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국민이 애쓰고 있는 이때, 누구보다 예방에 앞장서야 할 공공기관 임직원이 오히려 예방 수칙을 어겨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모두가 긴장하고 가슴을 쓸어내린 그 날 밤, 그것도 모든 직원에게 모범을 보여야 할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예방 수칙을 무시한 겁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달 26일, 사장을 직접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비상 대응계획'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02/11][코로나19 현황] 안랩은 자사 제품을 활용해 '코로나19'와 관련한 무분별한 정보 확산을 막고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안랩은 개인 사용자용 무료 PC 백신인 'V3 Lite'의 알림 배너와 모바일 보안 앱인 'V3 Mobile Plus'의 알림장 기능을 활용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질병관리본부 등 정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공식 정보를 PC와 모바일 사용자에게 알린다.


[03/11][김경진 데이트] 개그맨 김경진과 결혼을 앞둔 모델 전수민이 데이트 인증샷을 공개했다.
전수민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걸어서 오 분 거리 치킨집~ 이 시간만큼은 해피"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특히 김경진이 전수민을 끌어안으며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김경진-전수민은 최근 1년 동안 사랑을 키워왔으며 오는 6월 27일 결혼한다.


[04/11][마스크 구매방침]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대란을 끊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내놓았지만, 일선에선 혼란만 가중된다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이날 브리핑은 정부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보완책을 발표한 지 하루 만에 진행됐다. 이는 정부의 초기 마스크 수급 판단 착오로 야기된 시장의 혼란을 수습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05/11][천리안 궤도안착] 문재인 대통령이 '천리안위성 2B호'(정지궤도복합위성 2B호)가 목표 궤도에 안착한 것을 격려하며 "코로나19도 미세먼지도 이겨내겠다"고 9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천리안위성 2B'호' 에는 세계최초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관측 장비가 탑재돼 한반도 주변 미세먼지의 발생과 이동을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06/11][코로나 직장갑질] "회사가 직원들에게 권고사직을 권하면서 사태가 진정되면 복직을 시켜주겠다고 합니다.
거의 강제적으로 협박해서 권고사직서와 무급휴직서를 작성하게 하고 있습니다." 시민단체 직장갑질119가 8일 공개한 '코로나19 직장갑질'의 사례 중 하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 감소 등의 타격을 입은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무급 휴직, 연차 소진, 사직 등을 종용하는 등 '갑질' 사례가 크게 늘었다고 직장갑질119는 밝혔다.


[07/11][마스크5부제 시행] "37년생이시면 오늘은 해당이 안 돼요.
내일 다시 오셔야 해요." 약사 A 씨가 주민 박노칠 씨(83)에게 이날부터 시행한 '마스크 5부제'를 한참 설명했다.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 첫날인 9일. 동아일보가 이날 성동구 한양대병원 앞 약국 7곳을 둘러보니 정부의 '공적 마스크'를 들여놓은 곳은 1곳뿐이었다.


[08/11][코로나19 50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 이제 50일이 됐다.
예상치 못한 무서운 기세는 신천지 교인에 대한 전수조사가 마무리되면서 주춤한 듯 보이지만, 안심할 단계는 아니다. 지금 경제전문가들은 코로나 팬데믹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가 당초 예상보다 더 심각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긴급추경을 통해 11조원의 대규모 재정을 투입하기로 했지만 느리고 더디다.


[09/11][송강호 1위] 지난달 서점가에서 화제를 모은 책을 꼽자면 단연 《기생충 각본집&스토리보드북 세트》(플레인아카이브)가 1순위다.
지난해 10월 출간된 이 책은 영화 '기생충'이 지난달 10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등 4개 부문을 휩쓴 이후 판매가 급증하기 시작해 2월 넷째주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1위까지 올랐다.


[10/11][자가격리자 이탈] 자가격리에서 해제된 광주지역 신천지 신도 2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감염병 예방에 관한 법률에 따라, 퇴원해서 자가격리에 들어가는 신천지 교인 확진자(광주 3번·6번째)는 생활치료센터인 생활관에 격리할 방침이다. 광주시 쪽은 "신천지 교인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들의 경우 자가격리 기간을 포함해 그 후에도 모니터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11/11][집사부일체 이세돌] SBS '집사부일체'가 또 한 번 2049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이자 화제성을 주도하는 2049 타깃 시청률은 5.3%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4주 연속 올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최고의 1분'을 차지한 장면은 분당 시청률 10.2%를 보인 이세돌과 바둑 꿈나무들의 1대10 바둑 대결이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