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예방수칙] 한국방송촬영인협회는 촬영인과 방송제작자들을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수칙 영상을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협회는 "현장에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촬영인뿐만 아니라 모든 방송 제작인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실내외 현장에서 주의해야 할 감염병 예방수칙, 사무실 생활수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방송촬영인협회는 2018년 12월 7일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와 한국방송카메라감독연합회가 통합하며 발족한 협회다.


[02/11][코로나19 현황]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10개국 대사 또는 대사 대리가 17일 한자리에 모여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현황에 귀를 기울였다.
이날 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에 아세안 대사들은 무엇보다 코로나19 관련 한국의 대응 방식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03/11][코로나 장기화 전망] 현대·기아자동차가 흔들리면서 현대차그룹 내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등 계열사 3인방의 실적에도 먹구름이 드리웠다.
◇눈높이 낮아진 현대·기아차계열사들도 하향 우려 = 1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 3인방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모두 작년 같은 기간보다 증가할 것으로 집계됐다.


[04/11][박보검 이태원클라쓰]   배우 박보검이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최종회에 특별 출연한다.
16일 스포츠서울은 "박보검이 오는 21일 방송되는 JTBC 금토극 '이태원 클라쓰' 최종회에 특별 출연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특별출연은 박보검이 과거에 출연했던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담당 PD와의 인연으로 성사됐다. 박보검은 김성윤 PD의 이전 작품인 KBS2TV '구르미 그린 달빛'에 출연했었으며 김성윤 PD는 현재 JTBC '이태원 클라쓰' 연출을 맡고 있다.


[05/11][이광수 복귀] 배우 이광수가 SBS '런닝맨'에 복귀한다.
15일 방송된 '런닝맨' 예고 영상에는 멤버 이광수의 복귀가 예고됐다. 지난달 15일 교통사고를 당한 이후 치료와 회복에 전념하기 위해 잠시 '런닝맨'을 떠났던 이광수. 방송 말미 공개된 '런닝맨' 예고편에서 복귀한 이광수는 목발을 짚고 등장했다.


[06/11][나노마스크 개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 품귀 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 20번 이상 빨아 쓸 수 있는 '나노 마스크'가 개발됐다.
김일두 한국과학기술원(KAIST) 신소재공학과 교수 연구팀은 16일 나노섬유 필터를 개발, 이 필터를 넣은 면 마스크를 공개했다. 식약처는 김 교수팀이 개발한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가 신소재로 만든 제품이어서 안전성·유효성 심사를 거쳐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07/11][릴우지버트 표절] 미국 래퍼 릴 우지 버트가 작품 표절에 대해 '도둑질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릴 우지 버트는 16일 일러스트레이터 태태(이태연)의 SNS 게시물에 "나는 나쁜 사람이나 도둑이 아니다. 돈을 원하면 우리 팀에 연락해라"라는 댓글을 달았다. 앞서 태태는 자신의 SNS에 "미국 래퍼 릴 우지 버트가 내 작품을 표절했다"면서 자신이 그렸던 그림과 릴 우지 버트의 앨범 아트워크를 나란히 공개했다.


[08/11][IOC 긴급회의] 유승민 대한탁구협회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긴급회의에 참석한다.
한편 IOC는 선수위원들과의 회의에 앞서 17일 밤부터 종목별 국제연맹(IF) 대표자들, 그리고 회원국 국가올림픽위원회(NOC) 회장들과도 차례로 코로나19 대응책을 논의한다.


[09/11][나대한 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 자가 격리 방침을 어기고 일본 여행을 다녀와 논란이 됐던 발레리나 나대한(28)이 결국 해고됐다.
강수진 예술감독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국가적으로 혼란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며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립발레단 소속 단원이 자체 자가격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임의로 일본여행을 다녀온 사실을 확인했다. 이는 국립발레단 소속 단원으로 해서는 안되는 일을 저지른 것으로 예술감독으로서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사죄했다.


[10/11][렌 심경] 그룹 뉴이스트 렌이 조부상을 당했다.
렌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린시절 철없던 저를 키워주신 소중한 분을 오늘 하늘로 보내드리고 오느라 늦었다"며 "이렇게 사랑 받는 저를 보고 가셨기 때문에 할아버지도 하늘에서 행복하시리라 믿는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렇게 사랑받는 저를 보고가셨기때문에 할아버지도 하늘에서 행복하시리라 믿습니다.


[11/11][엠버 일침] 그룹 에프엑스 출신 엠버가 코로나19 확산 속 미국에서 벌어진 '휴지 사재기'에 일침을 가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되며 미국, 캐나다 등의 대형 마트마트에서는 마스크, 손세정제, 휴지 등 생필품 사재기가 횡행하고 있다. 특히 미국 뉴스에 자주 나오는 휴지 사재기는 일명 '가짜뉴스' 영향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