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11][코로나19 동선지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에 관련 앱들이 쏟아져나오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티나쓰리디가 만든 이 앱은 코로나19 확진자의 방문위치 100m 이내에 인접할 경우, 스마트폰 알림을 통해 이용자에게 알리는 앱이다.


[02/11][코로나19 예방수칙]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중앙방역대책본부 집계 22일 오후 4시 기준으로 총 433명으로 급증한 가운데, KT(회장 황창규)가 올레 tv를 활용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담은 광고 및 자막 송출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나선다.
KT는 현재 올레 tv에서 질병관리본부가 제작한 30초 분량의 코로나19 국민 예방수칙 광고를 송출하고 있다.


[03/11][코로나19 현황] 광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SNS상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가짜뉴스의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공식 SNS를 통해 팩트체크 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김용승 광주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실시간 상황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공식 SNS채널을 활용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 SNS상 유포되는 불확실한 정보 등으로 코로나19 불안감이 확산되지 않도록 시 홈페이지나 공식 SNS채널을 통해 정확한 정보만을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4/11][데이식스 법적대응] JYP엔터테인먼트가 밴드 데이식스 팬들의 사생활 침해에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6일 "최근 지속적으로 데이식스 멤버들의 숙소에 찾아와 선물을 두고 가는 등의 행위로 아티스트 사생활이 존중되지 않고 있다"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당사는 데이식스 멤버들의 안전과 사생활 보호를 위해 사생활 및 인격권을 침해하는 행위들이 적발될 시 법적 제재를 포함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5/11][디즈니CEO 사퇴] 15년간 디즈니 CEO로 디즈니의 확장을 주도해온 로버트 밥 아이거가 사임했다.
아이거는 "21 세기 폭스의 통합이 잘 진행되면서 새로운 CEO로 전환하기에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한다"면서 "밥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 디즈니의 다각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및 운영에 집중하면서 22개월동안 밥과 협력하길 기대한다"며 CEO 자리에서 물러나는 이유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06/11][송가인 수익기부]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화류춘몽' 리메이크곡 수익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부하며 선행을 펼쳤다.
26일 정오 송가인은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고(故) 이화자의 '화류춘몽' 리메이크 버전을 공개했다. 앞서 송가인은 '미스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 시즌 2 '청춘'에서 '화류춘몽'을 불렀고, 음원으로 발매해 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했던 바 있다. 송가인은 '화류춘몽' 음원 수익을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극복을 위해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07/11][여윤정 결혼] 개그맨 커플 여윤정-홍가람이 백년가약을 맺는다.
26일 TV리포트는 " MBC 개그맨 선-후배 여윤정과 홍가람이 오는 5월 2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KT컨벤션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올린다"고 보도했다. 여윤정은 인터뷰를 통해 "홍가람은 개그맨이긴 하지만 진중하고 성실한 사람이다. 무엇보다도 함께 살면 재미있을 것 같더라"며 결혼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결혼식 사회는 개그맨 김완기가 맡고, 축가는 V.O.S 박지헌, 차수경, 전초아가 부를 예정이다.


[08/11][이도엽 전속계약] 배우 이도엽이 에프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26일 에프앤 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장르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해온 배우 이도엽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이도엽씨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도엽이 전속계약을 맺은 에프앤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에프앤 리퍼블릭의 자회사다.


[09/11]전국 어린이집 휴원


[10/11][YG 신인걸그룹] YG엔터테인먼트가 신인 걸그룹 데뷔를 준비 중이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가 올해 블랙핑크의 뒤를 이을 새로운 걸그룹을 론칭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대해 YG 측은 현재 신인 걸그룹을 계획 중인 것은 맞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적인 자료로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블랙핑크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활동 중인 유일한 걸그룹이다.


[11/11][김사부2 정보석] 배우 정보석, 김혜은이 '낭만닥터 김사부2' 마지막회에 특별출연, 존재감을 뽐냈다.
25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이길복)에는 정보석 김혜은이 특별출연했다. 그런가하면 '김사부1'에도 출연했던 신현정(김혜은 분)은 막판 김사부(한석규 분)가 돌담병원을 거대병원 재단에서 독립시키며 사이다를 날리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