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6개 대륙 가운데 가장 늦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상륙한 중남미에서도 각국 정부가 감염을 막기 위한 예방수칙을 홍보하며 질병 조기 진화에 애를 쓰고 있다.
특히 인사법이나 차 문화 등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한 지역 특유의 문화에 자제령을 내렸다.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중남미 각국에서도 약국과 슈퍼마켓에서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이 동이 나는 경우가 잇따랐다.


[02/11][코로나19 현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병선 제1차관은 3일 한국원자력의학원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정 차관은 의학원 내 의료인력들의 비상대응체계와 현관통제소, 의심환자진료소 운영 현황 등을 점검하고, 병원장 주재로 운영 중인 코로나19 대책본부로부터 대응 현황을 보고 받았다.


[03/11][나대한 징계] 발레리노 나대한(28, 국립발레단)이 코로나19 자가격리 기간 중 여자친구와 일본 여행으로 물의를 빚었다.
국립발레단 측은 징계위원회를 열어 나대한에 대해 엄중 조치할 예정이다. 나대한은 소속 국립발레단의 자가격리 지침을 어기고 여자친구와 일본 여행을 다녀온 사실을 SNS에 공개해 물의를 빚었다. 남은 것은 나대한에 대한 국립발레단의 징계.


[04/11][이민호 기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스타들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3일 소속사 VAST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영화배우 현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2억원을 전달했다. 탤런트 한효주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각각 코로나19 성금 1억원을 기탁했다.


[05/11][초중고 개학연기] 전국 초·중·고교의 개학이 2주 연기되면서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도 덩달아 연기 가능성이 높아졌다.
첫 개학 연기 결정에 이미 19일로 한차례 연기된 모의고사는 이번 개학 추가 연기로 모의고사 일정이 연기 또는 취소될 가능성이 대두됐다.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주관하고 있는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는 3월 26일 또는 4월 2일로 연기를 검토 중"이라며 시험 취소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06/11][한예슬 공식입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이탈리아 밀라노로 출장을 다녀온 연예계 관계자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비슷한 시기 밀라노를 방문한 일부 연예인들이 코로나19 관련 루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지라시에 등장하는 또 다른 연예인 한예슬의 소속사 파트너즈파크 관계자 또한 "확진 판정을 받은 스태프 측과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마주친 적도 없고, 우리 측 스태프 중에서도 귀국 후 코로나19가 의심돼 검사하고 기다리는 사람도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07/11][전현무 대구응원] 전현무가 코로나19 사태로 고통스러워 하는 대구 시민들을 응원했다.
전현무는 "아나운서로서 첫 방송을 시작했던 곳. 여러분과 함께 했던 1년을 기억합니다. 미약하지만 힘을 보탭니다. 선후배 동료 여러분 부디 힘내십시오! 대구는 늘 그러했듯이 이겨낼 겁니다"라며 '#코로나아웃 #힘내요대구 #전현무 #대구괴물뉴스'의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전현무의 기부금은 대구·경북 지역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취약 계층의 의료비 및 의료용품 지원으로 사용된다.


[08/11][코로나 미국]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산 조짐이 보이면서 미 보건당국의 바이러스 검사능력이 도마 위에 올랐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코로나19 진단검사 키트에 일부 결함이 있는 것으로 나온 데다 키트 부족, 까다로운 기준 탓에 검사를 받고 싶어도 받지 못하는 환자가 많기 때문이다. 지난주까지 CDC는 보건당국에서 감염 의심자로 판단한 500여명의 미국인만 검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09/11][김보성 자가격리] 배우 김보성이 대구에서 시민들에게 마스크 5000개를 전달한 후 자발적으로 자가격리 중이다.
배우 김보성은 1일 대구에 방문해 8시간 동안 시민들을 만나며 마스크를 나눠줬다. 그가 타고 있던 트럭엔 '힘내라 대구!'라고 적힌 현수막이 붙어 있었고 김보성은 도시 곳곳에서 "힘내라"는 말을 외쳤다고 전해졌다.


[10/11][미스터트롯 비공개] '미스터트롯' 결승전이 무관중 사전 녹화로 진행된다.
TV CHOSUN 예능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측은 최근 공식자료를 통해 "코로나19 사태가 위기 경보 최고 단계인 '심각' 상태로 격상된 데에 대한 조처로, 당초 600여 명의 관중을 모시고 진행하려던 결승전을 전면 수정해 무관중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할 것을 최종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11/11][이만희 검사결과]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총회장이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경기도는 "지난 2일 밤 과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채취한 이만희 총회장의 검체를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검사한 결과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3일 밝혔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