을 하는 '헬스맨'의 모습과 함께 나이를 잊게 만드는 탄탄하게 다져진 성난 잔 근육까지 선보인다. 오세훈 부부 외에도 10월 특별 패밀리로 출연할 서유정 부부의 이야기도 곧 방송된다.


[44/44][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배우 신애라가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를 통해 '집사부일체' 멤버들의 성향을 족집게처럼 파악해 화제가 된 가운데 이를 맹신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또한 체액설(그리스인의 자연철학을 바탕으로 질병이 생기는 이유를 이성적으로 설명하려고 한 최초의 이론)로 정리되는 히포크라테스의 기질론은 체내 기관의 실제 구조나 작용과는 무관한 것으로.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가 더욱 알려지게 된 계기는 지난 1992년 미국의 목사 겸 소설가 팀 라헤이가 출간한 ‘성령과 기질’이라는 책에서 이를 소개하면서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