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아지도가 제작한 ‘산으로 가는 길’은 월간<山> 정기구독자와 정기구독 연장(1년 이상) 신청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산으로 가는 길’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해외 명산에서 등고선 지도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월간<山>과 동아지도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산으로 가는 길’ 앱은 갈수록 편하게 진화하고 있다.


1의 지진으로 인해 수도 파이프가 파손된 후 도로에 생긴 구멍에 물이 차 있다.
18일 오전 7시 58분 일본 오사카부에서 규모 6. 1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으며 쓰나미 우려는 없다고 일본 기상청이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런닝맨 멤버와 게스트가 커플이 돼 백성팀과 도적팀으로 나뉘어 백성팀의 임금과 도적팀의 두목을 찾아내는 ‘그들을 믿지 마세요: 도적들 레이스’ 게임을 펼쳤다.
이날 ‘런닝맨’에 약 8년 만에 재출연한 손담비는 열정적인 태도로 게임에 임해 런닝맨 멤버들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어 영화 속에서 두 사람이 러브라인이냐는 멤버들의 질문에 정색하며 “전혀 아니다”라며 선을 긋는 등 앙숙 케미로 재미를 자아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신연경 기자] ‘1박 2일’ 데프콘이 배우 조보아와 함께 브런치 데이트를 즐겼다.
지난 17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 2일’에서는 데프콘이 조보아와 1대 1 팬미팅부터 이상형 월드컵으로 행복을 만끽했다. 이날 정준영 PD는 “평소 데프콘 형이 노래를 부르던 게스트를 섭외해보겠다”라며 조보아와의 브런치를 준비했다.


[마니아리포트-노수성객원기자] 박상현(35세)이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KEB하나은행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하면서 시즌 2승을 자치했다.
박상현이 한 시즌 다승을 기록한 것은 지난 2014년 이후 4년만이다. 박상현은 KEB하나은행인비테이셔널 우승 상금 2억원을 받으면서 시즌 상금을 4억2880만원으로 늘리면서 상금 1위에 올랐다.


전국은행연합회는 18일 이사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이 담긴 은행권 채용절차 모범규준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은행연은 "이번 규준을 통해 은행들이 채용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채용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은행산업에 대한 국민 신뢰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대검찰청 반부패부(부장검사 김우현 검사장)는 우리·하나·국민·부산·대구·광주은행을 지난해 11월부터 이달까지 수사한 결과 전·현직 은행장과 인사 담당자 등 38명을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다.


그는 "궐련형 전자담배가 일반담배 보다 유해성이 적다는 것이 과학적 연구 결과를 통해 확실히 입증됐다"며 "그런데도 궐련형 전자담배에 일반담배와 같은 수위의 경고그림을 넣은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그는 "제품의 유해성에 대해 대중의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정부의 발표·정책은 공공의 건강에 도움되지 않는다"며 "궐련형 전자담배에도 일반담배와 마찬가지로 경고그림을 넣으면 소비자들은 두 제품의 위험도를 같게 인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이는 소비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주는 것이며 결국 이로 인해 흡연자들이 일반담배보다 덜 유해한 궐련형 전자담배로 갈아탈 가능성은 낮아질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37·스위스·세계랭킹 2위)가 약 3개월 만에 나선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대회에서 우승하며 세계랭킹 1위 복귀를 자축했다.
3월 중순 시작된 마이애미 오픈 2회전에서 탈락한 후 자신이 약한 모습을 보이는 클레이코트 시즌을 건너 뛴 페더러는 3개월 만에 나선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 지난 몇 년 동안 이 대회에서 힘든 경기를 지며 어려운 시간을 보냈는데 올해 세 번째 출전 만에 우승해 기쁘다"며 "세계 1위에 다시 오른 것도 자신감을 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양수산부는 17일 박희철 삼성서울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교수 연구팀이 해수부의 ‘해외 해양생물자원 개발’ 사업을 통해 확보한 해면동물 ‘아겔라스(Agelas)’에서 추출한 물질이 간암의 방사선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세계 최초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연구팀이 이 해면동물 추출물을 간암세포에 투여한 뒤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는 연구 결과. 박 교수는 “전 세계 간암 치료제 시장은 약 1조2000억원 규모이며 개발된 간암 치료제도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번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추가 연구를 거쳐 향후 해양생물 유래 암 치료제를 개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7일 JTBC '히든싱어 시즌5(이하 히든싱어5)' 첫방송에는 첫 원조가수로 H.
강타는 "여기서 저랑 똑같은 사람을 이렇게 많이 만날 줄 몰랐다"며 자신만만했던 방송 초반의 자신감을 잃어버린 모습을 보였다. f(x) 루나는 1-3라운드에서 모두 '강타가 아닐 것 같은 사람'으로 강타를 지목해 '강타 스나이퍼'로 등극했다.


김종국과 서은수가 ‘런닝맨’에서 핑크빛 기류를 선보였다.
지난 17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는 김종국이 평소와 다른 레이스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두 사람은 게임과 관련 없는 사적인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녹화를 이어나가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