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SK 방출선수] KBO 10개 구단이 앞 다퉈 대규모 선수단 정리작업을 마무리해가고 있다.
10개 구단은 25일까지 KBO에 보류선수 명단을 제출한다. 보류선수가 아닌 방출선수에 대해선 각 구단이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이대형과 홍상삼 외에도 두산에선 투수 최대성(34), SK에선 투수 박정배(37)와 외야수 배영섭(33), 롯데에선 외야수 김문호(32) 등이 자유계약선수 신분으로 타 구단의 영입 제안을 기다리게 됐다.


[02/11][손흥민 이달의선수] 손흥민(27·토트넘)이 조제 무리뉴 감독(56·포르투갈)과 함께한 첫 번째 경기에서 에이스다운 활약을 뽐냈다.
이날 경기는 무리뉴 감독이 부임한 후 첫 경기라는 점에서 이목이 쏠렸다. 관심을 모은 무리뉴 감독의 토트넘 데뷔전에서 가장 먼저 눈도장을 받은 이는 손흥민이었다.


[03/11][아는형님 AOA] 걸그룹 AOA(지민 유나 혜정 설현 찬미)가 '아는 형님'서 유쾌한 입담을 자랑했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는 컴백을 앞둔 AOA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약 2년 10개월만에 '아는 형님'에 재출연한 AOA는 여전히 털털하고 엉뚱한 입담을 자랑했다. 이들은 서로 "연습할 때 언니들이 춤을 자꾸 덜어낸다", "지민의 집이 AOA의 사랑방이라 자주 놀러 간다", "지민이 키가 작아서 멤버들이 자꾸 센터로 세운다"고 폭로했다.


[04/11][장성규 안영미] 방송인 장성규와 매니저가 안영미의 19금 개인기에 당황했다.
장성규는 지난 2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안영미를 만나 개인기를 전수 받았다. 이날 장성규는 안영미의 대기실을 찾아가 "이따 팬미팅을 하러 가는데 선 넘는 개인기 하나만 알려 달라"고 말했다. 이에 안영미는 "선 넘는 개인기는 많은데 방송에 나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라고 답했다.


[05/11][트럼프 홍콩] 중국 정부의 최대 난제로 부상한 홍콩 사태가 다시 중대 국면을 맞고 있다.
수개월째 지속되는 홍콩 시위가 24일 열린 홍콩 구의원 선거 결과에 적잖은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452명을 뽑는 홍콩 구의원 선거가 24일 18개 선거구에서 일제히 실시됐다. 이번 구의원 선거는 향후 홍콩 시위의 향방을 가른다는 중요성 때문에 참여 열기가 높았다.


[06/11][한일 외교장관 회담]  한일 외교장관이 만나 다음 달 양국 정상회담 개최에 합의했다.
두 장관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연기와 일제 강제징용 피해 배상 판결 등과 관련한 의견을 나누었고, 다음 달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열리는 한중일 정상회의에 맞춰 한일 정상회담을 개최하기로 하고 조정을 진행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재인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다음 달 정상회담이 성사되면 지난해 9월 이후 1년 3개월 만이다.


[07/11][김환기 최고기록] 23일 열린 크리스티 홍콩 경매에서 한국 미술 역사상 최고가인 131억원에 낙찰된 김환기의 대표작 '우주'의 주인공을 놓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술계 관례상, 낙찰자의 신원은 비공개가 원칙이지만 구매자가 20대 한국 컬렉터라는 얘기가 퍼지면서 '사실 여부'가 관심사로 떠올랐다. 한국 미술품이 경매에서 100억원이 넘는 가격에 팔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주'의 경매를 담당한 크리스티코리아 측은 낙찰가를 알리면서 구매자는 "한국인이 아니다"고 발표했다.


[08/11][불투이스 골] 벼랑 끝 위기에서 울산 현대를 구해낸 불투이스의 골은 그야말로 천금 같은 득점이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울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는 골키퍼 김승규다. 비록 한 골을 내주긴 했지만, 그 장면을 제외하면 완벽에 가까운 선방을 보이며 위기때마다 울산을 구하는 면모를 보였다. 하지만 이 골을 제외하면 김승규의 슈퍼 세이브가 연발된 경기였음을 부정할 수 없다.


[09/11][유산슬 데뷔무대] '놀면 뭐하니?-뽕포유'가 낳은 트로트 샛별 유산슬의 인기가 날개를 달았다.
유산슬은 '아침마당'을 완벽하게 접수, 생방송 데뷔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는 화제를 모았던 신인 가수 유산슬의 KBS1TV '아침마당' 생방송 출연 비화가 공개됐다. 선배가수가 유망한 신인가수를 소개하는 '아침마당'의 '명불허전' 코너에서 트로트 신인 유산슬을 소개하기 위해 함께 나온 것.


[10/11][지드래곤 활동재개] 지난 23일 연예인 및 유명인사 부부 세 쌍이 탄생했다.
가수 이상미, 개그맨 장홍제, 김선영 아나운서가 결혼식을 올렸다.  이상미는 2005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익스의 보컬로 참가해 '잘 부탁드립니다'로 대상을 받은 가수다. 이후 '연락주세요' 등의 앨범을 발표하면서 가수 활동을 비롯해 방송인으로 다양하게 활동했다.


[11/11][배가본드 종영] 이승기와 배수지 조합이 마지막까지 빛을 발했다.
지난 23일 종영한 SBS 금토 드라마 '배가본드'는 최고시청률 13.61%로 자체최고를 기록했고, 2049시청률은 일일 전체 1위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그리고 극의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최고시청률 13.61%로 동시간대 전체 1위에 안착했다. 이에 힘입어 드라마는 줄곧 전체 시청률과 2049시청률 상승을 이뤄냈고, 남녀시청자 10~50대까지 고른 분포로 시청률 20~30%를 기록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