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0][김제동 출연료 논란] KBS 공영노조가 김제동 출연료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논란이 일었다.
지난 5일 KBS 공영노동조합(이하 공영노조)는 김제동의 출연료에 관하려 성명서를 냈다. 공영노조는 "김제동에게 고액 출연료를 지급하면서 국민의 피와 땀이라 할 수 있는 수신료가 낭비되고 있다"며 "해 KBS는 8월까지 영업이익이 441억원 적자를 기록하는 등 경영 위기 상황이다. 특정 출연자에게 상식을 벗어난 수준의 출연료를 지급하는 것은 예산 낭비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02/30][디아크 논란] 15세 래퍼 디아크의 전 여자친구 A씨의 입장 변화에 이어 디아크 또한 입장이 변했다.
이후 A씨는 2차 입장문을 냈다. 디아크 또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A씨와의 관계를 인정했다. A씨는 처음 "강간이란 말을 하고 나서야 멈췄다"고 말했으나 이후 "강압적인 관계가 아니었다"고 입장을 번복했고, 디아크는 "안티팬"이라고 했지만 다시 관계를 인정하며 번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03/30][라리가 공식사과]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뿐 아니라 이후 라리가 모든 구단에게도 알리겠습니다." 그 후 라리가 측은 "해당 포스팅에 대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후 라리가 모든 구단들에게도 알릴 예정입니다.


[04/30]숙명여고 자매 경찰조사


[05/30][아는형님 박성광] JTBC '아는 형님'이 동시간대 타겟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 회사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6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 148회의 타겟 시청률이 3.7%를 기록하며 지상파와 비지상파를 합친 동시간대 방송 프로그램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겟 시청률은 2049 세대를 대상으로 집계한 수치다. 2049 타겟의 토요일 밤 웃음을 담당하는 JTBC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06/30][커쇼 무실점] 커쇼는 커쇼였다.
LA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가 자신의 통산 가을 야구 등판 가운데 최고의 피칭을 펼치며 시리즈 2연승을 이끌었다. 전날 류현진(7이닝 4안타 무실점)의 맹활약으로 1차전을 잡은 다저스는 커쇼를 앞세워 2차전도 잡아 앞으로 1승을 추가하면 리그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한다. 커쇼가 포스트시즌서 7이닝 이상을 무실점으로 막은 것은 2016년 시카고 컵스와의 리그챔피언십시리즈 2차전(7이닝 2안타 무실점)에 이어 생애 두 번째다.


[07/30][태풍 피해] 6일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를 지나면서 경북 동해안에 많은 생채기를 남겼다.
특히 대게와 송이로 유명한 농어촌지역인 영덕군에 피해가 집중됐다. 건물 피해 대부분 영덕에 몰린 셈이다. 영덕의 경우 영덕읍을 비롯해 강구면, 축산면 등 바다와 접한 지역 피해가 컸다.


[08/30][토트넘 카디프] 토트넘 훗스퍼가 카디프시티를 꺾으면서 리그에서 3연승을 달렸다.
토트넘은 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디프시티와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를 거둔 토트넘은 6승 2패로 승점 18점을 기록하면서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첼시와의 선두권 경쟁을 이어나갔다. 더 이상 득점은 터지지 않았고 1-0 토트넘의 승리로 끝났다.


[09/30][후쿠시마 오염수] 기준치를 초과한 방사성 물질이 검출된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에 대해 일본 원자력 규제 당국이 바다에 방출하는 것을 허용할 방침을 밝혔다고 마이니치신문이 6일 보도했다.
후케타 도요시 원자력규제위원회 위원장은 후쿠시마 제1원전의 폐로 진행 상황을 둘러본 자리에서 기자들에게 다시 정화하는 절차 없이 희석을 거쳐 방사성 물질이 기준치 이하로 낮아지면 오염수를 해양에 방출하는 것을 용인하겠다는 생각을 5일 밝혔다.


[10/30][휘발유 가격상승] 국내 휘발유·경유 가격이 10월 들어서도 비교적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연중 최고치를 또 갈아치웠습니다.
오늘(6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서비스인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첫째주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된 보통 휘발유 가격은 전주보다 ℓ당 평균 9.4원이나 오른 1천659.6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상표별로는 알뜰주유소의 휘발유 가격이 ℓ당 평균 9.5원 오른 1천634.3원으로 가장 낮았으며, 가장 비싼 SK에너지는 9.3원 상승한 1천675.4원을 기록했습니다.


[11/30][맥그리거 하빕] 챔피언밸트를 되찾기 위해 돌아온 코너 맥그리거(30·아일랜드)가 '무패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0·러시아)의 벽을 넘지 못하고 무릎을 꿇었다.
하빕은 7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29' 메인이벤트 라이트급 타이틀전에서 시종일관 맥그리거를 몰아붙인 끝에 4라운드 리어네이키드초크로 기권을 얻어내며 승리했다. 결국 체력을 모두 소진한 맥그리거는 4라운드에서 하빕에게 리어네이키드초크로 뒷목을 공략 당하며 기권했다.


[12/30][박주미 서장훈] 박주미 서장훈의 남다른 친분이 공개됐다.
이날 '아는 형님' 멤버들은 서장훈에게 박주미와의 인연에 대해 물었다. 이에 서장훈은 "나와 제일 친한 형의 아내다"며 "아무랑 다 엮는 거냐"며 버럭 화를 냈다. 박주미는 서장훈의 첫 인상에 대해 "진짜 크다 싶었다"라고 말했다.


[13/30][손흥민 평점] 토트넘 홋스퍼와 카디프 시티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경기가 6일 (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총 8경기(리그 5경기·리그컵 1경기·챔피언스리그 2경기)에 출전했지만 아직 골 맛을 못 보고 있다.


[14/30][안정환 히딩크] '대화의 희열' 안정환이 히딩크이 자신에게 무관심 했다고 털어놓았다.
지난 6일 방송된 KBS 2TV '대화의 희열'에서는 전 축구선수이자 현재 해설가로 활동 중인 안정환이 출연했다. 이날 유희열은 안정환에 "2002년 월드컵은 인생에서 가장 강렬한 기억으로 남았겠다. 그런데 당시 소문에는 히딩크 감독이 안정환 선수를 좋아하지 않았다는 소문이 있던데"라고 물었다.


[15/30][예은 무혐의] 서울 수서경찰서는 예은의 아버지 박 모 목사의 사기 혐의 사건 수사를 마무리하고.
박 목사는 엔터테인먼트 사업 추진 명목으로 신도들에게 투자금 20억 원가량을 받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앞서 박 목사는 지난해 교인 백50여 명으로부터 190억여 원을 가로챈 혐의로 구속기소 돼 징역 6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6/30][전참시 심형탁] 지난 6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23회에서는 자신의 연예인을 향한 사려 깊은 배려와 걱정으로 가득한 병아리 매니저와 심형탁 매니저의 모습이 공개됐다.
최강의 친화력을 자랑하는 ‘프로참견러’ 심형탁과 그런 심형탁을 마치 물가에 내놓은 어린아이처럼 걱정하는 ‘걱정인형’ 매니저의 극과 극 모습이 참견인들을 발칵 뒤집었다. 촬영을 마친 후 자신이 잘 못 해서 심형탁에게 피해가 갈까 봐 눈물을 보였다는 심형탁의 제보처럼 매니저의 얼굴에는 심형탁을 향한 걱정과 수심이 가득해 보여 관심을 끌었다.


[17/30][차준환 은메달] 한국 남자 피겨의 간판 차준환 선수가 챌린저 시리즈에서 두 대회 연속 은메달을 따냈습니다.
78점)을 작성하며 은메달을 따냈던 차준환은 그랑프리 시리즈보다 한 단계 낮은 챌린저 시리즈에서 두 대회 연속 은메달을 수확했습니다. 몇 차례 실수가 나와 어텀 클래식 때 기록한 개인 최고점에는 20점 넘게 뒤진 게 아쉬웠습니다.


[18/30][창녕 AI] 국내 대규모 철새도래지인 우포늪과 가까워 정부와 창녕군은 만일에 대비해 차단 방역을 강화하며 인근 농가에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내렸다.
7일 농림축산식품본부에 따르면 지난 6일 창녕군 장척저수지 인근 농경지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서 H5형 AI 항원이 검출됐다. AI 항원이 발견되자 농식품부와 창녕군은 장척저수지 인근에 방역 차량 3대를 배치해 차단 방역에 나섰다.


[19/30][폼페이오 방북]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반나절 동안의 방북 일정을 마치고 곧장 청와대로 와 문재인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반나절 동안의 방북 일정을 마치고 5시 10분쯤 오산 공군기지에 내린 폼페이오 장관은 곧바로 청와대로 향했는데요. 폼페이오 장관은 이번 방북에서 양 쪽의 주장을 놓고 세부 내용을 조율하되 북미간 접점을 찾는 '빅딜'을 시도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20/30][호날두 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유벤투스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시즌 4호골을 앞세워 우디네세를 꺾고 리그 8연승을 질주했다.
유벤투스는 7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세 다키아 아레나에서 열린 2018-2019 이탈리아 세리에A 8라운드 우디네세와의 원정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한편 호날두는 올 시즌 리그에서 4골 4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21/30][BIFF 공식사과] 일본 배우 쿠니무라 준이 욱일기 관련 소신을 밝혀 자국 내에서 곤란한 상황에 처한 데 대해 부산국제영화제(BIFF) 측이 사과의 뜻을 전했다.
부산국제영화제 전양준 집행위원장은 7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쿠니무라 준이 민감한 한일 문제에 관한 질문으로 인해 여러 가지 오해와 억측에 시달리고 있다”며 “기자회견을 준비한 영화제의 입장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게 된 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 측은 “영화제에서 정치적 의견이 오가는 것은 가능한 일이나 지나치게 민감한 문제에 대해서는 게스트를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수십 시간의 토론이 필요한 문제에 대해 기자회견의 짧은 문답은 충분히 그 의미를 전달하기 어렵다.


[22/30][김종민 황미나] [MBN스타 손진아 기자] ‘연애의 맛’ 김종민 황미나 ‘종미나 커플’이 불타오르는 한강에서의 ‘뽀뽀이몽’으로 극강 설렘을 선사한다.
갑자기 김종민이 “사람들 많은데 그래도 돼?”라면서 입술을 닦고는 김종민표 능글 웃음과 표정을 지어내 황미나를 웃게 만들었다. 그런가하면 김종민은 통금이 있는 ‘현대판 신데렐라’ 황미나와의 이별을 아쉬워하며 보여주는 ‘박력 폭발 손잡기’로 황미나의 걸음을 붙잡기도 했다.


[23/30][라미란 집 공개] 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주말사용설명서’에서는 라미란의 집이 공개됐다.
이날 라미란은 실제 본인의 집에서는 ASMR 방송을 방불케 할 정도로 조용한 모습을 보였다. 워너원 노래만 있으면 그곳이 어디든 천국이 된다는 라미란은 워너원의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까지 모두 완창하는 등 ‘만렙 덕후’의 내공을 보여줬다.


[24/30][리버풀 맨시티] [골닷컴] 윤진만 기자= 영국 공영방송 'BBC'는 8일 열리는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빅매치 리버풀과 맨체스터시티(이하 맨시티)전을 앞두고 홈페이지에 투표창을 띄웠다.
알리송(리) - 워커(맨) 반 다이크(리) 콤파니(맨) 로버트슨(리) - 더 브라위너(맨) 페르난지뉴(맨) D. 리버풀은 올해 홈구장 안필드에서 벌어진 맨시티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한 ‘홈-부심(홈구장 자부심)을 안고 있다.


[25/30][문재인 폼페이오] [앵커] 평양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면담하고 곧장 방한한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방북 성과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리적 상징성이 크다는 이유로 판문점이 꾸준히 거론돼 오고 있는데 폼페이오 장관은 방북에 앞서 2차 북미회담의 장소와 시기를 바로 공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제 막 시작된 문 대통령과 폼페이오 장관의 면담에서 북미 간 '비핵화 빅딜' 여부와 2차 북미정상회담 성사 여부에 대한 설명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6/30][보문산 원숭이 포획] The copyright belongs to the original writer of the content.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대전 남부소방서는 원숭이가 어제 낮 보문산 입구 나무 위에 있다는 신고를 다시 받고 출동해 마취총 두 발을 쏴서 포획했다고 밝혔습니다.


[27/30][여자골프 우승] 전인지로 팀을 이룬 우리나라는 인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일 싱글 매치플레이에서 2승 1무 1패를 기록해 승점 15로 우승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오늘(7일) 오전에 진행된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잉글랜드를 상대로 2승을 따내 승점 10을 안고 싱글 매치플레이에 진출했습니다. 8개국이 출전한 이번 대회는 각 조 상위 2개 나라와 조 3위 국가 간 플레이오프에서 이긴 나라까지 5개국이 결선인 싱글 매치플레이를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28/30][저유소 화재] 10월 7일 10시 56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에 있는 경인지사 휘발유 40리터가 들어있는 탱크가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잔여량을 보면 180만 리터이고 이 부분에 대해서 외부 전문가나 소방서에 계신 분들 의견을 종합해 보면 7시 현재 추가적으로 한 3시간 40분 정도는 걸려서 완전 연소가 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 전체 지역을 당담으로 있는 경기도 성남 소재 판교 저유소에서도 경기 북부 지역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29/30][제주도 강력범죄] 제주도가 3년 연속(2015년~2017년) 인구 1만명당 5대 범죄발생 건수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제주도는 지난 2015년부터 3년 동안 인구 1만명당 평균 510건의 강력범죄가 발생했다. 권 의원은 "제주도는 내·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국내 대표 관광지인 만큼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치안 정책이 필요하다"며 "제주도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제주 경찰은 내·외국인 방문객들을 포함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30/30][하빕 초크승] 7일(한국시간)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는 UFC 229 메인이벤트 코너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0·러시아)와 맥그리거(30·아일랜드)와의 라이트급 타이틀전이 열렸다.
이날 경기에서 하빕은 4라운드 초크 서브미션 승리를 따내면서 초크승을 거두었다. 하빕은 테이크다운 성공 후 초크로 맥그리거를 압박했고 1분 59초 남은 상황서 승리를 알리는 탭을 이끌어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