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광주대학교 학생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영상을 손수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대는 15일 "총학생회가 최근 방송가에서 인기를 모은 '코로나19 퇴치송'에 맞춰 예방수칙 등을 영상으로 제작, 신입생과 편입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에게 SNS와 문자 등으로 배포키로 했다"고 밝혔다.


[02/11][코로나19 현황] 전세계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수가 15만6000명을 넘어서며 무서운 기세로 확산 중이다.
코로나19 발원국인 중국 내 누적 확진자수가 약 8만명인 것을 감안하면 중국 밖 확진자가 전체 감염자의 절반에 달하는 셈이다. 한편 감염자가 가장 많은 중국 전역의 누적 확진자수는 8만995명으로 지난달 25일 이후 8만명선을 유지하고 있다.


[03/11][스타쉽 공식입장]  대마초 흡연 의혹으로 경찰 내사를 받은 몬스타엑스 전 멤버 원호(본명 이호석·27)가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서울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지난 10일 원호의 마약 혐의와 관련된 조사를 종료하고 혐의 일체에 대해서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고 14일 밝혔다. 이어 "지난 5개월 동안 원호는 경찰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했으나 경찰은 어떠한 혐의도 발견하지 못했고 내사를 종결했다"고 덧붙였다.


[04/11][혜림 공개연애] 그룹 원더걸스 출신 혜림이 태권도 선수 신민철과 7년째 열애 중임을 밝히며 동반 예능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했다.
혜림은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로 된 자필 편지를 공개했다. 앞서 원더걸스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혜림은 이날 태권도 선수 신민철과 7년 차 커플임을 밝히며 공개 연애를 선언했다. 두 사람은 공개 연애 선언 1일 만에 '부럽지' 출연까지 확정지으며 로맨틱한 화이트데이를 장식했다.


[05/11][확진자 사생활보호] 코로나19 확진자 이동 경로 가이드라인이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배포됐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지난 14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 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노출자를 신속히 확인하는 동시에 공익적 목적, 사생활 보호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는 제외하고 이동 경로를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누리꾼 "성별·출생연도는 왜 공개하냐?"·"개인정보 유출 처벌 강화해라"━가이드라인이 제시되고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진다.


[06/11][미스터트롯 우승자] '미스터트롯'의 여운이 쉽게 가시지 않고 있다.
지난 14일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이 최종 우승자를 발표한 가운데, 진(眞)으로 임영웅이 발표되는 순간이 최고의 1분에 등극했다.


[07/11][뷔 1위] 그룹 '방탄소년단' 뷔의 '스위트 나이트'가 미국에서 호평 받고 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13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발표한 한국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스위트 나이트'의 씁쓸하면서도 달콤한 이야기에 위안이 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뷔가 작사·작곡 및 가창한 JTBC 금토극 '이태원 클라쓰' OST '스위트 나이트'는 이날 공개되자마자 7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1위에 올랐다.


[08/11][시진핑 위로전문]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문재인 대통령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와 이란, 그리고 유럽연합의 정상들에게도 위로 전문을 보내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가 전했습니다.
인민일보는 시진핑 주석이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에게 보낸 전문에서, 중국은 전염병 방제를 위해 협력하고 도움을 제공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09/11][음악중심 양준일]   가수 양준일과 안무가 리아킴(본명 김혜랑)이 합동 무대를 선보였다.
14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악중심')에는 양준일이 리아킴과 함께 출연했다. 이어 리아킴은 "이번 무대는 마이클 잭슨을 오마주 해서 안무를 만들었다. 커플 댄스도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10/11][제주 국제선중단] 코로나19 여파로 제주국제공항 국제선 하늘길이 51년 만에 끊겼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국제선 운항중단 사태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는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탑승객 급감으로 직격탄을 맞은 국내 항공업계들도 국제선 취항을 중단하고 있어 공항 전면 운항중단 사태는 더욱 확산할 전망"이라며 "오는 29일부터 하계 스케줄이 확정·운영되지만, 당장 국제선 항공편 운항 재개 여부는 불확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11/11][트럼프 음성판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관리와의 접촉으로 논란이 일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인 숀 콘리는 이날 배포한 백악관 자료에서 "어젯밤 코로나19에 관해 면밀한 논의 후에 대통령은 (검사를) 진행하기를 선택했다"며 "오늘 밤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는 확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