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현대카드가 검색엔진 '피코(PICO)'의 베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피코는 현대카드 고객들의 실 구매 데이터 약 20억 건을 분석한 결과를 반영한 해외 패션 사이트 검색엔진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피코에 접속한 뒤 이벤트 제시어를 검색하고 제시어와 검색결과가 함께 나온 화면을 캡처한다.


"나는 죽을 때 병원이 아니고 집에 있기를 바란다" "어떤 진통제 마취제도 필요 없다"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서 존중받으며 가고 싶다"….
허씨는 "삶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저승사자가 달려들기 전에 저 세상으로 발걸음 옮기셨다"고 했다. 그의 죽음은 삶의 존엄성을 위한 선택이란 면에서 볼 때 의사의 연명 치료를 거부하는 것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다.


이날 강유미는 조양호 일가의 갑질 사태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조양호 회장 자택이 있는 평창동으로 향했다.
그는 조 회장 자택 앞에서 16년간 1인 시위 중인 전직 대한항공 부기장 이채문 씨를 통해 일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이후 강유미는 저항을 상징하는 벤데타 가면을 쓰고 대한항공 직원들이 거리로 나선 시위 현장에 뛰어들었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경북대 수업 중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 하는 듯한 사진을 사용한 강사가 사과했다.
11일 ‘경북대학교 대신 말해드려요’ 페이스북에 식품영양학과 수업 중 한 강사가 고래 몸에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얼굴이 합성한 사진을 사용했다는 글(위 사진)이 올라와 논란이 일었다. 이어 해당 사진을 사용한 것에 관해 “수업준비를 위해 고래 사진을 찾던 중 고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고래는 근면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상징한다’는 말씀이 있어 별 뜻 없이 문제의 사진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경기 진행이 미숙하다는 이유로 손님에게 뺨을 맞은 캐디 폭행 논란이 수면 위로 드러나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골프장 손님 A씨는 라운딩 도중 뒤 팀이 친 골프공이 자신의 주변에 떨어지자 캐디 B씨의 왼쪽 뺨을 때렸다. 또 다른 캐디 D씨는 "야동 같은 것 틀어주면서 오늘 밤 모텔로 와라"며 "캐디를 향한 성희롱과 성추행도 비일비재하다"고 말했다.


[서울신문]‘댓글 조작 사건’ 특검을 요구하며 단식 농성을 벌이던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병원에 실려가던 중 스스로 윗옷을 올린 장면을 두고 자유한국당이 “있는 그대로만 보도해달라”면서 언론 보도에 대해 불만을 표시했다.
’드루킹’특검 등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 앞에서 8일째 단식을 이어가던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며 구급차로 옮겨지고 있다. 신보라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성태 원내대표가 급작스러운 가슴 통증과 호흡 곤란 증세로 구급차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무의식 중에 윗옷을 올린 것을 두고 의도된 행동이나 자작극처럼 보도하는 일부 언론의 보도 행태는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고 밝혔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김희선이 공개한 딸 연아 양의 그림 사진에 관심이 뜨겁다.
김희선은 지난 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연아 작품"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섬세한 묘사가 현재 김희선의 딸 나이인 10살이 그린 것으로 믿겨지지 않으며 많은 누리꾼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11일 오전 부산의 한 아파트 앞에서 피를 흘린 채 발견된 40대 여성이 끝내 숨진 가운데.
이날 오전 9시35분께 부산 북구 화명동의 한 아파트 앞길에서 방지턱 공사를 하던 근로자가 목에서 피가 흐르고 있는 A(46ㆍ여)씨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으며. 경찰은 A씨가 칼 등 예리한 흉기에 의해 찔린 채 아파트에서 뛰어내린 것으로 보고 있다.


그는 "장성택 사건으로 타격을 받고 2014년 12월 초 국정원에 자원하려고 마음먹었다"며 "당시 북쪽 엘리트가 많이 숙청당했는데 동창을 5명 정도 잃었다"고 밝혔다.
10일 방송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2016년 4월7일 중국 소재 북한식당인 류경식당에서 일하던 지배인과 종업원 13명이 귀순한 사건에 대해 보도했다. 허씨는 "국정원이 짜준 코스대로 탈북했다"며 "여 종업원 12명은 어디로 가는 줄 모르고 따라왔다.


[OSEN=지민경 기자] 배우 이미도가 드라마 종영 후 임신 6개월 차라는 소식을 전하며 많은 이들에게 축하를 받고 있다.
이미도가 임신 6개월 차에 접어들었다는 소식이 더욱 놀라운 이유는 최근까지도 그가 드라마 촬영에 임했던 것. 이미도 측은 “출산하기 전까지는 태교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드라마 초반에 임신 사실을 알아서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제작진의 배려로 무사히 작품을 끝낼 수 있었다”고 다시 한 번 고마움을 전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화재감식 결과와 수사 상황을 종합해볼 때 남편 박모(46) 씨가 부부 간 갈등과 직장 문제 등을 비관해 세 아들이 잠을 자는 사이 불을 지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를 분석한 결과 외부 침입 흔적이 없어 부산 아파트 화재는 박 씨 단독 범행인 것으로 추정했다. 앞서 지난 3월 29일 오전 5시 42분께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있는 한 아파트 1층 안방 입구 거실에서 불이 나 박 씨와 세 아들(13살·11살·8살)이 숨진 채 발견됐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