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돈스파이크 서장훈] 돈스파이크 서장훈 대결 사진=JTBC ‘아는형님’ 캡처 [MBN스타 김노을 기자] 돈스파이크와 서장훈이 소고기 블라인드 대결을 벌였다.
지난 26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는 돈스파이크가 전학생으로 출연해 서장훈과 소고기 블라인드 테스트를 받았다. 소고기 블라인드 테스트 우승의 영예는 10문제를 모두 맞힌 돈스파이크에게 돌아갔다.


[02/11][모나코 자르딤] AS모나코는 2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레오나르두 자르딤(45) 감독의 복귀를 발표했다.
자르딤 감독은 티에리 앙리(42) 전 감독이 부임하기 전까지 모나코를 이끌던 인물이다. 자르딤에 이어 모나코 사령탑에 앉은 앙리 감독은 20경기에서 5승을 거두는 데 그쳤다.


[03/11][보령 식중독] 충남의 한 축제장을 다녀온 보령시 한 초등학교 학생과 병설유치원생 등 33명에게서 집단으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인솔교사 6명 등 33명이 구토와 설사 증세를 보여 가검물을 채취해 검사한 결과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14일 밝혔다. 영하 20도 이하에서도 살아남아 겨울철 식중독으로 불리는 노로바이러스는 오염된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바이러스가 묻은 물건을 접촉하면 감염을 일으키며 전염성이 강하다.


[04/11][셧다운 일시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 사태가 해소된 지 하루 만에 다시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을 주장하고 나섰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과 의회 지도부는 지난 25일 일시적으로 내달 15일까지 3주간 셧다운 사태를 풀고 정부를 재가동하는 동시에 이 기간 동안 멕시코 국경장벽 예산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가기로 합의했다. 이에 대해 워싱턴포스트(WP)는 "트럼프 대통령이 셧다운 대치 정국에서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에게) 항복한 지 하루 만에 또다시 장벽을 건설하겠다고 다짐하고 있다"며 "정치적 동맹에서도 나오는 완패라는 비판에 계속해서 반발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05/11][야구월드컵 7이닝] WBSC는 2020년 23세 이하(U-23) 야구월드컵에 7이닝 경기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야구월드컵과 함께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U-18)도 2021년부터 7이닝 경기가 시작된다. WBSC는 그러나 올림픽과 프리미어12 등 메이저 대회는 이닝을 축소하지 않고 기존의 9이닝 경기로 치른다고 밝혔다.


[06/11][황치열 사과] 그러나 해당 발언이 중국으로 퍼지면서 중화권 언론들은 “황치열이 중국 공기와 수질이 좋지 않다고 비아냥거렸다”고 보도했다.
결국 황치열은 25일 자신의 웨이보에 “제 발언으로 불편한 마음을 느끼셨을 분들께 먼저 죄송하다”며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방송을 직접 봤고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느꼈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그러나 제가 말하고자 했던 것은 중국과 한국의 환경이 다르지만 그것이 제가 중국에서 활동하는 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음을 표현하고 싶었다”면서 “의도와 상관없이 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이 있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07/11][동남아 패키지] 겨울철 유럽여행 수요가 늘면서 유럽 패키지여행이 침체된 아웃바운드 여행시장의 효자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겨울 여행 성수기인 1~2월 일본과 동남아시아 등 단거리 지역 패키지여행 예약은 예년에 비해 줄거나 현상 유지에 그친 데 비해 유럽은 15~20%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조일상 하나투어 팀장은 “여러 도시와 국가를 둘러보는 연계관광이 일반적인 유럽여행 특성상 정해진 일정과 코스에 따라 움직이는 패키지여행이 효율적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패키지여행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도시와 국가를 연계한 기존 상품 외에 역사와 문화.


[08/11][브리즈번항공권] 먼저 검색량이 가장 많은 '인기 여행지'별 항공권 최적 예약 시기다.
카약은 전년 대비 가장 많은 검색 증가율을 기록한 '인기 급상승 여행지'별 항공권 예약 최적 시기 또한 공개했다. 정효진 카약 한국 총괄 매니저는 "국내 사용자가 항공권 구매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는 가격"이라며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정확도 높은 '2019년 여행지별 항공권 예약 최적 시기 가이드'를 활용해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예약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09/11][정동진썬크루즈] 또한 2300만 년 전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정동 심곡 바다부채길에서는 수려한 동해 바다와 뛰어난 해안 절경을 만날 수 있다.
탐방로에서 펼쳐지는 맑고 푸른 동해바다와 그림 같은 기암괴석들이 만들어 내는 절경은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하고 쉼 없이 부서지는 파도소리는 귀를 맑게 하여 쌓였던 스트레스를 말끔히 날려보낸다. 7킬로미터의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달리는 레일바이크 해양 코스는 눈이 즐겁고 들려오는 파도소리가 흥을 돋우어 바닷바람에 노래가 절로 나오는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준다.


[10/11][필리핀클락] (부산·경남=뉴스1) 박채오 기자 = 동아대학교는 학생과 교직원 등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원 50명이 필리핀 클락 일대에서 9일간의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했다고 25일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심창보(국제관광학과 4) 학생은 “모든 단원이 필리핀 어린이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며 “주변의 많은 친구들이 해외 봉사활동에 꼭 참여해 좋은 경험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해마다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동아대는 지난해 필리핀 클락 지역에 있는 레온시아 빌리지 초등학교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11/11][권창훈 결승골] 권창훈이 선발 출전한 디종은 27일 오전 4시(한국시각) 프랑스 디종에 위치한 스타드 가스통 제라르에서 열린 모나코와의 ‘2018-19 프랑스 리그앙’ 22라운드 홈경기에서 2-0 완승했다.
권창훈은 중원에서의 침투 패스를 받아 오프사이드 트랩을 뚫고 수비수와의 1:1 찬스를 만든 뒤 깔끔한 왼발 슈팅으로 모나코 골네트를 흔들었다. 지난해 5월 앙제와 ‘2017-18 리그1’ 최종전에서 오른쪽 아킬레스건이 파열되는 부상을 당했던 권창훈은 이후 수술과 재활로 월드컵-아시안게임-아시안컵에 모두 나서지 못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