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0][김윤아 가사] 가수 김윤아가 자신의 허락없이 창비교육이 발간한 책에 자신의 노래 가사가 등장한 것에 대해 황당함을 드러낸 가운데 창비교육 측이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한국음저협)의 저작권 승인을 처리했고 비용도 지불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창비교육 측은 한 매체를 통해 "한국음저협에 신탁한 뮤지션의 경우 가사가 2차 저작물로 분류돼 이를 음저협에서 담당하고 있다. 그러면서 "저작권 부분에 대해서는 처리했는데 가수분들이 이를 모르는 상태에서 책이 나와 당황했을 것"이라며 "도의적인 차원에서 보다 꼼꼼하게 처리를 했으면 좋았을 텐데 안타깝다.


[02/30][롤드컵 8강] The copyright belongs to the original writer of the content.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박지영 기자] 21일 오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8강 토너먼트 2일차 경기에 앞서 아프리카 프릭스 '스피릿' 이다윤이 무대에 올라 관중석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03/30][세부 한국인 사망]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세부 한국인 사망/ 사진=연합뉴스 지난 19일(현지시간) 필리핀 세부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하던 한국인 50대 남성 1명이 사망한 것으로 어제(20일) 확인됐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필리핀 세부에서 한국인 1명이 19일 스쿠버다이빙을 하다가 숨진 것으로 파악돼 세부 현지 우리 공관에서 대응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04/30][수지 기부] 20일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본 기관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수지는 지난해 12월에 진행된 ‘제4회 생명나눔과 함께하는 따뜻한 정 나누기’ 행사에서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생필품 구매에 써달라며 후원금 1. 백혈병 환우를 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하고 2015년에는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791번째 회원으로 가입하기도 하며 평소 다양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05/30][승강기 추락사고] 승강기 추락사고/ 사진=연합뉴스 서울 중구 황학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화물용 승강기가 추락해 탑승자 2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어제(20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그저께(19일) 오후 2시 34분쯤 이 오피스텔에서 운행 중이던 화물용 승강기가 지상 1층에서 지하 2층으로 5m가량 추락했습니다. 이 사고로 승강기에 타고 있던 건물주 A(67)씨와 건물 관리인 B(47)씨 등 2명이 다리에 복합골절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06/30][아이유 강호동] 그래서 너 ‘스타킹’ 때 10시간동안 말 안하지 않았냐?”라고 아이유에게 물었다.
이를 듣던 서장훈은 “이 정도면 국정감사 해야한다”라며 강호동의 ‘스타킹’ 피해자가 많다고 어필해 폭소케 했다. 다른 스케줄 때문에 바쁘더라도 신경쓰라고 했는데”라고 말하지만 출연자들은 “이유가 게을렀다는 거네?” “지금 아이유 모함하나”라며 궁지로 몰아세웠다.


[07/30][웨스트햄 토트넘] [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토트넘이 라멜라의 선제골을 앞세워 웨스트햄에 1-0 리드를 가져가고 있다.
토트넘은 2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라멜라의 헤더 선제골에 힘입어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라멜라의 선제골에 힘입어 토트넘은 웨스트햄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08/30][이동국 결승골] 전북은 김신욱 아드리아노 이동국이 잇달아 골을 성공시켜 승리로 경기를 마쳤다.
문선민의 패스와 함께 페널티지역 왼쪽을 침투한 남준재는 감각적인 볼 트래핑 이후 오른발 대각선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전을 뒤지며 마친 전북은 후반 34분 아드리아노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09/30][준플레이오프 2차전]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넥센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의 준플레이오프 2차전 중계가 4.
2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KBS2 ‘준플레이어오프 2차전 넥센VS한화’ 경기 중계 방송은 전국 집계 기준 4. 넥센은 20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임병욱의 연타석 쓰리런 포를 앞세워 한화에 7-5로 승리를 거뒀다.


[10/30][지뢰제거 종료] 남북은 지난달 9일 채택한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를 통해 지난 1일부터 시작한 JSA지역 지뢰제거 작업을 20일까지 끝내기로 한 바 있습니다.
유엔사는 그저께(19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 합참과 긴밀히 공조해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 (내용)의 하나로 그동안 판문점에서 이뤄진 지뢰제거 작업을 검증했다"며 "군사합의서의 추가적 실질조치를 이행하기 위한 남북 간의 다음 단계를 지원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빈센트 브룩스 유엔군사령관도 "유엔군사령부가 18일 판문점에서 초기 지뢰제거 작업을 검증한 것은 앞으로의 군사합의 이행 과정의 초석을 다진 것"이라며 "유엔군사령부는 남북과 긴밀히 협의하여 합의사항의 이행을 함께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11/30][NLCS 7차전] The copyright belongs to the original writer of the content.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21일(이하 한국 시각)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파크에서 ‘2018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LA 다저스와 밀워키 브루어스의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이 열렸다.


[12/30][대만 시위] 어제(20일) AFP통신과 대만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대만의 독립추진단체 포모사(喜樂島)연맹은 이날 타이베이 민진당 청사 앞에서 대만 독립을 국민투표로 가릴 것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리덩후이(李登輝)·천수이볜(陳水扁) 두 전직 총통이 후원하는 포모사연맹은 대만 명의의 유엔가입과 함께 대만이 중국으로부터 공식적으로 독립을 선언해야 할지를 묻는 국민투표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민진당은 대만 독립을 추구하고는 있지만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양안 및 국제정세의 현실을 인정하고 중국과의 현상유지를 국정 기조로 삼고 있습니다.


[13/30][문재인 귀국] 그렇다고 하면 일방적인 제재와 압박보다는 제재와 압박이 어느 순간에 완화될 수 있고 비핵화와 연계해서 보상과 보장이 주어진다는 확신이 있다면 그러면 비핵화 행동이 더 가속화될 수 있지 않겠느냐 이런 논리가 충분히 가능한 거거든요.
그러면서 지금 대북제재의 피해나 압박이 더 커지고 있는 확산이 있기 때문에 트럼프 대통령 입장에서는 지금 입장이 느긋한 거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큰 게임에서 보면 김정은 위원장이 유리한 게임이 아니고 트럼프 대통령이 훨씬 유리한 게임이라고 볼 수 있거든요.


[14/30][아이유 이준기] 한 드라마에서 인연을 맺었던 두 사람은 ‘아는 형님’에서도 ‘찰떡 호흡’을 선보였다.
특히 이준기는 “아이유의 부탁으로 ‘아는 형님’ 출연을 결정했다”며 뜨거운 의리를 과시하기도 했다. 또한 이날 ‘밤편지’ ‘가을 아침’ 등 맛보기 미니콘서트를 선보이며 형님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


[15/30][옐리치 홈런]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LA 다저스는 21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러파크에서 홈팀 밀워키 브루어스를 상대로 ‘2018시즌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을 치른다. 1회말 밀워키의 첫 공격에서 선두타자로 나선 로렌조 케인은 워커 뷸러를 상대로 삼진을 당했다.


[16/30][유리 브랜드평판] 소녀시대 유리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소녀시대 멤버 유리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월 19일부터 10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3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605만 3562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17/30][유재명 결혼] 유재명은 21일 서울 모처의 한 식장에서 21살 연하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렸다.
한 매체에 의하면 이날 결혼식에는 ‘비밀의 숲’에 함께 출연했던 조승우. 유재명의 여자친구는 12세 연하의 연극배우로 부산 지역에서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18/30][토트넘 4연승] 손흥민은 2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런던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원정경기에 교체 멤버로 이름을 올렸으나 끝내 투입되지 않고 휴식했다.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과 국내 A매치 등으로 숨 가쁜 일정을 소화해온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 6경기를 포함해 8경기에 출전했으나 득점 없이 도움 1개만을 기록했다. 후반전 골키퍼 위고 로리스가 두 차례 선방으로 실점 위기를 넘긴 토트넘은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무사 뎀벨레를 후반 31분 라멜라와 교체해 투입했다.


[19/30][호날두 400골]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5대리그 최초 400호골을 돌파했다.
유럽 5대리그에서 400골을 기록한 첫 번째 선수가 됐다”라고 일제히 보도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400골 (497경기) *.


[20/30][홍현희 결혼]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홍현희 제이쓴 결혼 사진=싸이더스HQ [MBN스타 신미래 기자] 홍현희 제이쓴이 오늘(21일) 결혼한다. 이에 앞서 홍현희와 제이쓴은 결혼을 앞두고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와 MBC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결혼 비하인드스토리를 공개한 바 있다.


[21/30][NBA 난투극] LA 레이커스는 21일(한국시각)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펼쳐진 ‘2018-19 NBA(미국프로농구)’ 정규시즌 홈경기에서 휴스턴 로케츠에 115-124로 패했다.
르브론 제임스가 레이커스 유니폼을 입고 치른 홈 데뷔전으로 관심을 모았던 이날 경기에서 정작 가장 크게 화제가 된 것은 크리스 폴(휴스턴)과 브랜든 잉그램(레이커스). 종료 4분 13초를 남기고 휴스턴의 하든이 속공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LA 레이커스 브랜던 잉그램의 테크니컬 파울이 도화선이 됐다.


[22/30][강호동 라면구별] 지난 주 방송된 tvN '신서유기5'에서는 2명씩 짝을 지어 홍콩의 유명 장소들을 관광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오늘(21일) 방송되는 tvN '신서유기5'에서는 홍콩에서의 마지막 날을 맞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지난 시즌 소주를 가려냈던 '소믈리에' 규현에 이어 과연 라면을 가려내 드래곤볼을 획득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23/30][공지영 고소] 자신과 배우 김부선씨와의 통화녹취 파일을 최초로 인터넷에 게시한 사람을 고소하겠다고 밝힌 공지영 작가가 21일 “진실은 게으르다”는 의미심장한 글귀를 자신의 페이스북 등에 게시했다.
공 작가는 앞서 지난 20일 페이스북에 ‘낙지사전과4범찢자’란 아이디의 트위터 게시글을 링크하며 “오랫동안 별 활동이 없던 이 자는 이전 트위터 게시물을 모두 지워 자신의 게시물을 없애고 트윗네임을 이렇게 바꾼 후 10월 4일 저와 김부선 녹취 발췌를 트윗에 올립니다. 그는 또 “제가 이것을 건넨 사람은 이00씨ㅡ 함께 폭로하자고 조른 그분은 지금 저를 차단하고 연락 두절 상태ㅡ 그분이 김부선씨가 불안하니 함께 대처방안을 연구해보자는 취지에서 비밀 엄수를 약속하고 건넸어요ㅡ 비밀 엄수하겠다는 약속들 캡처 있습니다ㅡ 이분은 자신이 변호사 심리상담사 등 파일 건넨 다섯 명을 후에 알려왔지요.


[24/30][교황 선물] The copyright belongs to the original writer of the content.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프란치스코 교황이 18일 로마 바티칸 교황궁에서 만나 선물을 교환했다.


[25/30][런닝맨 장윤주] [티브이데일리 공미나 기자] 장윤주가 하하와 유재석을 '런닝맨' 멤버 중 외모 순위 최하위로 꼽았다.
21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는 송지효가 장윤주에게 전화 연결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송지효는 장윤주에게 전화로 '런닝맨' 멤버의 외모 순위를 물었다.


[26/30][류현진 월드시리즈]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21일(한국시각)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밀러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7전4선승제) 마지막 7차전에서 2회초 코디 벨린저의 역전 투런 홈런과 6회초 야시엘 푸이그의 쐐기 3점 홈런으로 밀워키를 5-1로 꺾었다.
이로써 시리즈 전적 4승3패를 만든 다저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자 통산 20번째 월드시리즈에 올랐다.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상대는 올 시즌 메이저리그 최다승(108승) 팀인 보스턴 레드삭스다.


[27/30][배정남 일상 공개] [SBS funE | 김지혜 기자] ‘미운 우리 새끼’에서 모델이자 배우 배정남의 짠내나는 일상이 공개된다.
예능 등 다양한 분야를 종횡무진하며 미친 존재감을 입증한 모델 겸 배우 배정남이 21일 ‘미운 남의 새끼’ 로 출연해 매력만점 일상을 공개한다. 배정남과 ‘미우새’ 의 환상 케미는 21일 밤 9시 5분 ‘미운 우리 새끼’에서 확인할 수 있다.


[28/30][안선주 우승] ‘핫식스’ 이정은(22·대방건설)은 경기도 이천 블랙스톤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2018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메이저대회인 케이비(KB)금융 스타 챔피언십(총상금 10억원)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2개.
재미동포 대니엘 강(26)은 중국 상하이 치충가든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2018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뷰익 엘피지에이 상하이(총상금 210만달러) 4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1개를 기록하며 최종합계 13언더파 275타로 우승했다. 안선주(31)는 일본 효고현 미키시 마스터스골프클럽(파72·6528야드)에서 열린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 노부타그룹 마스터스골프클럽 레이디스(총상금 1억8000만엔)에서 최종합계 12언더파 276타로 2위 김하늘(30)을 2타 차로 따돌리고 시즌 5승 고지에 올랐다.


[29/30][이재명 해킹] '네이버'측은 해외 인터넷망을 경유해 요청된 비밀번호 변경 시도에 '첨부된 신분증이 위조됐을 가능성이 있어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할 수 없다'는 답변을 먼저 해킹당한 이 지사의 '네이트' 메일로 전송했다.
해킹 피해를 확인한 이 지사는 '네이트' 고객센터에 당일 신고 했으며 며칠 뒤 '네이버'쪽에는 해커가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기 위한 목적으로 당시 첨부했던 ▲위조 신분증 사진 ▲처음 해킹을 시도한 IP주소 ▲해당 해커가 같은 IP로 활동한 내역 등을 요청했다. 또 다른 이 지사 측은 '네이트' 메일 해킹 당시 사용한 IP는 '서울 한강' 정도로만 나오는 것으로 미뤄 해커가 이 지역 공용와이파이를 사용한 것 아닌가 추정하고 있다"며 "해킹이 중국 해커들의 소행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나 이 지사를 타깃으로 한 의도적 해킹 가능성에 대해서도 의심하고 있다"고 전했다.


[30/30][제주삼다수 사고]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21일 제주소방안전본부 등에 따르면 20일 오후 6시43분쯤 제주시 조천음 교래리 삼다수 공장에서 A씨(35)의 상반신이 기계에 끼인 채 동료에 발견됐다. 경찰은 A씨가 고장 난 패트병 생산 기계를 수리하던 중 사고를 당한 것을 보고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