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필리핀 화산폭발] 필리핀 수도 마닐라 남쪽에 있는 따알 화산이 며칠내로 더 크게 폭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산의 분화도 몇 개월 지속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마닐라 타임즈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필리핀 지진화산연구소는 13일(현지시간) 따알 화산의 분화가 몇 달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지진화산연구소의 화산감시 및 폭발예측 부서 책임자인 안토니오 보르나스는 라디오 인터뷰에서 "화산의 분화가 몇 달 또는 몇 년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02/11][김민준 지드래곤] 배우 김민준이 처남 지드래곤과 성격이 비슷하다고 밝혔다.
이날 김민준은 아내 권다미의 동생인 처남 지드래곤을 언급하며 "저랑 은근히 성격이 비슷하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지드래곤은 김민준을 은근히 챙겨주는 '츤데레'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김민준은 "저랑 성격이 비슷하다. 무심한 척 다 챙겨준다"며 "누나랑 마주칠 때 모자 두 개를 툭 던져주고 '하나 매형 줘'라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03/11][박지수 mvp] 한국 여자농구의 간판 박지수가 MVP 3관왕을 이뤘다.
박지수는 12일 부산 스포원파크 BNK센터에서 열린 '하나원큐 2019-2020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19점 7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최고 선수에게 주어지는 MVP를 품었다. 이로써 지난 시즌 정규리그 및 챔피언결정전 MVP를 받았던 박지수는 올스타전까지 MVP 3관왕에 오르며 한국 여자농구의 대들보임을 입증했다.


[04/11][박태환 겨울바다] '마린보이' 박태환이 '어쩌다FC' 1승을 기원하며 제주도 겨울 바다에 입수한다.
12일 방송되는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서는 '어쩌다FC'의 새해 1승을 기원하는 전설들의 입수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이날 악마 감독으로 변신한 안정환의 지휘 아래 혹독한 전지훈련을 받은 전설들은 겨울 바다 입수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특히 바다에 온 만큼 마린보이 박태환의 입수를 절대 놓칠 수 없었던 멤버들은 "신입생 신고를 안했다"며 그를 몰아가기 시작한다.


[05/11][이란 시위] 이란의 반(反)정부 시위가 다시 거세질 조짐이 보이면서 집권세력이 긴장하고 있다.
이란 당국이 우크라이나 여객기를 미사일로 격추한 사실을 인정한 후 재개된 반정부 시위는 점차 확산되고 있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시위대를 지지하며 압박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란 집권세력은 지난달까지 이어지던 거센 반정부 시위가 미국의 살레이마니 사령관 공습으로 반미 시위로 바뀌자 지지층 결집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06/11][한국 이란 축구] 대개의 골 세리머니는 격정적이다.
이번 U-23 대표팀에서 그런 가능성이 보이는 선수가 조규성이라는 평가가 자자하다. 그는 "황의조가 순간적인 폭발력과 결정력이 강한 스타일이라면 조규성은 공중 볼과 지구력, 체력에서 강점이 있는 공격수다. 스트라이커치고는 뛰는 양이 엄청나다"면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선수"라고 힘주어 말했다.


[07/11][슈돌 펭수]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연우와 잼잼, 윌리엄과 펭수가 달달한 케미를 선보였다.
지난 12일 방송한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서는 2019 KBS 연예대상 시상식을 위해 모인 '슈돌' 가족들과 펭수를 만난 윌벤져스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곳에 모인 '슈돌' 가족들의 케미가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전해준 가운데, 연우와 잼잼이의 달달한 '연유쨈' 케미가 시선을 집중시켰다.


[08/11][여자배구 올림픽 진출] 한국여자배구가 3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은 2012년 런던,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대회에 이어 3회 연속 올림픽 본선 무대를 밟는다. 사상 첫 올림픽 본선 진출을 위해 자국 리그 개막까지 늦추며 이번 대회를 준비한 태국은 한국의 벽을 넘지 못했다. 간절했던 올림픽 본선행 티켓을 손에 넣은 한국 여자배구 대표 선수들은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기쁨을 만끽했다.


[09/11][우한 폐렴] 중국 후베이성 우한(武漢)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집단 폐렴이 발병, 사망자까지 나온 가운데 남부 광둥성 선전(深圳)에서도 원인 불명의 중증 폐렴환자가 생겨 보건 비상이 걸렸다.
선전시 보건당국은 초등검사 결과 환자가 2003년 유행한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이나 이번에 우한에서 검출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을 가능성은 일단 배제됐다고 발표했다.


[10/11][집사부일체 신성록] '집사부일체' 배우 신성록이 첫 출연부터 숨겨둔 예능감을 마음껏 펼치며 예능 신생아로 맹활약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새로운 멤버로 합류하게 된 신성록이 합류 후 첫 출연부터 재치 있는 입담과 톡톡 튀는 예능감을 발산하며 프로그램에 활력을 한 껏 불어넣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11/11][강호동 일침] 강호동이 하하에게 따끔한 일침을 날린다.
13일 방송되는 채널 A '아이콘택트'에서는 MC 강호동과 이상민이 녹화장에 늦게 나타난 하하에게 일침을 가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날 방송 녹화 현장에 하하가 가장 늦게 나타난 가운데, 강호동과 이상민은 하하에게 "너, 새해에는 고쳐야 할 점이 많다"고 호통을 쳤다. 이어 강호동은 "지각하는 버릇 고치고, '라면 먹을까 말까' 같은 걸 동료한테 묻는 '의존증'도 고쳐"라고 하하에게 말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