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누리호 공개] 지난 15일 전남 고흥의 나로우주센터.
내년 두 차례의 발사가 예정된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Ⅱ)에 탑재될 75t급 엔진의 139번째 연소시험이다. 실제 발사될 누리호에는 이날 시험한 75t급 엔진 4개를 묶은(클러스터링) 추력 300t급 엔진이 1단 로켓에 장착된다. 누리호의 핵심 기술은 이날 연소시험을 진행한 엔진에 있다.


[02/11][맥그리거 TKO승] 코너 맥그리거가 복귀전 상대 도널드 세로니를 눕히는 데 쓴 시간은 40초다.
맥그리거는 19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 T모바일아레나에서 열린 UFC246 웰터급 메인 이벤트에서 1라운드 40초 TKO승을 거뒀다. 맥그리거는 거침없이 파운딩을 내리치며 세로니 혼을 빼놨다. 심판은 맥그리거의 TKO승을 선언했다.


[03/11][윌리엄 영상편지]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연우와 윌리엄, 아이들의 착하고 순수한 마음이 시청자를 울렸다.
그중 연우와 윌리엄은 어른들은 상상도 못할 순수한 마음으로 진한 감동을 선물했다. 윌리엄과 펭수가 함께 썰매를 타면서 서로를 지켜주는 모습은 모두의 마음을 찡하게 울렸다. 동생의 동심을 지키는 펭수와, 펭수를 걱정하는 윌리엄의 순수한 마음이 닿아 큰 감동을 만들었다.


[04/11][장애인연금 확대] 문재인 대통령의 20일 새해 첫 수석보좌관회의(수보회의) 일성(一聲)으로 '경제 성과'를 외쳤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보회의 모두발언에서 "새해 들어 우리 경제가 나아지고 반등하는 징후들이 보이고 있다"며 긍정적 전망을 내놨다. 수출과 규제개혁을 통한 경제 성장을 강조하는 한편, 문 대통령은 "우리 사회의 포용성을 강화하는 노력을 꾸진히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정부의 정책 기조인 복지확대를 통한 포용성 강화 또한 강조했다.


[05/11][한국 요르단]   한국과 요르단의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 챔피언십 8강전 생중계가 시청률 8%를 넘어섰다.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19일 오후 7시에 JTBC가 중계한 한국 대 요르단전이 전국 시청률 8.5%(유료가입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한국 U-23 축구대표팀은 19일 오후 7시15분 태국 랑싯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8강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5분에 터진 이동경(울산)의 결승골로 2-1 승리를 거뒀다.


[06/11][허재 지옥훈련] '뭉쳐야 찬다'에서 허재의 눈물을 쏙 빼게 만든 무한 지옥 훈련이 펼쳐진다.
오늘(19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제주도 전지훈련을 간 '어쩌다FC'를 위해 눈물, 콧물이 쏙 빠질 맞춤형 지옥 훈련을 예고하고 있다. '어쩌다FC' 첫 1승을 위한 제주도 특화 전지훈련이 펼쳐질 JTBC '뭉쳐야 찬다'는 2020 도쿄올림픽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8강전 중계 후 오늘(19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07/11][김구라 열애고백] 방송인 김구라의 깜짝 열애고백에 많은 누리꾼들이 축하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김구라는 유재석의 '인생라면' 집을 찾았다가 유재석, 박명수, 조세호 등과 대화를 나누던 중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김구라의 깜짝 열애 고백에 누리꾼들은 뜨거운 축하를 건넸다.


[08/11][전소민 심경고백] 배우 전소민이 자신이 출간한 에세이 '술먹고 전화해도 되는데'에 대한 심경을 고백했다.
전소민은 지난 19일 인스타그램에 "사실 지금 많이 슬프다"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공개했다. 전소민은 "별 관심 없겠지만 사실 누군가 내 넋 나간 표정에 무슨 일 있냐 물어주는 것조차 저는 사랑받고 있는 일일지 모른다"면서 "휴대폰을 아무리 뒤져 보아도 당장 달려와 줄 사람 한 명 없다는 것은 어쩌면 사랑하고 있지 않다는 뜻"이라고 쓸쓸한 마음을 드러냈다.


[09/11][최지우 카메오] 배우 최지우가 '사랑의 불시착' 카메오 출연을 확정했다.
19일 tvN '사랑의 불시착' 측은 "최지우가 '사랑의 불시착'에 특별 출연한다. 어떤 역할로 등장하는지 방송을 통해 확인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극중 북한군 김주먹(윤수빈)은 최지우가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천국의 계단'의 열혈 팬으로 남에서 온 윤세리(손예진)에게 '천국의 계단'의 결말을 물어보는 장면이 등장한다. 재벌 3세 윤세리는 최지우를 '지우언니'라고 부르며 친분을 강조하기도.


[10/11][김종민 한자] '1박2일' 김종민이 한자 에이스로 등극했다.
특히 김종민은 한자 겨루기 미션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김종민은 역사적 지식을 하나씩 꺼냈고, 김선호와 연정훈은 "우리 중 제일 똑똑하다"며 극찬했다. 가수, 배우 팀으로 나눠 한자 겨루기가 진행된 가운데 김종민의 대 활약으로 가수팀이 승리한 것.


[11/11][김희철 동반입수] 김희철이 이상민과 동반 입수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영철과 그의 친누나인 김애숙의 초대로 울산에 방문한 김희철과 이상민의 모습이 그려졌다. 그러자 이상민은 "만약 희철이가 100만 뷰가 나오면 내가 입수, 안 나오면 니가 입수해라"라고 제안했다. 김희철은 겨울 바다 온도를 체크하러 들어가며 이상민을 붙잡고 같이 바다로 뛰어들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