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SBA)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질병극복과 함께 대중 유대감을 높여나간다.
10일 서울시와 SBA 측은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수칙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02/11]코로나19 현황


[03/11][견자단 은퇴선언] '엽문4: 더 파이널'의 견자단이 정통 액션 전격 은퇴 선언를 선언했다.
견자단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엽문4: 더 파이널'이 그의 마지막 정통 액션 영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인터뷰에서 "'엽문4 : 더 파이널'이 나의 마지막 정통 액션 영화가 된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한다. 이 영화가 역사의 한 페이지를 가치 있게 장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4/11][성주 입대] 유니크 성주가 입대했다.
9일 자신의 SNS에 짧게 자른 머리를 공개하며 자필 편지로 직접 입대 소식을 전했다. 성주는 "미리 팬분들께 말을 전하지 못해 편지를 남긴다"며 "제가 군입대를 하기로 했다. 3월 9일이다. 항상 처음부터 끝까지 저희 유니크를 사랑해주신 유니콘 팬분들, 항상 힘들 때 한줄기 빛처럼 저희에게 용기를 낼 수 있게 힘을 주는 유니콘 사랑한다"고 전했다.


[05/11][정찬성 선전포고] 정찬성(32, 코리안좀비 MMA/AOMG)이 최근 벌어진 박재범 폭행 논란에 입을 열었다.
정찬성의 소속사 대표이자 가수로 잘 알려진 박재범은 8일(이하 한국시간) UFC 248 대회 현장에서 UFC 파이터 브라이언 오르테가(28, 미국)에게 뺨을 맞았다. 정찬성은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넌 어제 나와 박재범과 10m 정도 떨어져 있었다. 2시간 동안 아무 일이 벌어지지 않아서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내가 화장실 간 사이 박재범을 공격했다"라며 상황을 전했다.


[06/11]코로나19 50일


[07/11][태연 일정연기] 가수 태연이 9일 부친상을 당해 신곡 발표 일정을 모두 연기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이날 "태연이 부친상을 당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태연에게 따뜻한 위로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태연은 당초 이날 오후 6시 신곡 '해피(Happy)'를 발매하고, 7시부터는 신곡 공개를 기념해 네이버 V 라이브의 SMTOWN 채널을 통해 생방송 'Happy_TAEYEON_Day'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08/11]이란 공짜인터넷


[09/11][코로나 팬데믹 우려]   WHO(세계보건기구)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판데믹 혹은 팬데믹(pandemic)은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를 의미하는 말로 세계보건기구(WHO)의 전염병 경보단계 중 최고 위험 등급을 의미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전염병의 위험도에 따라 전염병 경보단계를 1단계에서 6단계까지 나누는데 그중 최고 경고 단계인 6단계가 '팬데믹'이다.


[10/11][WHO 미신깨기]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정정했다.
WHO는 모기가 코로나 19를 옮길 수 있는지에 대해 "코로나19는 호흡기 질환으로 지금까지 코로나19가 모기에 의해 전파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어떠한 정보나 증거도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WHO는 "코로나19가 몇 시간 또는 며칠 동안 생존할 수 있다고 해도, 그 바이러스가 이동 과정을 거치고 상이한 조건과 기온에 노출된 뒤 제품 표면에서 살아남는 것은 매우 가능성이 작다"고 말했다.


[11/11][콜센터 집단감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콜센터에서 집단감염이 일어나 우려가 커지고 있다.
10일 오후까지 최소한 60명 이상의 무더기 확진자가 나왔는데,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인원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이 콜센터 근무자들은 서울 외에도 인천, 의정부 등 수도권 지역에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상당수인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