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50][유은혜 임명]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2일 문재인 대통령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임명한 데 대해 “독선과 오만으로 무장한 청와대의 이중적 행보.
송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며 “자녀 교육을 위해 위장전입을 한 후보자를 교육부 장관에 임명하는 것이 문 대통령이 강조하는 기회의 평등인가”라고 강력 비판했다. 그는 “국가 백년대계인 교육정책을 설계해야 할 교육부 장관으로 국민들이 존경할 만한 인물을 찾기가 그리 힘들었나”라며 “정말로 유 후보자가 교육부 장관을 감당할 자격이 된다고 생각하나”라며 문 대통령에게 따져 물었다.


[02/50][박근혜 구속연장] 박 전 대통령의 대법원 상고심 재판을 맡을 주심 대법관이 정해지지 않아 기한 내 판결이 내려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1년 6개월이 소요된 1·2심 재판 기간은 물론 같은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의 상고심 재판이 이미 7개월 넘게 진행됐다는 점을 고려할 때 대법원이 기한 내 재판을 마무리할 수 있을지 우려된다는 것입니다. 다만 대법원 일각에서는 지난 2월 대법원에 접수된 이재용 부회장 상고심 재판을 통해 대법관들이 법리적 쟁점을 미리 검토했기 때문에 박 전 대통령 재판 등은 기한 내 선고가 충분히 가능하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03/50][삼성 사망시각 의혹] 기록지에 따르면 삼성전자 자체 구조대는 지난달 4일 오후 2시 25분 사고현장에 도착했으며 7분 뒤인 오후 2시32분 최초 사망자 A 씨의 이송을 시작했습니다.
이송개시인 14시 32분 현재 상태를 사망으로 판단한 것"이라며 "이는 삼성이 밝힌 최초 사망자의 사망 시각(15시 43분)과 1시간 10분 정도의 차이가 난다"고 지적했습니다. 즉 1인 이상의 사망사고가 발생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바로 관할 기관에 신고해야 한다"면서 "그러나 기록지에 따르면 최소 1시간 이상이 지난 이후에 신고한 것으로 판단된다.


[04/50][전주 여중생 성폭행] 전북 전주에서 발생한 여중생 성폭행 사건의 가해 학생들이 미성년자여서 혐의가 입증돼도 형법상 처벌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여론이 들끓고 있다.
'가해 학생들이 형사 미성년자여서 형법상 처벌이 어렵다'는 내용의 인터넷 포털사이트 기사에도 댓글 수천개가 달렸다. B군 등은 현행 형사 미성년자 기준인 만14세보다 연령이 낮아 성폭행 혐의가 드러나더라도 형법상 처벌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05/50][최진실 이영자] 최진실은 이영자에 대해 "인생에 큰 고비(이혼)가 있었을 때 이영자는 2주동안 곁을 떠나지 않았다"며 "내가 울다 잠들었는데 발을 잡고 눈물을 흘리면서 기도를 하고 있더라.
이영자도 지난 2015년 tvN '택시'에서 최진실에 대해 "내가 어려울때마다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최진실은 이영자가 다이어트 파문으로 6년만에 예능 MC로 복귀할 때 녹화장을 찾고 즉흥적으로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며 각별함을 드러낸바 있다.


[06/50][구준회 혐한논란] 보이그룹 아이콘의 구준회가 혐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양현석이 반성하라고 주의 준 사실이 알려졌다.
구준회는 1일 열린 새 미니앨범 ‘뉴 키즈: 더 파이널’(NEW KIDS : THE FINAL)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많은 팬분들께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것 같아 죄송스럽고. 아이콘은 지난 1일 새 앨범 ‘뉴 키즈: 더 파이널’을 발매했다.


[07/50][구하라 상해혐의] 경찰이 남자친구와 서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 걸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7)에 대해 상해 혐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해 혐의가 적용될 경우 구하라는 피해 당사자가 고소 취하 의사를 밝히더라도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경찰은 A씨에 대해서도 소환 당시 구하라의 피해 정도와 회복 가능성 등을 따져 적용할 혐의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8/50][김경선 결혼] [MBN스타 안윤지 기자] 뮤지컬 배우 김경선이 ‘비디오스타’에서 결혼 사실을 밝혔다.
1일 MBC에브리원 ‘비디오 스타’(이하 ‘비스’) 측은 “뮤지컬 배우 김경선이 결혼을 고백했다. 김경선은 지원자 몇 백 명의 노래를 들으니 저절로 외워졌다며 천생 뮤지컬 배우의 저력을 뽐냈다.


[09/50][김현우 음주운전] 김현우는 세번째 음주운전에도 법정 최고액인 1000만원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A씨는 김현우의 식당 앞에서 '힘없는 여성을 상대로 금품을 갈취하고 농락한 OOO를 규탄한다'는 내용의 집회를 열고 '음주운전 벌금 내달라 갈취. 그러나 김현우가 여러 차례 좋지 못한 소식으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자 누리꾼들은 "방송에 안 나오는 게 아니라 못 나온 것 아닌가?".


[10/50][신애라 딸 입양] 딸을 입양한 신애라를 향한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근데 전 우리 딸들에게 ‘너희를 낳아준 엄마를 만나면 그럼 진짜 고맙다고 너무 자랑스럽다고 얘기할 거야”라고 덧붙였다. 신애라는 “왜냐면 아기를 낳기 어려우면 아기가 세상에 태어나지 않게 할 수도 있어.


[11/50][여경 사고대응 논란] 당시 근처에서 교통지원 근무 중이던 여경 4명이 교통사고 장면을 확인하고 119 및 관할경찰서에 사고 내용을 알린 뒤 현장으로 달려갔을 때 이미 포터 차량 운전자와 지나가던 시민 한 명이 라보 차량 안에 갇힌 운전자를 구조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다른 여경들도 2차 사고 예방에 힘쓰면서 견인차량을 부르고 운전자가 구출된 뒤 119에 인계해 병원에 후송하는 등 인터넷에 올라온 글과는 달리 적극적으로 사고를 처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사진 한 장만으로 단편적으로 해석해 여경에 대한 비난이 쏟아져 여경들 입장에서는 억울한 상황”이라며 “경찰을 준비하는 남자 수험생들 입장에서는 여경 TO가 늘어난다고 하니 여경에 대한 안 좋은 시선이 생기면서 이런 일이 벌어진 것 같다”고 덧붙였다.


[12/50][워너원 매니저 폭행] 아무래도 태풍 피해규모가 크다보니 태풍 콩레이가 우리나라에 일본의 짜미만큼의 피해를 줄까 걱정이 되는데요.
6일쯤 대만 북동쪽 해상으로 지나갈 것으로 보이지만 혹시 6일 이후 방향을 틀게 되면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반도 상황이 일년만에 많이 달라진 것과 관련해서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위원장 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수상 가능성이 거론되는 상황입니다.


[13/50][전유성 모욕감] 전유성이 청도를 떠난 이유는 이달 중순 청도에서 열릴 예정인 제4회 청도 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청도 코아페)를 앞두고 군청과 갈등을 빚은 것으로 전해졌다.
매니저 김모씨에 따르면 청도군은 매년 4~5월 열리던 코아페 기획사 선정 설명회를 올해 7월 열면서 지난 3년 동안 행사 조직위원장을 맡았던 전유성에게 통보하지 않았고. 이어 김모씨는 “전유성이 청도를 떠난 만큼 청도군청과 함께 일할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청도에 사는 지인이나 청도와의 인연은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14/50][최명길 김한길 부부] (서울=연합뉴스) 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열린 tvN 예능프로그램 '따로 또 같이'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최명길.
김한길 부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1 [tvN 제공].


[15/50][황민 구속영장] 경기 구리경찰서는 음주운전을 하다 교통사고를 내 동승자 2명을 숨지게 한 배우 박해미 씨의 남편 황민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황 씨가 캐나다 국적을 갖고 있어 도주의 우려가 있고 피해 단원들에 대한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영장 신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황 씨는 지난 8월 27일 밤 구리시 강변북로 토평나들목 인근에서 술에 취해 운전하다 갓길에 정차되어 있던 25t 화물차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16/50][손석희 김성태] 1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출연해 심재철 한국당 의원의 청와대 업무추진비 집행 내역 공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긴급토론을 진행했다.
그런데 청와대라는 특수한 신분을 이용해 밤 11시 이후에 사용했으면서 아무 문제가 없다는 식의 인식은 그 자체가 문제”라며 “이 클린카드를 갖고 와인바나 이자카야 같은 곳에서 회의하느라 업무추진비를 지출할 수밖에 없었다는 주장은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에 홍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24시간 365일 일하는 곳”이라며 평창올림픽을 예로 들며 반론을 제기했으나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청와대부터 주말과 휴일이 있는.


[17/50][은희 7천평 저택] 그러나 단 3년의 활동 끝에 은희는 연예계를 떠나게 되고 미국 뉴욕으로 건너가 세계적인 유명 패션 스쿨 FIT에서 공부를 마친 후 패션 디자이너로 변신하게 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은희가 미국 유학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의류 사업에 뛰어들며 겪은 두 번의 사업 실패와 다시 일어나기 위한 그녀의 노력을 전할 예정이다. 갈옷 디자이너로 변신해 감물 염색과 갈옷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은희는 전남 함평에 자리 잡은 이유에 대해 "천연 염색을 하기에는 바닷가에서 1km 미만이어야 한다.


[18/50][여배우 남편 고소] 지난 1일 한 매체는 유명 여배우 A씨의 사업가 남편 B씨가 방송 제작비 미지급 사건에 연루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중순 경기북부경찰서에 지난 2015년 사업가 B씨가 운영 중인 그룹 산하 업체가 프로그램 제작 계약을 맺고 프로그램 납품 후에도 제작비를 지급하지 않았다는 고소장이 접수됐다. 고소인은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제작 제안을 받았을 당시 평소 유명 여배우의 남편이자 뷰티 사업가로 인지도가 높았던 B씨가 동석해 신뢰를 갖고 계약을 체결했으나 9회 제작비용인 2억원을 받지 못해 재산상 큰 손해를 봤다”고 말했다.


[19/50][황교익 백종원 저격] 백종원이 ‘골목식당’에서 보인 막걸리 평가 방식에 대해 날선 비판을 하고 나선 것.
덧붙여 사족이라며 “막걸리 맛을 잘 안다고 잘 팔리는 막걸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백종원은 지난달 12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대전 편에서 청년구단 막걸리집 사장과 전국의 12종 막걸리를 직접 맛보는 모습을 보였다.


[20/50][이재록 110억 횡령] 경찰에 따르면 이재록 목사는 헌신예배에서 설교와 기도 대가로 ‘강사비’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씨가 교회 부목사 등 재직하는 자녀에게 매달 수백만 원씩 약 11억 원을 용돈으로 준 혐의도 찾았다. 하지만 이 씨는 경찰조사에서 본인이 강사비 지급 등을 지시한 적이 없다며 혐의 대부분을 부인했다.


[21/50][은평구 초등학생 사망] 서울 은평구의 한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지난 1일 오후 8시 48분께 이 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이던 A 양이 숨진 채 발견됐다.
은평구 초등학교 학생 사건은 OECD국가 중 청소년 자살률이 가장 높은 우리 교육의 현 주소를 여가 없이 보여준다. 지난 달 25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 간 불화.


[22/50][이영자 최진실] 배우 고(故) 최진실의 10주기 추도식에 참석한 개그우먼 이영자가 고인을 향한 그리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환희와 준희 보며 늘 진실이와 아이들 아빠가 있었으면 삼촌이 있었으면 하는 것들이 생각난다. 내 소원이 있다면 나도 열심히 건강을 유지해 환희와 준희가 엄마가 필요한 결혼식 등의 순간에 내가 꼭 참석하겠단 생각을 한다"고 속내를 전했다.


[23/50][이영표 논란] 이영표 "창세기 읽고 아내 출산 때 무통 주사 거부".
무통 주사 없이 출산. ※자세한 내용은 사건 상황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4/50][박환희 비난] 바스코 여자친구가 전 부인 박환희를 비난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불거졌다.
바스코의 여자친구은 지난달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스코의 아들과 함께한 사진을 올리며 "사실 전 아들만 셋이다. 면접 교섭권을 갖고 있는 박환희는 지난달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찍는 건 싫어하지만 찍는 건 나보다 더 잘 찍는 피카츄"라며 아들 사진을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25/50][정선희 최진실] 정선희가 고 최진실 10주기 추도식에 참석했다.
2일 오전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갑산공원에서 고 최진실 사망 10주기 추도식이 진행됐다. 사람을 사랑하는 일에도 누구를 돕는 일에도 누구를 대신해 싸우는 것에도 뜨거웠다"며 “그래서 원망도 많이 했다”고 고백하며 아무 말 없이 떠나버린 친구이자 언니인 고 최진실을 향한 애통한 마음을 드러냈다.


[26/50][호날두 성폭행 고소] 최근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유벤투스)에게 성폭행당했다고 주장한 여성이 최근 호날두를 고소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로이터는 캐스린 마요르가라는 이름의 여성이 지난달 27일 미국 네바다주 클라크 카운티 지방법원에 호날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고소장과 이 여성의 변호인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지 경찰은 호날두의 성폭행 혐의에 대한 수사를 재개했으며.


[27/50][태풍 콩레이] 기상청은 “태풍 콩레이는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계속 북서진해 5일 오후에서 밤 사이에 점차 방향을 바꾼 뒤 북동진해 6~7일 남해상을 지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기상청은 “태풍 콩레이가 4~5일 북위 20도 북쪽에 있는 약 25~27도의 상대적으로 차가운 해역을 지나는 동안 대만 부근 해역에서 상층과 하층의 바람차가 커지는 구역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돼 태풍의 강도는 약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제주도와 경남 해안은 4일 오후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오기 시작해 5일은 태풍 영향으로 충청도와 남부지방으로 강수대가 넓어지고 6~7일에는 태풍이 동반하는 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28/50][유시민 선임]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5일부터 노무현재단 이사장에 취임한다.
1일 노무현재단은 임시 이사회를 열고 이해찬 이사장 후임으로 유시민 전 장관의 선임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유시민 전 장관은 노무현 전 대통령과 각별한 인연이 있어 재단 측이 이사장직을 제안했고 유전 장관도 이를 승낙했다.


[29/50][김정화 정다빈] 배우 김정화가 ‘뉴 논스톱’에서 함께 연기했던 고(故) 정다빈의 추모관을 찾았다.
이어진 예고편에서는 박경림과 김정화가 고 정다빈이 잠든 추모관을 찾았다. '뉴 논스톱'은 대학교 학생들의 좌충우돌 청춘 일기를 그린 시트콤으로 지난 2000년부터 2002년까지 총 422부에 걸쳐 방영됐다.


[30/50][박해미 출연료] 박해미는 3일 이데일리에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무대에 올라 춤추고 노래해야 하는 것이 배우의 숙명이자 책임”이라며 이같은 입장을 전했다.
앞서 박해미의 남편 황민은 지난 8월27일 밤 11시13분께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남양주 방면 토평IC 인근에서 크라이슬러 승용차를 몰다가 갓길에 있던 25t 화물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승용차에 탑승했던 5명 중 박해미의 공연단체 소속 인턴이자 대학생인 A 씨(20·여)와 배우 유대성(33)이 숨지고 황민을 포함한 3명이 부상했다.


[31/50][강성훈 협박죄] 최근 가택 침입과 폭행 시비에 연루된 젝스키스 강성훈이 형법상 협박죄 적용을 받을 여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7일 강성훈과 그의 여성 코디네이터가 강성훈 전 매니저 A씨와 주거 침입 등을 이유로 갈등을 빚어. 당시 강성훈은 전 매니저 A씨의 집에 찾아가 "이야기를 하고 싶다"며 수차례 만남을 요구했지만 A씨가 거부하자 현관까지 침입했고.


[32/50][최진실 추도식] 배우 고(故) 최진실이 세상을 떠난 지 10주기인 2일 오전 묘역이 있는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갑산공원에서 추도식이 열렸다.
최진실 팬클럽 연합회원들은 10주기를 맞아 한강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에서 오는 7일까지 '그 시절 우리가 가장 사랑했던 배우 최진실'을 주제로 사진과 영화 전시회를 연다. 최진실은 1988년 광고 모델로 데뷔해 '약속' '질투' '별은 내 가슴에' 등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톱스타 자리에 올랐다.


[33/50][이명박 생중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선고공판이 TV에서 생중계된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선고공판은 오는 5일 오후 2시 417호 대법정에서 열린다.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 1심 선고와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수수 사건의 1심 선고가 TV로 생중계된 바 있다.


[34/50][이중근 징역12년] 수천억 원대 횡령과 배임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에게 징역 12년이 구형됐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이 회장의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징역 12년과 벌금 73억 원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이 회장은 4천3백억 원에 달하는 횡령과 배임 혐의를 비롯해 조세포탈.


[35/50][마이크로닷 홍수현] 12살 나이차를 극복하고 열애 중인 래퍼 마이크로닷(25·왼쪽 사진)과 배우 홍수현(37·오른쪽 사진)의 결혼설이 불거졌다.
또 마이크로닷의 반지와 홍수현이 최근 올렸던 사진 속 반지의 위치가 결혼 반지를 착용하는 왼손 약손가락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마이크로닷과 홍수현이 12살 나이차를 극복하고 당당한 공개 연애를 하고 있는 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6/50][부산대 댓글조작] 앞서 부산대 총학생회는 부산대 학생 커뮤니티인 ‘마이피누’에서 임대 받아 사용하던 학생회 소통 게시판을 일방적으로 자체 홈페이지로 이전하겠다는 글을 게재한 후 운영진 1명이 총학에 비판적인 회원을 비꼬는 댓글을 달았다.
또 다른 운영진은 일반 학생인 척 여론을 돌리려는 글을 올렸으니 이 역시 총학 관계자임이 드러났고 결국 총학생회장이 사과문을 게시했다. 마이피누 운영자와 회원들은 총학생회 운영진 30명 중 10명이 그동안 신분을 감춘 채 댓글조작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37/50][태풍 제주도 접근] 태풍 콩레이는 지난달 29일 괌 주변에서 발생해 2일 오후 3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100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4km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태풍은 6일 오후 3시 서귀포 남서쪽 약 170km 부근 해상으로 접근해. 태풍의 영향으로 4일 오후에는 제주도와 경남 해안에 비가 내리며 5일 충청도와 남부지방.


[38/50][10대 경비원 폭행] 오늘(2일) 저희가 고른 한 컷은 < 70대 경비원 폭행한 10대…술 깬 뒤 "기억 안 난다" > 입니다.
오늘(2일) 저희가 고른 한 컷은 < 70대 경비원 폭행한 10대…술 깬 뒤 "기억 안 난다" > 입니다. 경기도 수원의 한 상가에서 술에 취한 10대들이 79세 경비원을 폭행해 입건됐습니다.


[39/50][한석준 득녀] 한석준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살아가는 동안 많은 목표와 하고 싶은 일들이 있지만 이 아이는 살아가는 이유가 되겠더군요"라고 적었다.
앞서 이날 한석준의 소속사 SM C&C는 "방송인 한석준 씨의 아내가 2일 새벽 딸을 출산했다"며 "산모와 아이 모두 매우 건강한 상태이며. 가족 및 지인들의 축복 속에서 안정과 회복을 취하고 있다"고 밝혀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40/50][경비원 폭행 10대] 오늘(2일) 저희가 고른 한 컷은 < 70대 경비원 폭행한 10대…술 깬 뒤 "기억 안 난다" > 입니다.
오늘(2일) 저희가 고른 한 컷은 < 70대 경비원 폭행한 10대…술 깬 뒤 "기억 안 난다" > 입니다. 경기도 수원의 한 상가에서 술에 취한 10대들이 79세 경비원을 폭행해 입건됐습니다.


[41/50][김세의 인터뷰 조작] MBC 정상화위원회는 김세의 전 기자가 재직 시절 뉴스 리포트에서 사용한 인터뷰 다수가 조작됐다고 밝혔습니다.
오늘(1일) MBC 정상화위원회는 공식보도자료를 통해 김 전 기자의 리포트 중 5건의 인터뷰가 조작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정상화위는 "인터뷰 조작 의혹을 확인하려 했지만 김 전 기자가 조사에 불응하며 사실 확인을 방해했다"며 "사내 시스템에 보관된 영상자료와 관련 직원들의 증언으로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42/50][이용주 부인 해명] 그는 “"최근 여러 지인으로부터 저와 제 남편에 대한 괴소문이 나돌고 있다는 전화를 여러 통 받았다"며 "부모님이 부정한 방법으로 재산을 물려줬다는 등의 얘기들인데 모두 사실이 아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숫자상으로는 집이 많지만 실제로는 제가 현재 사는 집을 제외하고는 33㎡ 미만의 소형 원룸이 대부분"이라며 "현재는 장기 임대사업으로 등록돼 정식으로 세금을 내면서 운영되고 있는 것들이다"고 설명했다. 또 "남편이 정치인이 되니 제가 검소하게 생활하고 노력해 이룬 경제적 성취가 지탄을 받게 됐다"며 "저의 노력이 폄하되고 오히려 남편의 발목을 잡는 셈이 되고 말았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43/50][류현진 배지현] LA다저스는 2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콜로라도와의 타이브레이커 경기에서 5-2로 승리하며 6년 연속 지구 우승을 차지했다.
다저스 선수들은 이날 가족들과 함께 필드에서 승리를 자축하며 기쁨을 만끽했는데 류현진의 아내 배지현 아나운서도 함께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배 아나운서는 지난달 30일 다저스가 샌프란시스코 원정서 6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지은 축하 자리에 이어 지구 우승 자리에도 참석하는 등 남편과 동행하며 계속해서 기쁨을 함께 나누는 모습이다.


[44/50][안상수 여적죄]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2일 안상수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통령을 보좌하는 분들이 여적죄의 경계에서 왔다 갔다 하는 것 같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평화 통일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그렇게 끔찍한 표현으로 국회에서 얘기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상당히 놀라웠고 좀 심각한 느낌을 받았다”고 비판했다.
앞서 안 의원은 1일 국회의 외교ㆍ통일ㆍ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를 향해 “김일성에 의해 (남한이) 공산화됐다면 총리도 아마 아오지 탄광에 가 있었을 것”이라면서 “지금 남북관계 분야에서 대통령을 보좌하는 분들이 여적죄의 경계에서 왔다 갔다 하는 것 같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노총이나 일부 종북단체 행사에서 태극기도 걸어놓지 않고 애국가도 부르지도 않고 하는데 혹시 대통령도 그러한 뜻에 공감하는 것은 아닌가”라며 “노총이나 일부 종북단체 행사에서 태극기도 걸어놓지 않고 애국가도 부르지도 않고 하는데 혹시 대통령도 그러한 뜻에 공감하는 것은 아닌가”라고 물었다.


[45/50][국군의날 싸이 공연] 올해로 70주년을 맞은 국군의 날 기념식이 사상 처음으로 야간에 열리며 그 모습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어제(1일) 오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제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가수 싸이가 기념식에서 장병들과 어울려 축하공연을 했습니다. 한편 이번 제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은 이전과 비교할 때 확연히 달랐다는 평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46/50][농협조합장 폭행] 어제(1일) MBN은 "화성시의 한 지역농협 직원 A씨가 2016년 자녀의 돌잔치를 보고했다가 조합장 B씨에게 막말과 폭력을 당했다"고 단독보도했습니다.
화성시의 또 다른 지역 농협에서는 인사를 놓고 직원들 간 몸싸움 끝에 한 명이 의식불명에 빠지는 사건까지 벌어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CCTV 영상을 분석한 결과 D씨가 '인사발령' 문제로 C씨에게 항의하며 먼저 주먹을 휘둘렀고.


[47/50][박주민 박근혜]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드레스덴 연설문을 읽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반도의 평화통일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하나하나 준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저는 이 자리에서 평화통일의 기반을 만들기 위해 북한 당국에게 세 가지 제안을 한다"며 박 전 대통령의 연설문을 읽어 내려갔다. 박 최고위원은 "남북의 대립과 갈등을 정략적으로 활용하는 과거의 세력은 더 이상 국민 앞에 설 자리가 없을 것"이라며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때인 것 같다.


[48/50][서현진 김준현 변신] 서현진이 김준현으로 변신한 충격적인 장면에 뷰티인사이드 시청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JTBC '뷰티 인사이드'에서 배우 서현진(왼쪽 사진)이 개그맨 김준현(오른쪽 사진)으로 변신하는 모습이 그려져 화제다. 1일 첫 방송된 '뷰티 인사이드' 1회에서는 명실상부 톱스타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서현진(한세계 분)의 좌충우돌 인생사가 그려졌다.


[49/50][운동장 6학년 사망] 서울 은평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재학중이던 6학년 학생이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서울 은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8시 30분쯤 시내 한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6학년 A(12)양이 숨졌다. 경찰은 A양의 시신 상태와 죽음을 암시하는 심정이 담긴 글 등으로 미뤄 타살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50/50][소찬휘 남편] 1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스페셜MC로 소찬휘가 출연한 가운데 부부들의 일상이 공개됐다.
소찬휘는 “같이 음악을 하다 알게 모르게 정이 들었다”며 “음악 작업을 하다 결혼 작업이 되어버렸다”고 웃었다. 소찬휘는 “처음 결혼 이야기가 나올 때 남편이 내 첫인상에 대해 ‘아 저 누나 함부로 대하면 안되겠다 싶었다’더라.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