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강산 / 청주시 분평동 : 초미세먼지가 심하다 보니까 목이 많이 칼칼하고 그래서 애들과 같이 병원에서 진찰받고 그러려고 왔습니다.
특히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이상일 경우 민감군 학생의 결석을 '질병결석'으로 인정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미 지질조사국 USGS는 5일(현지시간) 오후 12시 29분께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북서쪽 벤추라에서 61㎞ 떨어진 채널 아일랜드 인근 해상에서 규모 5.
캘리포니아는 지진대와 화산 활동이 활발한 환태평양 조산대인 '불의 고리'에 속해 있어 더 큰 '빅원(초대형 강진)'이 닥쳐오지 않을지 주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일본 화산폭발로 분화구 남동쪽 미야기현 다카하루초(高原町) 방면으로 약 800m에 걸쳐 소규모 화쇄류(火碎流·화산재와 화산가스가 빠르게 흘러내리는 것)가 발생했고.


신동철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돈봉투를 받아 조윤선 전 정무수석과 나눠 가졌다고 증언한 가운데 조 전 수석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신 전 비서관은 이날 법정에서 "2014년 7월 중순께 이병기 전 국정원장에게 취임 축하 전화를 했을 때 '청와대는 돈이 없으니 좀 보태주겠다'는 취지의 말을 들었냐"는 질문에 "그렇다. 검찰이 "조 전 수석은 '이전에 (이병호) 원장이 청와대 돈이 없다며 도와준다고 하더니 이게 그것인가 보다'라고 웃으며 받았냐"고 묻자 신 전 비서관은 "그렇다"고 답했다.


지드래곤은 5일 강원 철원 육군 3사단 백골부대 신병교육대에서 진행된 수료식에 참석해 기초군사훈련을 무사히 마쳤음을 알렸다.
SNS에는 지드래곤의 수료식 비하인드 사진이 올라왔다. 지드래곤은 2019년 11월 26일 전역 예정이다.


경기 화성의 한 도장공장에서 발견된 백골 시신에 대한 부검 결과 사인이 불분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과수는 또 "머리 부위에 외력에 의한 충격이 있으나 사망 전인지 후인지는 확인되지 않는다"라며 "시신은 남성으로 추정되나 여성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라고 밝혔다. 경찰은 시신이 정화조에서 발견된 만큼 자살이나 사고사일 가능성보다는 타살이나 시신 유기에 무게를 두고.


6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군 당국은 이날 오전 날이 밝는 대로 전투기가 추락한 칠곡군 가산면 유학산 일대에서 조종사 1명을 찾기 위한 수색을 벌이기로 했다.
대구에 있는 공군 제11전투비행단 소속인 이 전투기는 이날 오후 1시 30분 대구 기지에서 이륙해 임무를 마치고 기지로 돌아가던 중이었다. 앞서 5일 오후 2시38분쯤 우리 공국 주력 전투기인 F-15K 1대가 대구 기지로 귀환하던 중 칠곡 유학산에 추락했다.


[서울경제 디센터] 긴급체포된 코인네스트 대표와 임원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6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정대정 부장검사)는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 등 암호화폐 거래소 2곳의 임직원 4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이들이 암호화폐 거래소 법인 계좌에 들어있는 고객 자금 수백억 원을 대표자나 임원 명의의 개인 계좌로 이체하는 수법으로 빼돌렸고.


대구 초등학생들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비난조의 말을 던지는 영상은 교육상 문제가 언급되며 논란을 낳고 있다.
대구 초등학생 5~8명이 대구 달서구 본리네거리 한 식당 앞에서 마치 태극기집회 속 태극기 부대처럼 태극기를 흔들며 "문재인 빨갱이"를 반복해서 외치고 있다. 대구 초등학생 영상을 두고 일각에서 "먹을 것을 주면서 시켰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또다른 논란으로 번지고 있다.


[OSEN=하수정 기자] 박민우가 오토바이 사고를 당해 수술 후 중환자실에 입원 중이다.
박민우의 부친께서 병원 측이 호전되고 있으니 다음 주에는 일반 병실로 가도 된다는 말을 해줬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중환자실에서 상태가 호전된 박민우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건강 회복이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보라카이 여행 상품을 예약한 고객들에게 전액 환불과 함께 취소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면서 "필리핀 정부가 환경 정화를 위해 보라카이 섬을 전면 폐쇄하기로 결정한데 따른 조치"라고 밝혔다.
온라인투어가 보라카이 여행상품에 대한 전액 환불을 결정하면서 온라인투어를 통해 보라카이 여행을 예약한 고객들 중 오는 22일 출발하는 여행객부터 취소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보라카이가 6개월간 폐쇄됨에 따라 이미 예약을 마친 고객들의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긴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현지 호텔과 항공사의 환불 지침과 상관없이 온라인투어에서 보라카이 여행상품을 구매한 예약자들에게 100% 전액 환불 및 취소 수수료 면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어깨치료를 위해 주사를 맞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50대 여성이 사망했다.
지난 4일 오후 9시 20분께 광주 북구 한 요양병원에서 A(59·여)씨가 숨졌다. A씨는 지난달 30일 광주 동구에 있는 다른 병원에서 어깨치료를 받기 위해 주사를 맞다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