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배우 박해진이 재능 기부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이 공개됐다.
소방청은 28일 박해진이 재능 기부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을 전 부처에 배포해 대국민 캠페인 실천에 나섰다.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는 "박해진이 잘못된 정보가 퍼지는 걸 막기 위해 소방청에 직접 제안하고, 영상을 제작해 기부했다"며 "앞서 소방청 대국민 화재 안전수칙 영상에 이은 두 번째 재능기부다"라고 설명했다.


[02/11][코로나19 현황] 소설가 공지영씨가 광역단체장 선거결과와 신종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지역별 환황을 공유하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
그는 두 지도를 비교한 사진을 올리면서 "투표의 중요성 후덜덜"이라고 글을 올렸다. 공 씨는 "투표 잘합시다"라고 했다가 "투표의 중요성 후덜덜"로 바꿨지만, 처음 글이 복사되면서 SNS를 타고 번지고 있다. 공씨의 페이스북에는 "시민들만 불쌍하다", "그럼에도 이번 선거에도 그 당을 찍을 것 같다"며 지지하는 댓글들이 올라와있다.


[03/11][류현진 데뷔전] 류현진(33)의 토론토 블루제이스 데뷔전을 지켜본 동료 포수 대니 잰슨(25)이 인상적인 관전평을 남겼다.
캐나다 매체 토론토 선은 29일(한국시간) "잰슨은 이번 토론토의 스프링캠프에서 가장 바쁜 선수다. 동료 투수들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열심히 돌아다니고 있다"면서 잰슨의 일상을 소개했다. 잰슨은 28일 토론토 데뷔전을 치른 류현진으로부터 받은 첫인상도 남겼다.


[04/11][반값 마스크판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확산하면서 일회용 마스크를 사기가 어려워졌다.
농협, 우체국 등 일부 판매점에서 반값 마스크 등을 판매하기로 했지만 턱없이 부족하다. 이처럼 KF80, KF94 등 일회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이를 노린 '중고나라' 사기고 급증하고 있다. 물론 사기 행각을 마음먹은 판매자는 새로운 계정으로 매번 바꿔가며 거래를 시도하기 때문에 이마저도 불가능할 수 있지만 그런데도 가장 기본적으로 아이디 조회를 해봐야 한다.


[05/11][슈돌 공식입장] '슈돌' 측이 대본 논란에 공식입장을 밝혔다.
28일 오후 KBS2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측은 MBN스타에 "관찰 예능으로 대본은 없다"고 밝혔다. 앞서 27일 KBS 유튜브 채널에는 '슈돌' 샘 해밍턴 가족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한편 '슈돌' 해당 영상 속 논란이 된 장면은 삭제 됐다.


[06/11][장윤주 기부] 모델 장윤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00만원을 기부했다.
28일 오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장윤주는 이날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2000만 원을 기탁했다. 장윤주의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에 쓰일 예정이다.


[07/11][코로나 전화상담] 제주지역 신천지예수회 교인 중 4명이 추가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유증상자로 파악돼 검사를 받고 있다.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29일 오후 3시 도내 신천지 교인과 교육생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하던 중 코로나19 유사증세를 보이는 교인 4명을 추가 확인했다.


[08/11][코로나3법 통과] 가수 하리수가 코로나 3법 국회 통과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26일 하리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식이긴 하지만 그래도 지금이라도 이렇게 법이 통과되어 다행이다"라며 코로나 3법 국회 통과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이와 함께 그는 코로나 3법과 관련된 기사를 캡처해 올렸다.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국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09/11][JYP 기부] 연예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신 방지를 위해 5억 원을 기부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지난 2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 열매')에 기부한다고 이날 밝혔다. JYP에 앞서 SM엔터테인먼트도 전국에서 코로나 19 환자 치료에 매진 중인 의료진들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원을 기부하는 등 연예계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10/11][국민연금 수익률] 국민연금의 지난해 기금운용 수익률이 2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28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국민연금의 지난해 연간 운용수익률은 11.3%로 1999년 11월 기금운용본부 설립 이후 20여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국민연금의 해외주식은 지난해 말 미국과 중국 간의 1단계 무역합의 타결 소식에 글로벌 증시 상승세와 환율의 영향을 받아 30%를 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11/11][박동빈 결혼] 배우 박동빈 이상이가 2년 열애 끝에 결혼한다.
박동빈 이상이는 29일 서울 서초구의 한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이날 결혼식 사회는 동료 연기자이자 같은 소속사 식구 배우 안재모가 맡는다. 한편 박동빈은 1970년생으로 1998년 영화 '쉬리'로 데뷔해 드라마 '야인시대' '김약국의 딸들', 영화 '조선미녀삼총사' '화산고' 등에 출연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