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52][부부 셀카 추락사] 부부 셀카 추락사/사진=연합뉴스 미국서 절벽 위에서 사진을 찍던 인도 출신 부부가 추락사하는 사고가 벌어졌습니다.
현지시간으로 30일 폭스뉴스는 미국 서부의 대표적인 명승지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태프트 포인트 절벽에서 인도 출신 부부가 추락사했다고 전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면서 미 전역을 누비던 '여행 커플'이던 이들이 관광객 보호용 난간이 없는 절벽 꼭대기의 대석(臺石)에서 삼각대를 세우고 셀프 카메라를 찍다가 실족사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02/52][탑 활동재개] 빅뱅 탑이 SNS 활동을 재개하자 한서희가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논란이 일고 있다.
탑과 함께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이 적발돼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한서희는 지난달 31일 탑과 YG엔터테인먼트를 저격하는 듯한 글을 남겼다. 그래도 조용히 살고 있는 것 같아서 입 다물고 그냥 넘어갔는데 철판 깔고 인스타 업로드하시는 거 보니까 할 말은 하려고.


[03/52][양진호 유명인 동영상] 전직 직원 폭행 등의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양진호 위디스크 회장의 주수입원이 ‘저작권 없는 불법음란물’이라는 증언이 위디스크 관련자들의 입에서 나왔다.
위디스크의 한 관계자는 최근 뉴스타파와 가진 인터뷰에서 “양 회장 회사에서 돈이 되는 컨텐츠는 주로 저작권이 없는 비제휴 동영상이고. 판결문에는 한 위디스크 관계자가 재판과정에서 “양 회장이 한국인터넷기술원의 지분을 100% 소유하고 있다”고 진술한 것으로 되어 있다.


[04/52][유재석 딸]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4'에서 유재석은 축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아내 나경은은 딸이 날 닮았다고 하더라"며 가족 내 '아빠 닮은꼴' 여론을 공개해 주변의 탄식(?)을 자아냈다.
또 유재석은 지난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표창' 수상시 소감으로 아내 나경은에 대한 미안함을 표한바 있는데 이에 대한 사연을 고백했다. 유재석은 "최근 새벽에 둘째 아이의 울음 소리를 모른 척 했었다"면서 "그날 너무 심한 자책감에 빠졌다"며 문제의 미안한 날을 솔직히 밝힌 것.


[05/52][고아성 유관순]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고아성이 유관순 열사를 연기한다.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관계자는 31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고아성이 영화 ‘항거’(감독 조민호)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06/52][구혜선 국회] 이에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구 국회회관에서 진행된 제13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서비스경영대상 홍보대사 위촉식 참석 차 국회를 방문하게 된 것.
구혜선은 자신의 하얀 피부와 잘 어울리는 단정한 검은색 원피스를 입고 인형 같은 미모를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구혜선을 비롯해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대회장인 더불어 민주당 원혜영 국회의원.


[07/52][김영철 공개고백] [MBN스타 안윤지 기자] ‘외식하는 날’ 개그맨 김영철이 장도연에 공개 고백했다.
지난 30일 SBS플러스 예능프로그램 ‘외식하는 날’에서는 김영철이 장도연을 언급했다. 개그맨 동기 입장에서 오래 김영철 씨를 지켜봤는데 내 생각에는 개그우먼이랑 결혼할 것 같다"고 말했다.


[08/52][김용 별세] '홍콩 무협소설 대가' 김용의 별세 소식에 한국과 중화권에서 추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홍콩 명보 등 중화권 언론은 그제(30일) "김용이 오후 홍콩 양화병원에서 지병으로 숨을 거뒀다"고 보도했습니다. 인민일보는 "세상에 김 대협은 더 이상 없다"고 추모했고 신화통신 역시 "김용 안녕"이라고 김용의 죽음을 애도했습니다.


[09/52][사유리 이상민] 이날 사유리는 오프닝에서 “지금 아기 아빠를 찾고 있다”고 밝혀 스튜디오를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
사유리는 2014년 이상민과 JTBC '님과함께-최고의 사랑'에 출연. 최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함께 출연해 사유리네 부모님을 만나는 등 화기애애한 모습으로 핑크빛 분위기를 형성한 바 있다.


[10/52][열차 남녀 사망] 그제(30일) 오후 6시45분쯤 청주시 청원구 오근장역 인근에서 20대로 추정되는 남녀 2명이 충주에서 서울 청량리로 향하던 무궁화호 열차에 치어 숨졌습니다.
경찰은 인근에서 수습된 소지품 등을 통해 숨진 남녀가 제주에 주소지를 둔 27살 A 씨(남)와 22살 B 씨(여)인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원에 지문 감식을 의뢰하는 한편 이들이 철로 주변에 접근하게 된 경위 등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11/52][위디스크 담배면접] 불합격을 통보받았다는 한 면접자는 "면접 중에 술·담배를 하냐고 물어서 술만 한다고 했더니 담배는 왜 안 하냐"라는 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위디스크 실소유주 양진호 회장은 직원들에게 비닐하우스에 풀어놓은 닭을 활로 쏘거나 칼로 베라고 강요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다. 이 외에도 40대 중반쯤 되는 직원들이 형광색에 가까운 색으로 머리 전체를 공개한 모습 등이 담겨 있으며.


[12/52][윤은혜 표절사과] 이날 윤은혜는 지난 2015년 중국의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국내 디자이너 윤춘호의 드레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던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했다.
당시 윤은혜 측은 윤춘호 디자이너의 의상을 표절한 적도 없고 이유도 없다고 반박한 바 있으나 의혹이 끊임없이 제기되자 한 행사장에서 사과의 말을 전한 바 있다. 윤은혜는 "3년 전에 공식석상에서 사과를 드린 적이 있다"라며 "당시 많이 부족한 사과였던 것 같다.


[13/52][은성유치원 폐원] 【청주=뉴시스】인진연 기자 = 감사 결과 실명공개 후 폐원을 신청한 충북 청주 은성유치원이 31일 긴급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해 학부모들이 유치원으로 들어가고 있다.
【청주=뉴시스】인진연 기자 = 감사 결과 실명이 공개된 충북 청주 은성유치원이 폐원을 강행하기로 하면서 충북도교육청은 이 유치원의 원아를 분산 수용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현재 원아가 307명인 이 유치원이 폐원하는 경우 원아의 학습권 보장을 우선으로 인근 공립 유치원과 사립유치원에 분산 수용하겠다고 1일 밝혔다.


[14/52][이경진 암투병] 특히 이경진은 암 투병을 하며 많은 심경의 변화를 겪은 덕에 예능에서 자신을 드러내고자 마음 먹었다고 밝힌 바 있다.
모친을 여읜 데다 배우 일로 인한 스트레스 등 많은 일이 겹치는 탓에 괴로웠던 그는 고통스러운 치료 후 라틴 댄스로 건강을 회복한 것ㅇ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극심한 고통을 이겨냈기에 시청자들은 이경진을 향해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15/52][이재명 유감] 어제(31일) 경기도는 김용 대변인 명의의 성명에서 "이재명 지사에 대한 일부 경찰의 수사행태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
그러면서 "혹시 거짓으로 여론을 호도하는 것을 고도의 수사기법이라고 생각하는 건지 경찰에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경찰이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 이재명 지사 역시 "30년 경력의 변호사로서 지금과 같은 경찰의 행태는 한 번도 보지 못했다"며 "경찰 출석 당시 진술을 마친 시각이 오후 5시 30분 밖에 되지 않았으므로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면 그날 했어야 한다.


[16/52][정인욱 허민 결혼] [MBN스타 대중문화부] 정인욱 허민 결혼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허민 정인욱 부부는 오는 12월 1일 오후 5시 30분 서울 논현동 뉴힐탑호텔에서 결혼한다. 선물 같이 아인이가 찾아와 조금 늦은 결혼식이지만 그래서 더 특별한 결혼식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17/52][양진호 집단폭행] 지난 31일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한 박상규 기자는 “양 회장이 저명인사를 자기 회사로 불러 집단폭행을 가한.
이어 “전체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무려 4명이 폭행을 가했으나 검찰에서 1차 수사 때 무혐의 처분을 했다”고 주장했다. 양진호 회장은 지난 2013년 12월 저명인사이자 대학교수인 A씨와 자신의 아내가 외도한 것으로 의심해 A씨를 집단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18/52][이정현 징역1년] 검찰은 지난달 31일 이 의원의 결심 공판에서 "피고인이 청와대 홍보수석이라는 지위에서 KBS 보도국장에게 전화해 해경에 대한 비판 보도를 중단하고 변경하라고 요구하는 식으로 편성에 간섭해 방송의 자유와 독립을 침해한 사건으로 사안이 중하다"며 실형 선고를 요청했다.
이정현 의원은 2014년 4월 세월호 참사 직후 KBS가 해경 등 정부 대처와 구조 활동의 문제점을 주요 뉴스로 다루자 KBS 보도국장에게 전화를 걸어 "뉴스 편집에서 빼달라". 방송의 자유와 독립을 보장을 위해 제정된 방송법 제4조와 제105조는 방송 편성의 자유와 독립을 침해한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한다.


[19/52][이용주 음주운전] 음주운전 혐의로 적발된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의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에 참석하고 있다.
음주운전 도중 경찰에 적발된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은 1일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최근 음주운전 처벌 강화법안이 발의된 시점에서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정말 죄송하고 송구하다"며 "그 법안에 저도 동의한 상태에서 이런 일이 생겨 굉장히 창피스럽고 사죄한다"고 거듭 사과했다.


[20/52][50대 폭행 사망] 경남 거제에서 폐지를 주우며 생활하던 50대 여성이 20대 남성에게 묻지마 폭행을 당해 숨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남성은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했지만 범행 전 '사람이 죽었을 때' 등의 문구를 검색해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남 거제의 한 공원에서 20대 남성 박 모 씨는 처음 보는 50대 여성을 무자비하게 폭행했습니다.


[21/52][손흥민 멀티골] 토트넘은 1일(한국시각)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잉글리시 리그컵(카라바오컵)’ 웨스트햄과의 원정 16강전(4라운드)에서 손흥민의 멀티골을 앞세워 3-1 승리를 거뒀다.
경기 직후 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멀티골을 기록한 손흥민에게 양 팀에서 가장 높은 평점 8점을 부여하며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다. 런던 지역지 ‘이브닝 스탠다드’도 “손흥민은 팀이 자신을 가장 필요로 할 때 역할을 해냈다”며 칭찬 대열에 합류했다.


[22/52][윤지연 결혼] 윤지연 아나운서가 오는 12월 서울 한 호텔에서 5세 연상 이비인후과 의사와 1년 교제 끝에 결혼식을 올린다고 알렸다.
또 윤지연 아나운서는 결혼 소식에 많은 축하를 보내준 이들을 언급하며 “갑작스러운 소식이 부담으로 느껴지지 않을까 조심스러워 아직 많은 분들에게 인사드리지 못했다. 한편 윤지연 아나운서는 지난 2011년 애드위치 컴퍼니 리포터를 시작으로 2012년 한국경제TV 부동산 앵커.


[23/52][강용석 100억협박] 이투스 측은 고소장을 통해 강용석 변호사가 대표로 있는 법무법인 넥스트로가 지난해 2월 이 회사 직원으로부터 입수한 인터넷 댓글 관련 자료들을 이용해 협박했다고 밝혔다.
이투스 측은 "회사가 100억원을 지급하지 않자 강 변호사 등이 당초 예고한대로 계획된 행위들을 진행하고 있다"며 "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철저히 수사해 엄벌에 처해달라"고 고소장에서 요구했다. 뿐만 아니라 강용석 변호사가 '사교육정상화를촉구하는모임(사정모)'을 주도해서 만든 뒤 시위를 한 것도 회사가 100억원을 내놓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24/52][제시 임신발언] 제시는 지난달 3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소신 있는 발언부터 아슬아슬한 발언까지 자유자재로 넘나 들며 입담을 뽐냈다.
특히 제시는 “당연히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게 우선이다. 아이를 키울 자격이 없고 나만 일을 많이 해야 하고 그런 상황이라면 그냥 차라리 헤어지는 게 낫다”라고 소신 발언을 했다.


[25/52][정재용 결혼] 그룹 DJ DOC 멤버 정재용(45)이 다음 달 19세 연하 여자 친구와 결혼한다.
정재용 선아 결혼그룹 DJ DOC 멤버 정재용(왼쪽)과 걸그룹 아이시어 출신 선아 [사진 슈퍼잼레코드 제공. 소속사 측은 "결혼식 날짜는 두 사람이 2년 전 처음 만난 날"이라며 "예비 신부는 현재 임신 9주째로 정재용은 내년 아빠가 된다"고 밝혔다.


[26/52][김수미 시어머니 사망] 1일 오후 방송되는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는 배우 김수미가 시어머니와의 남달랐던 고부 사이를 털어놓는다.
이날 김수미는 가수 정훈희와 함께 만난 자리에서 “예전에는 방송 환경이 열악해 가수와 탤런트가 대기실을 함께 썼다”고 말하며 “남편(정창규 씨)도 정훈희의 소개로 만나게 됐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시어머니의 인품에 반해 김수미는 남편에 대한 마음을 받아들이게 됐다고 말한다.


[27/52][강남 돈다발 1억] 강남에 위치한 한 클럽에서 할로윈 파티 중 1억 돈다발을 뿌린 헤미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클럽에서는 ‘헤미넴’으로 알려진 인물이 5만원 권 돈다발을 뿌렸다. 클럽에서 파티를 즐기던 사람들은 헤미넴이 뿌린 돈을 줍기 위해 달려들었고.


[28/52][한채아 득녀] 1일 한채아의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내고 "한채아와 관련한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앞서 한채아는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제게 새 생명이라는 또 다른 선물이 찾아왔다"며 "결혼 준비 중 갑작스레 찾아온 새 생명이라 더욱 소중한 축복으로 느껴진다"고 임신 소식을 전했다. 뭔가 감회가 새로우면서 책임을 져야 하는 내 가족을 만드는 것이 남자로서 뿌듯하고 좋은 일인 것 같다"며 한채아와의 결혼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29/52][한서희 저격글] 한서희는 “그래도 조용히 살고 있는 것 같길래 입 다물고 그냥 넘어갔는데 철판 깔고 인스타 업로드하시는 거 보니까 할 말은 할려구”라며 “그래도 난 너처럼 너 X뱀이라고 거짓말은 안할게 아 참 너도 알지.
그는 “기자들이 서희씨 그냥 터트리자고 제발 그 일 터트리자고 하는 거 니네 무서워서 그냥 다 거절했었는데 그때 그냥 터트릴걸 그랬어 뭔진 너도 알고 있을 거라 믿어 내가 저 날 저기를 왜 갔을까.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진심으로 자숙해라” “탑 태도가 문제니 한서희가 저 난리를 치지” “누가 누구보고 자숙을 하래” “같이 조용히 자숙해라” “한서희를 응원하게 되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30/52][문재인 모욕 수배]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사진=문성근 페이스북 배우 문성근이 문재인 대통령을 모욕한 유튜버를 공개수배했다. 문성근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SNS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을 ‘치매 걸린 이 새끼’라고 욕한 유튜버를 수배한다.


[31/52][백종원 설거지]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백종원과 조보아는 분식집에 투입해 사장님과 함께 장사를 이어갔다.
이날 백종원은 몰려드는 인파에 홀 담당을 자처했고 조보아는 뒷정리를 위해 투입됐다. 분식집 사장님은 조보아에 “우리 집에 와서 설거지를 다 하시네”라며 고마운 듯 미안한 마음을 내비쳤다.


[32/52][정재용 선아 결혼] 그룹 DJ DOC 멤버 정재용(45)이 다음 달 19세 연하 여자 친구와 결혼한다.
정재용 선아 결혼그룹 DJ DOC 멤버 정재용(왼쪽)과 걸그룹 아이시어 출신 선아 [사진 슈퍼잼레코드 제공. 소속사 측은 "결혼식 날짜는 두 사람이 2년 전 처음 만난 날"이라며 "예비 신부는 현재 임신 9주째로 정재용은 내년 아빠가 된다"고 밝혔다.


[33/52][집단퇴사 억대소송] 회사는 소송 과정에서 "A 씨 등은 퇴직 시 1개월 전 회사에 통보해 인수인계하고 승인을 받아야 함에도 아무런 협의 없이 사직서를 제출하고는 근로 제공을 중단했다"며 "이는 채무불이행이며 집단 퇴사로 입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A 씨 등은 "회사는 최저임금 수준의 기본급을 받는 텔레마케터들에게 무급휴가를 강요했고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느껴 부득이하게 퇴사했다"며 "근로조건이 불리하게 변경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 퇴사한 것이어서 적법하게 근로계약을 해제한 것"이라고 맞섰습니다. 재판부는 "회사가 A 씨 등에게 당초 근로계약 내용에 없던 15일의 무급휴가를 사실상 강제하며 불리한 근로조건을 강요했다"며 "이로 인해 A 씨 등이 퇴사를 결심한 것으로 보는 게 자연스럽다"고 판단했습니다.


[34/52][쌍둥이 성적하락] 숙명여고 시험지 유출 의혹을 받는 전 교무부장 A 씨의 쌍둥이 자녀의 석적이 지난학기보다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쌍둥이 동생 휴대폰 외에도 A 씨 자택에서 시험문제 유출 정황이 있는 압수품을 확보했습니다. 한편 A 씨는 두 자녀가 입학한 지난해부터 올해 1학기까지 딸들이 속한 학년 기말·중간고사 문제와 정답을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35/52][김부선 김어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영화배우 김부선(57)이 과거 자신을 인터뷰한 김어준(50)을 재차 저격했다.
김부선은 2010년 11월11일 한겨레 신문의 '김어준이 만난 여자'에서 변호사 출신 정치인과 데이트를 즐겼고 잠자리를 함께했다고 털어놓았다. 이재명(54) 경기도지사의 스캔들 의혹 당사자인 김부선은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대책단으로부터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된 상황이다.


[36/52][엄용수 징역1년]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창원지법 형사2부(이완형 부장판사)는 1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엄용수 의원에 징역 1년6월. 엄용수 의원은 지난 2016년 총선 당시 불법선거자금 2억원을 받은 혐의로 12월 불구속 기소됐다.


[37/52][양진호 사과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의 전(前) 직원을 폭행하고 엽기적인 행각을 하는 동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1일 "이번 사퇴에 대해 책임지고 회사 운영에서 손을 떼겠다"는 양 회장 이름의 사과문이 나왔다.
양 회장의 사진과 이름이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는 이날 오전 "저의 독단과 오만한 행태가 다른 이들에게 크나큰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는 잘못을 저질렀다"며 "참담한 심정으로 용기를 내어 사죄를 드리게 됐다. 그는 "저에 대한 비난과 원망은 모두 옳은 말씀"이라면서도 "회사 직원들이 마치 '불의를 보고도 침묵한 비겁자'로 지칭되고 있는 현실에 다시 큰 좌절감과 비통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38/52][양심적 병역거부 인정] 민주평화당은 "종교적·양심적 병역거부를 정당한 사유로 인정한 이번 대법원의 판결은 헌법에 규정된 개인의 양심의 자유를 국가가 침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민주평화당 또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헌법과 인권에 부합하는 대체복무제 도입을 위한 법률 개정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바른미래당은 "이번 대법원의 판결은 사회?시대적 변화에 따른 것으로 인권을 보다 두텁게 보장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라면서도 "양심적 병역거부가 '병역기피 수단'으로 변질될 수 있다는 우려도 높다"라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은 "정부는 합리적인 대체 복무 방안을 찾아 양심적 병역거부가 병역기피의 수단으로 악용되지 않도록 정교한 장치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면서 "복무 중인 국군 장병들의 사기 증진 및 처우개선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하다"라고도 꼬집었다.


[39/52][양심적 병역거부 선고]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집총거부'라는 종교적 신념에 따라 입영을 거부하는 것은 '정당한 병역 거부 사유'라며 징역 1년6월을 선고한 원심 판결을 깨고 무죄 취지로 사건을 창원지법 형사항소부로 돌려보냈다.
“양심적 병역거부를 허용하는 것은 우리 공동체에서 다를 수 있는 자유를 인정하는 것이며 이로써 민주주의 가치를 지키고 모든 국민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누리도록 하는 것이다. 1일 양심적 병역거부 대법원 전원합의체 선고는 재판장인 김명수 대법원장 외에도 무려 6명의 대법관이 별개의견.


[40/52][신한은행 증거인멸] 검찰은 신한은행이 수사에 대비해 조직적으로 증거를 인멸한 정황도 확인했습니다.
검찰은 신한은행 인사부가 채용대행업체에 보낸 공문을 확보했습니다. [신한은행 간부/음성변조/지난 4월 : "대응하면서 이제 컴퓨터도 갈고 해가지고 자료도 지우고 이렇게 대응을 해서 우리는 1차적으로 금감원에서 '오케이'하고 간 거죠.


[41/52][김경수 폭행 유튜버] 1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특검 조사를 받고 귀가하던 김경수 도지사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유튜버 천모(50)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전했다.
천씨는 지난 8월 10일 오전 5시 20분경 서초구 ‘드루킹 특검’ 사무실에서 조사를 받고 나와 취재진과 인터뷰하던 김경수 지사의 뒤통수를 가격하고 뒤에서 잡아채 끌고 간 뒤 휴대전화로 목덜미를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사실을 접한 지지자단체 측에서는 천 씨를 상해 혐의로 처벌해야 한다며 고발장을 제출했지만 경찰은 김 지사 측이 따로 상해 진단서를 제출하지 않은 점 등을 고려해 폭행 혐의로 검찰에 넘겼다.


[42/52][성폭행 집행유예] 전주지법 제2형사부(부장판사 박정대)는 제주의 한 게스트하우스에서 잠든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대학생 A씨에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해 11월 제주의 한 게스트하우스에서 잠든 2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범행을 부인해 피해자를 법정에 출석하게 해 2차 피해를 줬다”라면서도 “피고인이 5회 변론기일에 이르러 잘못을 인정했고 피해자에 깊이 사죄하고 있는 점과 합의한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43/52][장현수 영구제명] 대한축구협회는 1일 장현수에 국가대표 선수 자격 영구제명과 함께 벌금 3천만 원의 중징계를 내렸다.
그는 향후 국가대표 축구선수로 경기에 참여할 수 없다. 이후 34개월 내 이수해야 하는 봉사활동에서 2개월간 모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훈련했다고 서류를 제출했으나 의심 정황이 포착돼 논란이 됐다.


[44/52][전인권 고백] 전인권은 오는 2일 방송되는 KBS1 '2018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해 ’헛사랑‘ 작곡가이자 음악스승인 이일호 씨를 찾는다.
하지만 전인권은 대마초 사건 이후 사람들을 피하면서 이일호와의 인연도 끊어졌다고 털어놨다. 한편 전인권의 고백과 함께 두 사람이 재회할 수 있을지는 2일 오후 7시 35분에 방송되는 ‘2018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공개된다.


[45/52][프로골퍼 협박] '경찰에 신고하겠다'며 음주운전자를 협박해 돈을 뜯어내는가 하면 서로짜고 교통사고를 낸 뒤 보험금을 타 낸 프로골퍼 등이 경찰 수사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광주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일 음주운전자를 협박해 돈을 뜯어낸 혐의(공갈)와 서로 짜고 교통사고를 낸 뒤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타 낸 혐의(사기)로 프로골퍼 A(27)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 씨 등은 광주 지역 유흥가 일대에서 음주운전 차량만을 골라 뒤따르다 음주차량이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순간 등을 노려 가벼운 접촉사고를 낸 뒤 '음주운전 사실을 경찰에 신고하겠다'며 운전자를 협박.


[46/52][기은세 억울] 'SNS 스타' 배우 기은세(사진)가 자신의 방송 출연 후 남편이 억울함을 표현했던 사연을 공개했다.
이날 기은세는 지난 5월 방송된 '해피투게더3'에 출연했던 후일담을 공개했는데. 당시 방송에서 기은세는 띠동갑 남편에 두 번 차이고 결혼한 연애사를 털어놨다.


[47/52][코스트코 베개 라돈] '코스트코'가 직수입한 메모리폼 베개에서 기준치가 초과된 라돈이 포함됐을 가능성이 제기되자 누리꾼들이 불안감과 두려움을 호소했습니다.
누리꾼 hkms****는 "이쯤되면 집에서 라돈이 검출될 만한 물건이 최소 1개 이상은 있는 것 같다"며 라돈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냈습니다. 누리꾼 bada****는 "소비자들에게 검사 결과치 공개하고 건강상 어떤 우려가 있는지 진실을 밝혀달라"며 코스트코 측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48/52][경찰 의사폭행] 1일 오전 4시 42분쯤 부산 북구 덕천동 한 병원 응급실 내에서 현직 경찰관인 정모(57) 경정이 의사 등 2명을 폭행해 체포됐다.
경찰에 따르면 정 경정은 전날 저녁 마신 술로 위경련이 일어나자 이날 새벽 4시 16분쯤 아내와 함께 병원 응급실을 찾았다. 의사가 정 경정에게 물을 마시지 못하도록 했지만 정 경정이 간호사에게 물을 달라고 요구했고 간호사가 물을 주지 않자 욕설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49/52][김수미 시어머니] 제작진에 따르면 김수미는 정훈희와 함께 만난 자리에서 “예전에는 방송 환경이 열악해 가수와 탤런트가 대기실을 함께 썼다”고 말하며 “남편(정창규 씨)도 정훈희의 소개로 만나게 됐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시어머니의 인품에 반해 김수미는 남편에 대한 마음을 받아들이게 됐다고 말한다. 지난해 폐암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신성일은 김수미를 포함한 지인들과의 식사 자리에 등장하며 건강이 호전된 모습을 보여준다.


[50/52][프로골퍼 사기] 이들은 지난 2012년 1월부터 2016년 8월까지 음주운전자들을 상대로 금품을 갈취하고 가짜사고를 유발해 보험금을 편취하는 등 총 18회에 걸쳐 범행을 저질러 7200여 만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A씨 일당은 유흥가 일대에서 음주운전 차량을 뒤쫓아가 피해차량 등이 법규를 위반하는 때에 맞춰 고의적으로 사고를 낸 후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협박해 합의금을 받아 챙겼다. 가해자와 피해자 역할을 정한 후 우연히 교통사고가 발생한 것처럼 위장해 보험금을 받아 챙긴 혐의도 있다.


[51/52][제시 현아 악플러] [MBN스타 김솔지 기자] 래퍼 제시가 현아 악플러들에 대신 욕해준 사연을 털어놨다.
이날 제시는 “최근 절친 현아의 SNS 악플러를 혼쭐 내 줬어요?”라고 묻는 MC 김국진에 “현아는 제 친한 동생인데 누가 SNS에 욕을 써놨길래 제가 현아 대신 썼다”라고 답했다. 이어 “현아를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말도 안 되는 소리였다”고 덧붙였다.


[52/52][리선권 냉면발언] 【서울=뉴시스】김종민 기자 =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최근 정치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리선권 냉면' 발언에 대해 "그런 얘길 들은 바 없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대한상의가 주최한 '우리 경제의 예측가능성 제고를 위한 컨퍼런스' 자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그런 얘기를 갖고 이러니 저러니 하는 게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지난 9월 평양 남북정상회담 당시 리 위원장이 특별수행원으로 동행한 기업 총수들에게 경협 지연에 대해 핀잔을 주며 "냉면이 목구멍으로 넘어갑네까"라고 말했다는 주장이 정치권에서 제기되면서 논란이 확대되고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