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0][38노스 북한] 북한이 황해북도 평산에 있는 우라늄 광산을 계속 가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인 38노스가 2일(현지시간) 밝혔다.
38노스는 2016년과 최근 각각 촬영한 상업용 위성사진을 비교·분석한 결과 평산 우라늄 광산 및 정광 공장에서 현재 활동이 있는 정황을 포착했다고 설명했다. 북한 전문 웹사이트 38노스가 2일(현지시간) 공개한 상업용 위성사진에서 황해북도 평산군 우라늄 정련·정광 공장 북동쪽 광산 등에 폐기물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이 포착됐다.


[02/30][김혜선 할리우드] 4일 에코휴먼이슈코리아에 따르면 김혜선은 할리우드 영화 '풀 하우스 헬(Full House Hell)'에 출연한다.
극 중 한국인 부부의 아내로 분할 김혜선은 영어 대사가 아닌 한국어 대사로 연기할 전망이다. 레인 엠 감독은 '한국적인 미인 형 엄마'의 얼굴을 가진 배우를 고민하던 중 한국 중견 여성 배우들의 프로필을 받고 김혜선을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03/30][스쿨미투 집회] 전국의 중·고교 여학생모임 등 30여개 단체는 전날 서울 중구 파이낸스센터 앞에서 '여학생을 위한 학교는 없다'는 제목의 집회로 목소리를 높였다.
학생을 위한 학교는 없었다"며 "학교에서 여학생은 출석번호 앞번호가 아니라 뒷번호로 불리고 운동장 전체를 누리지 못하며 남성의 부수적 존재로 살아갈 것을 강요받았다"고 주장했다. 폭력에 노출됐는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줬다"며 "스쿨미투가 고발한 것은 '일부 교사의 비상식적 만행'이 아니라 성폭력이 상식이 돼버린 학교 현장"이라고 강조했다.


[04/30][승용차 병원 돌진] The copyright belongs to the original writer of the content.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오늘(3일) 오전 9시16분쯤 경남 진주의 한 병원에서 72살 A씨가 몰던 승용차가 병원으로 돌진해 입구 유리창과 안내 데스크를 들이받은 후 멈춰섰습니다.


[05/30][안젤리나졸리 내한] 안젤리나 졸리가 내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상황을 포착한 누리꾼들이 부러움을 한몸에 받고 있다.
안젤리나 졸리는 2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식당과 거리에서 다수 포착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안젤리나 졸리는 봉사활동 등의 이유로 경호원 없이 조용히 한국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06/30][예멘소녀 사망] CNN방송 등에 따르면 최근 NYT 사진 보도로 지구촌의 관심을 받은 예멘 소녀 아말 후세인이 영양실조를 이기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WFP는 사우디의 예멘 봉쇄 탓에 100년 만의 기아사태가 닥쳐 예멘에서 여성과 어린이를 포함한 1200만명이 굶어 죽을 위기에 몰렸다고 우려를 밝혔다. 사우디를 지원해온 미국의 제임스 매티스 국방부 장관과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부 장관은 예멘에 30일 휴전을 촉구했다.


[07/30][유희열 눈물] [MBN스타 손진아 기자] ‘대화의 희열’ 유희열이 눈물을 흘렸다.
송해의 가족 이야기에 유희열이 참았던 눈물을 터뜨렸다. 어머니의 얼굴이 가물가물 떠오르지 않는다고 말하던 송해는 끝내 눈물을 흘려 모두를 울컥하게 만들었다.


[08/30][이영자 힐링푸드] 지난 3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27회에서는 매니저에게 ‘힐링 푸드’로 송이버섯 라면을 공개한 이영자와 매니저와 ‘개그콘서트’를 찾은 박성광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영자와 매니저는 바쁜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송이버섯 라면으로 극복했고 병아리 매니저는 박성광을 향한 남다른 배려심으로 큰 결심을 하게 된 것. 그녀의 이야기를 묵묵히 들어준 매니저는 “(이영자가) 처음으로 속마음을 말하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기분이 좋았어요”라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혀 보는 이들을 훈훈하게 했다.


[09/30][최강희 톈진] 김진수는 4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울산과의 2018년 KEB하나은행 K리그1 스플릿 A 35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 출전.
경기가 끝난 뒤 김진수는 골을 넣은 뒤 최 감독과 포옹한 것에 대해 "감독님께서 잘 되셔서 중국으로 가시기 때문에 앞으로도 우리가 열심히 하겠다는 의미였다. 김진수는 7개월여란 부상 공백을 딛고 지난달 28일 수원전에서 그라운드에 복귀했다.


[10/30][토트넘 울버햄튼] 토트넘은 4일 새벽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튼과의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울버햄튼은 후반 4분 라울 히메네스가 문전에서 날린 강력한 슈팅이 요리스 골키퍼의 선방에 가로막혔고. 후반 17분 케인이 라멜라가 넘겨준 공을 악착같이 골로 만들어내면서 울버햄튼을 세 골 차로 따돌렸다.


[11/30][김정숙 인도 방문]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4일 3박4일 일정으로 인도를 방문하기 위해 성남 서울공항에서 공군 2호기에 오르고 있다.
김 여사의 인도 방문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공식 초청에 따른 것으로 6일 아요디아에서 열리는 허황후 기념공원 착공식에 참석한다. 현직 대통령의 부인이 단독으로 외국을 방문하는 것은 2002년 당시 김대중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의 미국 뉴욕 방문에 이어 16년 만이다.


[12/30][김준호 김종민] 특히 예상치 못한 폭풍 같은 질문 세례가 쏟아진 가운데 멤버들의 순도 100% 속마음이 현장 분위기를 그야말로 ‘갑분싸(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진다는 줄임말)’하게 만들었다.
그런 가운데 김종민은 “축의금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멤버는?”라는 질문에 “준호 형이 (내 돈을) 2배로 불려줄 것 같다”는 파격 발언으로 멤버들과 현장 스태프들을 포복절도하게 만들었다. 더욱이 김준호를 향한 김종민의 뚝배기처럼 뜨끈한 의리와 100%에 가까운 신뢰가 재산 증식에 있는 것 아니냐는 멤버들의 발언이 쏟아진 것이다.


[13/30][대전 아파트 화재]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오늘 새벽 1시쯤 대전 중구 태평동의 15층짜리 아파트 6층에서 불이 나 주민 35명이 대피했습니다. 이 불로 아파트 주민 22살 이 모 씨 등 13명이 연기를 마셔 근처 병원으로 옮겨졌고.


[14/30][대한제국 군복 공개] 육군사관학교 육군박물관은 4일 황석(1849~1938)씨의 종손인 황일주(66)씨로부터 대한제국 군대의 군복과 고문서 등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황석씨는 1895년 설치된 최초의 근대식 군대인 대한제국 육군 진위대의 부위(중위급)와 강릉재무서장 등을 지냈다. 유물을 감정한 이경미 한경대 의상학과 교수는 “1900년 7월에 개정된 ‘대한제국 육군장졸복장규정’에 의해 1900년 이후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며 “세트를 이루고 있는 것은 희귀한데 사용자를 명확히 알 수 있고 완전히 보존돼 왔다는 점에서 매우 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15/30][대화의 희열 송해] '전국노래자랑'의 MC 송해(맨 위 사진)가 퀴어축제에 대해 언급했다.
송해는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대화의 희열'에 출연했다. 옆에 있던 유희열(위에서 두번째 사진 오른쪽)은 송해에게 "방송 없을 때 뭐 하냐”고 질문했고 송해는 "나 방송 일만 하는 사람이 아니다.


[16/30][박나래 1위]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박나래가 유재석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0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예능인 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링크 분석을 보면 '예쁘다.


[17/30][손흥민 도움] [몰리뉴(영국 울버햄턴)=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토트넘이 울버햄턴을 물리치고 승점 3점을 확보했다.
토트넘은 3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울버햄턴 몰리뉴에서 열린 울버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경기에서 3대2로 승리했다. 교체로 들어간 손흥민을 다시 교체아웃 시킨 것은 아쉬울 수 밖에 없었다.


[18/30][조코비치 결승] 조코비치는 3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8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롤렉스 파리 마스터스(총상금 487만2105유로) 단식 4강전에서 로저 페더러(37·3위·스위스)를 2-1(7:6<8:6>/5:7/7:6<7:3>)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조코비치가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면 마스터스 1000시리즈 대회에서 통산 33회 우승을 차지해 나달의 최다 우승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정규투어 대회 단식 통산 100번째 우승을 노렸던 페더러는 “이렇게 접전을 지고 나면 후회가 들기 마련이다.


[19/30][차인표 바비] 오늘(4일) 방송에서는 차인표와 BOBBY(바비)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하며 더욱 훈훈한 신구(新舊) 케미를 예고.
이날 BOBBY(바비)는 힙합의 필살기와도 같은 펀치라인에 대한 열띤 강의를 펼치던 중 "실제로 제가 차인표 형님의 이름을 빌려서 펀치라인을 쓴 게 있다"고 밝혀 주위를 놀래게 만들었다. 힙합 선생님과 힙알못 제자 사이던 BOBBY(바비)와 차인표는 순식간에 팬과 뮤즈(?)의 감동적인 만남을 가지며 훈훈한 광경을 연출했다는 후문이다.


[20/30][코미어 루이스] 코미어는 4일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UFC 230 메인이벤트 헤비급 타이틀전에서 '검은 야수' 데릭 루이스(33·미국)를 2라운드 서브미션으로 이겼다.
지난 7월 스티페 미오치치를 1라운드 KO로 꺾고 헤비급 챔피언에 오른 코미어는 1차 방어전에 성공하면서 UFC 사상 처음으로 2체급 방어전에 성공한 선수가 됐다. 코미어는 4일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UFC 230 메인이벤트 헤비급 타이틀전에서 '검은 야수' 데릭 루이스(33·미국)를 2라운드 서브미션으로 이겼다.


[21/30][경무과장 갑질논란]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부산의 한 경찰서 경무과장이 전립선 질환이 있다는 이유로 소변통을 집무실에 두고 볼일을 보고 이를 청소미화원이나 부하직원들에게 치우게 하는 등 갖은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그에 따르면 A 과장은 그전 부산의 한 경찰서 경무과장으로 근무할 때 평소 전립선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과장실에 오줌통을 놔두고 볼일을 본 뒤 오줌통을 청소미화원이나 직원에게 치우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오줌통 관련 감찰 결과 A 과장이 전립선 수술 후 과장실에 소변통을 실제 비치하고 청소미화원 등에게 소변통을 치워달라고 부탁했고 미화원 등도 환자라는 생각에 치워주는 등 일부 비위 사실을 확인했다.


[22/30][김진수 복귀골] 4일 오후 대구 수성구 대흥동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프로축구 KEB하나은행 K리그1 35라운드 대구FC와 FC서울의 경기에서 후반 대구FC 세징야가 프리킥 동점골을 성공시키자 FC서울 선수들이 허탈해 하고 있다.
퇴장으로 인한 징계로 최용수 감독 부임 후 2경기에 모두 결정했던 고요한은 후반 9분 윤석영의 패스를 박스 안에서 정확하게 잡아낸 뒤 공간을 만들어 내고 왼발 터닝슈팅을 구사해 조현우 골키퍼가 지키던 대구의 골문을 열었다. 4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 프로축구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수원 삼성 블루윙즈와 포항 스틸러스의 경기에서 포항 이석현이 팀의 세번째 득점을 한 후 동료 선수들과 기뻐하고 있다.


[23/30][라미란 강다니엘] 오는 4일(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하는 tvN ‘주말사용설명서’ 6화에서 라블리 라미란이 준비한 특별한 주말이 소개된다.
‘주말사용설명서’ 첫 촬영부터 강다니엘의 팬임을 밝힌 미란은 방송에서도 워너원의 노래와 안무를 모두 외워 따라할 정도로 열혈 팬심을 드러낸 바 있다. 특별손님 강다니엘이 출연하는 tvN ‘주말사용설명서’ 6회는 오는 4일(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24/30][런닝맨 호러분장]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치열한 신경전에 이어 땀범벅이 된 채 바닥을 뒹구는 격렬한 육탄전까지 벌였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한편 이날 ‘런닝맨’은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중계방송으로 인해 오후 6시 15분부터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25/30][미우새 윤도현] [SBS funE | 강선애 기자] 가수 윤도현이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한다.
4일 방송될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시원시원한 샤우팅을 뽐내는 '국민 로커' 윤도현이 스페셜 MC로 출격. 이어 평양에서 부른 노래를 직접 들어보고 싶다는 어머님들의 러브콜이 쏟아지자 윤도현은 "회식자리 같다"며 쑥스러워하면서도 무반주에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를 열창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


[26/30][슈돌 5주년]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방탄소년단부터 7세 형아가 된 삼둥이까지 '슈퍼맨이 돌아왔다' 5주년을 축하해주기 위해 스타들이 총출동했다.
폭풍성장한 대한 민국 만세 삼둥이는 영상을 찍고 있는 송일국에게 "아버지"라고 부르며 여전히 예의바른 모습. 셔츠에 자켓까지 앙증맞게 차려입은 삼둥이는 여전히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5주년 생일 축하 노래도 불러줬다.


[27/30][신성일 빈소]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MBN스타 대중문화부] 4일 오전 별세한 배우 신성일의 빈소가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11월6일로 예정돼 있다.


[28/30][정규직 전환율] 지난해 8월 기준 대기업이면서 정규직인 '1차 노동시장' 근로자는 전체 임금 근로자의 10.
장 부연구위원은 "비정규직이 정규직으로 옮겨 가기 위한 가교 역할보다는 한 번 비정규직에 종사하면 고용 안정성이 낮은 2차 노동시장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비정규직 함정(trap)에 가까운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고용 증가세 둔화는 우리경제가 성장하면서 오랜 기간 쌓여온 구조적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며 "주된 구조적 요인은 이중구조 심화로 판단되는 만큼 이를 완화시키는 데 정책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29/30][한국시리즈 1차전]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SK 와이번스 미디어데이가 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렸다.
KBO는 4일 오후 2시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두산과 SK의 한국시리즈 1차전 2만5000석이 모두 매진됐다고 발표했다. [뉴스1] 한국시리즈 매진은 2015년 10월 26일 대구 시민야구장에서 열린 두산-삼성 한국시리즈 1차전 이후 15경기 연속 매진이다.


[30/30][한동민 연타석홈런] 주인공은 지난 2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넥센과 플레이오프 마지막 5차전에서 극적인 끝내기 솔로포를 쏘아 올린 한동민이다.
SK는 당시 한동민의 한 방으로 넥센에 11-10으로 이겨 한국시리즈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또한 한동민은 플레이오프 5차전 끝내기 솔로포에 이어 이 한 방으로 연타석 홈런(한국시리즈 통산 8번째·포스트시즌 통산 25번째) 주인공도 됐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