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1박2일 첫방] 문세윤이 '1박 2일' 첫 신고식을 제대로 치렀다.
8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에서는 연정훈, 김종민, 문세윤, 딘딘, 김선호, 라비로 이뤄진 새 멤버들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이날 문세윤은 '1박 2일' 멤버들 사이에서 상황을 재미있게 진행하며 다소 어색할 수 있는 첫 만남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에 KBS의 간판 예능이자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1박 2일'에 입성한 문세윤이 어떤 활약으로 웃음을 줄지 기대를 더한다.


[02/11][가상자산 소득세] 정부가 가상자산(암호화폐)에 소득세를 물리기로 했다.
가상자산에 세금을 물리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미 미국·일본 등 여러 선진국에서 가상자산을 제도권으로 흡수하는 대신 세금을 물리고 있다. 하지만 가상자산에 본격적으로 세금을 물리겠다면 정책기조를 손질할 필요가 있다.


[03/11][부산 K리그1] 준우승의 추억은 오간데 없다.
치열했던 승강 플레이오프를 끝으로 2020년 K리그 지형도가 모두 완성됐다. 올해 K리그2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한 광주FC와 K리그1 최하위로 처진 제주 유나이티드가 일찌감치 자리를 맞바꾼 가운데 부산 아이파크가 8일 종료된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경남FC를 누르고 5년 만의 승격 기쁨을 맛봤다. 내년 시즌을 K리그2에서 맞이하게 된 경남과 제주는 '격세지감'이라는 말을 떠올릴 만하다.


[04/11][이다연 우승] 2020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개막전 우승을 한 이다연(22, 메디힐)이 K-랭킹 2위로 올라섰다.
이다연은 9일 발표된 K-랭킹에서 랭킹 포인트 11.7527점으로 임희정(19, 한화큐셀)을 0.1558점 차로 제치며 3위에서 2위로 올라섰다. 이다연은 8일 끝난 효성 챔피언십 with SBS GOLF에서 최종합계 11언더파 205타로 우승하며 65점을 추가해 K-랭킹을 끌어올렸다.


[05/11][이순신 북방유적] 이순신 장군(1545∼1598)은 명량·노량해전 승전 등 세계 최고의 해군 명장으로 통한다.
이순신 장군이 무공을 펼친 북방 지역의 유적을 서울시가 북한·러시아와 손잡고 발굴한다. 이들 단체는 이순신 장군 북방 무공 유적지 발굴 조사를 위한 준비 단계인 사전 조사와 현장답사, 국제학술회의 등을 마쳤다. 서울시는 내년 발굴 결과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정부, 러시아 등과 협의해 나선·녹둔도의 이순신 장군 북방 유적을 역사문화 유적지로 보존·관리하는 방안을 구상 중이다.


[06/11][장윤정 도경완] 장윤정, 도경완 부부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5년 만에 다시 합류했다.
도경완이 연우를 임신 중이던 장윤정을 위해 만들어 줬던 사랑의 토스트, 일명 '도스트'를 다시 만들어줬다. 여전히 사랑이 넘치는 도장부부(도경완-장윤정)를 향한 부러움은 물론, 엄마 아빠의 흥과 끼를 물려받아 매력이 넘치는 아들 연우와 딸 하영이를 향한 호평까지 이들 가족을 향한 관심이 폭발한 것.


[07/11][JYP 공식입장] 걸그룹 트와이스가 무질서한 공항 사진 촬영, 스토킹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가 강경대응에 나섰다.
트와이스 멤버 미나가 지난 8월 극도의 심리적 긴장 상태와 불안감으로 활동을 잠시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가운데, 지효와 나연 등도 무질서한 공항 사진 촬영, 스토킹 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멤버들의 건강, 안전 문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08/11][안재홍 강소라] 배우 안재홍, 강소라 주연의 영화 '해치지않아(손재곤 감독)'가 스틸을 공개했다.
1626만 관객을 동원한 코믹 수사극 '극한직업'의 제작사와 '달콤, 살벌한 연인' '이층의 악당' 손재곤 감독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해치지않아'가 스틸을 9일 공개했다. '해치지않아'는 망하기 일보 직전의 동물원 동산파크에 야심차게 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변호사 태수(안재홍)와 팔려간 동물 대신 동물로 근무하게 된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미션을 그린 작품이다.


[09/11][AI 횡단보도] 전국에서 처음으로 구미에 '지능형 횡단보도용 교통안전 시스템'이 설치됐다.
8일 경북도에 따르면 구미시 옥계 신나리 2차 아파트 주변 옥계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 1곳에 최근 이 시스템이 설치돼 시범 운용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보행자와 운전자에게 훨씬 잘 보이는 '지능형 바닥 표지등', '지능형 교통안전 표지판'을 갖추고 있다.


[10/11][김병만 비행기 조종] '집사부일체' 김병만이 비행기 조종을 하며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켯다.
지난 8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사부를 만나기 위해 뉴질랜드로 떠난 상승형재의 모습이 그려졌다. "설마"라며 감탄하던 그들은 "맞다면 역대급 등장"이라며 호들갑을 떨었고, 그들의 예상대로 김병만 사부가 모습을 드러냈다. 집사부일체 최초 재방문 사부인 김병만 사부는 1년 전 만남에서 이들에게 비행기 조종이 꿈이라고 밝힌 바 있다.


[11/11][미우새 강다니엘] 가수 강다니엘이 '미우새'에서 '예쁜우리새끼'의 면모를 보여줬다.
지난 8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강다니엘이 게스트로 깜짝 등장했다. 서장훈은 첫 질문으로 "강다니엘은 어머니에게 '미운우리새끼'인가 '예쁜우리새끼'인가"라고 물어봤고, 강다니엘은 "우리 어머니에게는 '예쁜우리새끼'인 것 같다. 자신 있다"고 답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