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50][이재명 CCTV] 지난 16일 이재명 지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10월 1일부터 연말까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수술실에 CCTV를 시범 운영한 후 2019년부터 의료원 6개 병원 수술실에 CCTV를 전면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수술실은 철저하게 외부와 차단돼 있고 마취 등으로 환자의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수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일부 환자의 인권이 침해되는 사건이 발생할 경우 환자 입장에서는 답답하고 불안한 부분이 있었다"면서 "수술실 CCTV는 환자가 동의할 경우에만 선택적으로 촬영할 계획이며 정보보호 관리책임자를 선임해 환자의 개인정보를 최우선으로 보호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설치된 수술실 내 CCTV 촬영은 환자가 수술 부위 촬영 등 개인 정보 노출을 우려하는 경우.


[02/50][진서연 임신] 진서연은 남편과 만난지 3개월 만에 혼인신고를 하면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진서연은 “만난 지 3개월 만에 혼인신고 했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러나 덧붙여 “너무 사랑하고 이 사람 없으면 죽을 것 같아서 한 게 아니다”라고 해 또 한 번 관심을 집중시켰다.


[03/50][권상우 손태영] 배우 권상우 손태영 부부가 결혼 10주년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패션 화보를 찍었다.
배우 권상우 손태영 부부가 결혼 10주년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패션 화보를 찍었다. 권상우 손태영 가족의 행복한 모습이 담긴 인터뷰 전문과 화보는 마리끌레르 10월호와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04/50][김부선 모금] 배우 김부선이 강용석 변호사 수임료 명목으로 모금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누리꾼들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부선은 "강용석 변호사에 수임료 반은 우선 드렸다" "공짜는 없다" 등 변호사 수임을 위해 모금을 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김부선이 변호사 수임료 모금이 알려지자 일부 누리꾼들은 "개인적인 일로 모금하는 건 좀 그렇다".


[05/50][다음검색 이벤트]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5-1 4층(서울지하철 6호선 상수역 1번 출구에서 400m).
호텔 레스토랑에서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미식 패키지가 나왔다(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레스토랑 10만 원 이용권이 포함된 미식 패키지).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추석 연휴 개봉하는 영화를 보고 조식 뷔페를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로맨틱 홀리데이 패키지(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도 있다.


[06/50][청주 초등교사 사망] 17일 청주상당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9분께 청주시 서원구 한 아파트 화장실에서 모 초등학교 교사 A씨가 숨져 있는 것을 동료 교사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A교사가 이날 학교에 출근하지 않자 동료 교사가 A교사의 집을 방문했다. 경찰은 범죄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아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07/50][구하라 남자친구 상처] 가수 구하라 남자친구 A 씨의 상처가 공개되면서 구하라와 A씨의 폭행 사건이 새 국면을 맞았다.
15일 방송된 TV조선 '뉴스현장'에서는 구하라 남자친구 A씨의 상처 부위가 공개됐다. A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던 TV조선 기자는 "눈 아래쪽에도 상처가 있다"며 "팔뚝부위에도 멍과 찰과상이 있었다.


[08/50][구하라 디스패치] 전날(17일) 전 남자친구 A씨가 경찰 조사에 임하며 ‘폭행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선 "그건 조사를 하면서 해결해야 할 부분이다"고 조심스러워했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13일 오전 0시 30분께 구하라의 집인 강남구 논현동의 한 빌라에서 구하라가 남자친구 A씨를 폭행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이어 17일 구하라가 디스패치를 통해 A씨에게 당한 폭언·폭행·협박을 폭로하고 몸에 있는 멍 사진과 진단서 등을 공개하며 사건은 새 국면을 맞이했다.


[09/50][배효원 성희롱] 배효원 성희롱 가해자인 A씨는 17일 오후 스포츠경향과의 인터뷰에서 “연애 경험이 적다보니 감정표현이 너무 서툴렀다”며 “상대방이 성희롱이라고 느꼈다면 반성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6일 배효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A씨로부터 지속적인 성희롱을 당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배효원은 “다신 그러지 않겠다고 사과했음에도 다시 재발했기에 더 이상의 선처는 없다”며 “정말 법적인 처벌은 참고 또 참고 용서하는 마음으로 넘어갔지만 전혀 반성의 기미도 없고 잘못을 뉘우치지 않는다”고 밝혔다.


[10/50][유명맛집 탈세] 국세청에 따르면 인천 지역의 유명맛집인 음식점 A가 현금매출 기록을 고의로 삭제해 조세범처벌법에 따라 고발을 당했다.
SNS 상에서 유명 맛집으로 꼽히는 해당 음식점 주인은 수도권 일대에서 유명한 맛집을 다수 운영하고 있으며 음식이 상대적으로 저렴해 현금 결제 비중이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천 유명맛집뿐만 아니라 서울 소재의 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역시 직원들을 통해 개인 위장 가맹점을 개설하는 꼼수로 현금매출 1천억 원을 빼돌려 분산시킨 것으로 적발됐다.


[11/50][유재명 결혼] 연극 무대와 스크린을 오가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 배우 유재명(45)이 추석 시즌에 개봉하는 영화 '명당'에서 주인공 '박재상'(조승우 분)의 조력자 '구용식' 역을 맡아 존재감을 드러냈다.
관객이 '명당'을 봐야 할 이유를 묻자 그는 "거대 서사인 동시에 한국적 정서가 밑바탕에 깔린 영화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런데 영화 보고 나서 관객들은 아마 이런 말을 하실 것 같아요 '우리 침대 한번 바꿔볼까?' 그만큼 풍수지리가 우리 일상에 많이 녹아있다는 의미죠.


[12/50][카카오톡 삭제기능] 이에 일부 이용자들은 메시지 완전 삭제가 아니라 반쪽짜리 기능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실수로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는 기능인데 흔적이 남아 해명하기 바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톡 삭제 기능은 5분 안에 보낸 대화에 한해 메시지 내용을 삭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13/50][판빙빙 근황] 대만 ET투데이는 중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현재 판빙빙이 탈세 관련 조사를 받고 집에 돌아간 지 한참 됐다”고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어 “다만 규정상 이달 말 조사결과가 발표될 때까지 판빙빙이 외부와 접촉을 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사진 속 판빙빙은 수갑에 족쇄까지 차고 서 있어 보는 이들을 충격에 빠트린 바 있다.


[14/50][포항 지진] 포항시는 18일 경북도교육청과 포항시교육지원청·KT통합보안사업단 등과 함께 각급 학교의 ‘스마트 지진방재 시스템’을 갖췄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가운데)과 교육청 및 각급 학교장들이 지난 17일 포항시청에서 ‘스마트 지진방재 시스템’ 인증현판을 받고 기념촬영했다. 한편 포항시는 올연말까지 지진 발생시 피해현장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고성능 드론과 신속한 인명구조 및 통신복구를 위한 첨단 ‘스카이십(Skyship)’을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15/50][홍현희 제이쓴 결혼] 개그우먼 홍현희와 셀프 인테리어 크리에이터 제이쓴(본명 연제승)이 10월 결혼을 알리자 절친 스타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또한 이날 예비신랑 제이쓴은 인스타그램에 "저 결혼합니다"라며 홍현희와 찍은 사진을 공개. 홍현희와 절친한 클릭비 김상혁 역시 이날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현희 누나 결혼 축.


[16/50][구하라 남친 심경] 구하라 남친 A씨는 17일 오후 9시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두하기 전 취재진 앞에서 심경을 말했다.
마스크를 쓰고 모습을 드러낸 A씨는 "경찰 조사에 임하게 된 이유가 무엇이냐"는 취재진 질문에 "디스패치에서 기사화된 내용이 사실이 아니기 때문"이라며 "산부인과 진단서에 대한 내용을 바로잡으려고 조사에 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사 후 A씨는 마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속상하거나 억울한 부분이 없는가?'란 질문에 "가장 가깝고 좋았던 사람과 틀어지니까 속상했다"며 "억울하기보다 사실이 아닌 부분들을 사실로 바뀌니까 그런 부분들이 아쉽다"고 토로했다.


[17/50][다음검색리워드] 대한민국 유튜버 중 가장 큰 상징성을 지닌 ‘대도서관(본명 나동현 씨)’의 저서 ‘유튜브의 신’에서도 1인 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한 서술을 볼 수 있다.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영상제작자가 꿈이라는 김다은 씨는 자신이 만드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다가 2013년 처음 유튜브를 접했다. 어느 정도는 수용해야한다고 쳐도 너무 도가 지나친 영상들이 많아서 어느 정도의 제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유튜브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유튜버를 연예인처럼 생각하는 입장에서 그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다.


[18/50][이상원 최선정 결혼] 이상원과 최선정은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이영하와 선우은숙은 지난 2007년 이혼했으나 아들 이상원의 결혼식에서 재회했다. 이영하 선우은숙의 아들 이상원은 2005년 KBS1 드라마 ‘별난여자 별난남자’로 데뷔해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다 요식업 CEO로 변신했다.


[19/50][수십명 여중생 위협] 30여 명의 10대들이 겁을 주기 위해 여중생 한 명을 끌고 다니며 위협했습니다.
학생들은 이틀 전 근처 골목서 자신들의 무리 중 한 명이 김 양과 말다툼을 했던 것에 대해 겁을 주려고 이런 행위를 벌였다고 전해집니다. 학생들은 경찰차 소리가 들리자 10대 무리는 황급히 도망갔다가 다른 골목으로 옮겨 두 시간을 더 김모 양을 붙들고 위협했습니다.


[20/50][구하라 카톡] 전 남자친구인 헤어디자이너 A씨는 구하라가 지난 13일 자신을 폭행했다고 신고했고 구하라는 쌍방 폭행을 주장하고 있는 상태다.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그룹 '카라' 출신 가수 구하라(27)가 전 애인인 미용사 A를 폭행했다는 의혹으로 이미지에 치명타를 입었다. 전 남자친구인 헤어디자이너 A씨는 구하라가 지난 13일 자신을 폭행했다고 신고했고 구하라는 쌍방 폭행을 주장하고 있는 상태다.


[21/50][강지영 팝콘사진] 강지영이 올린 팝콘사진이 구하라의 폭행사건과 맞물리면서 숨겨진 의미가 있는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자 강지영 측이 이를 즉각 해명했다.
강지영 측은 18일 뉴스1를 통해 “구하라 사건과 전혀 관계가 없는 사진이다. 강지영의 게시물이 올라오자 이를 놓고 “팝콘이나 먹으면서 지켜보자” 등의 숨겨진 의미가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일며 논란이 시작됐다.


[22/50][진에어 승객난동] 16일 오후 7시 55분 인천발 태국 방콕행 진에어 비행기에서 한 30대 태국인 남성이 갑자기 난동을 부렸다.
이는 지난 2016년 발생한 대한항공 기내난동 사건 이후 국토부가 올가미형 포승줄 사용 등을 담아 발표한 '항공사 기내난동 대응 강화방안'의 후속 조치다. 당시 승무원들이 만취난동을 부리는 기업체 대표 아들을 제지하지 못하고 쩔쩔매는 모습이 미국 팝스타 리처드 막스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되면서 국제적 망신을 산 바 있다.


[23/50][오세훈 서유정] 출연 당시 ‘아내의 맛’ 애청자다운 애정을 폭발시켰던 서유정은 “매일 남편 밥상을 차려준다”며 일명 ‘서밥상’이란 별칭까지 선사 받은 요리 실력을 자랑했던 바 있다.
고민 끝에 ‘아내의 맛’ 출연을 결정한 서유정은 시도 때도 없이 뽀뽀를 한다는 이제 막 1년이 된 스킨십 폭발 신혼부부의 실제 모습을 담아낸다. 제작진은 “기존 부부들에 더해진 막강한 스페셜 라인업으로 10월에는 더욱 강력해진 ‘아내의 맛’이 다가온다”며 “솔직한 일상을 통해 더욱 새로운 공감을 불러일으킬 부부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24/50][유은혜 남편 논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사진)에 대한 의혹들이 끊이지 않은 가운데 야당은 남북정상회담에 청문회 이슈가 묻히지 않도록 연일 강성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주 우리가 대정부 질의와 장관 청문회를 그렇게 연기 요청을 했지만 더불어민주당 입장에서는 유 후보자를 비롯해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등을 대통령 방북 기간 중 거기에 묻혀 모든 걸 뒤덮고 가려는 작태"라며 "유은혜 부총리 후보자께서 우리 위원들이 요청한 자료 제출을 성실하게 하지 않을 경우 한국당은 특단의 입장을 가지겠다"고 경고했다. 건보료 납부 내력 등 기초적인 자료조차도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면서 "한국당에서는 유 후보자의 충실한 검증을 위해 인사청문회 연기를 여당에 요구하고 유 후보자에게는 성실한 자료 제출을 강력하게 촉구하는 바"라고 밝혔다.


[25/50][정상회담 생중계] 북한은 4·27 남북정상회담 때 회담을 생중계하지 않았고 다음 날 30여분 분량의 영상으로 편집해 방송했다.
하지만 김 위원장 집권 이후 북한 조선중앙TV가 적지 않은 행사들을 생중계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남북정상회담의 북한 생중계 가능성도 없진 않다. 김 위원장이 참석한 행사는 아니었지만 지난 2월16일 광명절(김정일 전 국방위원장의 생일) 때도 조선중앙TV는 평양 대동강가에서 열린 불꽃놀이 행사를 생중계한 바 있다.


[26/50][류승수 아내 임신] 17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연기 경력 21년 차 배우 류승수는 11살 연하 미모의 플로리스트 아내 윤혜원(왼쪽 사진)과의 주말부부 라이프를 공개했다.
연기 활동을 위해 서울에 사는 류승수는 대구에서 지내는 아내와 주말부부로 지내고 있었다. 아내와 함께 밥을 먹던 류승수는 "제가 요즘 속이 안 좋다.


[27/50][수액주사 의식불명] 오늘(18일) 대구 성서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월 21일 달서구 한 개인병원에서 66살 A 씨가 영양제 수액 250㎖와 비타민C.
보호자는 "환자가 호흡곤란으로 계속 쓰러지는 걸 보고도 의사나 간호사가 관리조치를 하지 않았다"며 "주사를 맞기 전 의사가 기본 문진조차 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환자 상태가 이상하면 바로 119를 불러 병원에 이송하는 게 원칙인데 지켜지지 않았다"며 "긴급 상황에 대형 병원에 가기까지 30분이나 걸린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28/50][조민아 논란언급] 그는 “사람들이 비웃으며 말하는 ‘조민아 베이커리’ 논란이 처음 터졌을 때 세상에서 없어져야 했나”라며 “가족에게 버림받아 공방 바닥에서 2주 가까이 잤을 때 내 존재를 깨달았어야 했나”라고 씁쓸한 마음을 드러냈다.
사람들이 비웃으며 말하는 그 '조민아베이커리' 논란이라는게 처음 터졌을 때 그 때 세상에서 없어졌어야했나. 가족이라는 사람들한테 마음으로 버림 받아 여름옷 몇 벌 챙겨 나와서 공방 바닥에서 2주 가까이를 잤을 때 내 존재를 깨달았어야했나.


[29/50][판빙빙 자택칩거] 대만 ET투데이는 중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현재 판빙빙이 탈세 관련 조사를 받고 집에 돌아간 지 한참 됐다”고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어 “다만 규정상 이달 말 조사결과가 발표될 때까지 판빙빙이 외부와 접촉을 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사진 속 판빙빙은 수갑에 족쇄까지 차고 서 있어 보는 이들을 충격에 빠트린 바 있다.


[30/50][김부선 허언증] 앞서 이재명 김부선 '여배우 스캔들'은 6·13 지방 선거를 앞두고 KBS가 주관한 경기지사 후보 토론회에서 김영환 바른미래당 후보가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의혹을 제기하면서 불거졌다.
한편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사건과 관련해 공지영 작가의 의미심장 글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공지영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재명 지사와 김부선의 스캔들 관련해 SNS에 2년 전 주진우 기자에게 두 사람의 이야기를 들었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해 파문이 일었다.


[31/50][배효원 스토킹배우] 앞서 배효원은 16일 인스타그램에 A씨로부터 지속적으로 성희롱과 스토킹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2개월 전 사과를 받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지만 다시 재발했기에 더이상 선처는 없다.
배효원은 A씨에 대해 2년전 영화 ‘로마의 휴일’때 인질 역할로 함께 출연하면서 만난 사람으로 개인적 친분이 없으나 자신과 촬영 중 찍은 사진을 지속적으로 게재하며 연인인 척 글을 쓰고 자신을 아는 연기자들에 없는 일을 지어내 이야기하고 다닌다고 피해를 호소했다. 그러나 A씨는 인터뷰를 통해 사과를 한 이후 SNS에 자신을 비판하는 누리꾼들의 댓글에 "뒤주에 갇혀 자결해서 연기내공만 닦겠습니다.


[32/50][김지호 결혼] 김지호는 오는 10월 9일 서울 여의도 모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앞서 김지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자친구의 사진을 게재하고 열애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또 여자친구를 위해 윤형빈소극장에서 깜짝 프러포즈도 하며 화제를 모았다.


[33/50][인절미 강아지] 공개된 사진에는 인절미 강아지를 안고 흐뭇한 표정을 짓고 있는 곽동연의 모습이 담겨 있다.
SNS 스타로 떠오른 강아지 인절미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유명해진 강아지로 누리꾼들은 ‘짱절미’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특히 곽동연은 ‘짱절미’에 대한 애정을 여러 차례 드러내며 짱절미의 인스타 계정에 댓글을 남겼고 둘의 만남이 성사되며 ‘성공한 덕후’가 됐다.


[34/50][슈 무죄주장] 슈의 변호인을 맡은 법무법인 강남 이장원 변호사는 18일 한 매체를 통해 “슈가 지난 10일 검찰에 출두해 한차례 조사를 받았고.
검찰은 슈를 소환해 지난 1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서울동부지검 조사과에서 피의자 조사를 마쳤다. 슈는 지난 6월 서울 광장동 파라다이스워커힐 카지노에서 2명으로부터 각각 3억5000만원과 2억5000만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로 피소됐다.


[35/50][김부선 고소] 앞서 이재명 김부선 '여배우 스캔들'은 6·13 지방 선거를 앞두고 KBS가 주관한 경기지사 후보 토론회에서 김영환 바른미래당 후보가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의혹을 제기하면서 불거졌다.
한편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사건과 관련해 공지영 작가의 의미심장 글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공지영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재명 지사와 김부선의 스캔들 관련해 SNS에 2년 전 주진우 기자에게 두 사람의 이야기를 들었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해 파문이 일었다.


[36/50][문재인 김정은] 【평양=뉴시스】평양사진공동취재단 박진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8일 오전 평양국제공항에 도착.
김정은 국무위원장. 이설주 여사와 함께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37/50][문재인 카퍼레이드] 문재인 대통령은 평양에서 진행되는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18일 오전 평양순안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차량의 천장은 열려 있었고 백화원 초대석까지 가는 중간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카퍼레이드를 하며 평양 시민들에게 인사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카퍼레이드를 하는 동안 잠시 대화를 나눴을 것으로 보인다.


[38/50][위안부 할머니 모욕] 강의실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를 모욕한 발언을 한 순천대 교수가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8일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에 따르면 법원은 지난달 23일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명예를 훼손한 A 교수에 대해 징역 6월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A 교수는 지난해 4월 26일 강의실에서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에 대해 “내가 보기에 할머니들이 사실은 상당히 알고 갔어.


[39/50][화성시의원 폭행] 경기 화성시의회 시의원 A씨가 40대 여성을 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화성시의원 A씨는 전날 오후 9시 30분께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의 한 주차장에 정차 중인 자신의 차 안에서 평소 알고 지내던 모 회사 대표인 여성 B씨를 수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조사를 한 차례 진행한 상황”이라며 “이후 피의자 조사를 통해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40/50][강성훈 해명요구] 18일 오전 젯스키스 갤러리에는 일부 팬들이 강성훈 서포터스가 지난 6월 강성훈 콘서트 공연을 기념해 택시 외부에 광고를 부착해 한 달간 운영하겠다는 명목으로 모금했던 택시 광고 비용 2000만원의 행방에 의문을 제기했다.
당시 강성훈 서포터스는 모금된 금액 2396만 4754원 중 2000만 원을 택시회사에 광고비로 집행했다고 밝혔으나 팬들은 강성훈 광고 택시는 콘서트 당일 광고가 부착된 택시 10대를 목격한 것이 끝으로 더 이상 보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해당 택시회사 측은 강성훈 팬클럽 측이 배너 형식의 광고를 요청한 것은 사실이나 정식 광고 요청이 아니었으며 콘서트 근처에 10대 정도 세워 놓는 식이었다고 설명하며 논란이 되고 있다.


[41/50][구하라 멍자국] 전 남자친구 A 씨와 폭행 주체를 두고 공방을 벌이고 있는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7)가 18일 조사를 위해 경찰에 출석했다.
구하라가 최근 한 매체를 통해 신체적 폭행 및 정신척 충격으로 인한 자궁 및 질 출혈 진단을 받은 산부인 진단서 등을 공개하면서 두 사람의 주장은 더욱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구하라보다 하루 앞선 17일 경찰에 출석한 A 씨는 “사실이 아닌 부분들과 산부인과 진단서에 대한 내용을 바로 잡으려고 출석하게 됐다”며 구하라의 주장을 부인했다.


[42/50][메르스 환자 완치] 3년 만에 메르스 환자가 발생한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응급실에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드나들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9일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던 A씨(61)가 최근 이뤄진 두 차례 메르스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으며. 환자가 국내 입국해 삼성서울병원에 이동하기까지 2m 이내에서 가까이 접촉했던 사람 21명을 '밀접 접촉자'로 분류해 자택 또는 시설에 격리해 관리해 왔다.


[43/50][문재인 90도 인사] 전용기 문이 열린 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손을 흔들며 평양에 첫발을 딛습니다.
박수를 치며 기다리던 김정은 위원장은 오랜 친구를 만난 듯 두 팔 벌려 힘있게 문 대통령과 세 차례나 포옹합니다. 18년 전 첫 남북정상회담 당시 두 손을 맞잡기만 했던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김대중 대통령의 모습보다 훨씬 파격적입니다.


[44/50][최희섭 양육비 논란] 미스코리아 출신 김유미와 최희섭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의 이혼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다.
디스패치는 18일 김유미와 최희섭이 2017년 10월 이혼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혼 당시 재판부는 최희섭에게 “자녀가 성년이 될 때까지 월 100만 원씩을 매월 말일 지급하라”고 명령을 내렸지만.


[45/50][췌장암 진단]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조기발견이 어려워 5년 생존율이 매우 낮은 췌장암을 초기에 진단할 수 있는 혈액검사법이 개발됐다.
스웨덴 룬드 대학병원 암센터 면역공학과의 칼 보레베크 박사 연구팀은 수술 치료 성공이 가능한 단계인 1~2기의 췌장암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혈액검사법을 개발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가 17일 보도했다. 스웨덴과 미국의 병기가 다른 췌장암 환자들로부터 채취한 종양 조직 샘플에서 수 백 가지 항체 중 29가지의 표지(marker)를 선별해 이 혈액검사법을 개발했다고 보레베크 박사는 밝혔다.


[46/50][강지영 해명] 강지영이 올린 팝콘사진이 구하라의 폭행사건과 맞물리면서 숨겨진 의미가 있는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자 강지영 측이 이를 즉각 해명했다.
강지영 측은 18일 뉴스1를 통해 “구하라 사건과 전혀 관계가 없는 사진이다. 강지영의 게시물이 올라오자 이를 놓고 “팝콘이나 먹으면서 지켜보자” 등의 숨겨진 의미가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일며 논란이 시작됐다.


[47/50][김부선 이재명] 강용석 변호사는 "이 지사가 지난 5월 29일과 6월 5일 경기도지사 TV토론회에서 한 발언이 문제가 돼 해당 방송사(KBS)를 관할하는 남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한다.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은 참고인 신분이라 진술거부권을 행사할 예정”이라며 “분당경찰서는 이재명 지사와의 커넥션 등이 있어 공정하게 수사할 수 없다고 판단돼 서울에 소재한 검찰청에 의뢰할 예정”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바른미래당 측이 이재명 지사를 고발한 사건과 이재명 지사 측이 김 전 후보.


[48/50][지코 탈퇴설] 18일 한 매체는 복수의 가요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지코가 블락비 활동을 더 이상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코는 11월 소속사 세븐시즌스와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다. 블락비 활동을 하지 않겠다고 의사를 전한 지코는 소속사를 통해 잡힌 스케줄을 제외한 일부 스케줄은 혼자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9/50][추석 인사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4일 추석 당일에 주문 도시락을 수령하는 고객들께 한가위 정성을 담은 명절 인사말와 함께 정통 수제 한과를 증정한다.
GS25는 18일 오후부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이하 나만의 냉장고 앱)를 통해 도시락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일자를 추석 당일인 24일로 지정한 고객이 GS25 점포에서 도시락을 수령할 때 선착순 5000명에게 추석 인사말이 담긴 한과를 증정한다. GS25는 추석 당일 고향에 갈 수 없어 도시락으로 식사를 하게 되는 주변 이웃을 돌아보며 행복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인사말을 전하기 위해 증정품 위에 한가위 메시지를 특별 제작해 부착했다.


[50/50][구하라 경찰출석]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구하라가 남자친구 A씨와 폭행 폭로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경찰에 출석해 취재진 앞에 섰다.
이날 그는 두 사람 중 상대를 누가 먼저 때렸는지와 일방 폭행 여부를 묻는 질문에 "누가 먼저 때리고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경찰 조사를 받으며 밝혀질 내용이니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알렸다. 그러자 구하라는 17일 디스패치와의 인터뷰에서 "일방적으로 A씨에게 폭행을 가한 것이 아니다"라며 "A씨가 술에 취한 채 들어와 먼저 욕설하고 머리채를 잡고 휘둘렀다"고 주장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