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42][손흥민 혹사논란] 생각에 잠긴 벤투 감독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칠레와 평가전을 앞둔 축구 국가대표팀 파울루 벤투 감독이 10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축구대표팀 파울루 벤투 감독은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칠레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을 내일 경기에 출전시킬 것인가'라는 질문에 "모든 선수는 내일 경기를 치를 수 있는 정상적인 컨디션을 갖고 있다"라고 답했다. 벤투 감독은 "경기 출전 여부를 가르는 중요한 부분은 선수들의 컨디션"이라며 "다만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선수들의 휴식이 부족했다는 건 인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02/42][메르스 위기경보] 지정 게이트에는 검역장비가 갖춰진 탑승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객들은 항공기에서 내리자마자 검역관으로부터 발열과 이상증상 유무 등을 확인받은 뒤 입국하고 있다.
인천공항 내 예방대책과 방역조치를 강화해 메르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인천공항공사는 공항 내 다중 여객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일제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03/42][일본 돼지열병] 일본 농림수산성은 지난 3일 기후시의 양돈장에서 돼지 한 마리가 급사했다는 신고를 받고 역학조사를 한 결과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치사율 100%에 이르는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걸린 돼지는 고열·구토·출혈 증상을 보이다가 10일 이내에 폐사한다. 지금까지 사람이 아프리카 돼지 독감에 걸린 사례는 한 건도 보고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04/42][제주공항 오수] ○…휴일인 9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제주공항 대합실 천장에서 오수가 쏟아져 승객들이 악취로 불편을 겪는 등 큰 소동이 빚어졌다.
한국공항공사 제주본부에 따르면 지난 9일 오전 8시 40분쯤 제주국제공항 3층 출발 대합실 천장에서 오수가 쏟아졌다. 공항공사 측은 4층 식당가에서 리모델링 공사 과정에서 방수점검을 하다 오수가 역류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공항 내부 배관 시스템 전체에 대한 점검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05/42][체리셰프 도핑조사]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았다는 의혹을 받았던 러시아 축구대표팀 데니스 체리셰프(28·발렌시아)가 러시아 반도핑기구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체리셰프의 부친 드미트리 셰리체프는 “약 1년 전 아들 데니스가 부상을 당했을 때 치료 목적으로 성장 호르몬 주사를 맞았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 이에 체리셰프는 당시 “기자들이 어디서 말도 안되는 사실을 가져 오는지 모르겠다”며 “그들이 우리 아버지의 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 같다.


[06/42][다음검색리워드] 대한민국 유튜버 중 가장 큰 상징성을 지닌 ‘대도서관(본명 나동현 씨)’의 저서 ‘유튜브의 신’에서도 1인 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한 서술을 볼 수 있다.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영상제작자가 꿈이라는 김다은 씨는 자신이 만드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다가 2013년 처음 유튜브를 접했다. 어느 정도는 수용해야한다고 쳐도 너무 도가 지나친 영상들이 많아서 어느 정도의 제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유튜브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유튜버를 연예인처럼 생각하는 입장에서 그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다.


[07/42][박환희 호소]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면서 계정에 로그인을 하려다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아 로그인 하지 못했고 비밀번호 입력 횟수를 초과해 비밀번호 입력창까지 잠겼다”며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문의해 인증번호를 제 메일로 받았고 메일로 받은 인증번호를 직접 스케치북에 써서 제 얼굴의 다양한 각도로 팔꿈치까지 나온 사진과 함께 회신했다”고 밝혔다.
“이 계정에 자동로그인 돼 있는 예전 핸드폰을 계속 지니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있다”고 한 박환희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어떤 분이 다음이라는 사이트에 가입했다. ‘잘 나올거야’라며 엄마를 안심시킬 줄도 아는 이제는 어느 덧 일곱 살”이라고 한 박환희는 “너가 없었다면 아마 나도 없었을 거야.


[08/42][진선규 킹스맨] 9일 오후 방송되는 JTBC ‘패키지로 세계일주-뭉쳐야 뜬다’(이하 ‘뭉쳐야 뜬다’)는 신사의 나라 영국으로 떠난 김용만 외 3명의 이야기를 그린다.
여행에 최적화된 편안한 복장으로 나타난 ‘프로 패키저’ 김용만 외 3명은 진선규와 친구들의 등장에 깜짝 놀랐다. 여행 복장으로는 볼 수 없는 신사정장과 구두까지 차려입고 한껏 멋을 부린 이들의 모습에 아재 4인방은 “특별한 이유가 있냐”고 물었다.


[09/42][한동민 만루홈런] 2016년 7월 프로야구 퓨처스리그 올스타전에서 만난 한동민은 상무 제대 후 SK 와이번스에 돌아갔을 때 자신의 자리가 없을까 봐 불안해했습니다.
그랬던 한동민은 SK 복귀 후 실질적인 첫 시즌이었던 작년 29홈런으로 데뷔 후 처음으로 20홈런 이상을 쳐냈습니다. 경남고-경성대 졸업 후 2013년 신인 드래프트 9라운드 전체 85순위로 SK 지명을 받은 한동민은 까무잡잡한 피부에 탄탄한 하드웨어로 데뷔 때부터 한동민과 도미니칸의 합성어인 '동미니칸'으로 불렸습니다.


[10/42][힘찬 입건] 힘찬은 지난달 초 남양주시 조안면 한 펜션에서 함께 놀러 간 20대 여성을 강제추행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쌍방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는 데다 수사 중인 사건이어서 구체적인 혐의를 말할 수 없다"며 "양측이 합의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 측은 "힘찬이 지인의 초대로 지인의 일행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오해가 생겨 경찰 조사를 한차례 받았다"며 "경찰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는 보도가 났으나 현재 쌍방의 주장이 많이 엇갈리고 있어 향후 조사가 더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1/42][다음검색 이벤트] SK플래닛의 포인트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이 TV홈쇼핑을 실시간 보며 방송 상품을 최대 25%까지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홈쇼핑 적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SK플래닛은 홈쇼핑 적립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각 사별로 준비한 실시간 방송 상품 5~10% 할인쿠폰을 비롯 각 홈쇼핑 자체적립까지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홈쇼핑 적립서비스는 OK캐쉬백 앱 내 이벤트페이지나 배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추가 몇 곳의 제휴가 마무리 되는대로 별도 메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12/42][이승기 여동생] 이승기는 지난 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여동생을 언급하며 “여동생은 오빠가 이승기라는 걸 다른 사람들에게 밝히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이승기는 다른 방송에서도 여동생이 자신의 존재를 알리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승기의 여동생은 이승기와 똑 닮은 선한 눈매와 큼직한 이목구비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13/42][명지전문대 모자참변] 화재는 어제(9일) 오후 12시 50분쯤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있는 명지전문대 별관 창업교육센터 건물 4층 자동차용품 사무실에서 발생했습니다.
당시 화재를 목격한 한 목격자는 "크게 다투는 소리에 이어 폭발음이 들렸다"며 "굉장히 큰 굉음이 울렸다. 주거공간이기 때문에 CCTV도 없어 감식을 통해 방화인지 실화인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며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남편도 조사 중이지만.


[14/42][판빙빙 수갑논란] 누리꾼들이 판빙빙이 수갑을 차고 있는 사진을 두고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다.
판빙빙 수갑논란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사진 한 장이 올라오면서 시작됐다. 10일 중국 매체 경제관찰보는 판빙빙의 수갑 사진을 두고 “영화 리허설인 장면을 찍은 사진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15/42][카카오미니C 판매]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5종 추가 등 신규 악세사리와 함께 출시됐다.
카카오미니C와 함께 충전식 배터리인 포터블팩을 구매하면 무선으로 이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에는 화자 인식(보이스 프로필)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톡 읽어주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16/42][김종국 홍진영] 앞서 김종국과 홍진영은 SBS ‘런닝맨’에 출연했을 당시 ‘썸’타는 분위기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홍진영은 김종국의 어머니와 영상통화를 하는가 하면 김종국과 함께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달달한 모습을 보여줬다. 영상을 본 김종국의 어머니는 홍진영에 애정을 드러내 두 사람이 진짜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을지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17/42][판청청 오열] 행방이 묘연해진 중국 유명배우 판빙빙의 동생 판청청이 결국 오열했다.
판청청은 지난 8일(현지시간) 중국 난징에서 열린 ‘락화칠자’ 팬미팅 도중 두 차례 오열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날 판청청은 판빙빙 감금설 등 논란이 되고 있는 사안에 대해 일체 언급하지 않았지만.


[18/42][서정희 민낯] [MBN스타 손진아 기자] 방송인 서정희가 민낯 자신감을 드러냈다.
서정희는 10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 민낯 어때요?”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이와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서정희가 잡티 없는 매끈한 피부를 드러낸 채 57세의 나이가 믿기지 않는 미모를 과시하고 있다.


[19/42][양희은 해명] 지난 9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5'에서는 왕중왕전에 앞서 레전드 무대를 다시 돌아보고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양희은은 자신의 편에 대해 이야기하며 "예고편에 내가 나가는 뒷모습이 나갔다"고 운을 뗐다. 편집으로 인해 양희은이 프로그램 때문에 분노해 무대를 떠나는 것처럼 그려졌었고 이에 대해 양희은은 “그때 제가 화장실을 간 거다”며 "그걸 어떻게 그렇게.


[20/42][박환희 아들공개] 공개된 사진에는 박환희가 아들과 함께 다정하게 손을 잡고 길을 걸어가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최근 바스코가 대마초 혐의로 물의를 일으키면서 현재는 엄마 박환희가 아들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의 용기 있는 고백에 누리꾼들은 박환희를 향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21/42][백다은 스폰서 폭로] [MBN스타 대중문화부] 백다은 스폰서 폭로 글이 화제인 가운데.
게재된 사진은 백다은의 SNS 다이렉트 메시지로 온 은밀한 메시지를 캡처한 것. 백다은은 이 같은 글을 받고서 스폰서 제안 사실을 폭로하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22/42][중학교 동급생 성폭행] 전북 전주의 한 중학교에서 동급생 간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0일 전북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최근 전주 한 중학교에서 A(14)양이 동급생인 B(14)군 등 3명에게 성폭행과 성추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 관계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발생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피해 학생의 2차 피해 우려가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23/42][힘찬 강제추행혐의] 힘찬은 지난달 초 남양주시 소재의 한 펜션에서 함께 놀러 간 20대 여성을 강제추행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여성은 경찰에 힘찬과 지인 등 20대 남자 3명과 여자 3명이 함께 펜션에서 놀던 중 힘찬이 강제로 추행했다고 주장했다. P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 측은 “힘찬이 지인의 초대로 지인의 일행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오해가 생겨 경찰 조사를 한차례 받았다”면서 “현재 쌍방의 주장이 많이 엇갈리고 있어 향후 조사가 더 필요한 상황이다.


[24/42][김혜영 부친상] [MBN스타 안윤지 기자] 방송인 김혜영이 부친상을 당했다.
김혜영은 부친상으로 인해 MBC 표준FM ‘강석. 이에 내일(11일)부터 대타 DJ가 김혜영의 빈자리를 채울 예정이다.


[25/42][정지원 비하논란] 정지원 비하논란 사과 사진=정지원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정지원 아나운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엘지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적었다. 이는 정지원 아나운서가 앞서 올린 글로 인해 LG트윈스 팬들의 비난을 샀기 때문.


[26/42][메르스 환자부인]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환자 A(61)씨가 메르스 감염 가능성을 스스로 인지하고 있으면서 검역 당국에 알리지 않았을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A씨는 입국 전 부인에게 "공항에 마중 나올 때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말하고. 공항에서 병원으로 이동할 때는 부인과 다른 차량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27/42][불청 제작진 입장]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이하 ‘불청’)이 태국 촬영을 위한 현지 답사를 하던 도중 현지 경찰에 조사를 받는 해프닝이 있었다.
이어 “촬영 답사 차원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전문 장비가 아닌 소형 카메라와 무선 마이크 정도만 소지하고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주태국 한국대사관은 영사 협력관을 현지에 파견해 태국의 사법절차를 설명하는 등 협력조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28/42][부산역 인질극] 경찰에 따르면 9일 오전 10시경 부산역 11번 승강장에서 A 씨(58)가 흉기를 들고 여성 환경미화원 B 씨를 상대로 인질극을 벌였다.
A 씨는 환경미화원을 붙잡고 신문지에 싸서 소지하고 있던 흉기로 인질극을 벌였다. 이후 철망벽을 넘어 부산역 승무원 식당으로 달아난 뒤 문을 잠그고 도자기 등을 던지며 완강히 저항했고.


[29/42][이엘리야 폭로] 이날 이엘리야는 유재석이 소속사 킹콩 by스타쉽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이광수의 소속사 내 평을 묻자 "그냥 아시아 프린스다"라고 말했다.
이엘리야의 무성의한 답변에 당황하는 멤버들을 본 이엘리야는 활짝 웃으며 "사실 잘 모른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내가 왜 ‘돌아이’냐”고 부인했으나 유재석은 “돌소민이나 이주연도 그렇지만 진짜 돌아이는 자기가 ‘돌아이’라는 걸 모르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30/42][강용석 징역2년] 도도맘 김미나씨와 사문서 위조 혐의를 받고 있는 강용석 변호사가 실형을 구형 받은 가운데 두 사람의 스캔들이 다시 관심을 모았다.
이후 2015년 1월 김미나의 남편 A씨가 자신을 상대로 손해배상금 1억원 청구 소송을 제기하자 김미나와 공모한 뒤 A씨의 명의로 된 인감증명 위임장을 위조하고 소송 취하서에 도장을 찍어 법원에 제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러나 가정이 있는 두 남녀가 수영장에서 만나 시간을 보낸 뒤 식사를 했다는 해명이 외려 부적절한 관계가 아니냐는 추측을 낳으며 비난을 받았다.


[31/42][가수 팬 2억소송]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A씨는 2009년 가수 B씨의 팬클럽 회원으로 가입한 후 2년 동안 총 2억2500만원에 B씨에게 줬다.
그러나 A씨는 지난해 11월 B씨에게 해당 돈을 달라며 소송을 제기했고 법정 공방이 이어지면서 대중에게 해당 사건이 알려지게 됐다. A씨는 해당 가수가 음식점 인테리어 비용이 필요하다고 해 2억2500만원을 빌려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32/42][메르스 확진환자] 이 환자는 쿠웨이트 방문 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를 거쳐 지난 8일 입국했으며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대병원에 격리 치료 중이다.
질본은 쿠웨이트 현지 병원에서 메르스에 감염됐을 가능성에 대해 "쿠웨이트는 2016년 메르스 마지막 환자 발생이 보고 돼 있다"며 "국내 감염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현지에서 감염 가능성이 있는데 어느 곳인지는 의문이 남는다"고 설명했다. 환자가 공항에 나온 부인에게 마스크를 미리 쓰도록 하라고 알려준 것에 대해서는 "지인인 삼성서울병원 의사의 권유로 환자 가족에게 마스크를 쓰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33/42][아베 결례사과]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일본 홋카이도에서 발생한 강진과 관련해 지난 6일 일본 국민과 아베 총리에게 보내는 위로글을 트위터를 통해 게재했다.
아베 총리는 차이잉원 대만 총통과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 등이 남긴 위로글에 대해서는 7일 감사의 답글을 올렸으나 문재인 대통령의 글에는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일본 누리꾼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식 트위터에 “아베 신초 총리의 결례를 사과한다”는 내용의 댓글을 게재했다.


[34/42][손웅정 기고문] 미국 스포츠 네트워크에는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감독을 코치로 영입하라는 기고문이 올라온 것.
미국 스포츠 네트워크 SB 네이션의 토트넘 커뮤니티에는 “다니엘 레비 회장은 손흥민의 아버지를 영입해야 한다”는 제목의 기고문이 7일(현지시간) 올라왔다. SON축구아카데미 손웅정 감독은 손흥민의 친형 손흥윤 코치와 함께 유소년 선수를 키우고 있다.


[35/42][안현수 심경] [MBN스타 안윤지 기자]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가 은퇴 관련한 심경을 밝혔다.
그는 “올해 휴식기를 갖으며 앞으로 진로에 대해 결정하기로 러시아 측과 얘기가 되었고 한국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예상보다 일찍 은퇴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당장 코치 제안을 거절한 것 뿐 향후 진로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36/42][예능 제작진 체포] 국내 한 방송사의 유명 예능프로그램 제작진이 태국에서 사전답사를 하던 중 불법촬영 혐의로 현지 경찰에 붙잡힌 것.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내 모 방송사 예능프로그램 PD와 작가 등 제작진 10명이 지난 7일 태국 북부 치앙마이주(州)에서 사전 허가를 받지 않고 촬영하려 한 혐의로 체포됐다. 보도에 따르면 태국 경찰 등은 제작진이 사전 촬영 허가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입국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37/42][김태리 이병헌] 또한 남녀 10~50대 전연령 시청률이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대세 드라마의 입지를 굳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모리 타카시(김남희 분)에게 선전포고를 날리는 유진 초이(이병헌 분)와 이완익(김의성 분)을 처단하는 고애신(김태리 분)의 모습이 담겼다. “저 여인이 뭔지 넌 아나본데”라고 타카시가 비죽거리는 와중에 달려온 장승구(최무성 분)가 절망스런 표정으로 내 안사람의 시신을 내리라고 하자 유진은 이를 일본군에게 명령했다.


[38/42][황소개구리 급감] 먹이가 부족하면 동족도 잡아먹는 무서운 식성으로 토종생태계를 점령했던 황소개구리.
토종 육식어류인 가물치와 메기가 황소개구리 올챙이를 잡아먹는 사실이 대학 연구팀에 의해 확인됐습니다. 토종 생태계가 국내에 유입된 지 수십 년이 지나면서 처음엔 생소해 멀리했던 황소개구리를 먹잇감으로 보기 시작했다는 분석입니다.


[39/42][송해나 썸남] ‘역시 모델’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송해나는 최근 ‘두부의 의인화’라는 웹 드라마 촬영을 마쳤다며 “같은 모델 동료인 (김)진경이와 함께 촬영해서 맘이 편했다.
진경이와 극 중 친구 사이었는데 리허설 때부터 바로 반말로 연습을 해서 실전에서 잘 적응 할 수 있었다”고 전한 그녀는 “연기에 도전하는 중이지만 모델이나 패션 쪽 일을 함께하고 싶다. 오기와 욕심으로 힘든 신인 시절을 묵묵히 견뎌낸 송해나는 모델치고는 다소 작은 키 때문에 옷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끼를 펼칠 수 있는 쇼 위주로 서는 중.


[40/42][송악농협 강도] 10일 오전 충남 당진시 송악읍 복운리의 한 농협에서 일어난 강도 사건 용의자는 인근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A씨(51·여)로 확인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분 은행 업무가 막 시작된 충남 당진시 송악 농협 상록지점에 강도가 들이닥쳤다. 10일 오전 충남 당진시 송악농협을 턴 A(51)씨가 범행에 사용한 타정기가 당진경찰서 소회의실에 놓여있다.


[41/42][로마 금화 발견] 9일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주 이탈리아 북부도시 쿠모의 한 극장 지하실에서 로마제국 금화 수백개가 무더기로 발견됐다.
금화는 지하실에 있던 돌항아리에 보관돼 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해당 부지는 재개발을 위해 작업 중이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발견된 금화 유물의 가치는 최소 수십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42/42][장미희 유동근] 극본 박필주)’에서는 박효섭(유동근 분)으로 분해 안방극장을 울고 웃게 만들었던 유동근이 마지막까지 가족과 사랑 모두를 지켜내며 시청자들의 웃음 짓게 만들었다.
마지막회 에서 효섭은 동진(김유석 분)의 만행을 알고 괴로워하는 문식(김권 분)의 곁을 묵묵히 지키며 위로를 건내며 피보다 진한 가족애를 그렸다. ”라고 위로하며 눈물을 흘리던 모습 등 아내를 잃고 인생의 절반을 네 남매를 위해 희생하는 속 깊은 아버지로 살아온 효섭의 조건 없는 부성애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동을 안기기 충분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