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양의 서커스' 공연에서 공중 연기를 펼치던 베테랑 곡예사가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
18일(현지시간) AFP통신과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전날 미국 플로리다 주 탬파에서 열린 '볼타' 쇼 도중 프랑스 출신 곡예사 얀 아르노가 공중에서 떨어졌다. 2013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쇼에서 50피트(약 15m) 상공 줄에 매달려 공연을 하던 곡예사 세라 기요-기야르가 줄에서 떨어져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지난 5일부터 시작된 중국 최대 정치행사인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가 20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하나의 중국’을 강조한 폐막 연설로 막을 내렸다.
中 전인대 폐막… 시진핑 “하나의 중국” 연설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폐막 연설을 마친 뒤 자리로 돌아가고 있다. 전인대와 함께 열리는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를 묶어서 부르는 양회 기간이었던 18일 동안엔 베이징시의 검문과 통제가 한층 심해졌다.


6월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에 출마한 정봉주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의 복당 불허 결정에도 불구하고 선거운동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전 의원은 연합뉴스TV와의 통화에서 "앞으로 민주당의 '복당 불허' 결정이 번복될 기회가 몇 번 있을 것"이라며 "선거운동은 선거운동대로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정 전 의원은 또 지방선거 전 복당이 어려울 경우에는 민주당 후보와 단일화하겠다며 "투표용지에 민주당 후보와 정봉주 이름이 같이 나오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소연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현재오빠 #축결혼 #20대초 #긴인연들 #한채영 언니와"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소연과 한채영은 결혼을 앞둔 조현재와 함께 식사를 한 모습. 한편 조현재는 3월 내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와 5년 열애 끝 결혼식을 올린다.


서울 용산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탑이 군인 신분이기 때문에 음원을 내고 영리 활동을 해도 되는지 등에 대해 용산구가 확인 작업에 나섰기 때문이다.
이에 용산구청은 '꽃길'의 음원 발표 다음날인 14일 서울지방병무청을 통해 탑의 영리 활동과 관련해 질의를 해놓은 상황으로 병무청은 검토 후 용산구청에 답변할 예정이다. 탑은 용산구에 "'꽃길'은 2015년에서 2016년 사이 제작이 완료된 곡이며 음원이 발표된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지만.


보수 성향 학부모 단체인 '나라사랑바른학부모실천모임'의 방자경 대표가 4월로 예정된 평양공연 우리 측 예술단 수석대표인 가수 윤상의 본명을 착각한 점에 대해 정정했다.
방자경 대표는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주적 북한에 가서 공연하겠다는 윤상 씨에 대해 올린 글 중 정정할 부분이 있다"라며 "윤상 씨는 본명이 윤상이 아니라고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양공연을 위한 우리 예술단의 수석대표를 맡은 가수 윤상은 20일 오전 10시 통일각에서 북측 대표단과 실무접촉을 진행한다.


[서울신문]이명박 전 대통령이 2007년 말 대선에서 대통령에 당선된 이후 능인선원 주지인 지광 스님에게 직접 전화해 “고맙다”라고 감사 인사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20일 사정 당국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송경호 부장검사)는 이 전 대통령이 제17대 대선 직전인 2017년 12월 지광 스님으로부터 현금 3억원을 받았다는 혐의사실을 구속영장에 적시했다. 검찰은 당시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이 이 전 대통령의 지시를 받고 지광 스님을 찾아가 현금을 건네받았다는 진술을 김 전 기획관으로부터 받았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배우 이태임이 열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것에 대해 소속사 측이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매니지먼트 해냄 측은 20일 티브이데일리에 "이태임과 여전히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며 "때문에 열애설에 대한 확인을 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태임과 이야기를 해봐야 입장을 정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정봉주 전 의원은 어제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지요.
진중권/교수 (출처 : 프레시안 기고문/음성대역) : 정봉주가 공개한 오전 11시 54분에 찍힌 사진이 그가 1시와 2시 52분 사이에 렉싱턴 호텔에 없었다는 사실을 증명해주지 않는다.


지난 주말 경기 수원에서 열린 태극기 집회에서 시위대와 시민사이 폭행사건이 벌어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 17일 오후 5시께 수원시 팔달구 팔달문 인근 도로에서 행진하던 태극기 집회 참가자와 운전 중이던 A(28)씨 사이에 몸싸움이 벌어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차창을 열고 '길을 비켜달라'고 말했다가 국기봉으로 폭행당하는 피해를 봤다고 신고했다"며 "집회 영상을 분석하는 한편.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파워블로거 도도맘과의 불륜 스캔들에 휩싸여 사문서 위조 혐의를 받고 있는 강용석 변호사가 혐의를 부인했다.
1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8단독 박대산 판사 심리로 열린 사문서 위조 및 위조 사문서 행사 혐의 1차 공판기일에서 강용석 변호인 측은 공소사실을 부인했다. 강용석은 도도맘 김미나 씨와의 불륜설이 불거진 후 도도맘 남편 조모씨가 자신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취하시킬 목적으로 도도맘을 이용해 사문서 위조 및 행사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