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기능성화장품 아토피] 내년에 시행하는 기능성 화장품의 범위에서 '아토피 피부염 완화 기능' 표현이 빠지게 됐습니다.
현행 '아토피 피부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표현이 의약품으로 잘못 받아들여질 소지를 막기 위해서입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아토피 완화 기능성 화장품에서 의약품 오인 소지가 있는 '아토피' 단어를 삭제하고 제품의 특성을 잘 반영할 수 있는 표현으로 수정했습니다.


[02/11][리버풀 왓포드] 왼발잡이 모하메드 살라가 오른발로 선취골을 기록했다.
리버풀은 14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 왓포드와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전반 38분 리버풀의 역습 상황에서 마네의 패스를 받은 살라가 왼발로 수비수를 제치고 오른발 슈팅으로 왓포드 골망을 갈랐다. 리드를 내준 왓포드는 전반 42분 빠른 역습을 통해 동점을 노렸다.


[03/11][유재석 어린이합창단]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 뽕포유'(놀면 뭐하니)에 출연하는 방송인 유재석이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펼친 모습이 포착됐다.
14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과 어린이 합창단의 컬레버레이션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유재석은 MBC 가요베스트 무대에 오르기 전 조세호에게 끌려 어디론가 향했다. 이날 유재석은 기적의 도서관 재개관 행사에서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합동 무대를 펼쳤다.


[04/11][지석진 김수용] '아는형님' 지석진이 절친 김수용과 관련 된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 지석진과 박정아가 출연한다. 지석진은 개그맨 김수용과 장례식장에서 있었던 에피소드를 이야기했다. 지석진이 전하는 김수용의 에피소드는 14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 확인할 수있다.


[05/11][철원 돼지열병] 경기도 연천군과 강원도 철원군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추가로 발생했다.
14일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에서 포획한 멧돼지 1마리와 강원도 철원 갈말읍에서 발견된 멧돼지 폐사체 1개체에서 ASF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연천군 신서면 멧돼지는 지난 11일 연천군 유해조수 피해방지단이 야간 순찰하다 총기 포획했고 철원 갈말읍 폐사체는 지난 12일 환경부와 산림청 합동 수색팀이 발견했다.


[06/11][황의조 일시귀국] 프랑스 프로축구 지롱댕 보르도에서 활약하는 황의조가 일시 귀국한다.
보르도 구단은 14일(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황의조가 주말 스트라스부르전을 마친 뒤 한국으로 돌아가 3주간 체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단에 따르면 황의조는 아시안게임 병역 혜택을 받기 위해 한국에 들어와 관련 기관에서 직접 행정 절차를 밟는다.


[07/11][김해 AI] 경남 김해시는 의료 인공지능(AI) 기업체를 경남에서 처음 유치하고 연구재단을 5일 개소했다.
시가 이번에 유치한 기업은 의료 AI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개발업체인 (주)딥노이드(대표 최우식)이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는 "미래는 어떤 아이디어를 갖고 사업을 하느냐에 의료 AI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며 "정석연구재단은 병원·의사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다양한 AI 진단 기술을 개발하게 된다"고 말했다.


[08/11][남의철 판정승]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38, 사내남 격투기)이 가슴이 아닌 머리로 싸워 2년 2개월 만에 나선 복귀전에서 승리했다.
14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에서 열린 '굽네몰 로드FC 057' 웰터급 경기에서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38, 원주 로드짐)에게 3라운드 종료 3-0 판정으로 이겼다. 3승 2패가 된 신동국은 "남의철과 경기하게 돼 영광이었다. 남의철을 상대로 3라운드까지 싸울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09/11][임은수 쇼트1위] 한국 피겨 여자 싱글 간판 임은수(신현고)가 주니어 최강자 이해인(한강중)을 간발의 차로 제쳤습니다.
임은수는 14일 김해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에서 열린 2019 KB금융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회장배 랭킹대회 겸 국가대표 1차 선발전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40.52점, 예술점수(PCS) 32.16점을 받아 총점 72.68점으로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10/11][전참시 브라이언] '전지적 참견 시점' 최초 워킹맘 매니저와 브라이언의 독특한 케미가 시청자 마음을 울렸다.
그 정체는 바로 그룹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브라이언의 매니저. 매니저는 브라이언을 알뜰살뜰 챙겼다. 브라이언은 그런 매니저에게 때로는 유쾌하게 장난도 치고, 그만의 방법으로 매니저를 향한 애정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11/11][김현우 이여진 결혼] SBS 앵커 김현우, 기상캐스터 이여진이 결혼했다.
김현우, 이여진은 15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의 연을 맺었다. 김현우 앵커는 2005년 SBS 공채 13기 기자로 입사해 현재 SBS '8뉴스' 평일 앵커를 맡고 있다. 이여진 기상캐스터는 서울여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뒤이 KBS부산총국과 연합뉴스 '뉴스Y' 등을 거쳐 현재 SBS '8뉴스' 기상예보를 맡고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