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현황] 북한 매체는 23일에도 남측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현황을 신속히 전했다.
이날 조선중앙통신은 한국 매체들의 전날 보도를 인용해 경기도 포천 한 육군 부대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통신은 지난 21일에도 제주의 해군 상병, 충북 증평의 육군 사병, 충남 계룡대의 공군 장교 등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북한 매체들은 아직 코로나19의 뚜렷한 치료제가 없으므로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02/11][기성용 마요르카] 국내 무대 복귀가 무산된 뒤 스페인으로 떠난 기성용(31)의 행선지가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18위를 달리고 있는 레알 마요르카로 좁혀졌다.
풋볼 마요르카는 "기성용이 스페인에 도착해 마요르카와 협상 중"이라며 "조만간 공식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출국에 앞서 스페인 2부 리그 SD 우에스카, 프리메라리가 레알 베티스 등이 유력하게 거론됐으나, 기성용은 프리메라리가 잔류 경쟁에 놓인 마요르카 쪽으로 마음을 굳힌 것으로 보인다.


[03/11][놀면뭐하니 하프] '놀면 뭐하니?' 유재석, 유고스타, 유산슬, 라섹의 뒤를 이어 '도레미파' 단음으로 감동을 선물할 하프 영재 'NEW 부캐' 유르페우스가 등장한다.
오늘(22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에는 '유케스트라 하프 편'이 공개돼 새로운 부캐 하프 영재 유르페우스의 탄생기가 그려진다. 손 끝으로 감동을 선물할 하프 영재 유르페우스는 오늘(22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를 통해 공개된다.


[04/11][아는형님 배종옥] 배종옥이 손이 맵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22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이하 '아형')은 예능이 너무너무 무섭高에서 전학 온 배종옥X신혜선의 활약상을 그렸다. 배종옥은 '내가 배우들 사이에서 난 소문'에 대한 퀴즈를 냈다. 배종옥은 "손이 맵기로 유명하다"고 정답을 밝혔다.


[05/11][장병 휴가 통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군 당국의 움직임도 긴박해지고 있다.
23일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정오 기준 군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육군 4명, 해군 1명, 공군 1명이다. 다만 공군사관학교 임관식은 최근 확진자 방문에 따른 생도 격리 등을 고려해 일정 연기를 검토 중이다. 함정 근무자 중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 해상 군사대비태세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한층 강화된 방역 지침을 적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06/11][청도 코호트 격리] 보건당국이 청도대남병원 정신병동에 입원 중인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를 코호트 격리했다.
이에 따라 정신병동에 입원 중인 확진환자는 코호트 격리하기로 결정했다. 김강립 중수본 부본부장은 "확진 환자 중 기저 질환이 있어 전문적 치료가 필요한 16명은 인근 동국대병원, 안동의료원, 부산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으로 이송조치했다"며 "나머지 92명은 격리치료병원으로 전환된 대남병원에 남아 치료를 받는다"고 했다.


[07/11][대국민담화 발표] 정세균 국무총리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사태와 관련해 22일 오후 9시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담화를 발표한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최근 급속도로 증가한 코로나19 확진자 등 현재 상황과 함께 이에 대한 정부의 조치 사항을 보다 자세히 설명하고, 국민들에게 협조를 당부하는 내용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는 이날 오후에도 대구와 경북 지역의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긴급 관계기관 회의를 열고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었다.


[08/11][박서준 기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의료 시설과 인력, 방역 장비, 취약 계층을 위한 생활필수품 등이 부족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구 경북지역에는 각계 각층의 온정이 줄을 잇고 있다.
정재철 이랜드 복지재단 대표는 "코로나19 피해가 커지고 있는 대구권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금을 마련했다. 더 이상 피해가 확산되지 않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문이 있다면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9/11][여자컬링 준우승] 춘천시청 여자컬링 '팀 민지'가 2020 세계주니어컬링선수권대회(만 21세 이하)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춘천시청은 22일(한국시간)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에서 열린 2020 세계주니어컬링선수권대회 여자 결승에서 캐나다(스킵 매켄지 재커라이어스)에 5-7로 졌다. 한국 여자컬링은 2014년에도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은메달을 획득했다. 춘천시청은 이번 은메달로 역대 한국 여자컬링 세계주니어선수권 최고 성적 타이를 기록했다.


[10/11][전참시 젝스키스] '전지적 참견 시점' 젝스키스의 찐한 우정이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2월 22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박창훈, 김선영 / 이하 '전참시') 92회의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1부는 5.9%, 2부는 6.6%를 기록했다. 이날 젝스키스는 음악방송 컴백 무대 비하인드를 가감 없이 공개했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방송에서도 폭발한 젝스키스의 티격태격 케미가 왁자지껄한 웃음을 선사했다.


[11/11][김광현 시범경기]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데뷔전에서 1이닝 동안 탈삼진 2개를 기록하며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김광현은 23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 시범경기 1-0으로 앞선 5회초 팀의 세 번째 투수로 등판해 1이닝 동안 2탈삼진 1볼넷 무실점으로 호투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