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베트남 보건부가 4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예방 수칙 안내문을 한국어로 제작해 배포했다.
보건부는 이날 코로나19 정보 사이트에 한국어로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을 담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 올리며 "베트남에 있는 한인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어로 제작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 사이트에 올라온 코로나19 예방 수칙 가운데 외국어로 된 것은 한국어판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02/11][코로나19 현황]  광주광역시 재난안전대책본부(차장 김종효 행정부시장)는 5일 오후 코로나 19 관련 정례 브리핑을 가졌다.
이날 브리핑에서 김 부시장은 "5일 오전 9시 기준 광주시의 확진자는 총 13명, 접촉자는 총 1,006명, 격리 대상자는 276명, 해제는 730명이다" 고 5일 현황을 밝혔다. 13번 확진자는 3월 3일 집에 머물다 오후 5시 경 검사결과 양성판정을 받고 보건소 구급차를 이용 빛고을 전남대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4일 오후 3시 경 양성으로 확정됐다.


[03/11][코로나 무력화 항체]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5000명을 훌쩍 넘으면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코로나19에 대항할 수 있는 항체를 찾아낸 것입니다. 한국화학연구원 CEVI(신종 바이러스) 융합연구단은 어제(4일) 기존에 알려진 사스와 메르스 중화항체가 코로나19 스파이크 단백질에 결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04/11][김연아 자필응원] '피겨퀸' 김연아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극복을 위한 자필응원 글을 남겼다.
김연아는 4일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를 통해 "대구와 경북을 비롯해 현장에서 고생하고 계신 의료진, 관계자 여러분들 힘내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05/11][김준희 열애] 방송인 겸 사업가 김준희(나이 44세)의 열애 소식이 이틀째 관심받고 있다.
5일 김준희의 이름은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달구고 있다. 이날 김준희의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는 "김준희가 비연예인 남성과 약 1년째 연애 중"이라고 전했다. 남자친구는 김준희보다 연하로 '임프'라는 애칭으로 불린다고.


[06/11][이시언 심경] 배우 이시언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기부 관련 악플에 시달린 후 간접적으로 심경을 고백했다.
이시언은 유세윤의 SNS 글에 "저쪽으로 그냥 보내면 됩니까 형님"이라는 댓글을 남겼고, 이어 "세윤 형님이 좋은 일 하신 거 보니 저도 하게 됐다"면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0만원을 기부했다고 알렸다. 유세윤은 기부를 하고도 악플을 받는 이시언을 격려했다.


[07/11][SM 법적조치]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 아티스트의 '신천지 연예인' 관련 루머에 법적조치 입장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상에 특정 종교와 관련해 당사 아티스트가 언급되어 유포되고 있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 이는 전혀 근거 없는 루머로, 당사 아티스트는 특정 종교와 무관함을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08/11][일본 검은비]   일본 사이타마현에서 원인 불명의 '검은 비'가 내려 한때 불안감이 가중했다.
4일 후지TV 보도에 따르면 원인불명 검은 비는 지난 2일 일본 사이타마현 하스다시에서 관측됐다. 검은 비 소문과 지역 주민들의 관련 신고 20여 건을 받은 시 당국은 현장에 방사능 오염 측정 장비와 인력을 투입해 검사를 진행. 한편 검은 비는 이날 오전 발생한 지바현 노다시의 공장 화재가 원인일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09/11][김태희부부 선행] 가수 비(본명 정지훈)-김태희 부부가 선행으로 팬 사랑에 보답했다.
바로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영업의 어려움을 겪는 임차인의 고충을 함께 나누기로 한 것. 김태희 남편 비도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레인 에비뉴 임차인에게 3월 임대료를 50% 인하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전달하며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했다.


[10/11][기성용 기부] 멀리서도 모국 사랑은 여전했다.
메이저리거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과 축구 선수 기성용(레알 마요르카)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극복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5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류현진이 이날 1억 원을 기부했다"며 "류현진이 멀리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한국의 상황을 걱정해 기부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11/11][박해진 예능출격] 배우 박해진이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격한다.
박해진은 오는 4월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에 출연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에 그동안 수없이 많은 예능 프로그램 러브콜에도 불구하고 정중히 거절하며 드라마에 집중해왔던 박해진은 '구해줘! 홈즈'를 통해 친근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박해진의 '구해줘 홈즈' 출연은 오는 4월 초로 예정돼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