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배우 박해진이 재능 기부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이 공개됐다.
소방청은 28일 박해진이 재능 기부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을 전 부처에 배포해 대국민 캠페인 실천에 나섰다.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는 "박해진이 잘못된 정보가 퍼지는 걸 막기 위해 소방청에 직접 제안하고, 영상을 제작해 기부했다"며 "앞서 소방청 대국민 화재 안전수칙 영상에 이은 두 번째 재능기부다"라고 설명했다.


[02/11][코로나19 현황]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안정을 보이는 가운데 중국 보건 당국이 중국의 감염 상황이 호전되고 있지만, 여전히 코로나19 재확산에 주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28일 국무원 연합 방역 체계 기자회견에서 최근 신규 확진 환자가 없는 지역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언제쯤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할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03/11][박명수 해명]   방송인 박명수(사진)가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부족, 폭리 현상에 대해 일침을 가한 뒤 돌연 해명에 나섰다.
박명수는 "마스크를 공공기관 같은 곳에 놓고 국민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며 "판매나 유통하시는 분들도 이득을 남겨야 하지만, 지금은 국민이 마스크를 필요로하는 상황이다. 마스크는 편하게 쓸 수 있게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고 발언해 화제를 모았다.


[04/11][방탄 4관왕] 그룹 방탄소년단이 제34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4관왕에 올랐다.
지난 27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 내역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아시아 부문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를 비롯해 '베스트 5 싱글',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 뮤직 비디오' 까지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05/11][소유진 기부] 외식사업가 백종원의 아내이자 배우 소유진이 코로나19 확산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소유진은 지난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1억 원의 재난구호성금을 기부했다.  소유진이 기부한 성금은 마스크, 소독제 등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감염병 예방 구호품과 속옷, 의류, 위생용품 등 자가격리자를 위한 긴급구호품, 확진환자 치료를 위한 의료물품 지원에 사용될 전망이다.


[06/11][코로나19 동선지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에 관련 앱들이 쏟아져나오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티나쓰리디가 만든 이 앱은 코로나19 확진자의 방문위치 100m 이내에 인접할 경우, 스마트폰 알림을 통해 이용자에게 알리는 앱이다.


[07/11][코로나허위진술 구속] "대구 신천지증거장막(신천지) 모임에 다녀왔다"며 보건소에서 장난삼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검진을 받은 20대 남성이 구속됐다.
이 남성은 다른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되자 대구 신천지를 다녀와 자가격리 중이라고 주장했는데, 거짓말이 들통나 위계공무집행방해와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까지 더하게 됐다.


[08/11][한국 대중음악상] 가수 백예린이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3관왕을 받은 소감을 전했다.
백예린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제가 상을 세 개나 받는 날이 오다니 기분이 이상하고 두근거리고 좋다"며 "앨범을 낼 수 있게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팬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앞서 백예린은 이날 발표된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앨범 'Our love is great'(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로 최고 영예인 올해의 음반을 받았다.


[09/11][해쉬스완 열애] 래퍼 해쉬스완이 여친 공개 후 도를 넘은 악플에 분노했다.
해쉬스완은 27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좋은 거만 보고 살고 싶었다"면서 "다들 그러잖아. 그래서 잘 만나고 있는 거 보여준 건데 평균 수준 잘 봤다"고 말했다. 앞서 해쉬스완은 최근 SNS를 통해 미모의 여자친구와 꿀 떨어지는 데이트를 공개, 화제를 모았다. 그래서 잘 만나고 있는 거 보여준 건데 평균 수준 잘 봤다.


[10/11][코로나 전화상담] 인천 연수구에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28일 인천시와 연수구에 따르면 연수구 동춘동에 사는 A(44)씨는 이날 코로나19 검체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고 가천대 길병원 음압병동으로 옮겨졌다. 인천에서는 지난달 1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35세 중국인 여성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A씨까지 모두 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11/11][반값 마스크판매] '반값 마스크'의 판매가 시작됐다.
28일 부터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 우체국 등 공적판매처에서 '반값 마스크'가 판매된다. 이날 기획재정부와 대한약사회, 농협중앙회 등에 따르면 약사회는 이날 마스크의 권고 가격을 1500원선으로 정하고 전국 약국에 이같은 마스크 판매 관련 가이드라인을 전했다. 농협중앙회도 이날부터 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는 마스크 판매가격을 제품에 따라 770~1980원으로 잠정 결정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