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베트남 보건부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수칙 안내문을 한국어로 제작해 배포했다.
보건부는 이날 코로나19 정보 사이트에 한국어로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을 담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 올리며 "베트남에 있는 한인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어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에 올라온 코로나19 예방 수칙 가운데 외국어로 된 것은 한국어판이 유일하다.


[02/11]코로나19 현황


[03/11][청하 해명]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가 거세다.
배우 이동욱은 일명 '신천지 연예인' 찌라시에 강경 대응을 예고했고, 청하도 자신의 매니저가 신천지라는 루머에 대해 해명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 속에서 온라인 상에서는 이동욱을 포함해 몇몇 연예인들이 신천지를 믿고 있다며 루머가 돌았다.


[04/11][코로나 미국] 무역전쟁과 인권논쟁에 이어 코로나19 확산이 미국과 중국의 이른바 '디커플링'(탈동조화)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신문은 "미-중 무역전쟁을 봉합한 1단계 무역합의 서명식(1월15일) 직후 시작된 코로나19 확산으로 미국 경제도 타격을 입으면서, 미-중 간 이념적 차이가 증폭되고 상호 불신은 심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05/11][국가공무원 시험연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국 18만명이 응시하는 국가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이 5월 이후로 잠정 연기됐다.
인사혁신처는 오는 28일 시행 예정이던 2020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을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 상황으로 계속 유지되고 있고 전국 17개 시도에서 시행되는 대규모 시험이라는 점 등이 감안 됐다. 시험 감독에 나서는 중앙부처·지자체 공무원들도 전국 2만3000여명에 이른다.


[06/11][아이유 자가격리]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납세자의 날' 행사에 자가 격리로 인해 참석하지 않는다는 오해를 받았다.
아이유와 배우 이서진은 4일 열리는 '제54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 납세자로 선정,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아이유 의지와 무관하게 주최 측에서 코로나 19 방지 차원에서 초청을 하지 않은 것이다. 지난달 중순 이탈리아에서 열린 밀라노 패션 위크에 참석한 아이유는 특별한 스케줄을 잡는 대신 자택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07/11][이동욱 강경대응]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가 거세다.
배우 이동욱은 일명 '신천지 연예인' 찌라시에 강경 대응을 예고했고, 청하도 자신의 매니저가 신천지라는 루머에 대해 해명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 속에서 온라인 상에서는 이동욱을 포함해 몇몇 연예인들이 신천지를 믿고 있다며 루머가 돌았다.


[08/11][김예진 은퇴선언]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계주 금메달리스트 김예진(21․의정부시청)이 이른 나이에 은퇴를 선언했다.
김예진은 지난 2일 자신의 SNS에 자필 편지로 "16년간의 쇼트트랙 인생에 마침표를 찍었다"라며 "너무 갑작스럽게 결정하게 돼 저 또한 많이 혼란스럽고 상처가 되지만 더 이상 이 운동을 할 자신이 없다고 판단해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는 중"이라고 은퇴를 밝혔다.


[09/11][현빈 기부] 배우 현빈의 몰래한 선행이 팬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현빈이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억 원을 기부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측은 오늘(3일) 오후 "현빈이 지난 2월 27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으로 2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10/11][박지훈 법적대응]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이 악플러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박지훈 소속사 마루기획은 지난 2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 박지훈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성 루머와 비방 게시물, 인신공격성 발언이 무분별하게 게시되고 있는 바를 재차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11/11][정엽 스몰웨딩]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이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스몰 웨딩을 올렸다.
3일 소속사 롱플레이뮤직 관계자에 따르면 정엽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정엽은 소속사 관계자나 멤버, 지인들도 초대하지 않고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스몰 웨딩을 진행했다. 정엽은 2003년 4인조 보컬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로 데뷔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