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KBO가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 수칙 일환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제안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등함에 따라 KBO는 6일 "현재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확진자가 6000명을 넘어서고 시범경기가 취소되는 등 심각한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KBO리그 10개 구단은 정부에서 강조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팬 여러분과 선수단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당분간 선수와 대면 만남, 사인 및 사진 요청, 선물 전달, 선수단 동선 근거리 접촉 등을 제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02/11][코로나19 현황] 유럽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최대 발병국인 이탈리아의 유력 공영언론이 한국의 코로나19 사망자 수를 실제의 10배가량인 412명이라고 보도해 빈축을 사고 있다.
전국적 지명도를 가진 이탈리아의 공영 방송 '라이'(Rai)는 6일자(현지시간) 인터넷판 기사에 전 세계 코로나19 감염 현황을 보도하며 이러한 오보를 냈다.


[03/11][박지성 기부] "비록 고국에서 떨어져 영국에 살고 있지만, 어려움에 처한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전 주장이자 맨유 앰버서더인 박지성 JS파운데이션 이사장이 아내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받고 있는 아동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박지성 측은 6일 "박지성-김민지 부부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른 피해아동 가정 긴급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알렸다.


[04/11][신천지 기부금 거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에 써달라며 120억을 기부하려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잇따라 사회복지단체들로부터 기부를 거절당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도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5일 오전 입금된 신천지의 기부금 120억원을 최종 반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05/11][임현주 여성의날] 임현주, 여성의 날 한국 대표로 인터뷰 "영광스럽다" 아나운서 임현주가 여성의 날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임현주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주한유럽연합대표부 방문 인증샷과 함께 글을 올려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그는 "다가오는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이다. 이 날을 기념해 유럽연합과 유엔인권최고 대표사무소에서 해시태그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영광스럽게도 각국의 대표를 선정한 인터뷰에 함께 됐다"고 밝혔다.


[06/11][전지현 임대료감면] 배우 원빈 이나영 부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어려움에 빠진 임차인들을 돕기 위한 '착한 건물주' 운동에 동참했다.
7일 소속사 이든나인에 따르면 원빈-이나영 부부는 3∼4월 두 달 간 자신들이 보유한 건물 임대료를 50% 감면하기로 했다. 원빈 이나영 부부 외에도 코로나19 확산으로 타격을 받은 임차인의 어려움을 덜고자 '착한 건물주 운동'에 동참한 스타들이 늘고 있다.


[07/11][코로나 퇴치송] '미스터트롯' 톱7이 코로나19 퇴치송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찬원도 같은 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 퇴치를 위해 모두 함께 힘을 모아주세요"라며 "#장민호 #영탁 #김호중 #임영웅 #김희재 #정동원 #이찬원 #미스터트롯"라고 적었다. 영상은 '미스터트롯 톱7의 코로나 퇴치송(feat. 김호중, 영탁, 이찬원, 임영웅, 장민호)'라는 제목이다.


[08/11][차인표 기부] 코로나19 사태 속 스타들의 기부 릴레이가 끝나지 않고 있다.
배우 차인표와 신애라 부부는 이달 초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으로 각각 5000만원씩, 총 1억원을 기부했다. 그룹 빅스 엔(차학연)은 포털사이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 모금함에 420만 원을 기부했다. 프로그래머 이두희는 코로나19 사태에 보탬이 되고자 재능 기부에 나섰다.


[09/11][뷔 이태원클라쓰]   뷔(35·사진)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사운드트랙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멤버 RM과 뷔는 6일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뷔는 라이브 방송 중 종합편성채널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태원 클라쓰'는 뷔의 '절친'인 박서준(32)이 주연을 맡고 있다.


[10/11][고독사 예방법] 정부가 앞으로 5년마다 고독사 예방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고독사 실태조사, 통계작성 등을 의무화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6일 고독사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안 등 28개 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제정된 '고독사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안'은 정부가 5년마다 고독사 예방 기본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고 고독사 실태조사, 통계작성 등을 의무화하도록 했다.


[11/11][김희철 감사인사]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맛남의 광장' 식구들과 데뷔 15주년 기념 파티를 즐겼다.
김희철은 7일 자신의 SNS에 "축하해줘서 고마워요"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김희철은 데뷔 15주년 기념 케이크 촛불을 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전날 김희철은 슈퍼주니어로 데뷔한 지 15주년을 맞이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