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0][다뉴브 강 금화]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다뉴브 강의 수심이 낮아지면서 유물이 대거 발견된 것이다.
다뉴브 강은 오랜 기간 이어진 가뭄 때문에 수위가 많이 낮아졌다. 다뉴브 강은 오랜 기간 이어진 가뭄 때문에 수위가 많이 낮아졌다.


[02/30][더 서울어워즈] 제2회 더 서울어워즈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이병헌이 수상소감에서 아내인 배우 이민정을 언급해 화제다.
이병헌은 27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회 더 서울어워즈에서 tvN ‘미스터 션샤인’으로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무대에 오른 이병헌은 “감사드릴 분이 참 많다”며 작품을 함께한 스태프들과 배우들을 언급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03/30][롤드컵 4강] The copyright belongs to the original writer of the content.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28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4강 2경기 유럽 EU LCS 프나틱 대 북미 NA LCS 클라우드 나인의 경기가 진행된다.


[04/30][먼시 홈런]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1·LA다저스)에게 한 번 더 월드시리즈 마운드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까.
다저스는 2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 3차전에서 보스턴 레드삭스를 상대로 연장 18회 접전 끝에 맥스 먼시의 끝내기 홈런으로 3-2 승리를 거뒀다. 상대적으로 투수력에 여유가 생긴 다저스는 4차전에서 리치 힐이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선발을 당겨 쓴 보스턴은 아직까지 4차전 선발을 정하지 못했다.


[05/30][서울 지하철역 라돈] 연세대 보건대학원 박화미 교수팀은 2014년 3월부터 2015년 10월까지 서울을 포함한 전국 40곳의 지하철역과 지하주차장 19곳에서 라돈 농도를 측정했습니다.
연구팀은 특히 '위험지수' HQ 측면에서 봤을 때 1세 미만 영아가 지하철역과 지하주차장에서 라돈에 노출됐을 경우의 HQ가 각각 1. <신현영 / 명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밀폐된 장소에서 오랫동안 계시는 경우 환기와 정기적인 외출을 통해서 맑은 공기를 쐬려는 노력을 하시고요…혹시 라돈에 많이 노출된 경험이 있는 분들은 폐암 검진 등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하시는 걸 권고 드리겠습니다.


[06/30][아이유 슬럼프] [MBN스타 김솔지 기자] ‘대화의 희열’ 아이유가 22살에 찾아온 첫 슬럼프에 대해 털어놨다.
이날 아이유는 주목받지 못한 첫 데뷔 무대부터 스스로 일을 찾아 나섰던 신인 시절까지. 아이유는 22살에 가수 인생 첫 슬럼프를 맞았다고 고백하며.


[07/30][억만장자 총자산] 스위스 UBS 은행은 관련 보고서에서 지난해 자산 10억 달러 이상 억만장자들의 총자산이 8조 9천억 달러.
특히 중국은 매주 2명꼴로 새로운 억만장자가 탄생하는 것으로 집계돼 급속한 경제성장과 부의 집중을 드러냈습니다. UBS는 아시아의 억만장자 수가 미국을 이미 넘어섰다며 3년 안에 미국 부호들보다 더 부자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08/30][이준기 최민수] [MBN스타 김솔지 기자] 배우 이준기가 최민수와 관련된 일화를 공개했다.
27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이준기. 그게 얼굴 표정이나 말투에서 느껴진 것 같다”며 “최민수 선배님이 첫 만남에 ‘사막 한 가운데 서있는 너를 느꼈다’고 말했다”고 얘기했다.


[09/30][전참시 위너] [MBN스타 손진아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 위너 매니저의 지극정성 케어부터 이영자의 ‘휴게 도사’ 컴백 모습까지.
최근 쉴 틈 없이 일을 했을 매니저를 위해 회사에 직접 양해를 구한 이영자는 “산수 좋은 데서 시원한 물 사주겠다”며 직접 운전대를 잡는 모습으로 감동을 자아냈다. 찹쌀 꽈배기를 깜박한 매니저에게 섭섭함을 표한 이영자이지만 실제로 그녀는 매니저를 위해 정성을 담은 수제 검은콩 우유를 매일 타줄 뿐 아니라 ‘힐링 여행’에.


[10/30][지리산 첫눈] [경향신문] 단풍의 물결이 지리산을 붉게 물든 가운데 천왕봉 등 정상에 첫눈이 내렸다.
27일 새벽 지리산 정상인 천왕봉에서 등산객들이 올가을 첫눈을 구경하고 있다. 단풍 절정 속에 지난 27일 새벽 지리산 정상인 천왕봉(해발 1915m)에서 첫눈이 관측됐다.


[11/30][국공립 취원율] 28일 충북도교육청의 '시군별 국공립유치원 현황'을 보면 도내 1만7568명의 원아 중 8235명이 국공립유치원에 취학해 46.
유아 수가 가장 적은 농어촌 지역인 단양군은 12개 공립유치원에 133명의 원아가 취학해 도내 유일한 국공립 유치원 취원율 100%를 기록했다. 영동군과 진천군도 각각 351명과 750명의 전체 원아 중 공립유치원에 280명과 591명이 취학해 취원율이 각각 79.


[12/30][나의아저씨 대상] '제2회 더 서울어워즈’에서 ‘나의 아저씨’와 ‘공작’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새로운 한국형 첩보영화의 탄생을 알린 ‘공작’은 현재까지도 수없이 회자되는 작품으로 남아 있다. 영화 부문 남우주연상을 차지한 하정우는 ‘신과함께 죄와벌’을 통해 1440만 명의 관객을 동원.


[13/30][미국 총기난사] 미 CNN방송은 이날 오전 10시 피츠버그 앨러게이니 카운티의 ‘트리 오브 라이프’(Tree of Life) 유대교 회당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아이 이름 명명식’을 하던 교인 11명이 숨지고.
오열 미국 동부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유대교 회당에서 발생한 총기사건으로 11명이 숨진 27일(현지시간) 주민들이 촛불을 밝히며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가운데 한 여성이 오열하고 있다. 슬픔 나누는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이 피츠버그 유대교 회당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27일(현지시간)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제91회 미래농업인대회 및 엑스포’ 행사에서 희생자 추모 기도를 마친 유대교 랍비와 두 팔을 벌려 포옹하려 하고 있다.


[14/30][사이판 관광객 수송] 태풍 '위투'로 사이판에 고립됐던 한국 관광객들이 어제부터 군 수송기를 통해 속속 사이판을 빠져나오고 있습니다.
사이판 공항의 민항기 운항이 오늘부터 일부 재개되면서 남아있는 관광객들의 귀국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사이판 공항의 민항기 운항이 일부 허용되면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를 타고 2백50여 명의 관광객이 오늘 저녁 추가로 귀국하게 됩니다.


[15/30][아이유 불면증] [MBN스타 손진아 기자] ‘대화의 희열’ 아이유가 불면증 고백부터 대중의 마음을 흔드는 아티스트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털어놨다.
지난 27일 방송된 KBS2 ‘대화의 희열’에는 아이유가 게스트로 나와 가수 인생 10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이유는 또래 청춘들을 응원할 수 있는 기부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있었다.


[16/30][유상무 결혼]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개그맨 유상무(38)와 작곡가 김연지(32)가 28일 서울 여의도동 한 호텔에서 결혼했다.
그러던 중 유상무는 지난해 4월 대장암 3기 판정을 받아 수술과 항암 치료를 병행했다. 유상무는 수술 받기 전 "수술이 잘 되면 바로 결혼을 하겠다"며 프러포즈를 했다.


[17/30][이강인 연속골]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이강인 / 사진=발렌시아 SNS 캡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이강인(발렌시아)이 2군 경기에서 득점을 신고했다. 이강인은 28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에스타디오 안토니오 푸차데스에서 열린 2018-2019 스페인 세군다B(3부리그) 10라운드 알코야노와의 경기에서 통쾌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을 터뜨렸다.


[18/30][이영자 휴게도사] [MBN스타 손진아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 위너 매니저의 지극정성 케어부터 이영자의 ‘휴게 도사’ 컴백 모습까지.
최근 쉴 틈 없이 일을 했을 매니저를 위해 회사에 직접 양해를 구한 이영자는 “산수 좋은 데서 시원한 물 사주겠다”며 직접 운전대를 잡는 모습으로 감동을 자아냈다. 찹쌀 꽈배기를 깜박한 매니저에게 섭섭함을 표한 이영자이지만 실제로 그녀는 매니저를 위해 정성을 담은 수제 검은콩 우유를 매일 타줄 뿐 아니라 ‘힐링 여행’에.


[19/30][장현수 봉사활동 조작] 28일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국회 국방위원회)은 장현수 선수가 봉사활동 조작 사실을 문화체육관광부에 시인했다고 밝혔다.
하 의원실이 문체부로부터 받은 답변서에 따르면 장 선수는 에이전시를 통해 지난 26일 국민체육진흥공단 담당자에게 봉사활동 관련 허위 자료를 제출했음을 시인했다. 지난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수상해 병역특례를 받은 J 선수가 봉사활동 관련 자료를 허위로 제출했다고 당시 하 의원은 지적했다.


[20/30][호날두 멀티골] 유벤투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28일(한국시각) 이탈리아 카를로 카스텔라니에서 열린 2018-2019시즌 세리에A 10라운드 엠폴리와 원정경기에서 후반 멀티골을 터뜨리며 2-1 역전승을 일궜다.
<비비시>는 호날두가 유벤투스가 올린 정규시즌 14골 가운데 10골(7골 3도움)에 관여했다고 보도했다. 유벤투스는 개막 이후 10경기 연속 무패(9승1무·승점 28) 행진으로 2위 나폴리(승점 21)를 크게 앞지르며 여덟 시즌 연속 우승을 향해 순항했다.


[21/30][1박2일 김주혁]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30일 배우 김주혁(1972~2017) 1주기를 앞두고 고인을 기리는 추모 영화제가 열리고 있다.
전날부터 열린 이 영화제에서는 '한국의 휴 그랜트'로 불린 로맨스 배우 모습뿐만 아니라 늠름한 장군부터 냉철한 악역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아우른 김주혁의 영화 인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우리가 기억하는 영화배우 김주혁과 함께한 추억을 되새길 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추모 영화제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22/30][고속도로 역주행] The copyright belongs to the original writer of the content.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강씨는 지난 27일 밤 10시 55분 쯤 자신의 승용차를 몰고 울산시 언양읍 경부고속도로 '서울산요금소 출구' 방향으로 300여m를 역방향으로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3/30][바비 독설] MBC '일밤' 신규 예능프로그램 '궁민남편' 오늘(28일) 방송은 '사랑을 했다' 열풍의 주인공 아이콘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I(비아이)와 BOBBY(바비)의 엄지를 치켜세우게 만든 '아우라만은 1등'과 '의상 1등'의 주인공이 누구일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다섯 남편들을 바짝 긴장하게 만든 아이콘의 뼈있는 독설은 오늘(28일) 저녁 6시 35분 방송되는 MBC '일밤' 신규프로그램 '궁민남편'에서 밝혀진다.


[24/30][서울 우박] 우박이 내릴 당시 서울 노원구에 있었던 이모씨(27)는 "우산도 없는 상태에서 손톱만한 우박이 떨어져서 깜짝 놀랐다"면서 "놀란 사람들이 지하철 출구 같은 곳으로 피해 서있었다"라고 전했다.
앞서 기상청은 중부지방 일부 지역에 우박이 내릴 수 있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지상 5㎞ 상공에 유입된 찬 공기의 영향으로 대기가 불안해지면서 우박이 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25/30][엘 클라시코] [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와의 `엘클라시코` 더비를 앞두고 과거 레알 출신 레전드 울리 슈틸리케를 조명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오는 29일 새벽 0시 15분(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바르셀로나와 2018-19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0라운드 `엘클라시코` 원정경기를 치른다. 레알 마드리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슈틸리케는 1977-78 시즌 자신의 첫 번째 엘클라시코에서 두 번째 골을 넣으며 팀의 3-2 승리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26/30][월평균 유아학원비]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8일 교육부에서 제출받은 ‘반일제 이상 유아 대상 학원 현황’ 자료에 따르면 이들 학원의 월평균 교습비는 82만원이었다.
유아들의 월평균 교습비(기타경비 제외)는 지역에 따라 최소 52만원부터 많게는 9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서초구와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는 월평균 교습비가 약 200만원에 달하는 외국어 학원도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7/30][이동국 500경기] K리그 500경기 패스 (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전북현대 이동국(왼쪽)이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의 KEB하나은행 K리그1 34라운드 홈 경기에서 동료에게 패스하고 있다.
(전주=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프로축구 K리그 통산 500번째 경기에 나선 '살아있는 전설' 이동국(39·전북 현대)은 "항상 바로 앞에 있는 경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해 온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손 흔드는 이동국 (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전북현대 이동국이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의 홈 경기를 뛴 뒤 교체되며 팬들 환호게 손을 흔들어 답례하고 있다.


[28/30][장현수 명단제외] 이번 결정은 최근 병역특례에 필요한 봉사활동 실적 제출과 관련해 물의를 빚은 장현수가 벤투 대표팀 감독과 대한축구협회에 요청한데 따른 것이다.
장현수는 이달 중순 열린 우루과이-파나마전이 끝난 후 벤투 감독을 따로 만나 "규정에 따른 봉사활동을 이수하려면 소집에 응하기 힘든 상황이니 11월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이 사실을 통보받은 협회는 벤투 감독의 동의를 받아 호주 원정에는 장현수를 뽑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


[29/30][최명길 집공개]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배우 최명길과 김한길 전 장관이 '따로 또 같이'에서 집을 공개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 프로그램 '따로 또 같이'에서는 최명길 김한길 부부의 일상이 공개됐다. 그날 밤 바로 12시에 전화해서 '최명길 씨 나한테 시집 오면 어떠냐'고 물었다"고 최명길과의 첫 만남을 회상했다.


[30/30][컨테이너 추락사고] 28일 오전 7시53분께 인천시 중구 인천항 5부두 컨테이너 야적장 50번석 인근에 쌓여있던 컨테이너가 강풍에 쓰러진 모습 /사진제공=인천 중부소방서.
28일 오전 7시53분쯤 인천시 중구 인천항 5부두 컨테이너 야적장에 3단으로 쌓아둔 3. 경찰과 소방당국은 강한 바람에 의해 컨테이너가 무너지면서 A씨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