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2020년 최저임금] 최저임금 인상이 소득 하위 계층 노동자들의 임금인상을 가속하는 주요 요인이라고 2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미국의 각 주 등 행정구역들은 올해 대대적으로 최저임금 인상에 나선 상황이다. 감세 정책과 견고한 노동시장이 노동자 계층의 소득 증가를 이끌었다는 트럼프 행정부의 주장과 달리, 전국적인 최저임금 인상이 큰 영향을 끼쳤다고 WP는 전했다.


[02/11][미세먼지 주의] 주말인 4일과 5일 전국에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다.
3일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4일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광주, 전북, 대구, 경북, 제주의 미세먼지 등급은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5일에도 서울, 경기, 세종, 충북, 충남, 광주, 전북, 대구의 미세먼지 등급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03/11][박영규 결혼] 배우 박영규(67)가 지난 크리스마스에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이 뜨거운 축하를 보냈다.
박영규 소속사 크레빅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박영규가 12월 25일, 가까운 가족, 지인들 참석 하에 조용히 결혼식을 치렀다"며 "배우자 분께서 일반인인지라 입장 표명이 조심스럽다"고 밝혔다.


[04/11][손성아 임신] 걸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손성아가 임신 사실을 알렸다.
손성아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하세요 윤축복이에요. 저 3월에 엄마 돼요"라는 글과 함께 태아의 초음파 사진을 공개했다. 2018년 DJ다큐와 결혼한 손성아는 결혼 2년 만에 엄마가 되는 셈이다. 손성아는 지난 2013년 그룹 나인뮤지스에 합류해 활동하다 2017년 팀을 탈퇴했다.


[05/11][아산 염산누출] 아산시의 한 철강공장에서 염산이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일 오전 7시 9분께 충남 아산시 배미동 한 철강공장에서 염산 약 천 리터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후 사건 발생 네 시간 만에 폐기물 수거업체는 남아있던 염산을 옮기는 작업을 마쳤으며 탱크 보수도 끝냈다. 한편, 경찰과 소방당국은 탱크에 연결된 배관 볼트가 풀려 염산이 누출된 것으로 추정하고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06/11][윤세아 비판] 배우 윤세아가 풍선 날리기 이벤트를 바판하며 목소리를 높였다.
윤세아는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게 얼마나 위험한 이벤트인데"라며 신년 풍선 날리기 이벤트를 비판하는 글을 게재했다. 작성한 글에서 윤세아는 "오늘 새벽, 청정지역 제주 해역에 수 없이 많은 색색의 풍선이 날아올랐다. 웃고 떠들며 기쁜 새해를 기원하며 날려 보낸 색색의 풍선들. 말릴 새도 없이 어처구니없고 어리석은 행위가 저질러지고 만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07/11][이정화 임신] 임신 소식을 알린 뮤지컬 배우 이정화(32)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정화는 계명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고 2010년 뮤지컬 '투란도트'에 출연하며 데뷔했다. 이정화는 지난 2016년 제10회 대구 국제뮤지컬페스티벌 어워즈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정화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새해를 맞이해 소식을 알리려한다. 제게 기쁜 소식이자, 가정의 기쁜 소식이다. 딩동! 하나님의 선물이 찾아왔다"라고 글을 게재해 임신 사실을 밝혔다.


[08/11][이하늬 회식공개] 배우 이하늬가 '열혈사제' 팀의 시상식 회식 현장을 공개했다.
이하늬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9년 열혈사제를 사랑해주신 모든 시청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2020년 새해 좋은 일들, 웃을 일들이 많이 많이 있으시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신년 인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지난해 12월 31일 열린 '2019 SBS 연기대상' 시상식이 끝난 후 '열혈사제' 팀의 모습이 담겨있다.


[09/11][지디 가족모임] 그룹 빅뱅 지드래곤의 가족 모임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지드래곤의 누나 권다미는 1일 자신의 SNS에 "사랑하는 나의 가족. 건강하고 지금처럼 행복합시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지드래곤의 누나인 사업가 권다미와 남편인 배우 김민준, 동생 지드래곤, 그리고 지드래곤의 부모님이 함께 담겼다. 한편, 김민준은 지난해 10월 11일 권다미와 결혼식을 올렸다.


[10/11][송윤아 회식공개] 배우 송윤아가 '우아한 친구들' 출연진과 함께 찍은 회식 사진을 공개했다.
송윤아는 3일 자신의 SNS에 "다 함께 찍은 사진이네요. 2019년 5개월이 넘는 기간동안 함께 해준 분들이에요. 행복했고 감사했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JTBC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출연 배우들의 회식자리에서 찍은 이 사진에는 유준상, 김성오, 한다감, 배수빈, 이인혜, 김혜은, 정석용의 모습이 담겼다.


[11/11][허지웅 유재석문자] 허지웅이 혈액암 투병 당시 유재석의 문자에 큰 힘을 얻었다고 전했다.
허지웅은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에 출연해 혈액암 투병과 항암치료 과정에 대한 소회를 털어놨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