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2][축구 금메달] 연장 전반전 시작과 함께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을 뻔하다가 안타깝게 미스가 나자 최위원은 “잔디가 안 좋았을 수 있어요”라며 손흥민의 시도를 다독이기도 했다.
그러다 교체투입된 이승우선수가 연장 전반 3분경 손흥민 선수의 어시스트를 골인으로 연결하자 ‘욘쓰트리오’는 함성을 지르다가 이승우가 광고판에 올라가서 세레머니를 펼치자 일제히 걱정했다. 곧이어 10분경 손흥민 선수의 프리킥을 황희찬 선수가 헤딩골을 성공시킨뒤 트랙을 도는 산책 세리머니를 펼치자 배성재캐스터는 “사이타마 대첩 박지성 선수의 산책 세리머니를 재현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했고.


[02/32][라건아 37득점] 대만을 상대로 37득점을 기록한 라건아.
앞서 준결승에서 이란에 발목을 잡히며 대회 2연패가 좌절된 한국은 대만을 상대로 승리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고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앞서 아시아 최강 이란을 상대로 분전한 라건아는 대만을 상대로 2경기 연속 37득점을 올리는 괴력을 선보였다.


[03/32][박근혜 상고포기] 하지만 검찰 측이 이미 상고를 했기 때문에 박 전 대통령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대법원의 최종 심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양승태 사법농단 대응을 위한 시국회의'는 오늘(1일) 오후 대법원 앞에서 문화제를 열어 이같이 주장한 뒤 이를 위한 국회 특별법 제정 등을 촉구했습니다. 상용근로자와 임시·일용근로자의 월평균 임금총액 차이는 2011년 상반기에는 161만원 선이었는데 7년 새 55만 원 가량 늘었습니다.


[04/32][북한 여행금지] 【 앵커멘트 】 미국이 북한을 여행금지 국가로 분류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 이후 북한에 억류된 미국인 3명이 석방되면서 여행금지 조치가 풀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최근 북미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지면서 미국이 사실상의 대북 제재 조치로 여행금지 카드를 꺼낸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05/32][승리 정준영 대결] 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tvN ‘짠내투어’에서 차별화된 ‘부(富)내투어’를 선보이며 ‘승츠비’ 면모를 과시한 승리는 이날도 멤버들의 취향을 저격한 일정을 이어간다.
무더위를 잊게 할 다양한 이벤트와 관광 명소를 연이어 선보이는 등 어느 때 보다도 완벽한 투어로 모두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고. 여행셋째 날 피곤에 지친 멤버들이 이동 중 마음 편히 자도록 홀로 졸린 눈을 비비면서도 연신 목적지를 확인하는 등 젠틀한 준영투어를 이끌었다"고 전했다.


[06/32][여자배구 동메달] 경기에 앞서 한송이 위원은 "선수들이 어제 경기의 패배로 심정으로 상당히 지친 상태"라며 "오늘 꼭 승리하겠다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3세트 경기 중 연속 실점을 하게 되자 장윤희 위원은 "우리 선수들 힘들지만 이 순간에 조금만 더 집중했으면 좋겠다. 대한민국 여자 배구 대표팀은 어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숙적 일본을 세트 스코어 3-1로 누르고 동메달을 획득했다.


[07/32][지구온난화 2035년]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지구온난화에 단호하게 대처하지 않으면 2035년에 ‘돌아올 수 없는 선’을 넘어 2100년까지 지구 기온상승을 평균 2도로 제한하려는목표는 공염불이 될 것이라는 과학자들의 심각한 경고가 나왔다.
네덜란드 위트레흐트대학 해양역학 교수인 헨크 데이크스트라 박사 연구팀은 기후변화 모델을 토대로 인류가 재생에너지를 늘려 온실가스 방출을 줄일 수 있는 양에 따라 강력한 온난화 방지노력을 시작할 수 있는 데드라인을 산정한 결과. 연구팀은 지구 온난화를 피하기 위한 강력한 노력을 시작할 수 있는 최종 시한을 ‘돌아올 수 없는 선’으로 정의했다.


[08/32][한해 의경 합격] 소속사 브랜뉴뮤직 측은 1일 MBN스타에 “한해가 최근 일반의경에 지원해 합격했다”고 밝혔다.
한해가 고정 출연 중인 tvN ‘놀라운 토요일’ 측은 “한해와 입대 전까지 함께할 것”이라며 “입대 후에도 자료화면이나 회상 씬을 통해 계속 출연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룹 팬텀으로 활동한 한해는 Mnet ‘쇼미더머니’ 시즌4와 6에 출연해 래퍼로서의 존재감을 보여준 바 있다.


[09/32][야구 금메달] 승리의 헹가래 1일 오후 (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결승 한국과 일본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한 선수들이 시상식 뒤 선동열 감독을 헹가래 치고 있다.
1998년 방콕 대회 이후 프로 선수들의 아시안게임 출전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프로야구 스타들이 이 대회를 통하여 병역 혜택을 얻었고. 프로 야구계가 아시안게임을 프로 선수들의 병역 혜택을 위한 창구로 악용한 지는 꽤 오래 됐다.


[10/32][아는형님 신정환]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이 게스트로 출연한 그룹 '룰라' 출신 신정환(44)으로 인해 후폭풍을 맞고 있다.
물론 비슷한 시간대 국민적 관심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 한국 대 일본 경기가 방송했으나 제작진이 상승세에 스스로 찬물을 끼얹은 격이 됐다. 지난해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케이블채널 엠넷 '프로젝트 S : 악마의 재능기부'으로 7년 만에 방송에 복귀했으나 대중은 섣부른 컴백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는 동시에 미지근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11/32][김연경 32득점] (서울=뉴스1) 조인식 기자 = 여자 배구 대표팀이 일본을 꺽고 동메달을 획득.
차해원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GBK) 발리 인도어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여자 배구 동메달 결정전에서 일본을 3-1(25-18. 12-8에서 이효희가 서브를 하는 동안 양효진의 블로킹과 김연경의 공격 2개가 연속으로 터지며 달아난 한국은 일본의 추격권에서 벗어나며 손쉽게 세트를 따냈다.


[12/32][내년 근로장려금] 2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2019년 조세지출계획서를 보면 내년 근로장려금 지급액은 올해 1조3473억원보다 3조5544억원 늘어난 4조9017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그러나 실제 조세지출계획서에 반영된 내년 정부의 근로장려금 지급액은 당초 발표한 총액 3조8000억원보다 1조1000억원 이상 많다. 지급방식 개편으로 내년 상반기 소득분에 따른 근로장려금까지 앞당겨 지급하게 되면서 지급액이 크게 늘어나는 것”이라고 밝혔다.


[13/32][디즈니랜드 술 판매] 가족형 테마파크를 지향하며 철저하게 주류 판매를 규제해온 미국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의 디즈니랜드가 내년부터 술을 판매하기로 했다고 현지신문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디즈니랜드 측은 블로그에서 "내년 개장하는 새로운 어트랙션(놀이기구) '스타워즈: 갤럭시즈 엣지' 안에 있는 주점 '오가스 칸티나'에서 맥주. 디즈니랜드 대변인 리즈 제이거는 "'스타워즈: 갤럭시즈 엣지'는 스토리에 기반해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어트랙션이 될 것"이라며 "아울러 알코올.


[14/32][류준열 손흥민] 류준열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시아의 호랑이”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을 한 장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류준열이 손흥민이 경기를 뛰고 있는 모습이 담긴 TV 화면을 촬영한 것. 1일 오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보고르 치비농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 한국과 일본의 경기가 열렸다.


[15/32][신지 김종민] 지난 1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에는 코요태 김종민과 신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보통 고음을 메인보컬이 하는데 김종민은 노래에 한이 있어서 그렇다. 두 사람의 칭찬에 김종민은 민망한 듯 "어디 내놓을 만큼 잘하지는 않는다"고 말했고 신동엽은 "그러니까!"라고 즉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16/32][아시안게임 폐막] 【치비농(인도네시아)=뉴시스】최진석 기자 = 1일(현지시각) 오후 인도네시아 치비농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대한민국과 일본의 금메달 결정전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한국 손흥민이 기뻐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인도네시아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폐막에 "땀과 눈물을 승리의 환희로 바꾼 선수들도 있고. 문 대통령은 "16일동안 애쓴 우리 선수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큰 박수를 보낸다"며 "개최국 인도네시아 국민들과 조코위 대통령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17/32][전소민 단발머리] [SBS funE | 강선애 기자] ‘런닝맨’ 전소민이 단발머리로 스타일을 바꾸자 멤버들의 놀림을 받았다.
2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 멤버들은 오프닝부터 전소민의 달라진 머리스타일을 주목했다. 전소민은 새로 들어가는 연기 역할 때문에 긴 머리를 자르고 단발머리로 변신해서 ‘런닝맨’ 촬영장에 나타났다.


[18/32][트럼프 캐나다] 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캐나다와 NAFTA 협상을 해야 할 정치적인 이유가 없다”며 “10여년간 (캐나다가) 불공정하게 이득을 취했다”고 지적했다.
캐나다를 제외한 NAFTA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의회를 향해서도 트럼프 대통령은 “의회가 이 같은 협상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며 “그렇지 않으면 NAFTA를 완전히 종료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측 협상 대표인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이 90일 이내에 잠재적으로 캐나다를 포함해 멕시코와 NAFTA 개정 합의에 서명하길 원한다는 뜻을 의회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19/32][팽현숙 최양락] 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30년 결혼 생활과 자신의 곁에 있는 배우자를 돌아보는 최양락-팽현숙 부부의 모습이 뭉클함을 선사했다.
팽현숙 최양락은 결혼 30주년을 자축하며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로 ‘발루 투어’를 떠나 결혼 30년차 부부의 진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줬다. 하지만 ‘코타키나발루’로 ‘발루투어’를 떠난 최양락-팽현숙은 서로를 향한 남다른 사랑과 30년간 마음 속에 담아둔 고마움을 표현하며 보는 이들까지 감동케 했다.


[20/32][선미 어미새] 1일 방송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 19회에서는 서로를 향한 역대급 배려심을 뿜어내는 선미와 매니저의 모습이 공개된다.
공개된 사진 속 선미가 광고 촬영 현장에서 섹시미를 한껏 뽐내던 것도 잠시 쉬는 시간을 맞아 흥이 폭발하고 모습을 보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런가 하면 매니저는 광고 촬영에 앞서 아무것도 못 먹은 선미를 위해 초콜릿부터 수프까지 어미 새처럼 무한 공급하는 특급 케어를 시전했다고.


[21/32][축구 한일전] 1일 오후(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보고르의 파칸 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 대한민국 VS 일본 경기에서 2-1로 승리한 대표팀이 시상대에 올라 금메달을 목에 걸고 환호하고 있다.
2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상파 3사가 1일 오후 8시 30분부터 11시 3분까지 중계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의 시청률 합은 57. 이에 앞서 전파를 탄 남자 야구 결승 한일전의 지상파 3사 시청률 합은 21.


[22/32][야구 한일전] 선동열 감독이 이끄는 야구대표팀은 1일 오후 6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열린 일본과의 결승전에서 3-0으로 승리를 거두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승엽 해설위원은 일본전에 대해 “우리 선수들이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자신의 기량을 충분히 펼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며 선전을 기원했고. 그러면서 무실점 호투를 펼친 양현종을 향해 “ 대한민국 대표 에이스 자격이 충분하고도 남는다”며 극찬했다.


[23/32][나은 엘사] 너무 사랑스러운 넘나블리 나은이의 모습이 TV 앞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된 사진 속 나은이는 자다 일어나 부스스한 머리로 ‘추노’의 주인공 같은 모습으로 서있다. ‘겨울왕국’ 주인공들과 완벽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나은이의 모습은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241회 9월 2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KBS 2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24/32][대북특사단 발표] 지난 3월 1차 특사단과 같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필두로 서훈 국가정보원장과 천해성 통일부 차관 등 5명으로.
김 대변인은 특사단 구성이 지난 3월과 같은 것은 방북 목적의 효과적인 달성과 대북 협의의 연속성 유지 등을 고려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청와대는 지난달 31일 우리 정부가 북측에 특사단 파견을 제안했고 북측이 당일 오후 수용하겠다는 회신을 보냈왔다고 밝혔습니다.


[25/32][데헤아 조현우] 세계 최고의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한국의 데 헤아로 불리는 조현우(27·대구FC)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축하하는 댓글을 한국 페이스북 페이지에 남겼다.
세계 최고의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한국의 데 헤아로 불리는 조현우(27·대구FC)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축하하는 댓글을 한국 페이스북 페이지에 남겼다. 데 헤아는 박수 이모티콘과 함께 "조현우와 모든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의 2018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축하한다(Congratulations Cho and all the Korean team for the golden metal in the #AsianGames2018)"고 말했다.


[26/32][런닝맨 이시아]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배우 이시아가' 런닝맨'에서 반전 과거를 공개한다.
그는 앞서 진행된 '런닝맨' 녹화에 처음 출연해 걸그룹 치치로 활동했던 반전 과거를 공개했다. 이시아는 치치 무대에 이어 선미의 '가시나'까지 재해석하는 깜짝 댄스를 선보여 또 한 번 모두를 놀라게 했다.


[27/32][미우새 이승기]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이승기가 스페셜 MC로 출연한다.
2일 방송되는 ‘미운 우리 새끼’에는 ‘미우새’ 와는 거리가 멀 것 같은 ‘원조 엄친아’ 이승기가 등장한다. 母벤저스가 친아들보다 더 사랑한 ‘예쁜 우리 새끼’ 이승기의 활약은 2일 오후 9시 5분 방송될 ‘미운 우리 새끼’에서 확인할 수 있다.


[28/32][아시안게임 폐막식] 2일 슈퍼주니어 측은 “이날 슈퍼주니어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아시안게임 폐막식 메인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이번 폐막 공연에는 인도네시아 국민 밴드 ‘기기’ 톱 여자 솔로 아티스트 ‘분가 시트라 레스타리’ 아시안게임 공식 주제곡을 열창했던 ‘비아 발렌’ 등 현지 유명 가수들도 대거 출연한다. 슈퍼주니어가 출연하는 아시안게임 폐막식은 이날 오후 9시(한국 시간)에 방송된다.


[29/32][왓포드 토트넘] 왓포드의 지난 시즌 초반 성적은 8라운드까지 우승 챔피언 맨시티에게 당했던 1패를 제외하고 나머지 7경기에서 4승3무의 좋은 성적이었다.
한편 지난 시즌 3위였던 토트넘이 시즌 초반 3연승을 하며 탑 순위를 지키고 있다는 것은 별 놀랄 일도 아니다. 이로서 토트넘은 지난 두 시즌 기간 동안 맨시티를 제외하고 맨유를 홈에서 패배시킨 두 번째 상위 팀이 되었다.


[30/32][인터넷 공문서] 행정안전부는 내일부터 인터넷으로 관공서에 공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문서 24' 서비스를 모든 행정업무 분야에서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단체에서 개인용 컴퓨터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관공서에 공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민·관 전자문서유통 서비스입니다. 이를 '문서 24'로 대체하면 매년 천 3백여억 원의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행안부는 전망했습니다.


[31/32][투명치과 할부금] 공정거래위원회는 2일 서울 압구정 투명치과의원에서 선금을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한 피해자가 신용카드사에 '항변권'을 행사하면 남은 할부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신용카드사도 문제점을 인식하고 할부금 청구를 유예하는 등 소비자 보호 조치를 했지만 항변권 수용은 곤란하다는 입장을 취해왔다. 홍정석 공정위 할부거래과장은 "소비자는 할부계약 때 할부거래법에 따라 계약서가 작성됐는지를 확인하고 이 계약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으면 적극적으로 항변권을 행사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다만 소비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항변권을 남용하면 지급 거절 할부금을 한꺼번에 내야 하고 지연이자 등 추가 부담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32/32][하시은 결혼] 배우 김태희의 부케를 받아 화제가 된 배우 하시은이 9월의 신부가 된다.
하시은은 지난해 1월 김태희와 비의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아 화제가 됐다. 절친한 사이인 만큼 김태희 역식 이날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할 것이 예상된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