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디디' 곽보성: 결승 무대 경험이 한번 더 쌓인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다.
강동훈 감독: 우리집이 부산이라 항상 부산 경기를 준비할 때는 왠지 모르게 이길 것 같다. 하지만 어떤 결승이든 간에 항상 이길수 있도록 해야될 것 같다.


박 전 대통령은 2심이 열려도 사법부 무시 전략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 친동생 근령 씨가 법원에 항소장을 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항소 포기가 확정되면 2심 재판은 검찰의 항소 이유만을 놓고 공방을 벌일 가능성이 큽니다.


조성렬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은 “북한에 직접적인 경고는 아니지만 앞으로 있을 북·미​ 정상회담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미국도 감안했을 것”이라며 “김정은 위원장도 이를 예의주시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사드 대통령을 응징해야 김정은이 미국을 공격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계속 개발하다가는 자신도 같은 운명에 처할 수 있다고 느낄 것”이라며 “북·미 정상회담의 성패는 트럼프가 군사 행동에 나설 수 있다는 점을 김정은이 믿게 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주장했다. 고유환 동국대 북한학과 교수는 “비핵화를 안 해도 얻어맞을 수 있고 해도 얻어맞을 수 있다는 면에서 김정은 위원장은 미국의 시리아 공습을 보며 체제안전을 구속력 있게 보장할 수 있는 장치가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됐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국 여자 쇼트트랙 심석희(한국체대)가 제38회 종합선수권대회 겸 2018-2019시즌 쇼트트랙 국가대표 2차 선발대회 첫날 2관왕에 오르면서 사실상 새 시즌 태극마크를 품에 안았다.
2차 선발대회 첫날 2관왕의 기쁨을 만끽한 심석희는 종목별 랭킹 포인트 68점을 따내 김지유(24점)를 크게 앞서고 중간순위 1위로 우뚝 섰다. 1차 선발대회에서 4관왕으로 우승하며 순위점수 50점을 챙긴 심석희는 15일 예정된 1.


문세윤은 강호동마저 왜소하게 보이게 만들며 체육대회 보조알바 중 허리를 삐끗해 병원에 간 문세윤은 MRI 기계에 엉덩이가 걸린 사연.
더워죽겠는데 왜 주는거냐"고 성질 내는가 하면 강호동이 진행했던 '강심장'에서 겪은 살 떨리는 에피소드를 그때로 돌아간듯 리얼하게 재연해 강호동을 녹다운 시켰다. 130kg대 후반으로 대한민국 연예인 최고 몸무게를 자랑하는 유민상은 '개그콘서트'에서 독보적인 뚱보 캐릭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했던 다양한 개그로 웃음을 유발했다.


(무안=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봄철 수확을 앞둔 전남 무안군 청계면 양파밭에 지난 13일 예초기를 둘러맨 청년 두 명이 나타났다.
저마다 양파를 키우는 이 이웃사촌 청년들의 다른 밭에서도 며칠 새 멀쩡한 밭작물을 엎는 품앗이가 이어졌다. 형편이 이 지경에 이르자 박 씨뿐만 아니라 많은 농부가 차라리 양파를 폐기하고 보상금을 신청하기로 했다.


[윈터뉴스=유다혜 기자] '야구천재' 오타니 쇼헤이(24·LA 에인절스)가 시즌 첫 2루타 포함 시즌 세 번째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이번 경기에도 펄펄 날았다.
오타니는 14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카우스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원정 경기에서 7번 지명타자로 출전. 오타니의 결승득점으로 역전에 성공한 에인절스는 남은 이닝 동안 캔자스시티에 5-4 승리를 거두며 파죽의 6연승을 달리고 있다.


14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서울대 사회복지연구소의 '2017년 한국복지패널 기초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아동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는 27만9000원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아동 1인당 월평균 보육비는 3만7000원이며 소득 수준별로 저소득가구는 1만3000원. 연구팀은 만 17세 이하 아동이 있는 1140가구 중에서 사교육이나 보육기관을 이용한 1032가구를 대상으로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으로 지출한 월평균 사교육비와 보육비를 조사했다.


14일 방송된 OLIVE 예능 프로그램 <서울메이트>에서는 호스트 앤디와 게스트 토마스 맥도넬.
토마스 맥도넬은 과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서 김숙 사진을 수집했다. 한글 사랑으로 유명한 토마스는 트위터에 ‘김숙의 사진(짤)을 보내달라’고 요청했고 많은 누리꾼이 이 요청에 응답했다.


손흥민(26)이 교체 출전한 토트넘 홋스퍼가 맨체스터 시티에 패했다.
스타뉴스에 따르면 토트넘은 1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1-3으로 졌다. 20승7무5패(승점 67점)를 기록한 토트넘은 리그 4위를 유지한 반면 맨체스터 시티는 27승3무2패.


기자] 올해 1분기에 실업급여를 받은 고용보험 가입자는 62만 8천여 명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최근 통계청 발표를 보면 실업자 수는 올해 들어 3개월 연속 100만 명을 웃돌고 있습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