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경주 지진] 9일 오후 2시 41분쯤 경북 경주시 서남서쪽 18km 지역에서 규모 2.4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5.77도, 동경 129.03도이고, 지진 발생 깊이는 9km이다. 경주에서 규모 2.0 이상의 지진이 발생한 건 지난해 6월 11일 규모 2.5 지진이 관측된 이후 8개월 만이다. 또 최근 2달 사이 경상도 지역에서는 규모 2.0 이상의 지진이 4차례 발생했다.


[02/11][김선호 연정훈] 연정훈과 김선호가 빙구미를 선보였다.
하지만 이내 "근데 제목만 생각나면 돼"라고 빙구미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연정훈도 "주인공 이름도 생각나는데 제목이 생각 안나"라며 빙구미에 동참했다. 결국 딘딘이 라비의 힌트를 보고 라라랜드를 맞히며 연정훈과 김선호의 빙구 모습만 부각됐다.


[03/11][미우새 송가인] '미우새' 트로트 대세 송가인이 거침없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9일 오후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스페셜 MC로 송가인이 출연했다. 신동엽은 송가인에게 '미운 우리 새끼'였던 적이 있었는지 물었다. 신동엽이 "'미우새' 출연 전에도 방송 등을 통해 김종국을 많이 봤지 않나. 바로 그 몸이었냐"고 돌직구를 던졌고 송가인은 바로 "그렇다"라고 답하며 쑥쓰러워했다.


[04/11][안바울 금메달] 안바울(남양주시청)이 국제유도연맹(IJF) 주관 대회에서 연거푸 금메달을 획득했다.
9일 대한유도회에 따르면, 안바울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0 파리 그랜드슬램 대회 1일차 남자 66㎏급에서 금메달을 따냈다. 안바울은 지난달 23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열린 텔아비브 그랑프리 대회에서도 금메달을 딴 데 이어 또 한 차례 금메달을 따냈다.


[05/11][차준환 개인최고점] 일본의 하뉴 유즈루(26)가 압도적인 연기를 펼치며 남자 피겨선수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무대에서 한국 남자 피겨스케이팅의 간판 차준환(19·휘문고·고려대 입학예정)은 아쉽게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다.
차준환은 2020 국제빙상연맹(ISU) 4대륙 피겨 스케이팅 챔피언십 남자 싱글 종목에서 개인최고점 경신과 함께 한국 남자 선수 역대 최고 성적을 냈지만 5위를 기록했다.


[06/11][송가인 김종국] 송가인이 김종국에 대해 호감을 표현했다.
1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스페셜 MC로 가수 송가인이 함께했다. 이에 신동엽은 "김종국처럼 몸이 좋은 사람이 이상형인 거냐. 꼭 근육이 아니더라도 상관없는 것이냐"고 물었고 송가인은 "마른 사람은 조금 매력 없게 느껴진다. 이왕이면 살보다는 근육이 좋다"고 털어놨다. 김종국에 대한 호감뿐 아니라 송가인은 과거 '미운 우리 새끼'였던 시절을 고백하기도 했다.


[07/11][인천공항 방역] 미국 ABC 뉴스의 밥 우드러프 기자가 지난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원지인 중국 우한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과정을 중계한 영상이 뒤늦게 화제다.
지난달 23일 ABC 뉴스는 밥 우드러프 기자가 촬영한 58초 분량의 동영상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올렸다. 이 누리꾼이 "한국 공항이 신종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우드러프 기자의 영상을 재가공하자 조회 수가 100만을 넘어섰고 해당 영상이 4만 4천 번가량 리트윗됐다.


[08/11][한미 워킹그룹회의] 한미 양국이 10일 워킹그룹 회의를 열고 대북제제, 남북협력, 북핵 등 한반도 사안 관련 제반 현안을 논의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한미 워킹그룹은 (스티브) 비건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와 이도훈 본부장을 수석대표로 하는 한미간 북핵, 북한 문제 관련 포괄적 협의체"라며 "이번 국장급 회의도 이러한 맥락에서 개최됐다"고 설명했다.


[09/11][김남길 걷기학교] 김남길이 하정우의 걷기 학교에 입학한 사실을 밝혔다.
김남길은 "홍보해줄 필요는 없다. 정우형은 정우형대로 걷고 난 나대로 걷고 있다가. 영화를 같이 하면서 같이 걸어 볼래 해서 형이 교장으로 있는 걷기 학교에 신입으로 입학했다"라며 "걷기 학교는 반강제성이 있어서 하루 최소 만보 이하면 벌금을 낸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걸음 수를 계산해서 벌금을 내야 한다"라고 밝혔다.


[10/11][박희영 우승] "남편이 없었다면 이번 우승은 아마도 없었을 겁니다." 박희영(33)이 7년 만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우승하면서 남편에게 공을 돌렸다.
박희영은 퀄리파잉스쿨을 통과, LPGA투어에 진출한 뒤 13년 만에 다시 지옥의 시드전을 치렀다. 박희영은 "13년 전 퀄리파잉스쿨은 5라운드였지만 이번에 8라운드였다"면서 "정말 힘들었지만 2위를 차지해 올해 LPGA투어에 참가할 자격을 얻었다"고 밝혔다.


[11/11][양세찬 키즈채널] '런닝맨' 양세찬이 형 양세형과 유튜브 방송이 키즈 채널이 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날 유재석은 "양세찬이 양세형과 유튜브를 하는데 키즈 채널로 분류가 됐다더라"고 말문을 열었다. 김종국은 "유튜브 관계자들이 양세찬, 양세형을 얼핏 보고 애들 방송인 줄 안 거다"라고 말했다. 양세찬은 "그 브이로그만 키즈채널로 분류됐다"고 덧붙였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