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53][백종원 분노] 17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장사초보' 형과 '형의 장사선배' 동생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백종원은 관찰 시작부터 피맥집 사장님에게 "디스플레이가 쓰레기 같다"는 혹평에 이어 "왜 이렇게 해놓은 거야?"라며 분노해 모두를 긴장케 했다. '장사초보' 형과 '방목형 장사선배' 동생의 '형제의 난'은 17일 수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02/53][김포 맘카페 논란] 아동 학대 의심을 받고 인터넷에 신상이 유포된 30대 어린이집 교사의 투신 사건이 벌어지면서 지역 맘카페의 횡포를 고발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A 씨가 일했던 어린이집 원생의 이모라고 주장한 B 씨는 지난 11일 김포 지역 맘카페에 “10명의 사람들에게 들었다”면서 A 씨가 자신의 조카를 밀어 나뒹구러졌음에도 돗자리 흙 털기에만 신경을 썼다는 주장을 썼다. 한 청원인은 ‘김포 어린이집 교사를 숨지게 한 맘카페 당사자들 처벌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는 학부모로서 사건의 소식을 접하고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다.


[03/53][양정아 이혼] [MBN스타 김솔지 기자] 배우 양정아가 결혼 4년 만에 이혼했다.
당시 양정아는 결혼 기자회견에서 “늦게 결혼하는 만큼 예쁘게 잘 살겠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특히 양정아는 과거 SBS ‘골드미스가 간다’에 출연해 결혼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인 바 있다.


[04/53][이재명 빨간점] '점 논란'에 휩싸였던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신체 특정 부위에는 점이나 점을 제거한 흔적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지사 측은 김부선이 신체의 점을 결정적 증거로 활용하려 했다는 판단에 따라 이 증거를 무력화하기 위해 이날 신체검증을 자청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신체검증을 마친 뒤 경기도 김용 대변인은 "인간으로서 견딜 수 없는 모멸감과 치욕을 감수하고 힘들게 신체검증을 결정했다"며 "검증결과 김부선 측의 주장이 허위로 증명된 만큼 이제 더는 소모적인 논란이 중단되고 이재명 지사가 경기도정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05/53][판빙빙 포착] CNN은 17일(현지시각) 판빙빙이 건강한 모습으로 큰 우산을 든 남성을 따라 걸어가 검은색 승용차를 타고 공항을 벗어나는 모습이 찍힌 영상을 보도했다.
잠적 4개월만에 중국 베이징 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중국 톱 배우 판빙빙(范氷氷)이 찍힌 영상의 한 장면. 판빙빙의 탈세 의혹은 지난 6월 방송인 추이융위엔이 자신의 SNS에 영화 출연 계약서를 공개하며 판빙빙이 이중계약서를 작성해 세금을 탈루했다고 폭로하며 알려졌다.


[06/53][강용석 저격] 강용석 변호사가 김정숙 여사의 '샤넬 한글 재킷' 패션을 비판했습니다.
또 샤넬 한글 재킷을 입고 있는 김 여사와 같은 옷을 입고 있는 모델 사진을 함께 올리며 "같은 옷 다른 느낌. 김 여사는 엠마누엘 마크롱 대통령 내외의 환대에 화답하는 의미로 샤넬 한글 트위드 재킷을 별도로 빌려 입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7/53][김진태 보좌관 음주운전] 김진태 의원의 보좌관 A씨는 15일 오후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 애막골 인근 도로에서 술에 취한 상태에서 차를 몰다가 음주운전 단속 중인 경찰에 적발됐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2017년 한 해 동안 1만9517건의 음주운전 사고가 발생해 439명이 숨지고 3만3364명이 부상했다. 음주단속 시 총 3차례 이상 음주운전을 했던 상습 적발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2010년 14.


[08/53][동덕여대 알몸남] 지난 6일 박씨는 동덕여대 캠퍼스에서 자신의 나체 사진을 촬영한 뒤 트위터에 올렸다.
박씨는 지난 6일 오후 1시 15분쯤 서울 성북구 동덕여대 대학원 3층 강의동과 여자화장실에 들어가 자신의 나체 모습을 촬영한 뒤. 박씨는 경찰 조사에서 "소셜미디어(SNS)에서 노출 사진을 검색하던 중 야외노출 사진을 접하며 성적 만족을 느끼게 됐다"며 "이후 자신의 음란행위를 직접 촬영·게시해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는 것에 희열을 느끼게 됐다"고 진술했다.


[09/53][류승범 근황]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이미지 [SBS funE | 김지혜 기자] 배우 겸 모델 배정남이 절친 류승범의 근황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배정남과 류승범이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이었다.


[10/53][보육교사 사망] 인천의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 38살 A 씨는 지난 13일 오전 2시50분 한 아파트단지에서 숨진 채로 주민에게 발견됐습니다.
인천·김포 지역의 한 인터넷 맘 카페에는 A 씨를 가해자로 단정 짓고 비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오늘(17일) 오전 8시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아동학대로 오인받던 교사가 사망했다'며 A 씨의 억울함을 풀어 달라는 글에 7만8천여 명이 넘는 사람이 참여한 상태입니다.


[11/53][이재명 검증결과]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경찰은 다만 논란이 된 점의 존재 여부는 수사를 통해 밝히려는 실체적 진실과는 거리가 있다며 당장 수사에 반영할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어제(16일) 이 지사의 신체를 검증한 의료진은 신체 특정 부위에 점이 없고 점을 없애거나 수술한 흔적도 없다는 결과를 내놨습니다.


[12/53][전현무 한혜진]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방송인 전현무와 모델 한혜진의 4월 결혼설이 불거졌다.
이후 호텔 예약 6개월 후인 내년 4월 전현무와 한혜진의 결혼설이 불거졌다. 전현무의 소속사 SM C&C 관계자는 스포츠조선을 통해 "소속사와 전현무 본인 역시 해당 루머 게시글을 확인했다.


[13/53][한국 파나마] 【서울=뉴시스】이수지 기자 = 온국민의 태극전사 사랑이 한국-파나마 평가전 중계 방송 시청률을 동시간대 2위까지 끌어올렸다.
16일 오후 7시50분부터 SBS TV가 중계 방송한 '한국 대 파나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전·후반 전국 평균 시청률 13. 이 경기 중계 시청률은 12일 한국이 랭킹 5위 우루과이를 상대로 2-1로 이긴 경기보다 낮았다.


[14/53][홍윤화 28kg감량] 이날 MC 김숙이 “결혼 앞두고 체중감량을 엄청 한 걸로 알고 있다”라고 이야기하자 홍윤화가 “(녹화일 기준)현재까지 28kg을 감량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걱정했는데 헐렁해서 줄여야한다”며 결혼을 앞두고 체중감량에 고군분투 했음을 전했다. 김민기와 결혼식을 한 달 앞둔 홍윤화는 “(김민기와) 같이 살 결혼 생활이 기대된다”며 망원동에 신혼집을 장만했다고 말했다.


[15/53][강용석 생쇼] 이재명 경기지사는 지난 16일 오후 수원 아주대병원에서 신체검증을 받았고 아주대병원 측은 “신체에 점이나 제거한 흔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부선의 법률대리인인 강용석 변호사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 연구소’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의 신체 검증에 대해 언급하며 “의사들의 도움을 받아 셀프 생쇼로 점이 없다는데 그걸 검찰. 또 강용석은 “현역 경기도지사이니 명예를 생각해 구체적인 이야기를 하지 않았던 것”이라며 “선정적이라 말을 하지 않으려 했는데 김부선을 초대해 이야기하겠다.


[16/53][송로버섯 추정 발견] 송로버섯으로 추정되는 버섯류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견되면서 송로버섯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농민 심응만 씨는 지난 14일 오전 11시30분쯤 전북 임실군 삼계면 참나무 군락지 인근에서 송로버섯으로 추정되는 버섯 3개를 발견했습니다. 한국농수산대학은 심 씨가 발견한 버섯의 DNA를 분석한 뒤 국내 버섯 전문가들과 함께 송로버섯인지를 확인할 계획입니다.


[17/53][낸시랭 동영상 협박] 먼저 낸시랭은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왕진진과 이혼하는 심경과 동영상 문제(이른바 ‘리벤지 포르노’) 등을 밝혔다.
그동안 왕진진과 일어난 일에 대한 질문에는 “그동안 남편에 대해서 의심스러웠던 부분들에 대해 내가 이렇게 질문을 하거나 이야기를 꺼내게 될 때마다 처음에는 나한테 윽박지르거나 물건을 던지기 시작하더니 점점 진실이 밝혀지고 민낯이 드러나게 될 때마다 그 폭력성이 자꾸 강해졌다. 왕진진은 “어제(16일) 영상들의 파일명 목록 부분을 사진 캡처해 메신저로 보내면서 ‘재판부에 제출하겠다’라고 말한 적은 있다”며 “낸시랭이 내게 폭행을 당하고 감금을 당했다고 언론을 통해 여러 번 주장하기에.


[18/53][이효리 단발]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이효리는 낭만의 도시 피렌체에서 화보를 촬영했으며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대체불가 디바의 매력을 보여줬다. 공개된 화보에서 이효리는 레드 아이섀도와 레드 아이라이너로 연출한 레드 메이크업 룩 2가지와 브라운톤의 가을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


[19/53][김지수 만취] 17일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금일 오전 본사 소속 배우 김지수씨가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현재 김지수씨는 본인의 잘못을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며.
이어 "많은 스태프분들의 노고가 담긴 작품의 개봉을 앞두고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서도 깊은 사죄의 뜻을 전하였습니다"라며 "당사 역시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게 된 점에 대하여 책임을 깊이 통감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취재진과 "김지수씨를 사랑해주시는 팬분들께 심려와 실망을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공식 사과문을 전했다.


[20/53][한혜진 공식입장] 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서울의 한 호텔 직원이라고 주장하는 누리꾼이 한혜진과 전현무가 예식장을 예약했으며 내년 4월 결혼 예정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이에 대해 전현무와 한혜진의 소속사 측은 결혼설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전현무와 한혜진은 아직까지 결혼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는 않았지만 당당하게 공개 열애를 이어가고 있다.


[21/53][강용석 김정숙 저격] 강용석 변호사가 김정숙 여사의 '샤넬 한글 재킷' 패션을 비판했습니다.
또 샤넬 한글 재킷을 입고 있는 김 여사와 같은 옷을 입고 있는 모델 사진을 함께 올리며 "같은 옷 다른 느낌. 김 여사는 엠마누엘 마크롱 대통령 내외의 환대에 화답하는 의미로 샤넬 한글 트위드 재킷을 별도로 빌려 입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2/53][삼둥이 먹방]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송일국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행 중 핫도그를 먹고 있는 ‘삼둥이’ 대한. 특히 코에 소스를 묻힐 정도로 제대로 된 먹방을 보여주고 있는 민국이의 모습이 훈훈한 웃음을 자아낸다.


[23/53][홍기훈 결혼]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보도에 따르면 홍기훈은 오는 11월 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라움아트센터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행복하게 잘 살길 바랍니다” “늦게 갈수록 더 열심히 살아야 합니다” “결혼 축하해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24/53][강수정 도피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강수정은 아나운서 시절 월급으로 30만원을 받은 적이 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강수정은 "KBS 매점에서 물건을 사면 월급에서 공제가 된다"면서 어마어마한 식탐으로 매점에서 물건을 구입했고. KBS를 퇴사한 그는 2008년 증권계에서 애널리스트로 활동 중인 4살 연상의 재미교포 남편과 결혼했다.


[25/53][레이디가가 성폭행] 레이디 가가는 16일(한국시간) 캘리포니아 LA 비버리힐즈 포시즌호텔에서 열린 '25회 엘르 여성 할리우드 기념행사'에 참석해 19살 때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백했다.
이날 레이디 가가는 "그 사건 이후 나는 영원히 변했다. 이어 레디 가가는 "그것이 내 잘못인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다.


[26/53][양익준 이연수 고백] 이에 양익준과 이연수는 서로를 쳐다본 뒤 쑥스러운 미소를 지으며 묘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앞서 양익준은 KBS 쿨FM ‘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에 출연해 “‘불타는 청춘’ 촬영갔을 때 연수 누나와 둘이서 있는 시간을 많이 가졌다. DJ 이금희가 “이연수에 대한 마음이 어디까지 사실이냐”묻자 양익준은 “결혼할까요?”라며 직진남 모습을 보여 화제를 모았다.


[27/53][김포 맘카페 사건] 김포 맘카페 사건 관련 논란이 커지면서 또 다른 위험성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17일 현재까지는 김포 맘카페에 해당 글을 올린 게시자에 대한 처벌을 요구하기도 하는 등 이번 논란 관련 온갖 청원글이 쇄도하고 있다. 국민청원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는 것을 넘어 김포 맘카페에 글을 올린 네티즌에 대한 인격모독까지 서슴지 않는 것이 또 다른 사태를 불러올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28/53][조덕제 아내 조사] 여배우 성추행 사건으로 유죄 확정 판결을 받은 배우 조덕제가 아내와 함께 명예훼손 등 혐의로 피소당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
조덕제는 "2018년 10월 17일 오후 2시 남양주경찰서 사이버 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게 됐다"며 "저의 출석에 앞서 함께 고소된 저의 아내는 이미 오늘 오전 10시경에 남양주 경찰서 사이버 수사대에 출석하여 조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지금은 저로 인해 피의자 신분이 되어 2시간 째 묵묵히 조사를 받고 있다"며 "결코 감당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 작은 힘과 용기라도 불어 넣어 주고자 경찰서 주변을 배회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29/53][그리 결별]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앞서 MC그리는 방송을 통해 여자친구가 있음 밝히며 공개적으로 애정을 여러 차례 드러낸 바 있다. 최근 그리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여자친구의 흔적이 모두 지워져 누리꾼들 사이에서 결별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30/53][공유 82년생김지영] 봄바람 영화사는 "공유가 영화 '82년생 김지영'에서 평범한 30대 여성 '김지영'의 남편 정대현을 연기한다"고 17일 밝혔다.
정대현은 어느 날 갑자기 다른 사람으로 빙의한 아내 김지영을 보며 그녀의 삶을 이해하고 함께 고민을 나누는 인물이다. 남편의 첫사랑 등으로 빙의된 증상을 보이는 지극히 평범한 30대 여성 김지영 씨와 그 가족들의 삶을 다뤄 독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31/53][생리대 라돈 검출] 전문가들은 라돈 검출량에 대한 시비가 있을 수는 있지만 라돈이 검출됐다는 사실 자체는 맞다면서 오늘습관 측이 내놓은 반론 자료는 라돈과는 관계없는 시험 결과라고 분석했다.
17일 오늘습관 제품을 판매해 온 일레븐모먼트 측은 자사 생리대 라돈 검출 보도에 대해 웹사이트 등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방사능 검출 시험 결과서를 게재하고 "현재 언론에서 보도하는 당사 생리대에 대한 라돈수치는 저가의 라돈측정기인 '라돈아이'로 측정했다"고 반박했다. 일레븐모먼트 측이 신뢰도를 문제삼은 라돈아이의 성능에 대해 검출량에 대한 정확성까지는 담보하긴 힘들지만 방사성 성분이 나왔다는 사실은 맞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32/53][공유 정유미] [MBN스타 대중문화부] 배우 공유와 정유미가 영화 ‘82년생 김지영’으로 세 번째 호흡을 맞춘다.
17일 봄바람 영화사는 “공유가 영화 ‘82년생 김지영’에서 평범한 30대 여성 김지영의 남편 정대현을 연기한다"고 17일 밝혔다. 공유는 영화 ‘도가니’ ‘부산행’에 이어 ‘82년생 김지영’으로 정유미와 세 번째 호흡을 맞춘다.


[33/53][아내폭행 드루킹]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댓글조작 사건과는 별도로 아내를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드루킹 김동원 씨에게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했습니다. 이에 대해 김 씨는 부부싸움 도중 잘못한 것을 인정한다면서도 댓글조작사건으로 자신을 속단하지 말고 냉철하게 판단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34/53][창원 사막여우]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17일 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 경남지회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전 8시 30분경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의 한 여고 인근 도로에서 사막여우 한 마리가 발견됐다. 사막여우는 포획 과정에서 다리가 골절됐으며 현재 진주에 있는 경남야생동물센터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35/53][허민행 결혼]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허민행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을 앞두고 웨딩촬영 사진을 게재했다. 한편 허민행은 2013년 MBC 20기 공채 개그맨으로 ‘코미디에 빠지다’ 등에 출연했다.


[36/53][서유정 남편] 또 도회적인 이미지와 달리 '살림의 여왕'임을 자처했던 서유정은 남편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한 '밥상의 여왕' 면모도 한껏 과시한다.
서유정은 "늦게 결혼했는데 어느새 1년이 지났다"며 "아이가 태어나면 우리가 잘 크게 해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도. 마지막으로 서유정은 "내가 먼저보다 내 배우자를 먼저 생각하며 지내는 저 먼저 그런 사람이 되도록 다시 저를 돌아보며 느끼며 지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37/53][유흥탐정 체포] 남자친구나 남편의 유흥업소 출입 여부를 알려주는 사이트로 관심을 모은 ‘유흥탐정’ 사이트 개설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유흥탐정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개인정보를 불법거래한 혐의(정보통신망법 위반 등)로 이모(36)씨를 15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3일까지 의뢰인에게서 전화번호를 건네받고 해당 번호 주인이 성매매업소에 출입했는지 여부를 알려줬다.


[38/53][박주호 황인범 골] 박주호는 지난 6월 18일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스웨덴전 이후 4개월 만에 복귀 무대로.
특히 박주호의 이번 골은 A매치에 데뷔한 지 8년 만에 A매치 첫 골을 기록한 것이다. 첫 A매치 선발 출전 경기였던 그는 전반 32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파나마의 골네트를 흔들었다.


[39/53][아파트 얼음 투척] 아파트 얼음 투척/사진=SBS 방송캡처 의정부 한 아파트 고층에서 70대 여성이 창 밖으로 얼음 덩어리를 던져 아이가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기 의정부 한 아파트 17층에 사는 75세 여성 A 씨가 얼음 조각을 창 밖으로 버렸습니다. 이에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 주변으로 갑자기 얼음 조각들이 쏟아졌고 한 아이는 바닥에 떨어지며 튕긴 얼음 파편에 맞아 찰과성을 입었습니다.


[40/53][일본 우루과이] 일본-우루과이 친선 평가전 득점자 오사코 유야(28·베르더 브레멘)가 강팀의 골문을 잘 열어젖히는 기조를 이어갔다.
2013 J리그1 베스트11 공격수 오사코 유야는 일본 우루과이전 시작 36분 만에 골을 넣었다. 오사코 유야는 일본 우루과이전 4-2-3-1 대형의 원톱으로 풀타임을 뛰긴 했으나 현대축구 최전방 공격수로는 다소 작은 신장(182㎝) 때문인지 유럽에서는 세컨드 스트라이커나 오른쪽 날개로도 활용된다.


[41/53][황교익 발언삭제]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황교익은 11일 방송된 EBS1 '질문있는 특강쇼-빅뱅'에서 백종원에 대해 언급했다. 이에 EBS '빅뱅' 측은 황교익의 발언 중 논란이 된 부분을 삭제한 뒤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42/53][우병우 10억] 경찰은 우 전 수석의 검찰청 출입 내역 등을 파악하기 위해 4차례 압수수색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에서 모두 반려해 ‘제 식구 감싸기’라는 지적이 나온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우 전 수석은 검사를 그만두고 변호사로 활동하던 2013~2014년 검찰에서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해 검사장 등 검찰 관계자들에게 수사 확대 방지 등 부적절한 청탁을 하고 의뢰인들한테서 수임료 명목으로 총 10억5000만원을 챙긴 혐의(변호사법 위반)를 받고 있다. 수사 과정에서 경찰은 우 전 수석의 검찰청 출입 내역 등을 확보하기 위해 4차례 압수수색영장을 신청했으나 매번 검찰에서 퇴짜를 맞았다.


[43/53][pc방 살인 구속] 16일 서울 남부지법(이환승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과 말다툼을 벌인 후 아르바이트생을 살인한 혐의를 받고 있는 A씨에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 14일 오전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중이던 B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불친절하다’ 등이 이유로 B씨와 말다툼을 벌였고 이후 A씨는 PC방을 나갔다가 흉기를 가지고 돌아와 B씨를 향해 수차례 휘둘렀다.


[44/53][지방간 원인] 2019년 첫 미세먼지 관련 전시회인 ‘2019 클린에어엑스포–미세먼지 특별대전 및 굿에어시티’가 내년 2월 20일(수)부터 23일(토)까지 나흘 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대응기술 국책연구소 등) 등 미세먼지 및 공기환경 관련된 모든 기술 및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2019 클린에어엑스포’는 경향하우징페어와 동시개최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 및 차단에 관심 있는 건설.


[45/53][음주 무면허 사고] 16일 오후 3시 45분쯤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면 214km 지점에서 30살 전 모 씨가 몰던 K5 승용차가 2차로에서 작업 중이던 화물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도로공사 작업 차량의 적재함에 타고 붉은 고깔 모양인 라바콘을 수거하던 55살 노 모 씨가 현장에서 숨졌다. 사고를 낸 운전자 전 씨는 경찰 조사에서 운행 중 차량 바닥에 떨어진 휴대전화를 줍다가 핸들이 틀어지며 사고가 났다고 진술했다.


[46/53][황교익 심경] 걱정거리가 없기 때문이다"라며 “악플은 악플러의 문제이니 제가 걱정할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황교익은 “논란이라고 언론이 다루고 있으나 한국음식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을 기회로 삼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11일에는 EBS1 교양프로그램 ‘질문있는 특강쇼-빅뱅’에서 강연 도중 백종원 대표를 “조금 뚱뚱한 아저씨”라고 표현하며 백종원 특유의 사투리 말투 “괜찮아유~”를 성대모사 해 조롱 논란이 일기도 했다.


[47/53][알쓸신잡 사진도용] A씨는 "잠깐 스쳐가는 자료로 사용한 것도 아니고 김영하 작가님이 가장 추천하는 묘지로 페르 라셰즈를 소개하면서 제 사진을 구성했다"며 안타까워했다.
그렇게 작업하실 시간에 저에게 연락하셔서 사진 사용허가를 받으시는 게 빠르지 않았을까"라며 "늘 시간에 쫓기는 방송 제작 환경에 대해서 잘 알고 있고 있기 때문에 제 연락처를 그렇게 잘 보이는 데에 표기해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렇게 작업하실 시간에 저에게 연락하셔서 사진 사용허가를 받으시는 게 빠르지 않았을까"라며 "늘 시간에 쫓기는 방송 제작 환경에 대해서 잘 알고 있고 있기 때문에 제 연락처를 그렇게 잘 보이는 데에 표기해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48/53][택시 파업]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택시업계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카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T 카풀 크루’ 출시와 함께 카풀 서비스를 도입하는 데 반발해 18일 새벽 4시부터 하루 동안 파업을 예고했다. 같은 날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등 4대 택시단체로 이뤄진 ‘불법 카풀 관련 비상대책위원회’는 오후 2시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반대 집회를 연다.


[49/53][박용진 위협] 비리 사립유치원 명단을 공개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소송 위협에 굴하지 않고 유치원 비리의 해결 끝을 보겠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박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한 방송에서 토론자로 함께 출연한 서정욱 변호사로부터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이 국내 3대 로펌인 법무법인 광장을 통해 저에 대한 민사소송을 제기할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며 이렇게 밝혔다. 앞에서는 고개 숙이고 뒤로는 소송을 준비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너무나 큰 배신감이 들었다”며 “온 국민이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유치원 비리 문제를 해결할 생각은커녕.


[50/53][숙명여고 쌍둥이 입원] 숙명여고 시험 문제 유출 사건의 당사자인 쌍둥이 자매 중 동생이 17일 병원에 입원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A양은 지난 6일과 14일 경찰 조사를 받으면서 두 번 다 조사를 온전히 다 마치지 못하고 병원으로 향했다. 두 번째 조사 때도 오전에 소환됐다가 오후 3시쯤 가슴이 답답한 증세를 보여 병원을 찾았다.


[51/53][예멘난민 허가] 제주에 머무는 예멘 난민 신청자 339명에게 법무부가 인도적 체류 허가를 결정했다.
제주 출입국·외국인 청은 예멘 난민 신청자 481명을 심사한 결과 난민협약과 난민법상 5대 박해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 난민 지위는 부여하지 않는 대신 인도적 체류 허가 결정만 내렸다. 이들을 추방할 경우 예멘의 내전 상황과 체포 가능성 등을 고려해 이들을 추방하면 생명 또는 신체적 자유 등을 침해당할 수 있을 것이란 점이 고려됐다.


[52/53][비리유치원 갑질] 유치원에 자녀를 보내던 한 학부모A씨는 16일 머니투데이와의 통화에서 "이 유치원이 오래된 것은 알지만 소유주가 재건축할 기회가 생겼기 때문에 폐원하게 됐다"며 가정통신문을 통해 일방적으로 폐원공지를 보냈다고 하소연했다.
A씨는 "유치원이 워낙 위치가 좋은 곳에 있어 재건축해 다른 용도로 임대하는 게 수익상 더 좋을 것이라는 걸 이해한다"면서도 "그럴 거면 5세 입학을 올해 받지 말았어야 했는데 원아들이 들어온 지 얼마 안 된 시점에 이유도 투명하게 말 안하고. 이번 사립유치원 비리에 적발된 경기도 관할의 사립유치원 두 곳도 일방적으로 폐원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53/53][전원책 박근혜]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당 일각에서 박근혜 정부의 공과에 대해 당내 토론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 것에 대해 "결국은 시간의 문제고.
그렇지 않고 끝장 토론을 하면 분열구조만 강화될 가능성이 있다"며 "미래지향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면 우리가 하나가 되고 마음이 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김 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던 세력인 이른바 ‘태극기 부대’ 역시 보수 대통합의 대상인가’란 질문에는 "한국당이 보수적인 생각을 가진 분들 사이 중심성을 강화했으면 한다"며 "물리적 통합도 있지만 중심성 강화라는 의미 속에는 네트워킹도 들어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