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30][DMZ 시범철수] 11일부터 이달 말까지는 상호 보존하기로 합의한 GP 1개소를 제외하고 나머지 GP 10개소의 모든 시설물을 완전 파괴하기 위한 조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뉴시스】김지현 기자 = 남북이 상호 시범 철수하기로 한 비무장지대(DMZ) 내 감시초소(GP) 10개에 대한 파괴작업을 시작했다고 국방부가 11일 밝혔다. 국방부는 이날 "이달 말까지 상호 보존하기로 합의한 GP 1개소를 제외한 나머지 GP 10개소의 모든 시설물을 완전 파괴하기 위한 조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02/30][JYP 법적대응] 어제(10일)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 공식 팬클럽 게시판에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불법적인 행위 및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가용한 모든 법적 절차를 검토해 단호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아티스트에 대한 법적 보호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불법적인 행위 및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가용한 모든 법적 절차를 검토하여 단호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아티스트에 대한 법적 보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불법 행위들로 아티스트의 사생활 및 인격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형법 및 경범죄 처벌법 등에 의거하여 선처 없이 모든 가능한 법률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03/30][방탄소년단 출연취소] 방탄소년단의 일본 방송 출연 취소 소식에 외신이 이목을 집중하면서 국내 '연예'를 넘어 외교관계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모양새다.
매체들은 "NHK가 '홍백가합전'에서 방탄소년단의 출연을 고려했다 보류했으며 후지TV 측은 다음 달 5일과 12일 방송이 예정된 'FNS 가요제'에 방탄소년단의 출연을 검토했다가 9일 철회 결정을 내렸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 역시 "일본의 자기중심적인 역사인식과 편협한 문화 상대주의에 대해 깊은 안타까움을 표한다"며 "멤버 중 한 명이 입은 티셔츠만으로 출연을 취소했다는 것은 일본의 문화적 저급함을 단적으로 보여준다"고 짚었다.


[04/30][애플 무상교체]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애플 무상교체/사진=연합뉴스 애플이 지난해 출시한 아이폰 10주년 기념작 아이폰X 일부 기기에서 터치스크린이 오작동되는 결함을 발견했다고 현지시각으로 9일 밝혔습니다. 애플은 또 13인치 맥북 프로에서도 데이터가 소실되거나 드라이브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점이 발견됐다며 맥북 프로 제품의 결함도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05/30][여자컬링 우승] 춘천시청 선수들은 이날 강원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강릉 아시아-태평양 컬링선수권대회(PACC) 결승전에서 일본을 12대 8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춘천시청 팀은 지난 6월 제18회 회장배 전국컬링대회 여자 일반부에서 우승했고 2018 KB금융 한국컬링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경북체육회 영미 팀을 10대 3으로 꺾고 국가대표로 선발됐습니다. 한편 평창올림픽 '영미' 신드롬의 팀 킴 감독이었던 김민정 씨는 이번 대회에 대한컬링연맹 소속으로 각국 대표팀의 경기내용을 분석하는 역할을 맡아 대회 내내 경기장에 있었지만 전날 팀 킴 선수들의 '부당대우' 등 폭로가 나오면서 이날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06/30][원주 폭발사고]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원주 폭발사고/사진=연합뉴스 어제(10일) 오전 9시 45분쯤 강원 원주의 한 화학제품 제조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났습니다. 폭발은 화학제품을 보관하는 탱크 내에서 본드 작업을 하던 중 발생했으며 베트남 근로자 2명이 숨졌습니다.


[07/30][이상엽 강호동] 이날 이상엽은 “내가 예전에 ‘아는 형님’ 출연했을 때 성대모사도 재밌었고 다들 잘해줬다.
‘런닝맨’에 출연하니까 재석이 형은 정말 잘 챙겨줬는데 호동이 형은 왜 나를 안 불러주나 궁금했다”고 말했다. 알고 보니 ‘런닝맨’ 때문에 이상엽 인기가 높아져서 다들 기다리고 있더라.


[08/30][중국 스모그] 경남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종일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스모그의 영향을 받을 때면 입자가 작아서 몸에도 해로운 초미세먼지가 말썽이라 장시간 바깥활동은 줄이셔야겠습니다. 현재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09/30][최정 사구]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매경닷컴 MK스포츠(인천)=김재현 기자] 9일 오후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2018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두산 베어스와 SK 와이번스의 한국시리즈 4차전이 벌어졌다. 3차전 승리로 기선을 잡은 SK는 4차전 승리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10/30][황의조 골] 감바 오사카 황의조가 10일 쇼난 벨마레전에서 결승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황의조는 10일 스이타스타디움에서 열린 쇼난 벨마레와의 일본 J리그 32라운드 홈경기에서 후반 15분 고키 요네쿠라의 크로스를 헤딩슛으로 연결해 1-0 결승골을 터트렸다. 승점 3을 획득한 감바 오사카는 시즌 종료까지 2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강등권 팀들과의 격차를 승점 8로 벌리며 1부리그 잔류를 확정했다.


[11/30][1차대전 종전 100주년]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1차 세계대전 종전 100주년 기념일을 하루 앞두고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함께 독일이 1차대전 때 항복한 장소인 프랑스 북부 콩피에뉴 숲을 찾았습니다. 메르켈 총리는 이 자리에서 "독일은 세계가 더 평화로울 수 있다면 어떤 일이라도 하겠다는 것을 확실하게 밝혀둔다"고 말했습니다.


[12/30][김새론 따돌림] 이날 몽골에서 학교을 다니지 않고 홈스쿨링을 했던 수현에게 “학교를 다니고 싶지 않았냐”고 멤버들은 물었다.
원빈이 김새론과 연기하고 노트북을 선물했다는 것 때문에 악성 댓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배우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든 게 영화를 개봉하고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데 내 이름을 보는 희열이 엄청 컸다”고 말했다.


[13/30][김용국 사과] 춘엔터테인먼트는 고양이 유기설에 대해 “김용국과 관련해 먼저 많은 분에게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
고양이에 관련해 김용국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었기에 소속사가 적극적으로 관리하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죄송하다. 고양이에 관련해 김용국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었기에 소속사가 적극적으로 관리하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14/30][밴쯔 결혼] 왜냐하면 여자친구는 평범한 회사원인데 만약 공개적으로내 영상이나 SNS 계정에 공개를 했다가 추후 헤어지게 된다면 제가 그 사람의 앞날은 책임질 수 없기에 공개를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제는 제가 그 사람의 앞날을 책임질 수 있을거라 확신하기에 제 여자친구를 공개합니다”라며 여자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왜냐하면 여자친구는 평범한 회사원인데 만약 공개적으로제 영상이나 SNS에 공개를 했다가 추후 헤어지게된다면 제가 그 사람의 앞날은 책임질 수 없기에 공개를 하지않았었어요.


[15/30][손흥민 평점] 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파크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손흥민은 1-0으로 앞서던 후반 26분 부상 당한 루카스 모우라를 대신해 투입됐다. 추가시간 아크 정면에서 결정적 찬스를 잡았으나 그의 왼발 슈팅은 팰리스의 마르킨 켈리의 태클에 막혀 득점이 무산됐다.


[16/30][송이매니저 개콘] [마이데일리 = 허별희 기자] 박성광과 송이 매니저가 '개그콘서트'(이하 '개콘') 녹화를 무사히 마쳤다.
10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는 개그맨 박성광과 송이 매니저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특히 송이 매니저는 NG 없이 한 번에 성공했지만 오히려 박성광이 실수를 해 당황케 했고.


[17/30][정찬성 로드리게스] 정찬성은 11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펩시 센터에서 열린 UFC 파이트나이트 139 메인이벤트에서 페더급 랭킹 15위 야이르 로드리게스(26·멕시코)에게 5라운드 4분59초 KO패를 당했다.
로드리게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뒤 상위 랭커인 프랭키 에드가(37·미국·3위)와 맞대결을 다시 노렸지만 이번 패배로 향후 일정 역시 불투명해졌다. 마지막 러쉬를 통해 로드리게스에게 다시 근접전을 시도했으나 로드리게스가 낮은 자세에서 시도한 리버스 엘보우에 턱을 정통으로 맞고 그대로 앞으로 고꾸라졌다.


[18/30][제주귤 평양] (서울=뉴스1) 박승주 기자 = 청와대는 11일 "오전 8시 우리 군 수송기가 제주산 귤을 싣고 제주공항을 출발해 평양 순안공항으로 향했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평양으로 보내는 귤은 9월 평양정상회담 때 북측이 송이버섯 2톤을 선물한 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남측이 답례하는 것"이라며 "귤은 모두 200톤으로 10kg 들이 상자 2만개에 담겼다"고 말했다. 군 수송기 4대는 오전 8시 제주공항을 출발해 오전 10시 평양에 도착한 뒤 오후 1시에 돌아올 예정이다.


[19/30][최민정 금메달]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최민정 금메달/사진=연합뉴스 한국 여자 쇼트트랙 간판 최민정(성남시청)이 올 시즌 첫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최민정은 현지시간으로 11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유타 올림픽 오벌에서 열린 2018-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2차 대회 여자 1.


[20/30][캘리포니아 산불피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최악의 동시다발 산불로 인명과 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언론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북부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산불로 현재까지 11명이 숨지고 35명이 실종됐습니다. 이번 산불은 캘리포니아주 역사상 가장 많은 건물과 주택을 불태운 산불로 기록됐습니다.


[21/30][강은탁 이영아] 11일 오후 이영아 소속사 TCOent 관계자는 다수의 매체를 통해 "이영아가 강은탁과 열애 한 지 한 달 정도 된 것이 맞다"고 열애를 인정했다.
강은탁의 소속사 돋움엔터테인먼트 또한 "강은탁이 이영아와 열애하는 것이 맞다"며 "예쁘게 봐 달라"고 전했다. 강은탁과 이영아는 현재 KBS2 일일드라마 '끝까지 사랑'을 통해 호흡 중이다.


[22/30][도경완 득녀인증]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도경완 득녀인증 사진=도경완 인스타그램 [MBN스타 대중문화부] 가수 장윤정 남편 도경완 아나운서가 득녀 인증을 했다. 장윤정과 도경완 아나운서는 지난 2013년 6월 28일 결혼.


[23/30][안산 영아시신] (안산=뉴스1) 김평석 기자 = 11일 오전 11시 30분께 경기 안산시 단원구 원곡공원에서 갓 태어난 영아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쓰레기인줄 알고 관리소 옆으로 옮겨놨는데 며칠 전 냄새가 심하게 나 냄새를 지우기 위해 락스를 뿌렸었다”며 “오늘 가방에서 머리카락 같은 것이 보여 사람인 것 같아 경찰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숨진 영아는 남아인지 여야인지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부패가 심하다”며 “목격자의 진술과 주변 CCTV 영상 분석 등을 통해 용의자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24/30][에이브럼스 JSA방문] 【서울=뉴시스】로버트 에이브럼스 신임 연합사령관 겸 주한미군사령관이 지난 10일 박한기 합참의장과 함께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둘러보고 있다.
【서울=뉴시스】김지현 기자 = 로버트 에이브럼스 신임 연합사령관 겸 주한미군사령관이 지난 10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방문했다고 11일 유엔연합사령부가 밝혔다. 에이브럼스 사령관은 "이번 방문은 남북 9·19 군사합의 이행에 대한 지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한미동맹이 한반도 내 무력 충돌 방지에 지속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향후 수십 년 간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촉진할 것을 재확인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25/30][윤창호 구속영장] 부산지법 동부지원은 11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위험운전치사)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가해 운전자 박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진행된 박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맡은 동부지원 정제민 판사는 "사안이 중요하고 도주 우려 있다"며 구속영장 발부 이유를 밝혔다. 박씨의 차량에 치인 윤씨는 의식이 없는 상태로 해운대백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아오다 46일 만인 지난 9일 오후 결국 숨을 거뒀다.


[26/30][이정환 우승] 지난해 6월 카이도 골든 V1오픈에서 생애 첫 승을 거둔 이정환(27)은 '아이언 맨'으로 불린다.
11일 경기도 안성 골프존 카운티 안성H의 레이크·힐 코스(파70·6876야드)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골프존·DYB교육 투어 챔피언십(총상금 5억원) 최종일. 더군다나 선두를 달리던 전날 공동선두 이성호가 마지막 2개홀에서 연속 보기를 범하면서 대역전 드라마가 쓰였다.


[27/30][최홍만 승려파이터]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이 중국 이벤트성 격투기 대회에 출전해 자신보다 40㎝ 이상 작은 중국의 승려 파이터 이룽에게 완패했습니다.
키 220cm인 최홍만은 중국 마카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린 '마셜리즘 스퀘어 파이트 월드 그랑프리' 메인 이벤트 경기에서 176cm인 이룽에게 1라운드 TKO패를 당했습니다. 그는 경기 시작 2분 10여초 만에 큰 펀치를 안면에 허용했고.


[28/30][턴 투워드 부산] 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11일 오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 열린 국제 추모행사인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 참석자들이 일제히 묵념하고 있다. 턴 투워드 부산은 2007년 캐나다의 6·25 참전용사인 빈센트 커트니 씨가 전사자들이 안장된 부산 유엔기념공원을 향해 한국 시각으로 매년 11월 11일 오전 11시 동시에 묵념하고 그들의 넋을 추모하자고 제안해 시작됐다.


[29/30][홍준표 귤상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11일 평양 남북정상회담 당시 북측이 선물한 송이버섯에 대한 답례로 청와대가 북한에 보낸 제주산(産) 귤 200t을 보낸 것을 비판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해 “이건 너무 나갔다 확신한다”며 반격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산 송이버섯 선물에 제주산 귤을 답례로 보낸다니 홍준표 전(前) 대표께서 ‘귤 상자에 귤만 들어있다고 믿는 국민이 얼마나 될까’라고 의혹을 제기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날 청와대는 앞서 이날 청와대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송이버섯 선물에 대한 답례로 제주산 귤을 보냈다”면서 “오늘(11일) 아침 8시 우리 군 수송기가 제주산 귤을 싣고 제주공항을 출발해 평양 순안공항으로 향했다”고 밝혔다.


[30/30][황아름 시즌3승] 황아름이 이토엔 레이디스 토너먼트 우승 후 시상식 도중 갤러리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최종 합계 13언더파 203타를 기록한 황아름은 공동 2위(12언더파)인 안선주와 나가이 가나(일본)를 1타 차로 따돌렸다. 2007년 일본에 진출한 황아름은 2009년 야마하 레이디스에서 우승한 후 9년 동안 우승과 인연을 맺지 못하다 올해 하반기부터 우승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